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관리자의 정원
란설탕:
란설탕은 동쪽에 있는 본당으로 이백의 '독립'에서 홀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하늘과 땅, 미풍이 난초를 흩뿌린다." 눈" 시. 정원 주인 왕신이(王信保)의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 살기』의 기록에 따르면 란서당은 5쌍의 초가집입니다. 매화꽃이 피었습니다. 대나무는 스님의 집 근처에 있습니다. 새벽과 황혼에는 대나무에서 산스크리트어 소리가 들립니다." 환경은 한적합니다. 홀 앞에는 두 그루의 활기차고 오래된 백송이 있고, 벽 옆에는 푸른 대나무, 절묘한 호수 돌, 푸른 잔디가 깔린 길, 동쪽과 서쪽 안뜰 벽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홀은 북쪽과 남쪽을 향한 3개의 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은 곳에 '랑쉐 홀(Lanxue Hall)'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고, 홀 중앙에 스크린 도어가 있으며, 남쪽에는 옻칠한 '파노라마(Panorama)' 조각이 있습니다. "겸손한 관리자 정원", 망문 북쪽에는 "녹색 대나무 그림"이 있습니다. 》, 모두 소주의 전통 칠기 조각 기술을 채택하고, 망문 양쪽의 칸막이 스커트에는 인물과 풍경이 새겨져 있습니다. .
주운봉
주운봉은 란설당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산의 북서쪽에 두 개의 봉우리가 나란히 서 있습니다. "Lianbi"라는 이름의 측면. Zhuyun Peak와 Lianbi Peak는 Guiyuan Tianju 정원의 명승지입니다. Wang Xinyi의 "정원과 들에서의 거주"에 따르면 Lanxue Hall 앞에 연못이 있습니다. "연못 남쪽에 봉우리가 솟아 있고 구름이 나무 가지에 점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Zhuyun이라고 불립니다. 봉우리 연못 왼쪽에 있는 두 개의 봉우리가 종려나무와 돛처럼 나란히 서 있어 주운봉(朱雲峰)이라 불린다." 사용된 호수석은 정교하고 매끄러우며 원나라 말기 조송학(趙松xue)의 산수화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주운봉(Zhuyun Peak)의 모양은 아래에서 위로 점차 커지며, 꼭대기는 특히 구름처럼 지지 없이 독립적으로 서 있는 웅장합니다. 1943년 여름밤, 주운봉이 갑자기 무너졌습니다. 나중에 정원 전문가인 왕싱보(Wang Xingbo)의 지도하에 이 2피트 높이의 아름답고 우아한 봉우리가 재건되었으며, 오늘날 봉우리는 이끼로 뒤덮여 있어 고대의 느낌을 줍니다.
秫향馆
秫향馆은 옛날에는 추수철에 가을바람이 불어와 벼가 터지는 농경지가 있었습니다. 박물관도 취한 향기. 따라서 이름이 붙었습니다. 상정은 물을 마주하고 산으로 분리된 동쪽의 본관으로, 내부가 넓고 밝으며, 긴 창틀에 48개의 회양목 조각이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연구 중 하나는 "서방의 로맨스" "이고 다른 하나는 "황금과 옥 여의"입니다. 그 중 연극 '서방의 낭만'에는 '장생이 원앙을 만나기 위해 벽을 뛰어넘는다', '붉은 복사', '장정각에서 이별하다' 등의 장면이 있다. ,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층이 풍부하며 실물과 같습니다. 서쪽으로 해가 지면서 잔광 광선이 Xiangxiang Pavilion의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긴 창문에 쏟아집니다. 스커트 보드의 절묘한 나무 조각과 함께 Xiangxiang Pavilion은 단순함, 우아함 및 독특한 관심으로 장식되었습니다.
