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장을 본 첫 인상은 누군가가 다시 량샤오롱 씨를 협박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는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이 문장의 유래를 인터넷에서 검색했는데, 뜻밖에도 실제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10월 8일 청두상업일보는 "이소룡의 연기력은 100점인데 쿵푸 실력은 70점에 불과하다"고 적었다. 주인님. 오늘은 백우가 진융중의 무술 논증을 이용해 이 말을 해석할 테니 함께 알아봅시다. 1. 무술대사
진용의 무술 소설에는 홍기공, 구양풍, 두구추백 등 자신만의 무술을 창조하고 자신만의 무술을 통합할 수 있는 대가들이 많이 등장한다. 예술 시스템을 위대한 거장이라고 부릅니다. 명인에 대해 풍청양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산검파에는 수많은 바보가 있습니다. 그들은 스승이 전수한 검술을 익히면 자동으로 스승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흠, 만약 그렇다면 당나라 시 300편을 익히면 어떻게 지는지 모르더라도 낭송할 수 있습니다! 표현, 어떻게 위대한 시인이 될 수 있습니까?”--- Xiaoao Jianghu 10 장 "검을 통과"
이소룡이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당신은 극도로 연습함으로써 무술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무술 고수들이 과연 위대한 고수일까요? 아직 멀었습니다. 마치 아인슈타인이 공식을 발명한 것과 같습니다. 대학 졸업생이 이 공식을 사용하여 많은 수학적 문제를 능숙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대학생이 리만, 골드바흐, 튜링, 뉴턴, 갈루아, 데카르트 등 위대한 인물들의 이론을 모두 배울 수 있다고 해도 여전히 수학자가 될 수는 없을 것이다. 결국, 가정용 컴퓨터는 계산 착오 없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소룡은 1967년 초 절권도를 창설했는데, 이후 이 절권도는 청중들에게 "절권도"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싱에는 영춘권의 그림자가 많이 있지만 실제로 이 복싱 이론은 전통적인 무술 유파와는 다릅니다. 기존의 루틴, 동작 및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싸움과 운동이 됩니다. . 방법. 당시 이소룡과 같은 '홍콩 사룡'을 갖고 있던 량샤오롱 선생도 영춘권과 북킥을 배웠고 모래주머니만한 주먹에 굳은 살이 박혀 있었다. ? 당신은 대스승과 어깨를 나란히 할 자격이 있습니까? 2. 마음을 비우고 공명권
주보통이 국경무술을 가르칠 때 그릇을 들고 말했다. 이 그릇은 공간이 넓어서 밥을 담는 기능이 있다. 중간. 단단하다면 음식을 담을 수 있나요? Zhou Botong의 "Nine Yin Manual"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최고의 무술은 "공허함"과 "부드러움"에 있습니다. 일정량의 공간을 남겨두는 것만으로 다양한 물건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자랑스러워하는 '공명주먹'이다.
흥미롭게도 이소룡도 1970년대 비슷한 무술사상을 표현했다. 그는 무술에서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가려면 먼저 마음을 비워야 한다고 여러 번 말했습니다. '비움'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이소룡은 학생에게 '콜라' 한 잔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쯤 채워진 "물"잔과 "콜라"는 다른 사람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학생의 생각과 지식을 나타내고, "물"은 학생이 그에게서 배우고 싶어하는 생각과 지식을 나타냅니다. Bruce Lee는 학생의 컵에 더 이상 지식을 담을 공간이 없기 때문에 학생에게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학생이 그에게서 배우고 싶다면 먼저 "컵"을 비워야 했습니다.
브루스 리의 견해: 물은 "원래"로 간주됩니다. 즉, "콜라"와 같은 다른 성분이 첨가된 "순수한" 물은 "불순한" 것입니다. 브루스 리의 이해에 따르면, 사고의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진실"을 배울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의 잔은 물이고 다른 사람의 잔은 "콜라"입니다. 알고 보니 나는 이 컵에 콜라가 가득 차고, 내 머리는 내재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어서, 더 이상 원래의 상자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의 의견과 생각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잔의 쓸모는 비움에 있고, 비어 있기 때문에 좋은 것을 많이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이소룡의 업적을 보면 '안주'하는 것도 이해가 되지만, 그의 잔도 '반쯤 차있다'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겸손한지 알게 될 것이다.
