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장애가 있지만 강한 야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낙관적이고 희망적인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장애가 있지만 강한 야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낙관적이고 희망적인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낙천에 관한 시, 고시

낙천에 관한 시, 고시 1. 고대 시에 나타난 낙천에 관한 시

루유의 " "산시 방문" 마을", "산과 강은 의심으로 가득하고 길이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긍정과 낙관을 표현한 시이다. "산시 마을 방문"-송 왕조 : Lu You Moxiao 농가 왁스 와인 훈 왕조에는 좋은 해에 방문객을위한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고, 다른 마을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어둡고 꽃이 밝다.

음력 12월에 농부들이 빚은 술이 탁하고 맛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비웃지 마십시오. 수확기에는 농부들이 풍성한 요리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산이 겹치고 물이 휘몰아쳐 갈 길이 없을까 걱정하던 찰나, 형형색색의 버드나무와 꽃 사이로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났다.

확장 정보 1. '산시 마을 방문'의 창작 배경 이 시는 서기 1167년(송 효종 3년) 이른 봄, 루유가 창건했을 때 지은 것입니다. 회사에서 해고되어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시골 생활에서 희망과 빛을 느꼈고, 그 느낌을 시 창작에 쏟아부었습니다. 이 시는 그의 고향인 산음(현 절강성 소흥시)에서 지은 것이다.

2. '산서촌 순회' 감상 이 시는 고향 산음성 시골에서 은둔생활을 하면서 지은 것이다. 소박한 시골 생활과 풍습에 대한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알록달록한 시골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산시 마을의 아름다운 사람들과 풍경, 민속 풍습에 도취되어 민속 풍습과 평화로운 풍경을 느끼며 이는 외국 생활의 한가한 생각과 감정을 반영합니다. 시인은 산의 경치와 시골의 인간적인 감정에 취하여 목가적인 삶을 떠나기를 꺼리는 사랑과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지극히 자연스럽고 친근한 어조의 시에서 시인은 시골의 자연경관의 아름다움과 농부의 소박함과 친절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며, 조국을 사랑하는 숭고한 정서의 아름다움을 결집하고 있다. 사람을 사랑하고, 생명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합니다.

2. '긍정적이고 낙천적인'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산과 강에는 빠져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화사한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월경. —— 송나라 산시 마을 방문의 저자 Lu You

설명 : 산이 겹치고 물이 뒤 틀려 갑자기 갈 길이 없어 걱정됩니다. 내 앞에 나타납니다.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걸어 바다를 건너가면 됩니다. ——리바이, 『당나라 길은 험난하다』의 저자

설명: 언젠가는 강풍을 타고 수천 마일의 길을 뚫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파도, 내 돛을 높이 걸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전진하세요!

3.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9만 마일까지 치솟는다. —— "Shang Li Yong"의 저자 당나라

설명 : 어느 날 Dapeng은 바람을 타고 날아갈 것이며 바람의 힘에 의지하여 하늘로 곧장 날아갈 것입니다. .

4. 외로운 마을에 누워 나 자신에 대해 미안한 마음은 없지만,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다. ——노유, 송나라 『11월 4일 대풍』의 작가

설명: 나는 외롭고 황량한 시골에 똑바로 누워 내 처지를 슬퍼하지 않고, 나라를 지킬 생각을 했다. 국가.

5. 수많은 고난 끝에도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당신은 여전히 ​​강합니다. ——청나라 "대나무와 돌"의 저자 정시에(Zheng Xie)

설명: 바람이 동서로 아무리 세게 불어도 수천 번 맞아도 몸과 뼈는 여전히 강하다 , 북쪽과 남쪽.

3. 긍정적이고 희망을 주는 고대 시 10편을 아는 사람

많은 재능과 높은 야망을 가진 청년.

남들은 칼을 들고 다니지만 나는 칼같은 펜을 갖고 있다. ("신동의 시") 그는 아침에는 농부였고, 저녁에는 황제의 홀에 올라갔습니다.

장군은 무죄지만 남자는 스스로 힘을 키워야 한다. ('신동의 시') 40년 동안 법학을 공부하고 책을 읽은 뒤, 검은 망사 위에 푸른 하늘이 펼쳐져 있다.

