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 잡는 방법 운율.
붓 잡는 방법 서예는 우리나라의 유서 깊은 전통문화입니다. 먼저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서예 공식을 읽을 수 있습니다. 잘 해야만 서예에 대한 이해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붓 잡는 방법에 대한 운율입니다. 붓 잡기 운율 1
수평 기법: 왼쪽에서 시작하여 대각선 방향으로 날카로운 모서리를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으로 잡을 때는 가운데에 있어야 합니다. 스트로크가 설정되면 약간 멈춰서 원을 만들어야 합니다. 두 끝은 가운데가 더 두껍고 얇아야 합니다. 수직(매달아바늘)법 공식: 수직화는 바늘처럼 곧게 가운데가 늘어져 있으며, 붓은 4/5 지점에서 점점 가늘어지고, 윗부분은 두꺼운 배가 있고 아랫부분은 뾰족하다. .
수직(매달린 이슬) 방식 수식: 수직 그림은 물기둥처럼 바닥으로 흘러가며 바짝 따라가는 이슬처럼, 필기할 때는 반드시 펜을 닫아야 합니다. 스키밍 요령 : 숙련된 손은 짧고 날카로우며 빠른 손을 가진 단검과 같으며, 시작할 때에는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움직이며, 펜을 똑바로 잡고 왼쪽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닙 방법 지침: 제비 꼬리가 달린 누에 머리를 사용하여 닙을 형성합니다. 머리가 둥글고 목이 가늘며 꼬리가 큽니다. 펜을 다루는 방법을 기억해야 합니다. ,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집으로 배달됩니다. 포인트 방법에 대한 지침: 길거나 정사각형이거나 둥근 용자 팔점이 먼저 옵니다. 자세가 어떻게 바뀌더라도 펜을 뒤로 들어 복부 중앙으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글쓰기 요령: 글을 쓸 때는 왼쪽으로 쓰고, 오른쪽으로 살짝 위로 쓴다. 살이 가늘고 탄탄한 체형은 빠르고 꾸준히 쓰는 것이 상큼하다.
붓을 사용할 때 붓을 누르는 정도 조절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펜촉의 절반 이내여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2점 펜, 3점 펜은 앞쪽에 가까운 펜촉을 사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펜 끝의 변형이 거의 없고 복원이 쉽습니다. 붓을 선택할 때 '작은 글씨를 쓸 때는 큰 붓'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작동 중에는 느슨하고 약한 펜을 수시로 들어 올려야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펜을 앞쪽으로 움직이면 필연적으로 쓰러지고 탄력이 약해집니다. 모서리에 접힌 펜촉이나 펜촉을 세우는 등 펜촉을 세우는 "뒤로 위로"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펜이 떨어져 나갈 수 있는 후크 부분에 쪼그려 앉은 브러시는 어느 정도 복원 및 직립이 가능하며 브러시가 특히 강한 상태에서도 튕겨 나갈 것처럼 찰칵 소리를 내므로 크게 향상됩니다. "펜 파워".
붓글씨 팁
서예를 연습할 때 기억해야 할 팁은 배움에는 인내가 필요하고, 서예를 연습하려면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바르면 붓도 바르게 되고, 붓은 마음에 쓰여진다. 글은 요점에 충실하며, 전환은 귀중하고 둥글다. 뭔가 걸려 있는 것이 있어도 다시 가져가고 싶은 경우에는 윤곽이 평범하지 않도록 하세요. 왼쪽 매달린 바늘은 수직으로 노출되어야 하며, 오른쪽 직선 바늘은 날카롭게 걸어야 합니다. 검의 힘은 금검과 같고, 검의 모양은 무소의 뿔과 같습니다. 전혀 느슨함이 없고, 레이아웃도 영리하고 세심합니다.
캘리그래피를 연습하려면 방법 외에도 다양한 캘리그래피 글꼴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글꼴마다 쓰기 방법이 다릅니다. 가장 일반적인 글꼴은 실행 스크립트, 필기체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관서, 가는 글씨, 금서예, 최근 유행하는 기공서예 등.
일반 스크립트의 가장 일반적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활한 일반 스크립트 작성의 핵심은 차분하고 차분한 것입니다.
단순화는 빠른 작성의 특징입니다 , 획은 가볍고 얇되 두껍지 않아야 합니다
탄성이 크고 가장 좋은 다용도 펜은 긴 모서리입니다
필기체 등 펜으로 쓸 때 잉크는 촉촉해야 합니다.
펜은 팔꿈치를 늘어뜨린 상태로 잡아야 하며 이는 전체 기사의 표준입니다.
