대명만년제 청화어대야를 감별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 P > (1) 뷰어형, 유약 < P > 만력자기형은 다양하다. 전조를 고수하는 것도 있고, 혁신적인 펀칭 세척병, 마늘병, 그리고 큰 항아리, 어분, 큰 항아리도 있다. 문방 사보기구가 많아지는데, 특히 상자류 품종이 다양하다. < P > 만력자의 태체는 질감이 굵고 두껍고, 기체가 불규칙하며, 특히 밑발과 입가에 있는 부분을 보면, 발이 마음대로 수리되고, 바닥에 화석홍이나 가마홍이 많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모조물기형은 규칙적이고 태체는 너무 정교하며 무게는 진품보다 무겁다. < P > (2) 장식공예 < P > 만력자 장식공예 기법은 매우 복잡하며, 흔히 쓰이는 것은 조각, 펀칭, 암각, 개광이다. 회화 풍격이 복잡하고, 배치가 비교적 꽉 차 있고, 민가마의 색채가 강하고, 그림이 정교하지 못하며, 말기 화면이 더욱 신경을 쓰지 않고, 배치가 번거롭고, 비례가 어긋나고, 모조품 도안의 구조가 대피하고, 어떤 것은 만력 번잡한 화공을 힘껏 모방하지만, 레이아웃이 비교적 많고, 장식이 둔하고, 매끄럽지 않고, 시력에 포만한 분위기가 없다. < P > (3) 패턴 색조 보기 < P > 만력자 청화톤은 초기와 말기가 다르다. 조기 중기 청화는 색란에서 범보라색을 띠고, 말기에는 어두컴컴하다. 후모조 오색자가 가장 많았지만, 후모조톤은 얇아서 진품이 두껍지 않고, 가장 특징적인 것은 만력오색중의 대추피홍색이다. 모조품은 대추피홍색의 색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고, 모방한 붉은색은 모두 비교적 옅고, 그런 느낌을 얻을 수 없다. 또 다른 특징은 만력자 유약이 유백색이고, 두껍고, 옥질감이 있고, 모조품 유약은 대부분 청백색이고, 유약은 비교적 얇다는 것이다. < P > (4) 뷰어형 공예 < P > 만력자 대기는 대부분 굵은 모래 밑바닥으로, 바깥 밑 중심이 약간 오목하여 중앙에 유약을 바르는 경우가 많다. 관요의 그릇류는 족히 둥글고, 민요기 밑발의 굵기가 뚜렷이 드러나는 방사성 * * 자국과 화석홍, 일부는 가마홍이다. 족히 고치는 것이 불규칙하다. < P > 모조품 바닥은 곧은 벽형이고, 동그라미 발 스크래치는 현대공예 수법으로 진품 스크래치만큼 자연스럽지 않고 고지식해 보이지만 오히려 허점을 볼 수 있다. 밑바닥 부싯돌 레드 방면에서는 자연적으로 스며나오는 것이 아니라 인공렌더링으로, 어떤 것은 일부러 낡아 진품 스타일과 다르다. < P > (7) 만력채자의 가치평가 < P > 대명만력오색명 1 시, 명대에서 가장 유명한 품종 중 하나입니다. 소장가의 사랑을 받아 청강희부터 현대까지 모조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