남자는 영안각을 그리고 싶어한다. 우선 그는 명성 때문에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나라 양계성(楊吉生)의 『연지시』) 3시가 되면 불이 켜지고, 5시가 되면 닭이 켜진다. 이 시간은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당나라 안진경의 학문 장려) 푸른 정원에는 해바라기가 피어나고 아침 이슬은 지는 해를 기다린다.

봄이 오면 모든 것이 빛날 것이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과 나뭇잎이 시들지 않을까 두려울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 "Long Song Xing")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며 아침은 다시 오지 않을 것입니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의 잡시) 금실 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꽃이 있으면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떼어내야 합니다. (당나라 "금실 옷") 여행이 어렵다 이백 당나라 금병의 술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 접시는 보물 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이제 나는 평안합니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당나라 이용, 이백.

바람이 잦아들면 물을 키질할 수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나의 비범한 기질을 보고 나의 웅변적인 말을 들으면 모두 비웃습니다.

Xuan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습니다. Nanyuan Tang Li He Wu Gou를 데리고 Guanshan의 50개 주를 수집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만호의 학자이자 후작인 것처럼 잠시 영안각에 오시기 바랍니다. 11월 4일, 큰 폭풍이 몰아쳤고, 송나라의 육유는 한적한 마을에 누워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늦은 밤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와 빙하의 꿈을 꾸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여섯 곡 5월 산에는 눈이 내렸지만 꽃은 피지 않고 추울 뿐이었다.

피리 소리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새벽에는 금북과 싸우고, 밤에는 옥안장을 안아준다.

나는 허리에서 검을 내려 놓고 누란을 직접 죽일 의향이 있다.

4. 긍정, 진취, 노력에 관한 고대시 완성

Nian Nujiao? Chibi Nostalgia 작가 Su Shi 큰 강이 동쪽으로 가고 파도가 사라지고 낭만적 인 인물이 있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성곽의 서쪽에 있는 인도의 길은 삼국지의 치비주랑이다. 하늘을 뚫고 바위가 솟아오르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안을 덮치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였습니다.

나라는 그림 같고 동시에 많은 영웅이 있습니다. 공진이가 처음 결혼했을 때 샤오챠오가 웅장하고 멋져보였던 때가 생각난다.

깃털 부채와 실크 스카프, 이야기하고 웃으며 배와 노는 재로 사라졌습니다. 내 조국은 내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내 열정을 비웃어야 하고, 나는 일찍 태어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동상이 달로 돌아갑니다. 저자에 대한 간략한 소개 소식(1037~1101), 예명 지잔(Zizhan), 동포주시(Dongpo Jushi)라고도 알려진 그는 북송 왕조 메이산(Meishan) 출신이다.

그는 유명한 작가이자 당송8대 산문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에 높은 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Cai Xiang, Huang Tingjian, Mi Fu와 함께 "송나라의 4대 서예가"로 알려져 있으며 대나무, 나무, 기암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회화와 서예에 대한 뛰어난 의견. 그는 북송 시대의 구양수(湖陽秀) 다음의 문학적 지도자이다. 남송시대 신치기와 함께 '수신'이라 불리며, 가장 대담하고 대담한 작사가이다.

촉으로 가는 험난한 길 작가 : 리바이 드라마는 너무 위험해요!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와 물고기 꼬리가 무성하니 건국이 얼마나 혼란 스럽습니까?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시당 태백에는 어메이 정상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힘센 자들을 멸절시키고,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되었습니다.

꼭대기에는 6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고, 아래에는 밀려오는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높게 그려져 있다.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황학에 달라붙는다.

