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고대 도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자의 생산은 2,000여년 전 서주(西周)나라부터 시작되어 그 역사가 매우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의 생산 과정에는 재료 선택, 가공, 타이어 제작, 유약 처리 등 여러 공정이 포함됩니다. 조금 더 깊이 파고들어 보면, 고대 도자기 생산의 역사는 중국의 간략한 역사이며, 2천년이 넘는 중국 문명의 역사를 거의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도자기에 대한 견해를 품목별로 설명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실,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기서는 단지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그림 장식, 이야기 그림에서 우화 그림, 예배 토템에 이르기까지 고대 도자기에 대한 지식과 견해는 여전히 너무 얕습니다. 풍경화. 정자와 정자가 있고, 풍경이 있고, 전쟁이 있고, 평화로운 것이 있고, 서예와 그림이 있고, 춤이 있습니다.
이 그림들은 당시 사람들의 추구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역사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고대자기의 문자묘사 역시 도자기의 형태에 따른 요구가 있고 시대에 맞게 표현되는 것이다. 지식이 부족하여 여기서 힌트만 드릴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관점에서
병, 항아리, 용항아리 모양부터 높이 1m까지, 물방울처럼 작은 것, 새밥항아리, 바둑조각까지 , 등. 일부는 군사용, 일부는 황제용, 일부는 공식용, 일부는 민간용 등입니다. Lu Bu와 싸우는 세 영웅, 달 아래 Han Xin을 쫓는 Xiao He, Zhou Yafu Xiliu Camp, Yang Family General, Sword and Horse Man 등과 같은 그림이 더 있습니다. 이 그림 중 일부는 군사 이야기의 완전한 세트이고 일부는 농사짓는 남자와 직물을 짜는 여자를 묘사하고 일부는 어부의 오락을 묘사하고 일부는 수공예품을 묘사하며 일부는 미대, 공자의 강의 등과 같은 교육을 묘사하고 일부는 행복, 행운을 묘사합니다. , 부와 장수. 팔보(八寶), 잡보(多寶), 삼성팔도(八十十十) 등 불교와 도교의 천상 제물이 있습니다. 감상용 고대 그림, 문인 학문의 네 가지 보물 그림이 있으며, 진, 체스, 서적, 그림, 수한 세 친구의 그림 등 네 가지 보물의 도구도 있습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피아노를 들고 친구를 방문하는 사진이 있습니다. 『금릉십이비녀』의 이야기 단편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팔선인, 팔장로, 아홉 장로가 다양한 선인을 소개하는 그림이 있고, 문인과 현인의 그림도 있습니다. 태양, 달, 하늘, 땅의 움직임을 계산하는 차트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평화와 홍수의 통제를 염원하는 여덟 마리의 바다 짐승이 있고, 행운과 평화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탐욕스러운 그림이 있습니다. 용, 독수리, 사자, 매미, 새 등 중국 역사상 모든 왕조가 숭배했던 다양한 토템을 포함하여 화려한 의미를 지닌 장식 문양이 다양합니다. 텍스트, 시, 기사,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이 다채로운 그림을 통해 우리는 하늘에서 땅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여 온갖 종류의 패턴과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 도자기를 감상하는 것은 마치 수천 년 동안 중국 문명의 역사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 문명에 대한 증거와 정보를 다른 측면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물론, 도자기가 도자기 이전의 점토조각 예술이라는 사실을 연결하지 않고서는 도자기를 논할 수 없다.
