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의' 동리사호' 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담수호로 풍경이 수려하고 환경이 쾌적하다. < P > 하지만 이곳에서는 7 만 명의 노숙자들이 떠돌아다녔는데, 그들은 신분도 국적도 없이 평생 상륙할 수 없었고, 물속에서 오랜 세월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 P > 그들은 누구이며, 어디에서 왔으며, 왜 이곳에 정착하도록 강요당했으며, 육지가 없는 환경에서 그들은 어떻게 살아남았는가? < P > 이번에 그는 스튜디오 파트너 기둥의 초청을 받아 기둥의 고향인 왕양과 함께' 동리사호' 에 가서 바다로 들어갔다. < P > 레오 일행은 수일 동안 전전하다가 마침내 동리사 호수에 올랐다. 한눈에 바라보니 동리사 호수는 햇빛이 찬란하고, 호수 위에는 반짝이는 것이 마치 휴양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레오는 단반을 열고 호수를 향해 셔터를 눌렀다. 뛰는 빛의 점들은 그가 탐험할 만한 기묘한 풍경이 많다고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여기는 동남아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다. 호수 위에는 작은 배 한 척이 떠 있고, 작은 초목 집 한 채가 산발적으로 세워져 있는데, 바로 동리사호인이 생존하는 집이다. < P > 기둥의 친구 왕양은 생선 장사 도중에 동리사호의 오씨 가족을 만났고, 가끔 캄보디아를 지나가면 보러 올 것이다. 이번에 그는 기둥을 가지고 레오와 함께 했다. < P > 오씨네 배에 오르자 왕양과 오씨와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오씨는 날씬하고 키가 크고 피부가 까맣게 그을려 겨우 3 대였지만 늙어 보였다. < P > 오씨는 3 대 중반이지만 그는 이미 6 명의 아이, 4 남 2 녀가 있는데, 여기서는 그리 많지 않다. < P >' 부촌' 은 인구가 7 만 명이지만 의료위생 여건이 매우 나빠 1 인당 수명이 5 대에 불과하며, 사람들은 다자복이라는 관념을 믿고 있다. 결국 아이가 많을수록 집안의 노동력이 많아진다. < P > 배에서 보면 몇 살 된 아이가 혼자 배를 저어 물 속에서 떠다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왕양은 레오와 기둥을 라오오에게 소개했고, 오씨는 매우 열정적이어서 집에서 밥을 먹도록 남겨 두었다. 그래서 레오 두 사람은 오씨네 초가집에 올랐다. < P > 참새는 작지만 오장이 다 갖추어져 있다. 오두막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뉘어져 있다. 외층 임호 요리, 안방 사람. 레오와 기둥은 그들이 가지고 온 선물을 오씨의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고, 아이들은 기뻐서 깡충깡충 뛰었다. < P > 오종예는 오씨의 막내딸이다. 어린 소녀가 레오가 가져온 토끼 인형을 들고 잠시 인형에 들고 있는 호루라기를 불며 즐겁게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 P > 방에서 이따금' 삐' 하는 휘파람 소리가 울려 퍼지자 그녀의 둘째 형과 삼형이 귀찮아 그녀의 입을 가리려고 쫓아다녔다. < P > 식탁에서 생선과 해산물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생선, 새우가시, 라위탕, 입구가 매워 작열하는 더위를 몰아내고 있다. 향모향은 물고기의 비린내를 중화시켜 먹으면 동남아 풍채가 따로 있다. < P > 이렇게 풍성한 식사는 오씨 집에서는 흔하지 않다. 오씨의 아이들 몇 명이 입을 핥아 감히 끼지 못했다. 거의 다 먹을 때까지 몇 명의 아이들이 허락을 받고서야 크게 웃었습니다. < P > 레오는 이 장면을 보고 마음이 좀 시큰시큰했다. 식사 후 그는 가지고 다니는 압축 과자를 꺼내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작은 조각, 먹으면 식감이 좋지 않고 딱딱하지만 아이들은 매우 신기하다. < P > 특히 루이 () 에서 그녀는 작은 조각을 꺾어 입에 넣고 조금씩 빨았는데, 어떤 맛있는 맛을 맛보았는지 몰라 고개를 들어 히히 웃었다.