록키산맥 주변에 푸른 진흙이 어떻게 휘감고 있나요? 문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숨을 쉬었고, 두 손을 허리에 얹고 앉아 한숨을 쉬었다.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느냐고 물었는데, 길가에 있는 바위들이 접근이 불가능할까봐 걱정됩니다. 그러나 나는 애도하는 새들이 고목을 부르고, 수컷과 암컷이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Zigui가 밤에 달에 대해 우는 것도 들었습니다. 빈 산, 슈로가는 길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이 시들어가는 아름다움을 듣게 만드세요.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는 요란하고 굉음을 내며, 절벽과 바위는 천둥소리에 요동친다. 위험도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한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어리석은 일입니다! 검전은 웅장하고 최위(崔魏)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경비를 받거나 납치된 친척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고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사람을 마비시키는 것처럼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다.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그는 옆으로 돌아 서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높은가!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고, 천국에 가는 것보다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인 칸종(Cancong)과 유복(Yufu)은 나라의 건국에 대해 너무나 불분명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가 진나라 사람들과 소통하기까지 4만 8천년이 걸렸습니다. 태백산은 서쪽으로 막혀 있고, 새 길로만 높이 나는 새들이 아미산 정상을 넘을 수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무너지기까지 힘센 자들이 뭉개져 죽고, 그 뒤에는 사다리와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그 위에는 수레를 끄는 여섯 마리의 용이라도 돌아야 할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파도가 치고 튀는 소용돌이가 있다.

높이 나는 황학은 날아오를 수 없지만, 유인원은 오를 곳이 없어 걱정하며 넘어가고 싶어한다. Qingni Mountain은 구불 구불하고 짧은 거리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으며 정상을 중심으로 구불 구불합니다.

숨을 참고 손을 뻗어 별을 만져보세요.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나요? 험난한 길, 오르기 힘든 가파른 바위.

고목 위에서 새들이 슬프게 지저귀는 것을 보았고, 숲에는 수컷과 암컷이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달밤에 뻐꾸기 우는 소리도 들렸는데, 텅 빈 산을 슬픔으로 가득 채웠다.

슈에게 가는 길은 천국에 가는 것보다 더 어렵다. 이 말을 들으면 사람들의 아름다움은 사라진다. 쭉 뻗은 산봉우리는 하늘 위로 1피트도 채 되지 않으며, 가파른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쏟아져 내리며 절벽에 부딪혀 바위가 굴러가며 천둥소리를 낸다. 이렇게 위험한데, 멀리서 온 사람이 왜 여기로 오나요? 검각은 높고 험준하여 한 사람이 관문을 잡으면 만 명이 열 수 없느니라.

문지기가 신뢰할 수 없다면 그는 권력을 잡은 자칼이 될 것입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해야 하고, 저녁에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기 위해 이를 갈며 수많은 사람을 죽이는 뱀을 조심해야 한다.

진청은 평화로운 곳이지만, 그래도 집에 가는 게 더 좋다. 슈에게 가는 길은 천국에 가는 것보다 더 험난하다. 나는 옆으로 돌아서서 서쪽을 바라보며 오랫동안 한숨을 쉬었다.