한칭정
정원 건축물에는 다양한 파빌리온이 있습니다. 누각은 지붕만 있고 벽이 없는 작은 집으로, 작고 가벼우며 일반적으로 지붕, 기둥, 플랫폼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정원에서는 풍경을 관찰하고 관찰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공기를 즐기며 비를 피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에는 정자가 많을 뿐만 아니라 형태도 다양합니다. Hanqing Pavilion은 구석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간이 비교적 비좁습니다. 그러나 정원사는 높은 흰 벽을 기초로 주인 1명과 노예 2명이 결합된 반정을 지었습니다. 주정은 물가 정자와 같이 평평한 좌석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좌우로 향하여 펼쳐져 있는데 복도처럼 펼쳐져 있지 않고 주각은 두 갈래로 되어 있고, 보조 누각은 한 갈래로 되어 있어 마치 봉황이 날개를 펴고 날아오르는 모습을 하고 있다. 원래 직선적이고 단조로운 벽으로의 추진력. 미인은 누각에 기대어 앉아 있다. 하늘은 밝고, 구름은 물을 가리고, 잉어는 헤엄치고, 연꽃은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Wuzhu Youju
Wuzhu Youju는 독특한 건축 양식과 독창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 수영장 동쪽의 주요 전망인 사각형 파빌리온입니다. 정자는 붉은 기둥과 흰 벽, 처마 장식으로 둘러싸인 복도로 둘러싸여 있으며, 뒤편에 긴 복도가 있고 넓은 연못을 바라보고 있으며, 푸른 대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파빌리온의 멋진 점은 주변의 흰 벽에 4개의 원형 구멍이 있다는 것입니다. 구멍은 구멍 안에 있고, 구멍은 구멍 안에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원, 원이 겹쳐지고 얽혀 있는 이상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연속적인 원입니다. 네 개의 둥근 문은 투명하고 빛이 나며 우아할 뿐만 아니라 네 개의 꽃창,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호수와 산, 그리고 대나무의 맑은 매력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액자 장면을 형성하여 영원함을 의미합니다. 명판 "Wuzhu Residence"는 Wen Zheng Ming 스타일입니다. '시원한 바람과 밝은 달빛을 빌려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고요히 산을 바라보다'는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서예가 조지천(趙智假)이 지은 대련으로, 첫 번째 대련은 '차용'이라는 두 단어를 사용하여 친밀감을 돋보이게 한다. 바람과 달,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인간의 두 번째 커플은 움직임과 고요함, 가상과 현실을 사용하여 서로 상반되고 대조되어 서로를 흥미롭게 만듭니다.
정우각
정우각은 가사정의 동쪽에 위치하며 곡선 복도로 주변 건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자 앞에는 맑은 물이 있고 거기에는 연꽃이 심어져 있고 수영장 옆에는 질경이와 푸른 대나무가 있고 정자 뒤에는 질경이 덩어리가 심어져 앞면과 뒷면을 보완합니다.
오대(五代) 남당(南唐) 시인 이종유(Li Zhongyou)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왕조는 그의 시 "가을비 한숨"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바나나 잎은 반은 노란색이고 연잎은 녹색이며 가을 비 소리는 두 가족과 한 가족에서 나옵니다." 현대 소주 원예가 Zhou Shojuan의시 "Panana" "바나나잎에 비가 내리고 꿈속에서도 옥이 깨지는 소리가 들린다. 여기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상관없이 바나나, 푸른 대나무, 연잎이 있다." , 비가 오는 밤이면 내리는 비로 인해 식물마다 다르고 비를 듣는 사람들의 사고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맛이 다른 빗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는 훌륭하고 독특한 것입니다. 매력.