"맛있나요?" 레오는 그에게 방금 배운 정통하지 않은 베트남어로 물었다. < P > 그녀는 웃으면서 놀면서 빙빙 돌며 즐거워 보였다. < P > 저녁 식사 후 석양이 호수 전체를 뒤덮었고, 레오는 오늘의 성편을 보고 만족스럽지 못하여 늘 단점의 맛을 느꼈다. < P > 석양에 레오 몇 명이 오씨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신들은 여기 어느 나라에 속합니까? 아무도 신경 안 써? " < P > 오씨는 고개를 숙였다. "그래, 우리 조상은 베트남 군인이었는데, 그해 베트남을 철수하지 않았다. 캄보디아에 주둔했고, 전쟁이 끝난 후 캄보디아는 우리를 원하지 않았고, 베트남도 우리를 돌아가게 하지 않았고, 모두들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이곳에 마을을 주둔시켰다. " < P > 리오는 고개를 끄덕였다. "육지생활을 찾을 생각은 없었어?" < P > "왜 생각지도 못했는데 어디로 가느냐, 우리는 국적도 없고, 어디로 가도 쫓겨나고, 물 위 곳만 통제할 수 없다." < P > 날이 점점 어두워졌다. 여기에는 등불이 없다. 사람들은 가장 간단한 생활을 하고,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휴식을 취한다. 레오는 오씨의 어선에서 별을 좀 바라보며 얕은 잠을 잤다. < P > 가' 부촌' 에 온 지 며칠 만에 레오는 오씨와 함께 물고기를 잡아 돼지와 오리를 먹였다. 오늘 오씨는 레오를' 부촌' 의 장터로 데려갈 예정이다. < P > 장터는 좀 더 큰 배로, 배는 깨끗하고 깔끔하며 특색 있는 상품이 놓여 있다. 호수의 풍경을 묘사한 유화, 현지 풍토 인정을 기록한 팜플렛, 특색 있는 손으로 그린 나무통, 핸드백, 각양각색의 털실 등이 있습니다. < P > 안은 공간은 넓지만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관광객을 위한 전용 장터입니다. 현지인들은 거의 사지 않고 소비할 돈도 없습니다. < P > 레오는 기념으로 특색 있는 구슬을 샀다. < P >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목에 아나콘다가 걸려 있는 아이를 만났고, 아이들은 레오 몇 명을 간절히 바라보며 몇 사람이 그들에게 돈을 좀 줄 수 있기를 바랐다. < P > 건장한 큰 아나콘다가 그들의 마른 목에 걸려 있어서 어울리지 않는다. 레오는 사진을 찍으려고 했지만 오씨에게 저지당했다. < P > "찍지 마세요. 찍으면 이 아이들에게 얽히게 됩니다." 오씨는 설명했다. < P > 리오는 고개를 끄덕이며 손에 든 카메라를 내려놓았다. < P >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화물을 실은 작은 배 한 척을 만났는데, 이곳은 진짜 현지인들이 물건을 매매하는 곳이다. < P > 배에는 향신료, 장난감, 소금, 옷 등 생활품이 놓여 있었고, 오씨는 배를 멈추고 버마화폐로 소금을 샀는데, 이는 그들의 집이 의존해 살아가는 물건이다. < P > 그 후 오씨는 그들을 어시장으로 데려갔다. 이것은' 부촌' 의 가장 큰 장터이다. 집집마다 잡은 물고기가 모두 여기서 거래한다. < P > 품종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매우 신선하고 신기한 물고기들이 많이 발견되고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여기가 왕양의 천하다. < P > 내일 떠나려고 합니다. 왕양은 오늘 생선 물건을 꺼내서 되팔려고 합니다. < P > 그가 능숙하게 골라서 현지 언어로 흥정하는 것을 보았을 때, 리오는 캄보디아 언어를 알아듣지 못했고, 기둥은 간단한 몇 마디밖에 할 줄 몰랐고, 두 사람은 왕양을 기다리며 사방을 둘러보며 옆에 있는 한 소녀가 아나콘다를 등에 업고 그들을 보고 있었다. 두 사람은 어린 소녀와 수다를 떨었다. < P > 기둥이 더듬거리며 소녀에게 말했다. "너 혼자 온 거야, 네 아빠 엄마?" < P > 소녀는 어리석게도 그를 바라보았다. "저쪽에서 물고기를 판다." 그녀는 먼 곳의 어선 한 척을 가리키고 있다.
"이렇게 큰 뱀을 업고 있으니 두렵지 않아요?"