5. 낙천주의에 관한 시

"두소복을 서주에 보냄" 왕보성작이 삼진조를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가 무진에게 보인다. 공식 여행자.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이웃은 세상 끝만큼 가깝습니다. 댓글: Du Shaofu: 왕. 보의 친구, 그의 생애는 알려져 있지 않다. 소부현 중위의 별명 "서주"는 "사천"의 작품이다. 성계는 수도인 장안을 가리킨다. 삼친(삼친)은 오늘날의 산시성 관중 지역이었다. 고대 진(秦)나라가 진(秦)을 멸한 후, 진(秦)을 용(永), 새(象), 곡(局)의 세 나라로 나누어 삼금(吳晉)이라 불렀다. , Jiangnanjin. 이웃 : 가까운 이웃 Cao Zhi의 "Wang Biao에게 백마를주기": "남편은 전 세계를 여행했으며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이웃과 가깝습니다." 여기서는 의미를 사용하였다. 이 시는 왕보의 유명한 고별시로, 애절한 정서가 가득한 고별시와는 매우 다르다. 시 전체는 기복이 많고 웅장하며 엄밀하며, 수준과 운율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오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러나 후대 표준 오행과는 대조 면에서 다르다. 즉 첫 대행은 대립적이며 턱 대행은 삼흥시(唐興歌)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저자 왕보(王伯, 649~676)는 강주(江州) 용문(현 산서성 하진)에서 태어났다. 양종(楊靈), 노조림(魯趙君), 낙빈왕(羅炭王)과 함께 '초기 4대 영웅'으로 불린다. 당나라". 제나라와 양나라의 아름다움을 없애고 시의 소재를 확장하여 진취적인 정신과 우울과 불의의 분노를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안기 왕자"와 "원얼 보내기"가 있습니다. 안시 특사". . 와인 한 잔 더 마시기를 권합니다. 서쪽의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참고 : 시 제목은 "Weicheng Song"입니다. Weicheng : Xi의 북서쪽 산시(陝西)성 안시(陝西省), 즉 진(秦)나라 선양(廣陽)의 고대 도시. 조우(浵): 보습.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단순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로 당나라 사람들이 공유하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당시에는 『양관삼층』으로 구성되어 역대 왕조에 널리 유포되었다.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왕창령은 추운 비오는 밤에 오에 와서 밝은 아침에 손님인 초산구를 배웅했고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서로 물었고 그들의 마음은 얼음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참고: 부용탑(Furong Tower): "Yi Tong Zhi"에 따르면: "부용탑은 진강성 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진나라 룬저우(Runzhou) 주지사 왕공(Wang Gong)이 건설했으며 이전 위치는 진강(Zhenjiang)에 있습니다. 오늘날 강소성(江蘇省) 시. 청나라 때 왕창령이 유배된 곳에는 용표(현재의 후난성 전양현)에도 부용탑이 세워져 있었다. 포소의 『백두인』에서 “붉은 비단줄처럼 꼿꼿하고 얼음항아리처럼 맑다”라는 뜻의 변형이다. 이 시는 역대로 전해지는 시이다. 옥항아리 속 얼음심'은 사람의 영원하고 순결한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저자 전기: 왕창령(698-756), 예명 소박은 징조 장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치춌을 잘합니다. 그는 "Qijue" "Holy Hand"로 알려져 있으며, 풍부하고 심오한 의미를 지닌 세련된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이백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려는데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도화지 물 깊이가 천 피트에 달해 왕륜이 보낸 것만큼 애틋하지 않습니다. " 황학 탑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이백의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1] 불꽃놀이가 3월 양주에 내려온다. [2] 외로운 돛의 그림자가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3 ] 장강(長江)이 흐르는 스카이라인만 보라. 여기서는 Meng Haoran을 의미합니다. Xici: Ci Ci, 서쪽에서 동쪽으로 여행. 의미: 작가는 황학탑에서 그의 오랜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 강을 따라 직진하다. 의미: 3월의 밝은 봄, 친구가 배를 타고 양주로 갔다. [3] 구판: 배 한 척: 맑은 하늘. 의미: 배는 점점 더 멀어져 멀리서 보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4] 웨이: 오직 수평선만 보였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 고별시는 개원 20년(732) 전후에 쓰여졌습니다. 시인의 풍경과 감정의 모방은 놀랍고 놀랍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모두 풍경과 감정에 대한 설명이다. 구판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생각만 남는다.