2. 모델링 측면에서
중국의 수천년 역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기록되고 추적될 수 있는 역사이다. 고대에는 예배 대상, 기구, 도구를 만드는 데 석기를 사용했습니다. 옥 조각에서 우리는 당시의 숭배 대상을 볼 수 있으며, 도자기가 등장했을 때 이러한 도구도 제작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중에 도자기 시대에 이러한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 가소성의 성공으로 인해 도자기, 청동, 옥이 도자기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역사를 가장 많이 보존할 수 있는 것이 도자기이고, 역사의 모습을 가장 많이 반영하는 것이 도자기이다. 이는 도자기가 썩지 않고 썩지 않는다는 사실과도 관련이 있으며, 이는 중국 역사의 관대한 매장과 죽음을 생명으로 여기는 것과도 관련이 있다. 과거에는 황제와 귀족부터 가문에 이르기까지 모든 가정에 묘지가 있었고, 은둔자나 부유한 사업가도 있었습니다. 고대에는 도자기를 땅에 묻어두는 것이 사람들의 개념적 요구 사항이었습니다. 또한, 도자기를 귀중한 물건으로 여기고 지하실에 보관하는 것이 예를 들어 홍수, 산사태 및 기타 매장 원인으로 인해 도자기가 매장되었습니다. 중국 지하 도자기에는 독특한 특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자기가 결코 부식되지 않는 종류의 제품이 아니라면 보호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도자기의 형태로는 항아리, 항아리, 병, 그릇, 접시, 접시 등이 있고, 향로, 양동이, 공양용 그릇, 장식용 꽃병, 공부 도구 등이 있습니다. 펜, 벼루, 와셔, 물방울, 물 도구와 용기가 있고, 놀기 위한 코담배도 있고, 벽 타일과 벽화도 있고, 황제를 위한 물건도 있습니다. 군부적, 증표, 봉인 등이 있고, 문무장관이 법정에서 사용하는 도자기 궁구주와 도자기 와트가 있고, 포상용 선물도 있고, 궁궐에 쓸 물품도 있고, 생활필수품도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하(夏), 상(商), 주(周)나라의 풍습에 따라 제작한 제사용품, 포상, 토템, 공물 등 역사상 일어난 제품인 만큼 거의 도자기 형태로 찾아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고대 도자기의 형태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감탄사의 일부와 고대 문명의 물리적 미학적 역사를 이해합니다.
3. 도자기 회화의 관점에서
화가의 관점에서 보면 고대 도자기를 통해 우리는 매우 완전한 회화의 역사를 볼 수 있다. 고대 도자기에는 도트 페인팅과 스미어링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추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에 몇 번의 칠이나 조각만으로 겉보기에는 비슷하면서도 닮지 않은 예술적인 그림이 탄생합니다.
일부 고대 도자기는 몇 번의 획만으로 사실적이고 자유로운 그림과 패턴을 그립니다. 예를 들어, 스케치된 말, 소, 양, 꽃과 새, 풍경, 풀과 바위, 사람 등이 매우 아름답고 사랑스러워서 사람들에게 점점 더 사랑받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들을 바라보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가의 입장에서는 큰 펜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작은 펜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중국화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 모따기 방법을 다루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분수청화에서는 청나라 강희시대에 일종의 녹색 재료를 사용하여 그림에서 먼 산과 물 근처를 표현했는데, 파란색과 흰색을 5겹, 심지어 12겹으로 표현했다. 원근법을 사용하여 단색의 청화백자에 먼 산과 물 근처, 집 앞의 물이 작은 그림으로 나타나게 합니다. 이런 청화백자는 강희시대에 매우 성공한 청화백자였다. 병이나 항아리를 펴서 보면 1피트 또는 몇 피트의 흑백고화면이 될 것이다.
유약의 색은 고대 도자기에 먹, 삼색, 오색, 파스텔, 에나멜 물감을 칠하는 데 사용되며 중국 전통 회화, 사실주의, 자유형 붓놀림, 공비, 목판화, 종이 컷화 등 해외에서 중국으로 유입된 서양화와 유화도 있는데, 어떤 것은 거칠고 어떤 것은 섬세하지만 붓놀림은 모두 능숙하고 부드럽다. 고대 도자기에 그려진 그림을 보는 것은 그야말로 중국 회화의 역사이자 중국인들이 세계에 전한 회화의 역사이다. 고대 도자기의 그림과 문양은 중국 회화를 연구하고 배우는 데 탁월한 감상 종이며 회화 예술의 보물창고이기도 합니다. 고대 도자기에 그린 그림은 회화 산업에서 큰 그룹입니다.