유연하고 변화 가능해야만 모든 것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한 번
공식 대본과 구두 공식도 있습니다
방진은 거북이처럼 서투른
누에 머리 기러기 꼬리 펜이 있어야합니다. 세 부분으로 접혀 있음
기러기는 쌍으로 날지 않고 누에는 두 가지 색이 없습니다
점묘법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집니다
탁도가 심하고 투명도가 옅습니다. 붓을 잡는 데 결정적인 리듬 2
1. 서예의 관기
관기는 온 몸의 혈과 기운이 흐를 수 있다는 지식이다
고대인들은 드물다. 캘리그라피 처음 10분 전수
사용법 힘은 저절로 늘어납니다
제 말을 듣고 기가 있을 때 얼마나 강한지 천천히 이야기해 보세요
말하고 쓰기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깨와 팔을 만드는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발은 팔에서 손목까지 자연스럽게 벌어져야 합니다.
발은 손목부터 손가락까지 어깨와 자연스럽게 수평을 이루어야 합니다.
몸은 손가락부터 펜 끝까지 일직선이어야 합니다.
손바닥 위, 아래로 온몸의 힘을 쓴다
펜 끝을 천천히 반복해서 사용
콧구멍을 통해 깊게 숨을 쉬고 펜 끝이 닿는다. 종이
꾸준한 힘으로 숨쉬다 종이 뒷면까지 투명
2. 펜과 먹의 기질
서화의 기법
그것들은 모두 인간의 감정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 깊은 성취
행복하고 조화로우며 성격은 편안합니다
분노가 진하고 성격이 위험하다
슬픈 사람은 우울하고 성격이 자제된다
행복기는 차분하지만 말이 아름답다
단어는 무게감과 감성이 아름답다
색상의 변화는 펜을 사용하는 데 있습니다
펜을 사용하여 잉크를 모양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펜 자연, 먹, 감정을 잘 마스터하세요
성격 예술은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3. 게시물 읽는 방법
입니다 게시물을 숨기거나 접을지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각형인지 둥근지 아는 방법
글을 쓰기 전에 게시물이 긴지 짧은지 확인하세요
문자 구조가 높은지 낮은지 파악
가로 위치를 취할지 신중하게 분석
펜을 사용할지 세로 위치를 사용할지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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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펜을 기억하고 나중에 글을 읽어서 시험에 합격하세요
잘 생각해보세요 글쓰기가 다시 자연스러워집니다
4. 캘리그라피 외우고 베껴쓰는 방법
이불과 모래를 잘 베껴 쓰고 싶다면
서예를 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서예를 연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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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마음을 자극하기 위해 글씨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모든 단어를 암기하는 것은 현대인들도 옹호합니다
손가락을 펜으로 사용하여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Konglin은 마법의 무기이며 매우 쓰기에 편리한 붓 잡는 방법 운율 3
붓 잡는 방법과 붓 다루는 요령
1. 앉는 자세
자리 :
자리도 적당하고 자세도 자연스럽고 교정도 편하고 전체적으로 몸의 모든 부분이 편안하게 배치되어 쓰기 편해요.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좌석은 테이블 상면을 향해야 하며 기울어지면 안 된다.
좌석의 높이는 무릎 높이 정도가 되면 발이 땅에 단단히 고정될 수 있고 발이 매달리지 않습니다. 데스크탑의 높이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사이의 거리는 몸을 곧게 펴는 능력으로 측정됩니다. 소위 테이블과 의자 사이의 거리가 0이라는 것은 테이블과 의자 사이의 거리가 0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자세 필수 사항: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을 땅에 단단히 고정한 다음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입니다.
허리와 등을 곧게 펴고, 구부리지 말고 앞으로 살짝 숙여주세요. 테이블 가장자리에서 약 5cm 정도 가슴을 위로 유지하십시오. 복부가 줄어들었습니다. 왼손으로 종이를 눌러 몸을 안정시킵니다.
펜을 오른손으로 잡거나 손목에 걸고 손목을 들어올리거나 손목에 걸고 펜 잡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따르세요.
머리는 똑바로 세우고 앞으로 약간 굽혀야 하며, 눈은 서로 똑바로 바라보고 기울어져서는 안 된다.