한편, 양샤오롱 씨가 가장 신경쓰는 점은 이소룡의 다리가 자기만큼 똑바르지 않고, 점프력이 자기만큼 높지 않고, 공중제비도 자기만큼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의 움직임은 그의 움직임만큼 좋지 않습니다. 가장 피상적인 것들은 나뭇잎 사이로 산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이소룡은 1960년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칼을 연기로 활용하는 영화는 그저 '지루한 사이드쇼'에 불과하다. 두 가지를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소룡은 더 이상 무술의 움직임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에 더 깊이 빠져들기 시작했다. 3. 하늘과 땅을 보고, 모든 생물을 보라.
어떤 사람들은 멈추는 것이 더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여기에서는 비우는 것이 더 많은 것을 얻는다는 것을 사용합니다.
이소룡은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얻은 지식과 기술은 잊어버리게 되어 있어 공허함 속에서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게 떠다닐 수 있습니다.
이소룡은 미국에서 구식 무술 체육관을 여는 것을 선택하지 않고 영화를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것을 선택했으며 자신의 무술 개념을 영화에 접목시켜 중국의 목소리를 세계에 전했습니다. , 중국 무술의 매력을 세계에 보여줍니다. 지식의 전파는 영향력에 달려 있습니다. 패턴이 얼마나 크면 전파의 영향력도 클 것입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중국은 오늘날만큼 세계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Bruce Lee의 견해에 따르면, 좋은 것을 배우고 싶다면 먼저 타고난 나쁜 특성을 버려야 합니다. 계속 안주하면 정체되고 뒤쳐질 뿐입니다. 스포츠의 정신은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강하게'에 있는 반면, 문화의 정신은 더 널리 전파하는 데 있습니다. 1,000명의 무술 고수들이 팔을 개틀링으로, 다리를 로켓 발사기로 진화시킨다 해도 그들은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진용의 작품 중 하나에 영향을 받았나요?
영화 '일대종사'에서 유명 무술가인 공씨가 은퇴 후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은 '남복싱을 북으로 보내는 것'이었다. 그의 엄청난 명성은 알려지지 않은 채 전설의 무술 후배 엽문은 어디에 있는 걸까? 그는 그의 말에서 "남쪽 전비천", "광동과 광시 무술 전당", "강남으로 가는 다섯 호랑이"라는 몇 가지 핵심 단어를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구세대 무술가들의 문화적 불안입니다. 공 씨의 진짜 목적은 입니다.
진루전투는 사실상 현대문명에 맞서는 옛 무술전통의 최후의 저항이다. 무력으로 나라를 부흥시키고 무력으로 나라를 구하는 것은 한 세대의 고수들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무술을 사상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무예인의 유산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것이 그들이 진정 하고 싶은 것은 '남방무술만이 아니라 북방무술'인가?
진정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승패가 중요하지 않고, 종파가 중요하지 않고, 세상이 중요하지 않고, '세계와 모든 생명체를 볼 수 있는 구조와 비전'이 담겨 있다. "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소룡의 위대함은 <제권도>의 창작에도, 그가 출연한 작품의 수에도, 영화를 만든 횟수에 있는 것도 아니다. 그의 의의는 상속에 대한 이해에 있다. 무술의 본질은 무술은 문화이고 문화는 생각이라는 것이다. 아이디어는 전파와 영향력에 있습니다. 사실, 세계가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을 세계로 보내라는 것은 여전히 천 번, 만 번 말한 오래된 속담입니다.
바이위의 코멘트: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주성치 감독의 영화 속 '불구름사신' 캐릭터가 아니었다면, 그는 아직도 1970년대 TV 시리즈의 '첸젠'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 이소룡이 '장호'에서 스크린으로, 전설에서 현실로 무술을 가져온 이후 수년 동안 이는 세계가 중국을 살펴보고 미래를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열었습니다. 여전히 옛날 방식을 고수하고 안주하고 서로를 비방하고 과거의 영광에 빠져 끊임없이 자신을 감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그는 하늘에서 떨어진 손바닥 움직임을 계속 생각하던 영화 속 슬리퍼 신은 노인과 같았지만 이번에는 다시 영광이 그에게 빛나지 않고 그의 시간이 지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