4. 글자와 글자의 관점으로 서예를 바라보다
고대 중국 도자기에 새겨진 시와 명문, 글자 중 일부는 황제의 글씨처럼 유명한 사람이 쓴 것이기도 하다. 유명한 서예가, 일부는 왕희지(Wang Xizhi), 화이수(Huai Su) 등 유명인의 모방품입니다. 화가들의 책도 있고
도자기에 직접 쓴 법률가의 글도 있고, 유명한 사람들이 이전 왕조의 유명인을 모방하여 쓴 것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 명언, 명문, 난초의 긴 서문 등이 있습니다. 정자에는 꽃과 보름달이 있고, 학문과 글에 관한 이야기도 있고, 교육자 공자의 명언도 있고, 천지에 대한 제사도 있다. 그리고 세계사. 유물에 사용된 생명의 말과 문장을 포함하여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인용문을 볼 수 있으며, 일부는 행복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상형 문자, 갑골 문자, 서하 문자, 소수 민족 문자가 있고, 양각 문자와 음각 문자가 있습니다. 붓글씨와 단어의 붓놀림이 있습니다.
상정체, 소정체, 필기체 등이 있습니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중국 도자기는 중국어, 외국어, 불교 및 민족 언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단어를 감상하고 서예를 배우려면 도자기에서 많은 영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자기에 쓴 서예는 손글씨를 흉내내는 가장 진지한 서예이며, 명인이 도자기에 쓴 가장 진지한 서예이기도 하다. 중국 고대 도자기의 관문, 필기체, 관문, 전서 등을 볼 수 있으며, 문자의 진화와 서예의 발전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 도자기에는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고, 도자기에 쓰여진 서예 역시 역사적 가치를 지닌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말하면 기록이 남아 있는 고대 도자기가 더 가치가 높습니다. 고대 도자기에 쓴 서예는 결코 퇴색되지 않고 부식되지 않으며 오랫동안 전시될 수 있는 서예 작품입니다.
어떤 도자기에는 긴 글자만 새겨져 있는 것이 아니라, 물체에 글자가 쓰여 있는 그림도 있습니다. 그림이 있는 이런 종류의 그림은 매우 귀중하며 종종 위대한 서예가와 화가의 작품을 모방합니다. 일부에는 인쇄물과 날짜도 있습니다.
정말 이런 고대 도자기를 모으는 것은 고대 도자기 컬렉션이자 그림 페이지와 서예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상은 참 고상하고, 모방하는 마음은 순수하며, 소유하는 마음은 만족할 수 있다.
5. 고대 도자기의 분류에서
고대 도자기의 분류는 매우 초기 단계이며 매우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분류는 가마 입구의 분류일 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와 군주제의 사회 계층 분류이기도 하며, 통치와 피지배의 분류, 권력자와 신하의 차이, 노인과 젊은이의 차이가 있습니다. , 남자와 여자,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의 차이; 문과 군대, 군대, 일상생활, 하늘에 대한 예배, 땅에 대한 예배의 구분은 매우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고대 도자기에서 사람들은 Ru, Guan, Ge, Ding, Jun 및 Longquan, Dehua, Jizhou 등 5개의 유명한 가마를 평가했습니다. 그 밖에도 단색 유약, 청화백자, 삼색 유약, 오색 유약, 두카이, 에나멜색 등이 있습니다. 큰 것은 나이와 가마 입구가 있고, 작은 것은 유약 색상이 있고, 세분은 적용 수준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자기 공양에는 화병, 향로, 훈연기, 양동이 등이 포함되며, 일용품에는 대야, 그릇, 접시, 접시, 항아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절단기와 원형 자기(예: 직립 자기 및 눕기), 관용 자기(공식 가마) 및 민간 자기(민속 가마)로 구분됩니다. 공식 물품은 황제 물품, 장난감, 궁중 물품, 첩 물품, 선물, 포상으로 구분됩니다. 공공용품은 장식품, 가구, 생일도자기, 축하도자기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고대 도자기는 형태와 장식에 대해 엄격한 생산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이후에는 황제가 발톱이 다섯 개인 용을 사용하고, 하렘에서는 용, 봉황, 말을 사용했지만 일반 사람들은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노란색 유약은 왕실을 위해 예약되었습니다. 군 장교는 사자, 호랑이, 표범, 곰 등을 사용하고 민간 공무원은 유니콘, 학, 황금 꿩, 독수리, 백로 등을 사용합니다. 군용으로 사용되는 부적과 증표가 있으며, 학자를 위한 사보(사보)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자기의 장식에는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생활에 편리한 첨단 역류주전자, 따뜻한 주전자, 보온주전자, 술잔 등도 준비되어 있어 물품을 엄선하여 궁궐로 배송해 드립니다.
