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륭 49 년 (1784), 야오야오가 관직을 사퇴했다. 그는 시간을 내어 동성파의 주장을 제창하고, 그의 4 여 년간의 강의생활을 시작했다. 야오후는 강녕 양주 혜주 안칭에서 종산 매화, * * *, 경찜질서원,' 사자득과 문' 을 차례로 주재했다. 그의 문하에는 나중에 동성파의 유명한 작가가 많이 있었는데, 예를 들면 유명한 요문인' 4 대 제자' 매쩡량, 관동, 방동수, 야오영, 유개등, 그들은 동성파의 기세를 더욱 높였다. 동성이 아닌 많은 작가들도 동성파 가칭 15 년 (1815) 9 월 13 일 (1 월 15 일 이때 동성파의 고문에서의 지위는 이미 흔들릴 수 없다. 도광함풍년 동안 동성파는 증국번과 증문제자의 손에 또 한때의 성성을 띠며 엄복, 임수, 신문학의 탄생까지 이어졌다. 주요 업적 < P > 은 창립자 방포, 유대와 함께' 동성삼조' 라고 불리며' 중국 고문 1 인',' 중국 고문의 최고봉' 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계승자, 유이미 성취한 기초 위에서 문장' 의리',' 고증',' 사장' 을 제창하는 것을 제창한다. 이른바' 의리' 는 성주리학이다. 고증' 은 고대 문헌, 문의, 문구에 대한 고증이다. "사장" 은 문장 쓰기는 문채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주장들은 산문의 글쓰기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상대방의 봉오리' 의법' 이며, 말하는 보충과 발전이다. 미학적으로' 양강' 과' 음유' 로 문장 구분을 하는 스타일을 제시했다. "양강" 은 호방하고, "음유" 는 완곡한 언약이다. 두 가지 주요 풍격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서로 조제하면 다양한 풍격이 생겨난다. 동시에 유대의' 의고' 주장을 발전시켜' 신, 리, 기, 맛, 격, 법, 소리, 색' 을 문장 8 요로 제시했다. 고대인을 배우는 것은 초보적으로 형식 (격, 법, 소리, 색) 을 파악한 다음 정신 (신, 리, 기, 맛) 을 중시해야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동성파 고문은 야오야우에 이르러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옹졸은' 애안헌전집' 을 저술하여 편찬한' 고문사류 편찬' 이 한때 유행하면서 동성파의 영향을 강력하게 확대했다. 전통 문론에 대한 또 다른 큰 공헌은 창조성이 풍부한' 음양강유설' 을 제기하는데, 이는 우리나라 고대 산문의 심미 이론과 풍격의 특징에 중대한 돌파구이다. 그는 "천지의 길, 음양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문자는 천지의 엘리트이고, 음양은 강건하고 부드러운 머리다. " 문장 음양의 강직한 변화는 바로 작가의 성격, 기질, 품성의 표현이다. 선배를 발전시키는 문학사상에서 음양강유라는 철학적 개념으로 문장 스타일의 원천과 산문의 스타일 특징을 설명하는데, 여기에는 소박한 유물론과 변증법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 P > 문장 제기의 핵심은' 의리, 고시, 사장' 의 통일에 있다. 이는 시대의 원인이 있다. 야오 鼐 은 건륭 년 동안 문단에 진출했다. 청대의 고시 풍조도 이때부터 성행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이런 고증의 쿵푸를' 한학' 이라고 부르는데, 대조적으로 세력이 약한' 송학' 이다. 학계는 한학을 많이 추앙하고 송명리학에 대해 비교적 싫어하는데, 이것은 왕왕 문장 사상성의 하락으로 이어진다. 야오는 송학을 배척하는 경향에 찬성하지 않고, 한학자, 송학자의 문학에 대한 경멸적인 태도에 대해 의리, 고증, 문장 세 가지를 편파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이것은 동성파 고문 이론의 강령이 되었다. < P >' 의리' 는 당시의 이학 사상을 가리키며 주로 송학에서 나온 것이다. "고시" 는 문장 () 가 실증을 가지고 공범함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주로 한학 () 에서 온 것이다. "사장" 은 문장 또한 구조, 문자, 음운상의 문학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야오 鼐은 세 가지의 통일이 가장 높고 가장 아름다운 경지라고 생각한다. "군웅이 잘 쓰는 것은 모두 잇닿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웅이 잘 쓰이지 않으면, 혹은 상해가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물론, 세 가지 모두 가볍고 무겁기 때문에, 고증은 의리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야오는 한송을 조화시키고, 세 가지를 융합하고, 작가가 세 가지를 겸할 수 있는 것이 좋은 작가라고 생각한다. 