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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에 관한 선과 같은 시

1. 선에 관한 시

중국 역사에서 문인과 시인은 선에 관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禪)에 관한 다음 시를 좋아합니다.

1. 이공 선실에 새겨져 있는 시

당나라 맹호연

이공은 선(禪) 수행을 행한 결여이공림(結愛伯孝lin).

야외에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고 계단 앞에는 깊은 계곡이 많이 있습니다.

해가 지고 비가 내리고, 마당 그늘에 푸른 하늘이 내린다.

연꽃을 봐야만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2. 단싱 산인산을 지나 광화사 뜰

당나라 왕웨이

해질녘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를 기다리고 있었다 후시토우에서.

손님에게 산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물의 흐름을 따라갈 것을 촉구합니다.

야생화가 피어나고, 계곡의 새들이 조용히 노래한다.

밤하늘에 앉아 숲은 고요하고 소나무 바람은 가을처럼 곧다.

3. 여름 청룡사 조조 선사를 참배

당나라 왕위

용중(龍中) 노인이 천천히 걸어와 청룡사를 참배했다. 젠 궁전.

의미의 의미를 물어보면 공허함은 공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멀리서 알게 될 것입니다.

산과 강과 하늘의 눈으로, 세상의 법신으로.

더위를 탓하지 마세요. 지풍이 불 수 있습니다.

4. 청룡산 단비 형제의 뜰 소장

당나라 왕창령

원래는 대나무가 눈길을 끄는 순수한 곳이었다. 그늘.

처마에는 푸른 산이 있고, 인간의 마음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5. 포산사 뒤 선 안뜰에 새겨져 있음

당나라 장견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서면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높은 숲.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와 종소리만 들립니다.

6. 동림백련이라는 칭호

당나라 기기

대선비는 투시타에서 태어났고, 빈 연못에는 백련이 가득했다.

가을바람에 밝은 달 아래, 자이리 그림자 홀 앞.

색이 진 뒤에는 향이 흩날리며 향이 다르며 불타오른다.

오염되지 않은 자연에 좋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7. 자은사 수시호칭

당나라·정고

과거가 한숨이 되었는데, 어찌 노동과 고생으로 ​​괴로움을 받겠는가? 삶.

그래서 산은 밤에는 절대 돌아가지 않고, 높은 탑은 날씨가 맑을 때 혼자 오른다.

가을 정원에는 숲속에서 경전을 듣는 사슴들이 있고, 해질녘 강변에서는 나뭇잎을 쓸고 있는 승려들이 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Shuangfeng이 생각 났고 Anxi에서 얼음 폭포를 본 적이 있습니다.

8. 사탄지시

명나라 이지

수랑가마 10권은 영원한 마음에 있고 봄바람이 있는 곳에 친한 친구.

호수에 피어난 꽃과 물속을 자유롭게 걷는 사람들을 보세요.

9. 법해사 임공 참배

청나라 정반차오

하늘에는 나무가 가득하고, 산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시원한 북풍에 캐삭이 날립니다.

가을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샹커튼을 걷어 올리고 지는 해에 대해 물어봅니다. 2. '선(禪)'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중국 역사에서 문인과 시인은 선(禪)에 관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禪)에 관한 다음 시를 좋아합니다.

1. 이공 선실에 새겨져 있는 시

당나라 맹호연

이공은 선(禪) 수행을 행한 결여이공림(結愛伯孝lin).

야외에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고 계단 앞에는 깊은 계곡이 많이 있습니다.

해가 지고 비가 내리고, 마당 그늘에 푸른 하늘이 내린다.

연꽃을 봐야만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2. 단싱 산인산을 지나 광화사 뜰

당나라 왕웨이

해질녘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를 기다리고 있었다 후시토우에서.

손님에게 산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물의 흐름을 따라갈 것을 촉구합니다.

야생화가 피어나고, 계곡의 새들이 조용히 노래한다.

밤하늘에 앉아 숲은 고요하고 소나무 바람은 가을처럼 곧다.

3. 여름 청룡사 조조선사 참배

당나라 왕위

용중(龍中) 노인이 천천히 선(禪)으로 걸어갔다. 궁전.

의미의 의미를 물어보면 공허함은 공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멀리서 알게 될 것입니다.

산과 강과 하늘의 눈으로, 세상의 법신으로.