"아니, 내 친구야. 만져보시겠어요? " < P > 기둥은 좀 무서워서 어색하게 손을 흔들며 웃었다. "아니야." < P > 소녀는 그들을 잠시 바라보며 레오의 가슴 앞에 있는 카메라를 가리키며 물었다. "이게 뭐야, 나는 항상 누군가가 우리를 향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이것은 카메라입니다." 기둥이 설명했다. "그래, 네가 거울을 보는 것처럼, 그를 한 번 보면 너의 모습을 그릴 수 있어." < P > 기둥이 논리적으로 한 번 설명했는데, 소녀는 고개를 끄덕이고 고개를 저었다. < P > 레오는 그녀가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것을 보고 가방 안의 과자를 꺼내서 여자아이와 교환했다. 기둥을 번역하게 하다. < P > "이것은 약간의 음식이다. 삼촌이 너에게 음식을 선물해 주는데, 너는 삼촌에게 사진 한 장을 찍어 달라고 할 수 있니?" < P > 소녀는 음식을 보고 밀어냈다. < P > "사진을 찍어도 되는데 밖이 어떤지 말해 줄 수 있어요? 선생님은 밖은 크다고 하셨지만, 나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엄마와 아빠도 밖에 무엇이 있는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 P > 레오는 보기 드문 식사를 하고 "좋아요" 라고 말했다. < P > 그들은 뱃머리에 앉아 여자아이와' 바깥의 모습' 을 묘사했다. < P > "산이 있고, 넓은 땅이 있고, 가을에 노랗게 변하는 보리밭이 있다. 높은 건물과 사람들을 각지로 데려갈 수 있는 기차가 있다. 밤에는 등불이 있다. 1 개의 별이 모여 온 마을을 환하게 비춰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밤늦게 잠을 잔다. "< P > 소녀는 어리둥절하게 들었다. 그것들은 모두 그녀가 듣지 못한 것들이었다. 그녀는 심지어 그들의 모습을 상상할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현지는 국제기구의 도움으로 여기에도 학교를 세우기 시작했지만 국어와 수학만 가르쳤다. 바깥 세상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은 전혀 만족할 수 없다. < P > 가 떠날 때 레오는 어린 소녀에게 사진을 한 장 찍었다. 먼 곳은 호수와 산색, 가까운 곳은 어시장집, 눈앞은 단순하고 눈에 별이 빛나는 소녀였다. 그녀의 피부는 까맣지만, 동진과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 P > 다음날 왕양의 지도 아래 레오 일행은 동리사 호수를 떠났다. < P > 가 떠나기 전에 왕양은 여기에 싱가포르 크기가 네 개 있지만 이곳의 인민은 운명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 P > 가 떠나던 날 밤 레오와 기둥은 필요한 음식과 물만 가지고 오씨의 아이들에게 남은 건식과 생활용품을 모두 주었다. < P > 오씨는 불편하게 손을 비벼요. "이게 어떻게 되냐, 이게 얼마나 창피한가. 왕 사장이 우리 물고기를 사러 올 수 있었던 것은 이미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 < P > 왕양은 오씨의 손을 밀었다. "사양하지 마세요, 오씨, 당신이 가지고 계세요. 이런 물건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어요." < P > 그들은 이 물건들이 레오에게 아무 것도 아니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지만, 오씨 일가는 매우 얻기 어려운 물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돌아오는 길에 레오는 카메라 안의 영화를 뒤적거렸다. < P > 물천지의 호경, 시끌벅적한 어시, 흩날리는 초가집, 거무잡잡잡잡한' 부촌' 사람 등이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 P > 그리고 지금 그는 소녀의 눈과 말에서 운명의 열쇠를 여는 것이 다른 사람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에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 같다. < P > 우리는 자신의 출생을 선택할 수 없고, 인생의 기회를 선택할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호기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인생이라는 반명제 작문을 열심히 쓰려고 노력하지만, 왜 용기가 아닌가? < P > 결국 레오는 이 사진을' 양으로 태어났다' 라고 명명했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곳으로 가서 선진 문명을 전파하려고 노력했고, 현지의 곤경을 전달하려고 시도했다. < P > 그러나 나중에 이렇게 힘든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여전히 환하게 웃다가, 원래 생활이 가난해도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이 양지를 향해 태어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 우리가 따뜻한 두 손을 내밀었을 때, 그 사람들도 생명의 끈기를 아낌없이 우리에게 물려주었다.
1. "캄보디아 동리사 호수 유역의 토지 경관 변화와 인간 활동 관계 분석" 황자용, 왕군덕, 장육빈; "중국 농촌수리수전" 22 년 4 기
2. "진짜 동리사호" 수상인 "; 왕 샤오만; 세계문화' 218 년 1 호
3.' 동리사호의 슬픔'; 첸 웬 웨이; 인민 정의 217 년 15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