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원의 성과는 주로 산수화에 나타난다. 그는 늘 수묵화로 그림을 그리는데, 필법이 웅장하다. 그림의 특징은 매우 간결하고, 선이 창건하며,' 도끼 쪼개기' 를 잘 사용하는데, 수묵은 창력과 의경이 깊어 남송산수화의 시대적 특색을 담고 있다. 구도에서 마원은 5 대, 북송 이래' 파노라마' 를 바꾸었고, 로케이션에서는 편일률적으로, 작은 눈으로 크게 보고, 한 귀퉁이나 반경물만 그려서 더 넓은 공간을 표현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말 코너' 라고 불렀고, 품평자들은 종종 마원의 그림을' 잔산 남은 물' 이라고 부르며 그의 독특한 화풍을 칭찬했다. 그의 스타일 특징은 가파른 봉우리에 나타나지만 산꼭대기는 보이지 않는다. 절벽은 바로 아래로는 발을 볼 수 없고, 눈앞의 산은 바로 하늘을 가리키지만, 먼 산은 매우 낮거나, 사방이 모두 비어 있고, 단지 낚시의 외로운 배를 그려서, 화면이 강렬한 공간감을 이루게 하고, 근경의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두드러지게 한다. 마원은 또한 의경을 만드는 데 매우 뛰어나다. \ "meishixi 시안 (西安) 도 \" 그림, 코너 바위 링 공 밖으로 뻗어 있지만, 갑자기 보이지 않는다; 한 호수의 맑은 샘에서 은은한 물기가 뿜어져 나와 그 아침의 모습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나무의 나뭇가지는 두세 가지가 있는데, 꽃봉오리가 피어나기 시작하면서 생기가 넘친다. 야생은 물에서 장난치며 다투어 봄의 따뜻함을 느끼며 산의 평온을 깨고 많은 즐거움을 더했다. 그림의 뜻을 토로하고 시의 감정을 함축하는 것이 이 그림의 가장 큰 특징이다. 마원 () 은 남송광종 (), 영종 () 양조 () 시대의 화원 () 으로 남송 () 시대의 유명한 화가로 남송 () 네 사람 중 한 명이다. 하규와 함께 세상에' 마하' 라고 불리며 후세에 그 성과에 대한 긍정도 매우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