더위를 탓하지 마세요. 지풍이 불 수 있습니다.

4. 청룡산 단비 형제의 뜰 소장

당나라 왕창령

원래는 대나무가 눈길을 끄는 순수한 곳이었다. 그늘.

처마에는 푸른 산이 있고, 인간의 마음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5. 포산사 뒤 선 안뜰에 새겨져 있음

당나라 장견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서면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높은 숲.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와 종소리만 들립니다.

6. 동림백련이라는 칭호

당나라 기기

대선비는 투시타에서 태어났고, 빈 연못에는 백련이 가득했다.

가을바람에 밝은 달 아래, 자이리 그림자 홀 앞.

색이 진 뒤에는 향이 흩날리며 향이 다르며 불타오른다.

오염되지 않은 자연에 좋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7. 자은사 수시호칭

당나라·정고

과거가 한숨이 되었는데, 어찌 노동과 고생으로 ​​괴로움을 받겠는가? 삶.

그래서 산은 밤에는 절대 돌아가지 않고, 높은 탑은 날씨가 맑을 때 혼자 오른다.

가을 정원에는 숲속에서 경전을 듣는 사슴들이 있고, 해질녘 강변에서는 나뭇잎을 쓸고 있는 승려들이 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Shuangfeng이 생각 났고 Anxi에서 얼음 폭포를 본 적이 있습니다.

8. 사탄지시

명나라 이지

수랑가마 10권은 영원한 마음에 있고 봄바람이 있는 곳에 친한 친구.

호수에 피어난 꽃과 물속을 자유롭게 걷는 사람들을 보세요.

9. 법해사 임공 참배

청나라 정반차오

하늘에는 나무가 가득하고, 산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시원한 북풍에 캐삭이 날립니다.

가을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샹커튼을 걷어 올리고 지는 해에 대해 물어봅니다. 3. '선(禪)'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시냇물 속의 꽃과 선의 의미는 상대적이면서도 망각적입니다. "도사 남희를 찾아서" - 당나라 시인 유창경

선(禪)의 뜻은 무엇인가? "도오산" - 청나라 시인 탄사통

당신은 항상 선한 기분을 갖고 있고 18세에 늦게 문을 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산을 사공술에게 선물로 기억하다" - 당나라 시인 이단

선(禪)의 마음은 불안한 마음으로 돌아가고, 깊은 산은 안정을 취하기 쉽게 만든다. "송산으로 돌아가는 변호사에게 찬사를 보낸다(한 작품에 시가 없다)" - 당나라 시인 청강

선에서는 법과 탈에 대해 물을 필요가 없으며, 오래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Snake Mountain" - 송나라 시인 Qiu Yuan

단어 출처:

(당나라) Liu Changqing의 시 "Xunnanxi Changshan Taoist Residence in 은둔"에서: "시냇물 꽃과 선은 반대 "

시인 소개 :

한족 문방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창경(劉張淸, 약 726~786년)은 쉬안청(현 안후이)에서 태어나 시인이었다. 당나라에서. 그 후 그는 낙양(洛陽)으로 이사하여 허젠(지금의 허베이 성)의 현령이 되었다. 그는 당나라 현종 황제 천보 치하의 진시였습니다. Suzong은 검열관을 감독하기 위해 Dezhong의 Zhongguan을 역임했으며 나중에 Changzhou 카운티의 대장이되었습니다. 그는 몇 가지 문제로 투옥되어 Nanba 중위로 강등되었습니다. 대종달리는 이적사판관으로 임명되었고, 화이시와 아웨가 머물기로 전근된 것을 알고는 누명을 쓰고 다시 사마목주로 강등되었다. Dezong Jianzhong 시대에 그는 Sui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세계에서 Liusuizhou로 알려졌습니다.

유창경의 생년월일은 불확실하며, 유명 전문가들의 의견도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서기 709년에서 725년 사이에 태어나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기 786년에서 790년 사이. Liu Changqing은시를 전문으로하며 오자시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그는 자신을 "오자 만리장성"이라고 부릅니다. "사오 탄의 비밀"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창칭은 시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장면을 전문으로 합니다. 유창칭의 걸작 "주인은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물다"가 중국 전일학교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평가 영향력 :

'역대 한자 이름 사전' : (류창칭)은 오자에 능통한 시인으로, 자신을 '오자 만리장성'이라 칭한다. .