이런 주장은 사실상 동성파의 문학 강령이 되었다. 야오 鼐 자신 도 몸소 행행, 건륭 39 년 (1774), 조정에서 근무하는 야오 鼐 이 산둥 에 와서 동악태산에 올랐고, 이후 유명한' 승태산기' 라는 글이 나왔다. 전편은 단지 수백 글자에 불과하며 내용이 매우 풍부하여, 고증과 사장의 전범이다. 문장 () 는 태산 남북의 본수 () 제수 () 에서 쓴 것으로, 내용은 천문 (), 다이사 () 등 많은 고적 () 과 관련되어 있어 사장 () 이 아름답다. 태산에 올라온 후 "그리고 모두 올라가면 창산은 눈이 내리고, 명촉천남은 만조성곽, 문수, 도래가 그림과 같고, 반산거무는 안개가 끼고 있다" 고 적혀 있다. < P >' 의리, 고시, 사장' 은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편, 야오텅이는 실제로 이학을 수호하는 입장에서 한송의 논쟁을 조율하고, 고증의 장점을 취하여 이학의 공허함을 충실히 하여 동성파 고문의 가치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한편으로는 이 주장이 널리 보급된다면 문장 기본에 대한 요구로 볼 수 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의리' 는 말과 사상성을 요구한다. "시험 자료" 는 입론이 착실하고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사장" 은 글자가 순순하고 예술성이 있어야 한다. < P > 야오야오는 송유학을 학문의 근본으로 삼았기 때문에, 고증한 한학자를 호본으로 꼽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그도 한유치경의 길이를 버리지 않는다. 야오\ "문고간심고, 특히 구양수, 쩡공, 그 논문 뿌리는 도덕에 매우 가깝고, 문인' 신과 운을 종종으로 삼다' (방종성' 동성문록') 는 일종의 고리타분한 서심완을 형성하고, 한 곡에 세 탄식하며, 흥미진진하고, 의미심장한 풍격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근대 학자 장태염은 이를' 삼가' 라고 하고, 류사페이는 이를' 풍운' 이라고 부르는데, 모두 그 문풍에 대한 풍부한 정취, 간의풍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 야오의 시는 일찍이 명나라' 칠자' 를 모방하여 당시를 배웠고, 만년에 송인을 겸하여, 격의가 모두 높았고, 당시 엄연히 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시를 아껴 안고 심오하고, 본격적인 것" (정병검 "국조 유명 인사 집사") 이라고 불렀다. 야오 鼐 의 서예 조예가 매우 깊 어, 바오 shichen 푸시 등석루, 유석암, 야오 鼐 청대 서예 의 왕관, 야오 鼐 의 행초서 를 묘품으로 기재, 그래서 야오 鼐 은 독특하지 않은 문미, 그 한묵도 세중 이다. 구경설' 19 권,' 삼전보주' 3 권,' 노자장의서' 1 권,' 장자장의서' 1 권,' 석안헌문집' 16 권,' 문후집' 12 권,' 시집' 이 있다 "승태산기" 는 야오오의 대표작으로, 주로 태산 눈보라 초지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한다. 글쓰기의 특징: 우선 시간순으로, 미행을 단서로, 저자가 태산을 유람하는 과정과 본 경치를 차례로 서술하고, 적절하게 재단하고, 상세하고 분명하다. 동성파가 주장하는' 아결' 과' 중복' 에 반대하는 것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일화전고 < P > 건륭 28 년 (1763) 진사, 서기스, 개례부장, 관형부 광동사랑중, 역대 산둥, 호남 향시 시험관, 시험관, 사쿠관 개설, 편집관, 서록 91 편, 도광 "아석안헌사쿠관 학교 다큐멘터리 제목" 1 권이 있습니다. 역주 강녕 양주 등 지서원은 무려 4 년이다. 학문은 경학을 위주로 하고, 자사, 시문까지 겸하여 유대 () 에 종사한 적이 있다. 논자는 그가 방포 () 를 가까이 하고, 리심 () 이 유대 () 보다 깊고, 세 사람 모두 동성적 () 으로, 세명 () 은' 동성파' 라고 불렀다 집에는 장서루명' 애석안헌' 이 있고, 고문, 경, 사, 서화가 대부분이며, 장서에는' 鼐',' 대계씨',' 아안헌장서인' 등이 찍혀 있다. "아석안헌문집" 이 있습니다. 선집은 "고금의 사류 편찬", "오칠언이금체시사본" 이다. 대표작 < P >' 승태산기' 태산의 양, 문수 서류; 그 그늘, 제수 동류. 양곡은 모두 모르에 들어가고, 음곡은 모두 경제에 들어간다. 그 남북분자가 되면 옛 만리장성도 마찬가지다. 가장 높은 일관봉은 만리장성 남쪽 15 리에 있다. < P > 여은 건륭 39 년 12 월 수도에서 눈보라, 력제하, 창청, 태산 서북곡을 입고 만리장성의 한계를 넘어 태안으로 갔다. 