원향전
원향전은 4면으로 된 홀이며, 청나라 건륭제 정원 중앙에 있는 본채입니다. 명나라 정더의 원래 약수당 유적지. 청석 지붕 기초는 당시의 원본입니다. 물을 향하여 지어졌고, 산 꼭대기에 처마 하나가 얹혀 있고, 너비는 방 3개 정도이다. 홀 북쪽의 플랫폼은 넓고 수영장의 물은 밝고 맑습니다. 연꽃 연못은 넓고 붉은 옷과 녹색 덮개로 덮여 있으며 기분 좋은 향기가 있습니다. 홀의 이름은 주돈이(周敦伯)의 『연화애(蓮蓮愛)』에 나오는 유명한 문장인 '향기가 멀고 청정함이 맑다'에서 따온 것입니다. 여름에는 연못에 연잎이 많이 피어 있어 바람이 얼굴에 닿아 향기가 멀리까지 전해지는 곳이다. 정원 주인은 자신을 꽃으로 묘사하며 숭고한 심정을 표현했습니다. 홀은 깔끔한 사양의 투명하고 절묘한 유리창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긴 창문이 투명하기 때문에 마치 마치 긴 창문을 보는 것처럼 흥미로운 풍경과 산, 물, 그림자를 파노라마로 볼 수 있습니다. 산과 강의 두루마리. 내부 가구는 우아하고 세련되었습니다.
소비홍
쑤저우는 물의 마을이고,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은 물이 있는 곳에는 다리가 있어야 합니다. 겸손한 관리자 정원에는 석판 다리, 석조 아치 다리 등이 날아 다니는 작은 무지개의 모양이 매우 특별합니다. 쑤저우 정원에서 유일하게 지붕이 있는 다리입니다. 남조와 북조 송나라의 포소가 쓴 시 "흰 구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주홍색 다리 난간이 물에 반사되어 물이 날아다니는 무지개처럼 빛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무지개는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아진 후에 땅을 가로지르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다리입니다. 고대인들은 놀라운 의도를 가지고 무지개를 다리에 대한 은유로 사용했습니다. 물과 땅을 연결하는 통로일 뿐만 아니라 다리를 중심으로 독특한 풍경을 이루고 있다. Xiaofeihong Bridge는 3경간 석조 기둥으로 약간 아치형이며 8자 모양입니다. 다리 양쪽에는 10,000자 가드레일이 있고 8개의 기둥이 있는 3개의 칸이 갤러리 하우스를 덮고 있으며 처마는 거꾸로 된 인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다리의 양쪽 끝이 구불구불한 갤러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절묘한 지붕이 있는 다리.
샤오창랑
샤오창랑은 북송시대 소순친(Su Shunqin)의 '창랑각(Canglang Pavilion)'에서 정자 이름을 따왔는데, 이는 세상에서 벗어나 은둔으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작은 누각은 너비가 3개이고 남쪽에 창문이 있고 북쪽에 창틀이 있고 양쪽이 물을 향하고 있으며 집처럼 보이지만 집이 아니고 배처럼 보이지만 배처럼 보입니다. 다리이지만 다리는 아닙니다. 완전히 물 위의 물 파빌리온입니다. 물정자는 수영장을 가로질러 다시 수면을 나누며, 여기서 끝나는 중간정원의 물 끝은 뛰어난 예술적 기법으로 끝이 없는 것처럼 만든다. 파빌리온과 복도로 둘러싸여 있으며 개방적이고 조용한 물 안뜰을 형성합니다. 과거 쑤저우(蘇州)에는 많은 문인과 관료들이 있었는데, 큰 저택이든 일반 주택이든 이 작은 공간은 안뜰이고 물뜰은 장식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이 독특한 작은 창랑입니다. 한편으로는 강남 수상 마을 스타일을 구현하는 반면, 안뜰의 내부와 외부는 서로의 전망을 빌려 특히 시원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샹저우(Xiangzhou)
샹저우(Xiangzhou)는 2층짜리 선실이 있는 '보트' 구조로, 몸 전체가 우아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그 모습이 물에 반사되어 더욱 돋보입니다. 날씬하고 우아한. Xiangzhou는 문인의 이상과 감정을 맡깁니다. 항주는 굴원의 『방주』에 대한 암시이다. 『초자』에는 “방주를 따서 두약을 방문하면 그곳을 떠나 딸을 낳게 된다”는 문장이 있다. 고대에는 바닐라를 귀족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했는데, 여기서 연꽃 풍경은 바닐라를 비유하는 데에도 매우 적합합니다. 중국 고전 정원에 있는 많은 돌배 중에서 아마도 가장 아름다운 것은 아마도 가장 아름다운 배일 것입니다. 뱃머리는 플랫폼, 앞쪽 캐빈은 정자, 중간 캐빈은 정자, 선미는 정자이며, 정자 위에 계단이 있으며 선이 부드럽고 기복이 있으며 비율이 적절합니다. 