『당시사전.개정판』: 유창경은 두보와 나이가 비슷하지만, 소대(蘇代) 이후에 시로 유명해진다. Qian Qi와 함께 Qian Liu라고도 불리며 달리시 스타일의 주요 대표자입니다.

그는 현대적 양식, 특히 오행(五行)에 일생을 바쳐 스스로를 '오자장성'이라 칭하여 당시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받았습니다. 시에는 인생 경험에 대한 애도가 많이 담겨 있는데, 이는 국가 경제, 국민의 위기와도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그의 시는 목적이 명확하고 의미가 뚜렷하며, 정서와 매력이 서로 얽혀 있다. 그러므로 방희윤은 “장경의 시는 미묘하지만 화려하지 않다. 보는 사람은 천천히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영귀여수> 42권) 방동수는 “이 연구에 있는 시의 대부분은 향외 밖에서 쓴 것이다. 이것에 집중하면 문장의 뒷맛이 끝이 없을 것입니다."( "조미 잔 염"18 권) 당나라 사람들은 장경의시에 대해 논평했지만 여전히 미묘한 말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Gao Zhongw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u)의 시 스타일은 참신하지 않지만 쉽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미 10편의 시가 쓰여졌을 것입니다. 특히 마지막 문장에서 의미는 약간 동일합니다. 생각이 좁다."("Zhongxing Jianqi Ji")) 그러다가 평가가 점점 높아졌다. Chen Yi는 "Liu Changqing은 시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장면을 전문으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Tang Yingui Sign"7 권에서 "Yin Pu" 인용) Wang Shizhen은 "7 개의 운율은 Wang Youcheng이 읽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u Wenfang의 작품을 접하는 것이 특히 적합합니다.”(He Shixing의 "Ranji Jiwen"참조). 4. 선에 관한 시

중국 역사에서 문인과 시인은 선에 관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선(禪)에 관한 다음 시를 좋아합니다. 1. 당나라 이공의 선실(唐官禪室)에 새겨져 있는 맹호연(孟浩然) 이공(伊功)이 묵묵히 선(禪)을 수행하니 하늘이 텅 빈 숲에 있었다. 야외에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고 계단 앞에는 깊은 계곡이 있습니다.

해가 지고 비가 내리고, 마당 그늘에 푸른 하늘이 내린다. 연꽃을 ​​봐야만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관화사 단성사 선원(善源)을 지나던 당나라 왕웨이무가 후시터우에서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 인사를 나눴다. 손님들은 산의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물을 쫓아가도록 촉구됩니다.

야생화가 피어나고, 계곡의 새들이 조용히 노래한다. 밤 하늘에 앉아 숲은 고요하고 소나무 바람은 가을처럼 곧다.

3. 여름에는 당왕위룡 선사를 참배하기 위해 청룡사에 갔습니다. 서부 노인이 선궁을 방문했습니다. 의미의 의미를 묻고자 하면 공허함은 공허함을 의미한다는 것을 멀리서 알게 될 것입니다.

산과 강과 하늘의 눈으로, 세상의 법신으로. 더위를 탓하지 마십시오. 강한 바람이 불 수 있습니다.

4. 당나라 왕창령이 청룡산 단비벽에 모인 형제의 뜰은 원래 대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는 청정한 곳이었다. 바깥 처마에는 푸른 산이 있고, 사람의 마음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5. 당나라 때 포산사 뒤 선사(禪寺)에 새겨져 있는 장견은 이른 아침에 고대사에 들어가고 높은 숲에 첫 해가 빛났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명상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이곳에서는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와 종소리만 들립니다.

6. 제목 : 동린백련당·치지는 투시타에서 태어났고, 빈 연못에는 백련이 가득했다. 가을 바람에 밝은 달 아래, 자이리 그림자 홀 앞.

색이 진 뒤에는 향이 흩날리며 향이 다르며 불타오른다. 자연에 오염되지 않으면 선한 마음을 갖게 될지 누가 알겠는가.

7. 자은사는 가끔 당나라·정고의 과거가 한숨이 되었는데, 그 고생을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산은 밤이 되어도 결코 집으로 돌아오지 않고, 날씨가 맑을 때에는 높은 탑이 홀로 오른다.