월정미 () 와 지사 주효순자 () 는 남쪽 기슭에서 등재했다. 마흔다섯 리, 도로 는 돌 차임, 7, 개 이상의 그 수준 이다. 태산 바로 남쪽에 삼곡이 있다. 중곡이 태안시를 둘러싸고 있고, 도도원이 소위 순환수라고 한다. 여시순은 입입입하고, 도는 적고, 중령은 넘어 서곡을 복역하고, 결국 그 정상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날 등산은 동곡을 따라 들어왔고, 길에는 천문이 있었다. 동곡자, 옛것을 천문시냇물이라 하여, 남은 곳도 오지 않는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오늘 경중령과 산꼭대기 절벽이 도를 제한하는 자는 모두 천문운이라고 한다. 도중의 안개가 미끄러워 거의 올라갈 수 없다. 그리고 모두 에, Cangshan 부정적인 눈, 밝은 촛불 천남. 저녁 햇빛 성곽, 문수, 도롱이 그림과 같고, 반산거가 안개가 짙게 끼어 있는 것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wushen 어두운, wugu, 그리고 아들 ying 은 일출 을 기다리고, 일 관 파빌리온 에 앉아 있다. 강풍이 쌓인 눈을 들어 얼굴을 때리다. 정동은 자족하며 모두 구름이 가득하다. 구름 속의 백약루 () 가 수십 리 () 를 보면 산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극천운 일선 이색, 잠시 후 오채가 되고, 날이 바로 단처럼 붉어지고, 아래는 붉은 빛이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는 말, 이 동해도. 서봉, 또는 일, 또는 아니오, 누빔 바지선 색상 에 대한 일일 전망 을 보고, 모두 사이 경우. < P > 정서에는 대당이 있고, 벽하원군사도 있다. 황제 행궁은 벽하 원군 사동에 있다. 날, 관도중석각, 당현경 이후, 그 먼 옛날에는 만실했다. 한적한 부적절한 도자는 모두 갈 수 없다.
산이 많고 돌이 적고 흙이 적다. 석창블랙, 다제곱, 소원. 잡나무가 적고, 소나무가 많고, 생석괴가 모두 평평하다. 빙설, 폭포수 없음. 새와 짐승의 음적이 없다. 지일관 안에는 나무가 없고, 눈은 사람과 무릎까지 닿는다.
퉁성 야오 鼐기.
DD 는' 4 부총지' 본본' 아안헌문집' < P > 태산의 남쪽, 본수는 서쪽으로 흐르고 태산의 북쪽, 제수는 동쪽으로 흐른다. 산 남쪽 골짜기에 있는 물은 본수로 흐르고, 산 북쪽 골짜기에 있는 물은 제수로 흘러들어간다. 양곡과 음곡이 경계를 이루는 곳은 고대 만리장성이다. 가장 높은 일관봉은 고대 만리장성 남쪽 15 리 지점에 위치해 있다. < P > 나는 건륭 39 년 12 월 경성에서 눈보라를 무릅쓰고 제하현, 장청현을 지나 태산 북서부의 계곡을 가로질러 옛 만리장성의 경계를 넘어 태안부에 도착했다. 이달의 정미날, 나는 지사 주효순 (자영) 과 함께 남쪽 산기슭에서 등산을 했다. 45 리의 산길은 전부 석판으로 쌓은 것으로, 계단은 7 천여 급이다. 태산 정남쪽에 산골짜기가 세 개 있는데, 중간 산골짜기의 물이 태안시를 우회하는 것이 바로 도도원이 말하는' 환수' 이다. 우리는 중곡을 따라 들어가기 시작했고, 길은 반쯤 가다가 중령을 넘고 서쪽의 계곡을 따라 가면 산꼭대기에 이르렀다. 옛날에는 태산에 올라 동쪽 계곡을 따라 들어갔는데, 길에는 천문이 있었다. 동쪽의 그 계곡은 고대에 그것을 천문시냇물이라고 불렀는데, 우리는 도착하지 않았다. 이번에 중령을 지나 산꼭대기까지 가면 포털 같은 절벽이 길에 가로서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그들을 천문이라고 부른다. 가는 길에 구름이 자욱하고 얼음이 미끄러워 석급이 거의 오를 수 없다. 산꼭대기에 올랐을 때, 짙은 푸른 산이 흰 눈을 싣고 남방의 하늘을 환하게 비추고 있는 것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이 비친 태안시를 멀리서 바라보니, 문수, 요산은 그림과 같고, 산허리에 남아 있는 운무는 마치 띠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무신이날은 월말이고, 오경에는 아들과 함께 일관정에 앉아 해돋이를 기다리고 있다. 큰 바람이 눈을 감아 얼굴을 때렸다. 일관정 동쪽은 발밑부터 온통 안개가 자욱하다. 구름 속에 흰 주사위 같은 것이 수십 개 서 있는 것을 은은히 보았는데, 그것은 산봉우리였다. 하늘의 끝에서, 구름층 속에는 한 줄기 기이한 색채가 있었는데, 잠시 사이에 오광십색의 노을이 되고, 해가 뜨고, 색깔이 순홍색은 P 모래와 같고, 밑에는 흔들리는 붉은 빛이 그것을 받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동해라고 말한다. 일관봉 서쪽의 산봉우리를 돌아보면, 어떤 것은 햇빛에 비춰지고, 어떤 것은 비추지 않고, 어떤 것은 빨갛고, 어떤 것은 하얗고, 색깔이 뒤섞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