그 생각은 내 마음 속에 영원히 흐르는 양쯔강 물과 같습니다. "흰 눈의 노래가 우 치사를 수도로 돌려 보낸다"Cen Shen은 북풍에 날려 땅의 흰 풀이 부러졌습니다. 8월에 갑자기 눈이 내린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꽃을 피운다. 구슬로 만든 커튼과 젖은 커튼에 흩어져 있는 여우털은 따뜻하지 않고, 장군의 뿔과 활은 얇아진다. , 보호 갑옷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 군대는 돌아올 손님을 위해 포도주를 준비하고 수금과 비파를 연주합니다. 강피리.해질 무렵 캠프 문에 눈이 내리고 붉은 깃발이 바람에 얼어 붙습니다. 떠나면 산길이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댓글: [1] 이 문장은 은유이고, 배꽃은 하얀 눈에 대한 은유이다. 간략한 분석: 천보 13년(754년) 겨울에 작가가 룬타이에서 쓴 작별시입니다. , 실제 장면에 대한 풍부한 상상력과 다층적인 묘사는 사람들을 봄의 기운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아무도 볼 수 없을 때까지 눈 위에 말굽 자국이 그려져 있는 장면은 독자들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됩니다. : 심신(715~770)은 난양(현재의 허난성) 출신으로, 한때 고선지를 따라 웨이우(魏向), 안시(Anxi)까지 갔다가 가주(財州)의 태수(臨台)를 지내다가 사망했다. 청두에서 그는 7세 이상이었고 성곽의 풍경과 전쟁 장면을 잘 묘사했으며 그의 작품은 영웅적이고 관대하며 그의 언어는 "Cen Jiazhou Poetry Collection"이 있습니다. 송나라 고별시 "위린 링" [1] 유용한의 슬프고 애절한 매미, 밤에 창정각을 바라보며 소나기가 막 멈췄다. [2] 두멘 천막은 생각 없이 술을 마시고 있다. [3]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 , [4] 난초가 나에게 출발하라고 재촉한다. [5]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힌다. [6] 생각은 수천 마일의 연기가 되어가고, [7] 저녁 안개가 끼어든다. [8] 예부터 정열이 이별을 아팠기에 청추절을 무시할 수 있었다. 오늘밤 깨어날 곳은 버드나무, 저녁 바람, 달이다. [ 9] 좋은 시절과 아름다운 풍경을 거짓으로 표현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 수천 가지 풍습이 있더라도 누가 나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10] 참고: [1] 이 곡은 원래 당나라 노래였습니다. 당나라 현종제가 안록산에서 무차별로 촉수에 들어갔는데, 그 때 며칠 동안 판자길에서 종소리가 들리는 것을 보고 양후궁을 추모하여 이 곡을 지었습니다. 나중에 Liu Yong이 가사로 사용한 노래입니다. 윗줄과 아랫줄,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샤워: 샤워기. 텐트: 교토 외곽에 텐트를 치고 송별회를 엽니다. 감정도 없고 무기력합니다. [4] 향수: 하나는 "팡 노스탤지어"입니다. Ji'는 Lu Ban이 한때 목련나무를 배에 조각했는데 나중에 배의 좋은 이름으로 사용되었다고 기록합니다. [6] 닝 초크: 슬픔과 분노, 표현할 수 없습니다.

6.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양주의 첫 잔치에서 복을 주고 선물을 보는 것"

유우희(당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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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산과 추수이의 황폐한 땅이 23년 동안 버려졌습니다.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들으며 와인 한 잔으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2. '대나무와 돌'

정반차오(청나라)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고집하며 뿌리는 여전히 남아있다 부서진 바위에.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3. "여행은 어렵다 - 1부"

이백(당나라)

금병 사케는 1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판은 1만 달러의 보물 가치가 있습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4. '입학 후'

맹자오(당나라)

예전에는 더러워서 칭찬할 게 없었지만 지금은 있다. 방종한 생각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봄바람에 말발굽이 생기고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어요.

5. "Wang Yue"

Du Fu (당나라)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7. 긍정에 관한 고대 시를 모두 작성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Long Song Xing

Han Yuefu

녹색 정원의 해바라기 , Chaolu ethirene.

봄이 오면 모든 것이 빛날 것이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과 잎이 시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야망

동가오가 황혼을 내다보는데 어디에 의지할 수 있겠는가?

나무들은 온통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노을빛으로만 뒤덮여 있다.

목동들은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냥하는 말들은 가금류를 몰고 돌아옵니다.

서로를 아끼지만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를 부르며 꽃을 꺾는다.

강물은 일찍 추워지고

나무는 쓰러지고 기러기는 남쪽으로 향하고 강에는 북풍이 차갑게 불고 있습니다.

저의 집은 추윤에서 멀리 떨어진 샹수이취에 있습니다.

시골의 눈물은 모두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묻고 싶은데 바다 위의 저녁은 길다.

장 총리에게 선물로 준 동팅호를 바라보며

8월에는 호수가 수평이고 물이 너무 맑다.

맹택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가만히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이다.

친구를 보내다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둥청을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달라요. 저는 혼자서 수천 마일을 여행했어요.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생각, 지는 해 속 옛 친구들의 사랑.