가을 정원에는 숲속에서 경전을 듣는 사슴들이 있고, 해질녘 강변에서는 나뭇잎을 쓸고 있는 승려들이 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Shuangfeng이 생각났습니다. 한때 Anxi에서 얼음 폭포를 본 적이 있습니다.

8. Shi Tan Ji Shi Ming · Li Zhi의 Shurangama 10 권은 영원한 마음에 있고 봄바람은 친한 친구가있는 곳입니다. 즉, 호수에 피는 꽃을 볼 수 있고, 사람들은 물 위를 자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9. Fahai Temple과 Zheng Banqiao의 Renggong Qing을 방문하면 하늘에는 나무가 가득하고 산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복도는 가득하며 시원한 북풍이 캐삭을 통해 불어옵니다. 가을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샹커튼을 걷어 올리고 노을을 바라봅니다. 5. 선(禪) 느낌이 나는 시를 읽어 보셨나요?

1.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항상 부지런히 닦아주세요.

몸은 보리수와 같습니다. 거울.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Shenxiu 스승의 "수행에 대한 칭찬"

Shenxiu는 Northern Zen School의 창립자입니다. 그는 인간의 몸과 마음을 보리수와 거울대에 비유했다. 인간의 몸은 본래 부처님의 몸이고, 마음의 성품도 본래 청정합니다. 단지 끈기로 인해 상대적인 의식이 생기기 때문에 종종 더러움으로 얼룩질 뿐입니다. ...

2.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중년에는 도교를 꽤 잘했고, 말년에는 산의 남쪽 경계에 있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혼자 오거나 갈 때마다 승리를 헛되이 알게 될 것입니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우연히 린소우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오랫동안 수다를 떨며 웃었습니다. ——Wang Wei의 "Zhongnan Farewell"

Wang Wei의시와 그림은 선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문학사에서 "시의 부처"로 존경받습니다. '물 빈곤'이란 산에 오를 때 상류로 올라가다가 마지막에는 하천이 사라지는 현상을 말한다. 그 등산가는 그냥 앉아서 산 위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물이 하늘에 닿아 구름으로 변하고 구름이 비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면 계곡에 다시 물이 생길 것입니다. ...

3. 걱정할 게 없으면 세상 좋은 때다

봄에는 꽃이 있고, 가을에는 달이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있고, 겨울에 눈.

걱정할 것이 없다면 세상 좋은 시간입니다. ——회개 선사의 "평범한 마음에 대한 찬가가 길이다"

이 시구에는 산과 흐르는 물의 맛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한 눈에 이해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선불교는 깨달음을 강조하는데, 이 시 역시 깨달은 자에게 어느 정도 달을 가리키는 몸짓을 제시하고 있다. 시끄러운 것, 즉 짜증나는 것. ...

4. 인생은 역행과도 같고 나 또한 여행자이다

수도와의 이별과 불의 세 가지 변화, 세상의 종말은 세상의 끝.

여전히 봄을 따뜻하게 웃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파도가 없는 진짜 고대 우물이지만 매듭이 있는 Qiujun.

우울한 외로운 돛은 밤새도록 항해하여 희미한 구름과 함께 창백한 달에게 작별 인사를 보냈습니다.

병 앞에서 눈살을 찌푸릴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역경을 이겨내는 여행과 같고, 나 또한 여행자이다. ——Su Shi의 "Linjiang Immortal : Mu Fu에게 돈 보내기"

모든 사람이 하늘과 땅을 오가는 사람인데 왜 우리 앞과 남쪽과 북쪽의 모임과 이별을 걱정합니까? 양쯔강? 시 전체를 친구에 대한 위로와 안도의 말로 요약하면, 마음에 와 닿을 뿐만 아니라, 득실을 모두 잊고 일체화하려는 삶의 태도를 엿볼 수 있다. ...

5. 사랑에서 슬픔이 나오고, 사랑에서 두려움이 옵니다.

모든 사랑과 애정은 결코 오래 가지 않습니다.

이생에는 두려움이 많고 아침 이슬로 인해 생명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사랑에서 슬픔이 오고, 사랑에서 두려움이 온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져도 걱정이나 두려움은 없습니다. ——"색채왕의 구법 이야기"

대부분의 남자와 여자는 세상에 얽매이고, 사랑과 미움이라는 단어에서 벗어나기란 늘 어렵다. 부처님께서는 "사랑에서 슬픔이 오고, 사랑에서 두려움이 온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면 걱정도 두려움도 없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인간의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불교 수행입니다. 탐욕, 분노, 망상.

