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입술: 아랫입술의 변화는 평평하고, 좌우 입술 매듭은 두 개의 미세한 돌기를 형성한다. 아랫입술은 가로세로로 세 면으로 나눌 수 있고, 표정은 그대로 옮기지 말고, 소홀히 하지 마라.
입가: 입과 얼굴이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위. 입가가 입술 가장자리를 교차하여 형성되는 명암관계를 주목하는 것은 입 표현에서 매우 중요한 디테일이다.
그림의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입의 투시는 인위적으로 크고 작은 투시법칙에 따라 입의 좌우 크기와 윗입술결절의 비율 관계를 그려야 한다. 이 격차는 너무 넓게 그리지 말고 입술의 전체 폭 비율을 비교해서 표현해야 한다.
둘째, 입술을 그릴 때 붉은 입술의 고유 색깔을 맹목적으로 강조하지 마라. 일반적으로 윗입술은 아랫입술보다 약간 무겁다. 입술 가장자리를 표현할 때 입술의 가장자리 윤곽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즉, 가장자리를 실루엣처럼 그리지 말고 더 많은 볼륨을 나타내야 합니다.
주의할 사항
대상의 입 표정을 표현할 때는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개폐로 인한 입균열의 변화와 미소, 고통 등의 표정에 주의해야 한다. 공연할 때 먼저 입형 표준의 기복과 얕은 변화를 파악한 다음 모델의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다시는 입형 균열을 직선으로 그려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