고대자기의 분류를 통해 역사문화의 발전과정을 검증하고 연구할 수 있다. 고대 도자기는 중요한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유물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국보이자 인류 역사의 일부입니다. 응용면에서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산 도자기와 수출 도자기로 나눌 수 있으며, 회화 기술면에서는 중국 회화 도자기와 서양 회화 도자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자기. 따라서 고대자기의 분류는 중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역사도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사의 일부도 연구할 수 있다.
6. 그림 속 인물들의 의상을 살펴보세요
고대 도자기에 그려진 인물들의 의상은 매우 특별합니다. 중국 고대 도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영역이 넓기 때문에 많은 문자 장식이 당시 역사적 인물의 복장에 따라 의도적으로 그려졌습니다. 송나라는 송나라의 화법을 따랐고,
원나라는 원나라의 화법을 따랐고, 명청대도 모두 복식과 화법을 따랐다. 왕조의 상황에 따른 왕조의 복장. 그러나 이전 세대의 역사적 인물을 그린 그들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원래의 역사적 모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등장인물의 의복, 동작, 장신구, 승마 도구, 도구, 손에 쥐는 물건은 모두 당시의 규정에 따라 그려졌습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에서는 오랑캐의 의상을 많이 그렸습니다. 서부 지역과 대부분의 승마 의상은 초원 유목민이었습니다. 명나라 한족의 그림은 주로 중원, 강소, 절강 및 양쯔강 세대의 의류에 중점을 두었으며 주로 실크와 면화 제품을 입었습니다. 군인들은 갑옷과 전투복을 입었고, 문인들은 긴 가운과 검은색 거즈 모자를 썼고, 숙녀들은 긴 소매의 양단 옷을 입고, 높은 롤빵에 머리를 묶고, 이빨을 드러내는 섬세한 얼굴을 그렸습니다. 헝클어진 옷을 입고, 친절하고 꼿꼿한 얼굴을 하고, 옷을 잘 차려입은 착한 사람들을 그려보세요.
화려한 옷과 넓은 바지, 작은 모자, 멋진 옷을 입고 장난스럽고 장난꾸러기 같은 아이들을 그려보세요. 겨울 옷, 여름 옷, 긴 셔츠, 짧은 옷이 있는데, 어떤 것은 우아하고 어떤 것은 옷만 봐도 그 인물이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무술, 나쁘다, 좋다. 나이와 신분에 따라 옷이 변합니다. 고대 도자기에 그려진 그림은 중국 역사의 의복과 복식을 전시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대 관료와 인민의 의복 모형을 전시한 대규모 지도집입니다. 타임스. 이는 의복연구와 역사적 의복의 검증에 있어서 수천년 동안 변함없이 남을 기록적 효과를 가지며, 그 연구적 가치와 고고학적 가치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크다. 따라서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이 고대 중국 도자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 도자기에 그려진 의상과 인물은 지워지지 않고 부식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보물이자 귀중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고대 도자기 조각 예술을 살펴보세요
고대 중국 도자기에는 도자기 초기부터 조각품이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에서는 훨씬 더 일찍 일어났습니다. 사실 도자기 자체는 점토로 만든 조각품인데, 초기에는 주로 줄무늬와 뽑힌 코일로 양각을 새겼지만, 나중에는 고대 도자기에 동물, 식물, 심지어 산수와 인물까지 조각했습니다. 이 도자기는 매우 귀중합니다.
중국 고대 도자기에는 다양한 조각품뿐만 아니라 인물과 이야기가 담긴 조각품 세트도 있습니다. 이 고대 도자기 조각품에는 당시 사람들의 습관과 추구가 담겨 있으며, 무늬가 있는 조각품은 매우 아름답고 단순합니다. 종이 패턴, 동전 패턴 등 청나라 건륭제의 큰 모조 주홍색 망치 꽃병에 오공과 맞서 싸우는 18나한의 모습이 새겨져 있어 사람들이 모두 감동하고 표정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전체적인 그림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손의 관절이나 근육, 눈 부분까지 아주 정확하게 조각되어 있고, 캐릭터의 눈에 띄는 부분도 완벽합니다. 고대 도자기 조각품.
