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부가 중국 전통 시의 고전적인 문화 이미지가 된 이유는 첫째, 초자가 남쪽의 장강 유역 추 지역에서 유래한 시 형식이기 때문이다. 즉, 이는 주로 위대한 시인 굴원이 초국의 음악과 민요를 양분으로 삼아 전통적인 4제 체제를 깨뜨린 데에 기인한다. 문자시와 구문을 창조한 다양하고 유연한 신시파는 '사오류' 시라고도 불린다. 진시(前秦)시를 최고조에 이르게 한다. "Chu Ci Fisherman"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굴원이 유배된 후 그는 강과 연못 사이를 여행하며 물가를 걷고 한숨을 쉬며 초췌하고 여위어 보였고 병들고 슬픈 표정을 지었습니다. 어부가 그것을 보고 "당신은 삼로(sanlu) 의사가 아니오? 왜 여기에 왔습니까? "라고 묻자 굴원은 "세상 사람은 모두 더러운 사람이다. 나만 순진하다. 모두들"이라고 대답했다. 그렇지 않으면 멍청하다.” 술에 취해 정신이 멀쩡한 사람은 나뿐이었다. “어부가 말했다. “재능과 덕을 갖춘 사람은 외적인 것에 집착하지 않고 상황의 변화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 온 세상이 더럽습니다. 왜 그냥 유행을 따르지 않습니까? 모두가 취하면 왜 그렇게 깊이 생각하고 고귀하게 행동하여 추방됩니까?" 머리를 감은 사람은 모자를 쓰다듬기 전에 깨끗이 두드려야 하고, 목욕을 한 사람은 옷을 벗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흐르는 양강물에 몸을 던져 강의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니 순진한 성격으로 어떻게 세상의 먼지를 견딜 수 있겠습니까?" 어부는 살짝 미소를 지으며 배의 판자를 두드리며 말했다. 막 떠나려던 중, "창랑 물이 맑으면 모자끈을 빨면 되고, 창랑 물이 더러우면 발을 씻어야지!"라는 노래를 부르며 떠나갔다. Qu Yuan과 대화 중입니다.
굴원은 자신의 이상을 확고히 고수하며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일도 서슴지 않는 삶의 강인한 인물이다. 그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순응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는 이미지이다. , 다르며 독보적입니다. Qu Yuan I은 위대한 성격에 의해 망가지기보다는 산산조각이 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부는 세상에서 물러나 도교를 믿는 선인의 이미지이다. 현명하고 보호적이며 상황에 적응하고 운명을 이해하며 세상에 적응하는 태도를 가지십시오. 또한 저자는 무뚝뚝하지도, 화내지도 않고, 자신을 힘들게 하지 않는 초연한 태도를 보여주고 있다. 작가가 만든 이 이미지는 Qu Yuan을 형성하는 데 있어 대비와 포일 역할을 합니다.
티끌처럼 가볍고 싸우지 않는다는 어부의 생각에는 지혜와 초연함이 담겨 있다. 세상적인 방해 요소가 없으며, 자신만의 여유로운 기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초췌한 굴원에 비해 어부의 이미지는 여유롭고 자유롭기 때문에 문인의 입맛에 더 적합합니다.
따라서 '어부'의 이미지는 문인의 감성을 촉발하는 문학적 '원형' 중 하나가 되었다.
첫째, 어부는 독립적이고 고귀하고 은둔적인 인물을 상징한다. 세상에서 이상적인 성격. 왕이의 『추송』은 “어부는 세상을 피하고 강가에서 고기를 잡으며 즐긴다”고 말한다. 낚시. 어부는 은둔자의 상징이며 한편으로는 고상한 성품과 정서를 유지하며 세상의 어려움에 지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굴원과 마찬가지로 모순과 고통에 빠지지 않습니다. 한편, 그는 이 둘을 결합한 자유로운 삶과 자유로운 삶을 추구합니다. 한편으로는 고상한 성격과 삶의 영역을 갖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명예나 권력 등의 사회적 족쇄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싶습니다. 어부의 이미지는 문화적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상징은 정직을 고수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삶을 상징합니다.
둘째, 어부의 이미지에는 여러 요소가 담겨 있다. 첫 번째는 낚시 스타일을 포함하는 "낚시"입니다. 다음은 "아버지" 입니다. 아버지(Father)는 노인을 부르는 이름인 푸(Fu)라고도 쓴다. 노인들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었고, 득실을 알고 무관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들은 결단력 있고 진취적인 젊은이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는 '물'이다. 도교에서는 물이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는다. '노자(老子)'는 '가장 좋은 것'이라고 말했다. 물은 만물에 이로우며 다투지 아니하느니라.
네번째는 '보트'입니다. 어부가 있다면 배 한 척이 있어야 하고, 그 배는 작은 배여야 합니다. 소식의 『적벽오디세이』에는 “나뭇잎을 얹은 작은 배를 타고, 서로 속해 있는 박병을 들고 있다”고 했는데, 배는 나뭇잎과 같아서 크기는 작아도 작은 것뿐이다. 배는 "갈대 하나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광대한 혼란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어부의 이미지는 세상과 경쟁하지 않는 이런 초월적인 삶을 염원하는 중국 문인의 염원을 표현한다. 어부들은 진정한 은둔자입니다. 그들이 세상에 남기는 것은 단 한 점의 구름도 뺏지 않고 유유히 떠나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연스럽고 편안하며 제한되지 않은 평평한 배를 타고 물 위에 떴습니다. 자랑스러울 때는 관직을 맡아 세상을 돕고, 좌절할 때는 은둔하여 바람과 달을 노래하는 것이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은 중국 문인들의 삶의 궤적이다. 관직의 부침을 겪은 후, 차가운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러 가는 길에는 배를 납작하게 만드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그들은 산과 강, 시골을 그들의 영적 서식지로 여기며, 그들의 영적 상처가 치유되고 그들의 영혼이 구원되고 승화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