또한 긴장을 풀고 자연스러워지며 글쓰기에 집중하고 글쓰기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2. 브러시 잡는 방법
브러시를 잡을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 안정적이어야 하고, 둘째, 느슨하고 빡빡해야 합니다. 느슨할 때 손가락이 뭉치지 않고 손바닥에 쥐어지지 않는 한 유연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붓 사용법
붓 사용법은 캘리그라피의 기본입니다. 쓸 줄 모르면 아무리 써도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은 쓰기. 그래서 서예는 이것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브러시를 사용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손가락 이동 방법입니다. 손가락 이동 방법은 펜을 잡는 방법 중 하나로 왼손을 오른손 아래에 두는 방법입니다. . 일반적으로 베개 손목 자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 오른쪽 손목 아래에 무거운 물건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손목이 고정되어 손바닥의 손가락만 움직일 수 있으므로 짧고 가는 획만 쓸 수 있어 작은 글자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필기체로 작은 글자를 쓸 때에는 베개 손목 위치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에너지의 흐름이 부족하고 그 정신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는 손목 운동 방법입니다. 손목 운동 방법은 팔꿈치를 고정하고 손목을 들어 올리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손목 들어올리기 자세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손목을 들어 올려주는 방식으로, 베개손목 방식에 비해 가동범위가 넓어 한자를 더 크게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팔꿈치가 땅에 붙어 있고, 아직 가동 범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큰 글자를 쓰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팔꿈치 운동 방법입니다. 팔꿈치 운동 방법은 팔꿈치를 공중에 모아서 팔꿈치를 이용해 펜을 움직이는 것을 일반적으로 손목 매달기 자세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어깨를 중심으로 하고 손목과 팔꿈치가 테이블 위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유연하고 가동범위가 가장 넓으며 표현이 자유롭고 펜의 힘을 표현하기 쉽습니다. 일반 스크립트, 필기체 및 기타 서예 스타일에 적합합니다. 요컨대, 손목을 늘어뜨린 스타일은 펜을 사용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완벽해지려면 이 방법에 능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큰 캐릭터가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없고 필기체 획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유롭고 쉬우며 각각의 핵심 사항이 없습니다.
글쓰기의 필수 요소:
펜을 놓을 때 다양한 획을 긋는 방법, 다양한 캘리그래피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과 시작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펜, 획의 우선순위, 획이나 단어 사이의 연결과 끊김, 돌리는 방법, 획의 사용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비록 그 수가 많지만 여전히 찾아야 할 특정 규칙이 있으며, 이는 대략 여러 가지 사항으로 나누어 범주별로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쓰기 및 일시 중지:
쓰기, a 쓰기 과정은 펜을 들고 펜을 멈추는 것의 상호 작용으로 구성됩니다. "Dap"은 펜을 아래로 누르고 펜 끝을 구부리고 종이에 힘을 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프트"는 계속 쓰기 위해 펜을 들어올리거나 반쯤 들어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펜을 들어야 잠시 멈춘 후 스트로크를 할 수 있고, 획 모양을 만들거나 다음 스트로크를 연결하려면 펜을 뗀 후 잠시 멈춰야 합니다. 마침내 단어가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그래서 서예란 언급과 멈춤이 교대로 이루어지는 과정이라고 한다.
중앙 및 측면 앞으로:
중앙은 펜이 작동할 때 기본 전면(펜 끝 부분)이 항상 스트로크의 중심선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쪽으로도 벗어나지 마십시오.
측면 전면이란 펜의 주요 전면이 작동 중에 스트로크의 한쪽으로 치우쳐 스트로크의 중심선을 유지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둥근 펜과 사각 펜:
둥근 펜을 쓸 때는 시작하고 닫고 떼고 일시 정지하고 돌리고 접는 과정을 조금 느리게 하여 더 안정적으로 쓰세요. 모서리 부분은 전체가 둥글게 보이도록 획이 중간 정도여야 합니다.
사각 브러시는 위의 포인트 중 획의 뼈대를 강조하여 전체적인 구조를 맑고 직선적이면서도 가볍고 차분하고 힘차고 곧게 만듭니다.
앞쪽을 향하여 쓰는 것과 앞쪽을 따라 쓰는 것:
앞쪽을 향하여 쓰는 것과 앞쪽을 따라 쓰는 것은 글쓰기를 시작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글을 쓸 때 점각은 공중에서 앞쪽으로 움직입니다. 펜 입력이라고 불리는 종이와 접촉하십시오.
스트로크를 입력하는 방향은 스트로크의 첫 번째 끝의 실행 방향과 동일하며 이를 Shun Feng이라고 합니다.
스트로크를 입력하는 방향은 스트로크 시작의 실행 방향과 반대인데, 이를 카운터 스트로크 입력이라고 합니다.
앞쪽을 따라 쓰는 것을 노출된 앞면이라 하고, 앞쪽을 향하여 쓰는 것을 은폐형 앞면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