일부 고대 조각 도자기에는 다양한 조각 기술이 사용되어 기술을 보여줍니다. 검술은 경험이 풍부하고 부드럽습니다. 고대 도자기에서는 양각 조각, 네거티브 조각, 투각 조각을 포함하여 조각, 조각, 밀봉, 누르기, 똑딱 거리기, 파기, 가우 징, 따기, 붙이기, 붙이기, 쌓기 및 모양 만들기 등 다양한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회전병은 병의 안과 밖을 2겹으로 나누어 투각과 부조로 회전시키는 기술이 뛰어나며, 이는 진흙과 불의 예술적인 걸작이다.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당송시대부터 낙타, 인물, 소, 말 등 인물과 동물의 조각품은 물론 역류주전자, 보온접시, 보온병, 이러한 도자기는 당시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생활에 편리함과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공명그릇은 중국 역사 속 삼국시대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고대 도자기 조각은 사람들의 삶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고대 도자기의 발전과 확장을 가져오며 인류 조각에 행운과 역사적 자료를 남깁니다. 고대 도자기 조각품을 보면서 조각 기술과 조각 발전의 역사를 볼 수 있으며, 감성을 키우고 섬세한 표현 기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 조각 예술은 고고학자, 예술가, 조각가, 수집가 및 감정가, 조각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배우고 감상할 수 있는 매우 포괄적이고 유용한 인물 그룹입니다.
8. 고대 도자기의 소성 및 제작 과정을 살펴보세요
고고학을 통해 중국 고대 도자기에는 생활 필수품, 장식 장식품, 장난감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기능적인 수많은 건축물. 예를 들어, 고고학에서 발견된 고대 도자기 타일은 유색 유약으로 덮여 있으며 유색 유약 벽 타일, 유색 유약 예술 조각, 무덤 짐승, 상하수도 유약 타일 등이 있습니다.
베이징, 시안 등 일부 고대 도시에는 궁전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에는 벽, 지붕 및 기둥에 유약 타일과 유약 마스코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유약을 바른 세라믹 용항아리와 물을 담는 큰 항아리, 문 앞에는 사자와 유니콘 받침대가 놓여 있고, 커다란 복도 기둥이 있으며, 화려한 유약을 바른 벽 타일, 바닥 타일, 처마용 화려한 유약 타일, 조명 벽용도 있습니다. 아트 브릭은 9개입니다. 건축에 사용되는 고대 도자기가 많아 고대 건물에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고대 도자기 건축 자재는 아름답고 내구성이 뛰어나 건물에 다채로운 색상을 더하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오늘날 도자기는 하수관, 위생도기, 욕조에서부터 전기 절연, 화학적 부식 방지 및 내산성, 일상 생활 방수 및 부식 방지에 이르기까지 건축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사람들의 삶의 많은 영역에 들어왔습니다. 고대 도자기는 건축 분야에서 인류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자기 건축 자재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공로는 고대 중국 도자기의 발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이는 고대 중국 도자기가 계승된 결과입니다. 이는 고대 중국 도자기가 건설 산업에 기여한 것입니다.
9. 고대도자기의 민속풍속을 살펴보세요
고대도자의 형태와 문양을 통해 역사 속 각 시대의 민속풍속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각과 회화 속 인물의 표정과 의상, 가구와 손에 들고 있는 물건, 산과 바위 등은 모두 각 왕조의 민속 풍습을 섬세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도자기에 칠하고 조각한 인물, 가옥, 산촌, 다리, 청벽돌과 흰 벽, 정자, 산과 풍습 등은 모두 당시의 민속풍습을 반영하고 있다. 시간. 예를 들어, 원나라의 복식은 당나라의 복식과 다릅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비단 망사를 입고 얼굴이 살찐 반면, 원나라 사람들은 서양식 복식을 입으며 우아함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원나라 호족의 음악과 판병에서 당시 초원 목동들의 춤추는 자세와 악기를 볼 수 있으며, 춤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
미대를 입은 여인은 우아한 옷을 입고 테이블 옆 의자에 앉아 있고, 테이블 위에는 그림이나 서예, 학용품이 놓여 있고, 한두 명의 아이들이 놀고 있고, 지식이 풍부한 여인은 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키울 수 있으며, 아이들은 과거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병과 거울입니다. 어떤 사람은 연을 날리고, 어떤 사람은 징과 북을 들고, 어떤 사람은 폭죽을 터뜨리고, 어떤 사람은 복싱을 연습하고, 어떤 사람은 체스를 두며, 어떤 사람은 서예와 그림을 읽는데, 이는 민속 풍습을 매우 강하게 표현합니다.