손을 흔들고 가다, Xiaoxiao Banma Ming

황학루

옛날 사람들은 황학을 데리고 갔었고 황학은 크레인 타워는 여기 비어 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가을씨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봄보다 가을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 한 마리가 날아간다

푸른 하늘에 시를 가져다준다

루산으로의 여행

거친 느낌과 편안함에 적합하며 수천 개의 산이 또 높고 낮습니다.

아름다운 봉우리는 곳곳에서 바뀌고, 조용한 길은 외롭고 혼란스럽다.

서리가 내리면 곰은 나무 위로 올라가고, 사슴은 텅 빈 숲 속 시냇물을 마신다.

구름 밖에서 닭 소리가 들리는 곳은 어디입니까?

Huanxi Shasha의 Qishui Qingquan Temple을 방문하세요.

Qishui Qingquan Temple을 방문하세요. 이 사원은 서쪽으로 흐르는 Lanxi River에 인접해 있습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흠뻑 젖어 있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으며, 황혼에는 빗방울이 울고 있습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흰머리에 노란닭 노래 그만 부르세요.

1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쳤다

애도 없이 외로운 마을에 누웠지만,

그래도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했다.

밤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빙하가 잠에 든다.

먼저 10줄을 찾아보실래요?

8. 낙관적이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가득한 고대 시를 쓰세요

1. 도사의 파도·황하의 아홉 굽이와 수천 마일의 모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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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유우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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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허에는 수천 마일의 모래가 있고, 세상 끝에서 파도와 바람이 불어온다.

이제 우리는 나팔꽃과 직녀의 집으로 은하수를 직진합니다.

해석 : 황하(黃河)는 바람이 불고 모래와 모래를 운반하며, 파도는 큰 바람처럼 굴러가며 세상 끝에서 온다. 이제 저 하늘 높이 은하수까지 곧장 날아갈 것 같습니다. 저를 데리고 저 위로 솟아올라 견우와 직녀의 집으로 함께 가 주십시오.

2. 미치광이

당나라 : 두보

만리교 서쪽에 초가집이 있고 백화담 물은 창랑이다 .

바람에는 녹색 샤오쥐안과 주앙쥐안이 있고, 비에는 붉고 향기로운 꽃이 가득하다. (샤오퉁:샤오)

오래된 친구, 친척들의 편지가 끊어지고, 배고프고 유치해 보이는 아이들의 모습이 쓸쓸해 보인다.

협곡을 채우고 싶다면 놔둘 수밖에 없다. 자신을 비웃는 남자는 점점 더 미치게 될 것이다.

해석: 완리교 서쪽에는 내가 사는 초가집이 있는데, 찾아오는 사람이 많지 않다. 나는 이 상황에 대해 평안하다. 부드러운 바람은 아름답고 매끈한 녹색 대나무를 부드럽게 감싸고, 가랑비는 연꽃을 적시며, 부드러운 바람은 향기로운 향기를 전달합니다.

고위관료가 된 친구가 나와 편지 주고받기를 중단한 지 오래다. 나의 낡은 뼈는 도랑에 던져질 것입니다. 나는 공식적인 지위도 없고 돈도 없습니다. 나는 단지 사나운 사람일 뿐입니다. 그때의 미친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더 거칠어집니다.

3. 오디따기·중구절

현대와 현대: 마오쩌둥

인생은 쉽지만 늙기는 어렵고, 이중구절 제9회 축제는 매년 거행됩니다. 오늘은 중9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유난히 향기롭습니다.

가을바람은 봄과 달리 1년에 한 번씩 강하다. 봄 햇살보다 더 좋은 것은 요궈강 전체에 서리가 내리는 것입니다.

해석: 사람은 평생 늙어가지만 하늘은 결코 늙지 않습니다. 오늘은 다시 중구절인데 전장의 국화는 향기롭습니다. 해마다 가을 바람이 세게 불고, 풍경은 봄 풍경만큼 밝지 않습니다. 그러나 강 너머 하늘은 우주만큼 광활하고 하얀 서리가 덮여 있어 봄의 풍경보다 더 웅장하다.

