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화라고도 알려진 무호철화는 안후이성 우호의 특산품이자 중국의 독특한 공예품 중 하나이다. 철화는 저탄소강을 원료로 철판과 철선을 단조, 용접하여 제작한 각종 장식화이다. 종이 자르기, 조각, 상감 등 다양한 민속 예술 기법을 통합하고 중국 회화 방식을 채택하고 흑백을 대조하며 가상과 실제를 결합하여 특별한 관심을줍니다.
철화의 제작은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북송시대에 유행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안후이성 무호(無湖)의 철화 인재가 독립하여 점차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철화는 철을 먹으로, 모루를 벼루로, 망치를 펜으로 삼아 단조한 작품이다. 철화의 종류는 세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소풍(目目)으로 주로 소나무,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독수리 등을 주제로 삼아 안대를 씌워 흰 벽에 걸어 놓은 것이다. , 눈길을 더욱 위엄있게 만듭니다. 두 번째 유형은 등불로, 일반적으로 4~6개의 철제 그림으로 구성되며, 내부에는 종이 또는 일반 실크가 있고 중앙에는 은색 양초가 타오르며 눈부시게 움직입니다. 세 번째 범주는 화면으로, 대부분 풍경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장관을 이룹니다.
우후는 장강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옛날부터 중국 4대 쌀 시장 중 하나로 제련 산업이 발달했습니다. 발전된 철 제련 산업과 우수한 단조 기술은 무호 철화 창작의 타고난 기반과 조건을 제공합니다.
무호철화는 망치를 펜으로, 철을 잉크로, 모루를 종이로, 단조철을 그림으로 사용하는 천부적인 매력을 지닌 작품이다. Wuhu 철화는 오랜 역사, 독특한 스타일, 정교한 장인 정신 및 뛰어난 기술로 유명합니다. 철화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강희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무호 철공인 당천지와 무호 화가 소치무가 공동 작업을 통해 창작한 것으로, 34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호철화는 중국 전통 회화에서 유래되었으며 가늘고 간결한 필치, 차갑고 완고한 스타일 등 신안 회화의 기본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을 원료로 붉은 용광로에서 제련한 후 단조, 드릴링, 리프팅 및 압력 용접, 파일링, 치즐링 및 기타 기술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매력과 조각의 입체미를 동시에 표현한 독특한 예술 스타일입니다.
우호철화는 프랑스 파리 만국박람회, 헝가리 부다페스트 플라스틱미술전에 참가했으며 일본, 쿠웨이트, 이탈리아, 나이지리아, 사우디 등 2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전시됐다. 아라비아, 홍콩. 1959년부터 1960년까지 인민대회당에는 베테랑 예술가 추옌칭(Chu Yanqing)과 몇몇 제자들이 제작한 대형 철화 "환영소나무"와 "매산저수지"와 철서예 "친위안 봄·눈"이 전시되었습니다. 무호철화는 340여년의 역사를 거쳐 전통소경, 등불, 병풍을 바탕으로 입체철화, 분재철화, 도자기판철화, 금도금철화를 만들어왔다. 창작, 병풍, 벽화 제작 서예, 서예, 장식 가구, 문화 선물 등 5개 시리즈에 걸쳐 200여 종의 작품이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매력으로 미술계에서 독보적입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우후 철화 단조 기술이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5일, 안후이성 우후시 출신의 양광휘(楊廣命)는 문화부로부터 문화유산 프로젝트 대표 상속자로 결정되어 제1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 대표 상속자 226명에 포함되었습니다.
무호철화의 역사적 발전
철화의 제작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북송에서 유행하게 되었다. 철화는 무호(吳湖)에서 태어나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무호(吳湖) 출신인 당붕(唐峰)에 의해 창시되었다. 그 기원을 추적해보면 250만 년의 고대 인간 활동과 수천 년의 고대 구리 및 철 제련 역사로 알려진 장강 유역에 위치한 인류 '불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인 우후(Wuhu)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에 혜주를 본거지로 한 대장장이 당천지와 혜주파의 유명한 화가 소운총이 격렬하게 충돌하여 창건한 것으로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령.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안휘성 무호(無湖)의 철화 인재가 독립하여 점차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무호철화는 안후이성에서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된 대표작이다.
Tianchi라고도 불리는 Tang Peng. 청나라 순,희 시대(1644~1722) 철화 화가. 그의 고향은 후이저우(惠州)이고, 장쑤성(江蘇省) 리수이(利洲)로 이사했다. 그는 젊었을 때 철공인이었고, 작업실과 인접해 있었기 때문에 "매일 블랙 파워를 포착"하며 영감을 받아 철화를 창작하게 됐다.
철제 그림이 나오자 “멀리서 많은 관광객들이 구입”했을 뿐만 아니라 “관료들 사이에서도 유명”해졌으며, 학자와 관료들은 이를 “벽에 걸린 우아하고 재미있는 것”으로 평가했으며, 문인들은 이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심지어 그들을 찬양하기 위해 시와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청나라 금석학자 주원자오(朱文趙)는 시 <철화명(鐵圖節)>에서 “얼핏 보면 비단에 먹물을 뿌린 것처럼 보이지만 산수와 인물은 모두 하늘에 묻혀 있다. 아름다운 색이 바람에 움직이고, 난초와 대나무가 움직이고, 눈이 오래된 기둥을 재촉하여 소나무와 전나무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Huaxuan에는 차가워서 옷을 더 입고 싶습니다. 무더운 여름, 새벽에 자작나무 초를 켜는 것이 최고다. 원명 시대의 옛 흔적을 바라보며 시인 웨이첸헝은 '철화'를 높이 평가하며 노래했다. 철 그림": "나는 이상한 기술을 불쌍히 여기고 가난하게 앉아 있습니다. 해질녘 강에는 포도주와 돈이 없습니다."
현재 전해지는 당천지의 철화는 극히 드물며, 고궁박물원 소장 '사계화조'와 눈막에서 흐르는 대나무 이슬만이 남아 있다. , 밤비가 내린 후 난초가 자랍니다."( 안후이 성 박물관 소장), 풍경 "시냇물과 산의 안개"(전강 박물관 소장).
당펑 이후의 철화의 대가는 안후이성 퉁청현 송양진 출신인 추옌칭(朱燕淸)이다. 그는 청나라 광서 28년(1902년)에 태어났다. 오랫동안 철강업계에 몸담아온 그는 형제자매가 6명으로 4위다. 1917년 3년의 견습 기간이 만료된 후 그는 안칭(Anqing)에 있는 양(Yang)이라는 철공소에서 일하도록 소개되었습니다. 이후 무호 철상점 주인 양씨의 친척이자 친구인 양진안의 소개로 1920년 무호서원 양통싱 철상점에 입사했으나 이후 의견 차이로 그만뒀다. 그 결과 그는 길거리에서 생활하며 거지들과 나누는 민간전설을 통해 청나라 무호(吳湖)의 철공인 당천지가 그린 철화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듬해 그는 Fatty Shen이라는 별명을 가진 철화가인 Shen Yixing Iron Shop의 주인에게서 철화를 배웠습니다. 초옌칭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관산설기', '황산연봉', '송수리', '나비', '우소와 직녀의 미소' 철화를 제작하여 선정되어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된 [사회주의 회의]에 초청되어 파리에서 개최된 국립 조형 예술 전시회와 세계 박람회는 중국과 외국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철화의 명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