6.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집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타오위안밍의 "술·5부"

타오위안밍의 자연스럽고 옥같은 시는 그의 마음을 가식 없이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이런 예술적 개념은 모든 현대인이 평생 추구하지만 결코 달성할 수 없는 것입니다. ...

7. 세상은 나를 너무 미쳤다고 비웃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꿰뚫어 보지 못한다고 비웃는다.

당보호의 '도화송'에서 발췌. Temple"

8. Lingshan의 Buddha 멀리 묻지 마십시오. 영적인 산은 오직 마음 속에 하나씩 있습니다.

Wuchao Zen Master의 Gatha, Wu Chengen의 "Journey to the Temple" 서부'

단어 제한은 참고용입니다. 6. 산수와 목가시의 선

Wang Wei의 산수와 목가시는 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의 이름은 "Wei"이고 그의 예명은 "Mojie"이며 후세는 그를 " 시부처') 1. '가을산거' '어두움'('독학대학 중국어(학부편)' 책에 수록된 아주 유명한 노래)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진다 가을에.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설명: 정말 시적이거나 회화적이다. 수십 가지의 풍경, 촉각, 냄새, 시각, 청각이 모두 캔버스에 모여 있어 그림 밖을 바라보게 하고 그림 속에 떠다니는 신을 보게 만든다.

여기에는 부드러운 저녁 바람이 얼굴에 스치고, 옷에 가을비의 흔적이 있고, 땅에 빛나는 보름달이 있고, 바람을 마주한 짙은 녹색 소나무가 있고, 맑은 산의 샘과 흐르는 돌, 푸른 대나무와 연잎의 흔들리는 그림자도 있습니다. 수영장 물 옆에는 꽃이 만발한 연꽃이 가을 바람에 미소 짓고, 몸을 굽힌 여인들이 배를 타고 헤엄칩니다.

이 그림을 보십시오. 산과 물뿐만 아니라 사람도 있습니다. 환노(Huan Nu)에는 가을비, 빈 산, 저녁 공기, 밝은 달, 푸른 소나무, 맑은 샘, 바위, 푸른 대나무, 연꽃 잎, 연꽃, 어선; 빛 - 달빛, 물 빛, 그림자 - 나무 그림자, 대나무 그림자, 소리 - 바람, 비, 물, 대나무, 펄럭이는 옷, 펄프, 웃음...; 나뭇잎, 흰 꽃, 황금빛...; 풍미 가득한 - 꽃 향기, 감상적인 대나무 - 활력이 넘치고 평화롭고 자연스러운 느낌.

이토록 멋진 산과 물, 그토록 매력적인 시와 그림은 당신을 질식사시킬 뿐만 아니라 취하게도 할 것입니다. 참으로 신선하고 고요하며 생동감 넘치는 풍경 속에서 만물의 생명의 끝없는 기쁨을 느낄 수 있고, 정신은 공허하고 막힘 없는 상태로 고양된다.

이런 공허함과 고요한 아름다움은 왕웨이 목가적 산수화의 결정체이다. Wang Wei는 "어두운 가을에 사는 산"에서 신선함, 평온함, 활력, 순수한 아름다움 등 다양한 대상을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자연미와 심경미가 완벽하게 일체화되어 물과 달과 거울꽃처럼 거침없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낸다. 의미가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2. '중남이별'에서는 중년에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 남산으로 돌아왔다. 기쁠 때 혼자 갈 때마다 내 승리가 헛된 것임을 안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가끔 린소우를 찾아가 오랫동안 수다를 떨고 웃기도 했다.

설명 : 그는 중년에 불교에 전념하였고 말년에는 중난산에 은거하였다. 기분이 좋을 때 마음대로 혼자 걸을 수 있으며 자신의 성공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과 조화를 이루고 그것을 감사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물바닥을 걷는 것'은 거침없고 지극히 여유로워서 너무 편하고 즐겁다.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수로를 소진시키면서 풍경이 한꺼번에 보이는 것 같지만, 앉으면 구름과 안개가 떠다니고, 수경의 끝은 구름과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안개.