4. 첫 황주 도착

송나라 : 소시

평생 입만 벌리느라 바쁜 자신을 비웃지만, 그의 진로가 바뀐다 나이가 들수록 부조리해진다.

궈 주위에 장강이 흐르면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고, 대나무가 좋은 산에서는 죽순의 향기가 느껴지리라.

밖에서 사람을 고용하는 것보다 손님을 쫓아내는 것이 낫다는 시인의 예가 Shui Cao Lang입니다.

아무 도움도 안 된다는 게 부끄러울 뿐이고, 여전히 공무원들에게는 돈낭비일 뿐입니다.

정의: 나는 평생을 생계를 위해 뛰어다닌다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나이가 들면서 이 인생이 우스꽝스럽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장강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고 강에 있는 물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고 산과 들에는 무성한 대나무가 있고 죽순의 향기만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강등된 사람들은 다른 관리들에 의해 재정착될 수 있습니다. 시인이 Shui Cao Lang이 되는 것은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정치에 관한 제 충고가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 부끄럽고, 공무원 월급도 낭비하고 술포대도 받아야 합니다.

5. 오랑캐보살·황학루

근대 : 마오쩌둥

9종의 종파가 중국 전역에 퍼져 남북을 휩쓸었다. 안개와 비가 엄청나고 거북이와 뱀이 강을 잠급니다.

황허는 어디로 갔나요? 아직 관광지가 남아있습니다. 세차게 와인을 마시면 파도와 함께 마음도 솟아오를 것입니다!

정의: 중국에는 얼마나 많은 큰 강이 흐르고 있으며, 광둥-한커우 철도와 베이징-한커우 철도가 남북을 연결합니다. 먼 곳을 바라보면 안개와 비 속에서 귀산(貴山)과 뱀산(蛇山)이 강을 건너 서로 마주보며 장강(長江)을 잠그고 있다. 예전에 황학이 어디로 날아갔는지 아시나요? 요즘은 소수의 관광객만이 이곳을 지나가며 와인 한 잔을 마시고 밀려드는 강에 붓는다. 그들의 마음은 양쯔강의 거대한 파도를 쫓는 것처럼 각 파도가 다음 파도보다 높다.

9. 어떤 고시가 더 좋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입니까 (고시 감상해주세요)

사슴 명시경

요요, 사슴이 포효해요, 음식 야생의 사과. 북, 하프,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성, 북, 갈대를 연주하며 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것이 장군이다. 사람들은 나에게 잘 대해주면 나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사슴이 야생 쑥을 먹으며 포효한다. 손님은 Deyin Kong Zhao입니다. 군자가 백성을 업신여기면 능통해진다. 연회를 열었는데 손님은 Yan Yiao입니다.

사슴이 야생 약초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하프, 하프, 드럼, 하프를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북, 하프, 북 및 하프는 조화롭고 절묘합니다. 손님을 즐겁게 해줄 생각으로 와인을 마시려고 합니다.

감상

'사슴명'은 고대인들이 연회에서 부른 노래이다. 주희(朱熙)의 『시집』에는 “이것은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지은 시이다”라고 되어 있고, “어찌 원래는 안(연회)의 관료와 손님을 위해 지은 시인가?”라고 되어 있다. 이 시는 본래 왕이 신하들을 접대할 때 불렀던 시로, 점차 대중화되어 마을 사람들이 주최하는 잔치에서도 부를 수 있게 되었다. Zhu Xi의 추측은 사실과 일치해야합니다. 조조가 "단거흥"에서 이 시의 첫 번째 장의 첫 네 줄을 인용하여 재능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 것은 동한 왕조 말까지였습니다. 이 시가 천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는 8행이 있으며 모두 사슴이 우는 소리로 시작됩니다. 탁 트인 황야에서 엘크 무리가 한가로이 야생초를 먹으며 이따금씩 지저귀는 소리를 내는데 매우 조화롭고 감미롭습니다.