연꽃을 들고 있는 소년을 그린 그림도 있고, 문화와 무술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그린 그림도 있고, 마구처럼 장수를 기원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그림도 있습니다. 생일을 선물하는 유니콘, 아이를 낳는 유니콘, 술취한 리바이 등 유지알레의 그림 등. 이 그림과 형태는 제작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의상과 인물의 조합도 다르고 그림의 장식도 모두 다르며 이는 모두 당시 민속 풍습의 영향으로 인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초기와 원나라 시대의 여인들은 구리 거울을 사용하여 옷을 입었고, 청나라 후기의 여인들은 수은 유리 거울을 사용하여 시대의 유행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양씨 장군, 어머니를 방문한 시로, 목계영, 화목란, 당태종, 서방의 낭만, 도화선, 모란정과 남녀 농사짓기, 낚시, 물수리 훈련, 그물 낚시 등이 어부들의 오락에 포함됩니다.
풍년의 현장. 어떤 그림은 길상, 행운, 장수를 그린 그림도 있고, 어떤 그림은 부귀를 나타내는 모란 그림이고, 어떤 그림은 생명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나타내는 대나무 그림이며, 상록수와 편백나무가 있고, 산과 바위의 풍경이 있고, 낮과 달 아래의 마을에는 신과 불상을 모시는 곳도 있고 조각품도 있습니다.
관공상과 관음상 중 일부는 추구를 상징하고 다른 일부는 기도를 상징합니다. 나머지는 타운하우스용입니다.
민속 풍습은 다양합니다. 고대 도자기에서는 동식물의 특징을 이용하여 놀라운 의미를 만들어내고, 이러한 동식물의 동음이의어를 이용하여 찬란한 의미를 지닌 많은 그림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고대 도자기는 다양한 왕조의 스타일을 반영하며
고대 민속 풍습과 민족 문화를 연구하는 데 탁월한 분야입니다. 도자기에는 중국의 여러 민족 집단의 민속 풍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의 많은 성에는 한때 도자기를 굽는 가마가 있었고, 도자기는 많은 성의 고고학 조사에서도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 곳에서 구운 도자기가 상업적 유통으로 다른 곳으로 흘러갈 수도 있고, 도자기 가마가 있는 곳에서 외국인이 맞춤 제작할 수도 있다. 따라서 도자기를 구할 수 있는 지역은 전국적이다.
중국 고대 도자기는 중국 민속 풍습과 민속 풍습의 역사이자 중국 다민족의 민속 풍습과 민속 풍습에 대한 입체적인 기록이기도합니다.
10. 고대도자의 감상
고대도자는 분야가 넓기 때문에 직업에 대한 열정과 프로정신만 있다면 그 분야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산업과 관련된 고대 도자기를 감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건축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건축적인 측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인 벽돌, 타일, 도자기, 조각된 기둥 및 페인트칠된 건물에는 군사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에는 여포와 싸우는 삼영웅, 검과 말의 병과 항아리가 포함됩니다. , Guiguzi Chushan 및 Zhou Yafu의 Xiliu 캠프; 사건 처리에 참여하는 법률 인력은 세 가지 심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에 참여하는 사람에는 아기 놀이 사진, 셔틀콕, 레슬링 및 폴로가 포함됩니다. 공부, 시, 그림, 서예; 농부는 그림을 짜고, 길조 그림을 만들고, 수확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며,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친구를 방문하는 사진을 가지고 태양을 볼 것입니다. 하프를 가지고 시를 낭송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림이 있는 시를 갖고,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은 역류 냄비와 물 휘파람을 부는 사람, 술잔, 아름다운 잔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계각층의 수집가들은 도자기의 형태와 장식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컬렉션과 감상 아이템을 거의 찾을 수 있으며, 도자기에서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재미와 감성을 키우는 우아함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고대 중국 도자기를 연구하고 감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집가와 감상자들은 고대 중국 도자기에 더욱 광범위한 영향력과 혜택을 가져올 것입니다.