'물이 좋지 않다'와 '구름이 솟아오르다'는 우연인 것 같지만 우연이 아니다. 이 맛은 너무나 풍부하고, 이 예술적 개념은 너무나 심오하며, 이 선의 메커니즘은 너무나 신비롭습니다! ——시인은 사물을 무관심하게 다루는 사람은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상부터 공부할 수 있는 무한한 장소까지, 끝은 곧 시작이고, 끝은 곧 끝이라는 것을 이해합시다. 시작, 그리고 시작은 끝이다.

물이 끝나는 곳은 자연히 깊은 산속의 황량하고 황량한 곳이다. 사람이 우연히 이곳에 오고, 의도치 않게 슈우에서 구름이 나오고, 생각과 환경이 함께하고, 정신이 사물을 만난다. . 무의식적으로, 우연히, 아무 생각 없이 앉아서 바라보는 직관적인 느낌, 무의식적으로, 무심하게, 자연스럽고 여유롭게 바라보는 '구름'은 시인의 심리를 이미지화한 것이다.

자연. 시의 마지막에 '린수'와 함께 '대화하고 웃는다'는 시의 영역을 더욱 심화시킨다.

시인의 무관심하고 여유로운 태도, 태평함과 여유로움, 일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하고 결코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것이 시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풍경에 대한 묘사는 풍경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서사 역시 사건에 국한되지 않고, '걷는 것'과 '도착'하는 것, '앉는 것'과 '보는 것'은 지극히 자유롭고 쉽다. 하나는 "아는 것"이고, 하나는 "평가"이고 하나는 "말"이며 임의성을 보여줍니다.

목가적인 풍경에 대한 묘사에서는 사물이 정교하고 묘사가 생생합니다. 은둔 생활과 선 사상의 통합을 볼 수 있습니다. 3. "루차이"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설명: 불교도들은 색이 비어 있고, 비어 있음이 색이라고 흔히 말합니다.

색은 세속적인 세계에서 이미지를 갖고 공간을 차지하는 물질을 말한다. 비어 있음은 거짓이고 비현실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형태와 비움은 존재와 비존재의 반대 관계에 다름 아니다. Wang Wei의 이 시는 자연스럽게 이러한 선의 심오한 의미를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공허한 산'은 깊은 산의 쓸쓸함과 공허함을 표현해 마치 회색 숲과 나무 바다 같은 느낌을 준다. 심지어 산에 사는 새와 동물도 사라졌습니다. 사진 속 이 모든 것들은 산과 숲 속에서 고요함을 느끼게 하려는 의도로 훗날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 나온다.

다음 'But Wen'은 이 점을 더욱 확증한다. 그러나 '사람의 목소리'라는 말은 앞에 있는 '빈 산'을 부정하는 것인데,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는 아직도 사람의 흔적이 남아 있는 것 같다.

이 '사람의 목소리'는 '공산'의 적막을 깨뜨렸다.

겉보기에 모순되는 발언은 바로 왕웨이가 혼자 앉아 있다는 인식을 보여주는데, 바로 이것이 '누군가의 목소리는 들리지만' 말하는 사람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조용해진다.

상상해 보세요. 이 광활한 숲이 완전히 조용하지도 않은데 어떻게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고요함, 일종의 고요함, 산만한 생각이 없는 평온함입니다. 평화로운 마음 상태에서는 아주 작은 소리도 천둥과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왕웨이의 선(禪) 깨달음이 아닌가? '현장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해가 진 후의 빛은 약하지만 여전히 광활한 산에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그 빛은 나뭇잎 사이로 통과하여 산림의 이끼에 '다시 빛난다'는 뜻이다.

이런 역광은 이끼에 불과한 얼룩일 뿐이지만, 빛의 얼룩 때문에 깊은 숲은 더욱 깊고 어둡게 보이고, 깊고 어두운 산림은 이 햇빛과 대조를 이룬다. . 왕웨이가 창조한 이 깊고 공허한 세계는 바로 그가 선을 수행하는 동안의 일종의 심리적 경험이며, 선불교에서 말하는 일종의 깨달음이다.

텅 빈 산 위에서 사람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숲 속의 이끼에 태양이 빛나고 있는 이 장면의 미묘함은 평화롭고 순수한 마음의 상태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이해될 수 없습니다. 원문은 아래 URL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