고대 소주(蘇州), 항주(杭州), 양주(楊州)의 따뜻한 산과 부드러운 물, 그리고 그려진 배는 마치 구름의 풍경과 같았다. Xiangzhou는 동서 해류와 남북 강이 만나는 물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한쪽은 발판의 "보트"에 의존합니다. 세 개의 돌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의 뱃머리에 서면 주변에 잔물결이 보이고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하며 상쾌합니다. 햇살은 뜨겁지만 이곳에서는 바람이 불어서 시원하고 상쾌합니다. 향주선의 뱃머리에는 문정명이 쓴 비문이 걸려 있는데, 후세들도 특별히 그에 대한 추신을 썼습니다. 육선인 샹저우는 우아하고 절묘한 건축 기술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고상한 개성을 추구하는 느낌을 줍니다.
로터스 브리즈 파빌리온
로터스 브리즈 파빌리온은 연꽃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정원 중앙의 작은 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방에 연꽃이 심어져 있습니다. 호숫가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휘날리고 있고, 정자는 처마가 1개이고 모서리가 6개 있어 사방이 투명하다. 정자에는 기둥을 세운 쌍이 있다. 양쪽에는 가을물이 흐르는 연못이 있고, 산이 있는 방이 하나 있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적절합니다.
특히 대련에 '비'라는 단어가 잘 활용된 건물로, 기둥 사이에 벽이 없어 시선이 막히지 않고, 텅 비어 있고 밝은 느낌이 든다. 벽이 없고, 세 강둑에 수양버들이 무성하고 사방에 무궁화들이 껴안고 있어 푸르고 향기로운 벽을 이루고 있지 않습니까? 감동적인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이 이 섬의 작은 정자를 더욱 다채롭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벽에 바람이 분다, 초록빛 파도가 굴러다니고, 향기가 넘쳐흘러, 색도 향도 모양도 모두 아름답다. 봄에는 버드나무가 밝고, 여름에는 연꽃이 밝고, 가을에는 물이 밝고, 겨울에는 산이 조용하고, 연꽃바람이 정자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모든 계절. 화봉정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물 위로 솟아오른 정자가 보이고, 처마가 돌출되어 있고, 붉은색 기둥이 높고, 바닥에 백옥이 있어 연못이 가득한 것이 분명하다. 연꽃의 집합입니다.
Jianshan Building
Jianshan Building은 삼면이 바다로, 양측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에서 평평한 복도 다리를 통해 1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층에는 등산로나 돌계단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중 처마와 롤링 헛간, 언덕, 완만한 경사, 흰색 벽과 검은 타일, 우아한 색상이 있는 강남 스타일의 주거용 건물로 위층의 밝은 타일 창문은 단순함을 유지합니다. 1층은 "로터스 챔프스(Lotus Champs)"라고 불리며, 물을 따라 있는 외부 복도에 우왕의 의자가 있으며, 휴식을 취할 때 물고기를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멀리서 보면 연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원의 풍경이 그림처럼 눈앞에 천천히 펼쳐진다. 위층은 건산탑(建山樓)으로 도연명이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南山)을 유유히 보라"고 하였으며, 이 탑은 높고 탁 트여 있어 중앙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정원. 봄에는 정원에 신록이 가득하고, 여름에는 바람이 불고, 연꽃 향기가 피어오르며, 수영장 옆의 갈대는 바람에 날리고, 쌀쌀합니다. 겨울에는 집에 따뜻한 햇살이 가득하고, 눈 풍경도 기분 좋습니다. 원래 쑤저우에는 고층 건물이 없었습니다. 이 건물에서는 주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건물은 청나라 함풍시대 태평천국의 충성왕 이수청의 사무실이었다고 합니다. 산 건물은 높지만 위험하지 않으며 우뚝 솟아 있고 안정적이며 주변 풍경과 균형 잡힌 그림을 형성합니다.