요약에는 문제의 10가지 측면에 대해 썼는데, 사실은 이 10가지 측면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역사학자나 고고학자들은 발굴현장의 연대분석을 위해 도자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도자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현재 중국이 번영하는 시대에는 고대 도자기를 연구하고, 놀고, 감상하고 연구하려는 사람들이 많으며 앞으로도 더 많아질 것입니다. 중국에는 여러 가지 고대 속담이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이 하는 일이 소리를 지르는 것입니다.", 하나는 "사랑하는 물건을 감상하면 그 사람의 정서를 키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사랑하는 물건은 귀중한 보물입니다"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대 도자기와 관련되지 않은 산업은 무엇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도자기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마음에 드는 사람이라면 꼭 소장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중국 고대 도자기 수집이 급증하면서 사람들은 감상을 위해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고대 도자기를 손에 들고 싶어하는데, 이를 보물로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고대 도자기 감상을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이를 위해 저자는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빠른 학습 방법인 구전 학습 방법을 채택하고, 고대 도자기 감상을 한 권으로 엮어 초급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연습 전에 시간을 빨리 읽어보세요.
고대도자기 제작도를 보고 제작과정을 이해해 보세요...
고대도자기를 더 잘, 더 빨리 이해하고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대도자기 제작에 대해 좀 알아야 합니다. 도자기를 식별하는 데 매우 유용하고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 도자기를 생산할 때 당시의 기술적 여건의 한계로 인해 바닥을 만들 때 발을 파고 자르는 방식이 지금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식별 과정에서 당시의 생산 과정과 관련된 조건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예: 고르지 않음, 점프 칼, 선명하게 표시. 맞대기 이음새로 만들어진 고대자기 조각이 몇 개나 되는지 안다면, 식별할 때 맞대기 이음의 흔적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지식을 익히기 위해 도표를 사용하여 고대 도자기의 제작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고대자기의 제작과정을 사진을 통해 이해해 보세요. 초보자도 고대자기 제작과정의 사진을 통해 장인정신과 그 특성의 유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과 거짓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식별 기술을 익히기 위해 학습과 빠른 결과에 편리합니다.
1. 고대 도자기 그림을 보는 것은 고대인과 함께 있는 것과 같다
그림을 보고 그림을 이해하는 것은 마치 강의를 듣는 것과 같고, 환상이 아니라 진심을 느끼는 것 같다.
산의 광산 현장에서 고대인과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재료를 운반하고 선택하는 전 과정을 담당하며, 재료의 정련과 점토 제작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석
그림을 보면서 배우는 것은 한 눈에 명확하고 어떤 책에서 배우는 것보다 빠릅니다.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직관적입니다.
2. 고대 도자기 제작 사진을 자세히 관찰하여 과정을 이해하세요
타이어 제작 절개 및 페디큐어 과정에서 고대 가마 작업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 수리, 블랭크 건조, 유약 닦기, 거칠고 세밀한 그림 그리기에 바쁘다.
도자를 가마 밖으로 옮기는 일은 가마 작업자에게 힘든 일이다.
참고
고대 도자기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향후 학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그림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3. 고대 도자기 제작 사진을 봐야만 고대 도자기의 특징과 존재 이유를 알 수 있다
사진을 봐야만 그 가마를 알 수 있다 일이 힘들고 도구와 기구가 서툴다.
고대 도자기의 제작 방식을 모두 알고, 도자기를 평가해야만 고대의 의미를 되살릴 수 있다.
참고
제작 도면을 볼 때 고대 도구, 도구 및 도자기 제작 기술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고대 도자기의 생산 과정을 더 잘 배우고 고대 도자기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그에 존재하는 흔적의 특성과 유래는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