이 시는 따뜻하고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작되는데, 군주와 신하의 연회라면 기존의 소극적이고 긴장된 관계는 금세 이완될 것이다. 그러므로 『시전』에는 “군자와 신하의 구별은 엄격함에 있고, 궁중의 예절은 존경에 기초한다. 그러므로 선왕은 상하를 연결하는 연잔의례로 음식과 술을 모았고, 음악과 노래는 사슴소리에 기초를 두었다. 군주와 대신의 관계는 일정 수의 예절로 제한되고 위계가 엄격하여 이념적 격차가 형성됩니다. 연회를 통해 감정이 소통되고, 왕은 신하들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슴이 노래하는 소리는 시작부터 조화롭고 즐거운 음색을 선사하며 손님들에게 강렬한 감염을 선사했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경쾌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요요 사슴의 포효"라는 예술적 개념에서 "북, 하프, 셩"의 반주로 독자들을 이끈다. 《시전》에는 "성(聖)은 연리에서 사용하는 음악이다."라고 적혀 있다. 당시 예절에 따르면 연회 전체에서 음악을 연주해야 했다. 《의례서: 시골의 음주의 정의》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노동자들이 성 축제에 들어가면 스승이 그것을 주십니다. 성 그룹이 세 번째 단계에 들어가면 스승이 그것을 주십니다. 성 그룹이 들어갈 때. 세 번째 단계에서는 스승이 그것을 제시할 것입니다. 노동자가 무대에 들어올 때 스승은 그것을 제시할 것입니다. 노동자가 무대에 들어가면 그는 행복하고 준비가 된 다음 나갈 것입니다… Chen Hao의 메모에 따르면 음악가 Shengtang은 각각 세 장으로 끝나는 "Lu Ming", "Four Mu" 및 "Huang Huang Zhe Hua"를 불렀습니다. 그런 다음 마스터는 자신의 재량에 따라 자신의 작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연회 내내 위의 세 시가 불려졌음을 알 수 있으며, "여명"은 성악을 반주하여 시는 "북, 거문고, 부는 성"으로 되어 있다. 악보는 사라진 지 오래지만 시의 어법으로 볼 때 이 시의 세 장은 경쾌한 리듬과 유쾌한 선율로 가득 차 있다. 짧다'라고 시작하고, 후반부에는 '슬픔은 거기서 오는 것이고 끊을 수 없다'는 애절함이 있지만, 중간에 인용된 '디어밍' 네 줄만 행복하고 편안해 보인다. 『시서』의 저자는 조조만큼 삶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잔치음악이라 조금 애절한 소리를 섞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시의 첫 장에서는 따뜻하고 경쾌한 음악 속에서 누군가가 대나무 바구니에 선물을 담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장군'이다. 선물을 바치는 사람은 위에서 인용한 『예서(禮書)』에 적힌 바와 같이 시골잔치의 주인이고, 『예서·안의(禮儀)』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손님과 주인이 술을 마시는 의식이기도 하다. "남편에게 제물로 바치는 것입니다." 연회에서 선물을 주는 고대 풍습은 오늘날에도 대형 호텔의 연회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호스트는 손님들에게 "사람들은 나에게 친절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즉,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나에게 길을 보여줍니다." 주인이 왕이라면 이 두 문장은 그가 신하들의 조언을 기꺼이 듣겠다는 뜻입니다. 시의 두 번째 장에서는 주인(주로 왕)이 축하의 뜻을 더 표현하고 있습니다. "손님의 미덕은 매우 분명하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은 속이지 아니하고 신사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리라." ." 건배할 때 왜 이런 말을 하는가? 군주가 도둑질과 도둑질이라는 일반적인 관습을 바로잡기 위해 그의 신하들에게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가 될 것을 요구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러한 연회는 단순히 재미를 위한 것이 아니라 특정한 정치적 색채를 띠기도 합니다. 세 장의 대부분은 첫 장부터 반복되지만 마지막 몇 문장은 즐거운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마지막 문장 "연락손님의 마음"은 시의 마지막 장으로 시의 주제를 심화시킨다. 즉, 이 잔치는 “단지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바깥세상을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위로”하는 사역을 만드는 것입니다. 왕의 통치에 봉사하겠다는 확신을 갖고 의식적으로 연회에 참여했습니다.

시 '녹명'의 간단한 분석을 통해 우리는 손님과 주인의 관계, 연회의 전반적인 개요 등 주나라의 연회 예절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