일량정
일량정은 벽요동천의 왼편에 있으며 그 위에 암석이 쌓여 있습니다. 바위산의 돌길을 따라 산 꼭대기에 육각형 정자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일량정"입니다. 중앙 정원과 서쪽 정원을 나누는 구름 벽 옆에 서 있으며, 정자 기초가 더 높고 창유리에 매화 무늬가 있는 6면의 창문이 있습니다. Yiliang Pavilion에 오르면 중앙에 산과 바다가 내려다 보입니다. 중원에서 풍경을 보면 층층이 펼쳐진 후 복도 능선에서 일량정이 돌출되어 중원 전체의 풍경이 끝없이 이어지며 매우 원대한 조경공간을 형성하는 원예기법이다. . "이웃 차용"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Yi Liang"은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백거이와 원종견이 이웃으로 함께 살았는데, 마당 담장에 키가 큰 버드나무가 돋아 있어 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백거이는 “밝은 달은 삼거리 밤 같고, 푸른 미루나무는 두 가족의 봄 같다”고 찬미하는 시를 지었습니다. 이는 이웃 간의 화목한 공존을 비유한 것입니다. 당시 서원의 주인은 높은 건물을 짓지 않고 대신 산을 쌓고 정자를 지었습니다. 정자에서 시지아는 자신이 매우 존경했던 중앙 정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고, 중앙 정원의 우뚝 솟은 정자들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풍경을 풍요롭게 하고 풍경을 풍요롭게 합니까? 하나의 정자가 두 가족에게 적합하고, 풍경이 더해지면서 좋은 시나 좋은 이야기가 더해져 멋진 정자가 되고, 아름다운 풍경이 됩니다.
파도회랑
서쪽정원과 중앙정원의 교차점에 있는 물회랑은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걸작이다. 평면도에서 볼 때 물 통로는 수영장 주위에 "L"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물 근처에 건설되어 있습니다. 남쪽 부분은 동굴 입구에서 시작하여 36개의 원앙 파빌리온에서 끝납니다. 북쪽 부분은 물 위에 매달려 있는 반사 타워에서 끝납니다. 이곳은 원래 중앙정원과 서부정원을 나누는 수벽이었으며, 두 정원의 경계로 존재하여 명승지로 계획하는데 많은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똑똑한 장인들은 벽을 복도로 활용하고, 벽의 딱딱하고 둔한 상태를 깨뜨리기 위해 뛰어난 정원 가꾸기 기술을 사용하여 복도의 아래쪽 부분을 판자 길처럼 높여 물결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물의 흐름에 따라 구불구불한 풍경 공간을 유연하고 리드미컬하게 만듭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일련의 형태적 변화를 거쳐 갑자기 급선회하여 정원 벽에서 일정 거리만큼 멀어지게 하고, 수영장 위로 튀어나오게 하고, 수면 아래로 좌우로 날아가며, 복도 상단은 물을 향하여 정자 덮개처럼 바뀌었고, 반사 건물 근처의 골판지 복도 끝 부분에는 복도용 물웅덩이가 설치되었습니다. 통과하여 정원의 중앙 및 서쪽 수계가 연결되도록 복도 본체도 가장 높은 지점으로 올라갑니다. 멀리서 물의 복도를 보면 마치 파도 위에 긴 무지개가 누워 있는 것처럼 보이며 기세는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