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ng Juan은 남송 왕조의 시인입니다. 말씀은 고대를 이어가며 말씀이 상쾌합니다. 영가(현 절강성 원저우) 출신. 출생 및 사망 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평생 평민. 그는 "영가 사령"중 가장 나이가 많습니다.
유커좡은 『사령』을 비판하며 “용가시인들은 가도와 야오화의 가신들을 보기 위해 열심히 질주했다”(“과보문집 서문”)라고 말했다. Weng Juan에 대한 또 다른 코멘트가 있습니다. "Weng Juan에게 선물"에는 "그는 당나라 스타일뿐만 아니라 신체 스타일 선택에도 능숙합니다. 때로는 천년의 사건을 한 곳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2행." 오늘날 옹주안의 시집에는 "먼 손님을 생각하며", "유지다오에게 작별 인사", "산에서 약을 모으다", "보답하는 친구" 등과 같은 고대 스타일의 시가 몇 개밖에 없습니다. , 『선선』에 나오는 한나라와 위나라의 오자시와 매우 유사하지만 개인적인 특성이 부족합니다. 그 중 현대시가 더 많습니다. 7개의 독특한 시 중 일부는 매우 영리합니다. "야망": "가을 어느 날, 차갑고 맑은 만이었고, 멀고 가까운 봉우리가 무수히 있었습니다. 들불을 보기 위해 산에 올라갔는데, 갑자기 나는 물 아래 푸른 산을 보았다." "시골의 4월"이 더 잘 알려진 노래이다.: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게 가득하며, 음악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4월이면 시골에 게으른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양잠도 하고 밭도 심는다." 신선하고 아득한 의미를 담고 있다.
'서연문집' 1권, '남송소현자집', '위벽헌집', '영가시인종당'의 저자이다. " 에디션.
판성다(1126-1193)는 지능(Zhi Neng)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후주시(Shihu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핑장성 우현(지금의 장쑤성 우셴현에 속함) 출신. 남송(南宋)의 시인. 그의 부모는 어렸을 때 죽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습니다. 소흥 24년(1154년), 송고종(眞宗)이 되어 처음에는 호조(胡曹)라는 칭호를 받았고, 주주(朱州) 지사로 임명되었다. 진나라에 살아있는 사람이자 가짜 자정전 총각으로 파견되어 진나라의 예절과 예절을 바꾸고 이를 받아들이기 위해 허난성 '릉'의 지방사무를 요청하고 아낌없이 저항하며 두려워하지 않았다. 폭력을 휘두르며 여러 차례 살해당하고, 불명예스러운 임무도 없이 귀국했으며, 특사 진의 일기 '레이더 기록'을 썼다. 그 후 그는 Jingjiang, Xiandu, Jiankang 및 기타 지역의 최고 경영자를 역임했습니다. 춘희(春熙) 재위 때 관리가 와서 정무에 참여했는데, 소종과 의견이 달랐기 때문에 두 달 만에 사임했다. 말년에 그는 고향인 시후(Shihu)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그의 시호는 문목(文穆)이다. 그는 You Miao, Yang Wanli, Lu You와 함께 유명하며 "ZTE의 4대 시인"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장시(江西)에서 사람들을 보내 당나라 중후기의 시를 연구했으며, 백거이(白居伯), 왕견(王健), 장계(張絲) 등 신월복 시인들의 사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마침내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그의 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그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신선하며 매력적입니다. 시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농촌 사회생활의 내용을 반영한 작품이 가장 성공적입니다. 그가 진으로 가는 길에 쓴 『청원전』, 『주교』, 『이중사』 등 72개의 절구는 북방민족의 고통스러운 삶과 민족정서를 반영하고 있다. 애국심은 높고 비극적입니다. 그의 <대여 운전 여행>, <후세 임대 여행>, <실사 여행>, <그녀 농사일과 함께> 등은 봉건적 수탈의 잔혹함을 폭로하고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표현한다. 말년에 그는 농촌풍경과 풍속, 농민의 생활을 그린 60편의 시를 지었는데 그 문체는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며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운치가 풍부하고 민요의 특징을 갖고 있다. . 고대 목가시 모음집입니다. 이런 시는 남송 말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문학 작품도 당시 유명했다. 가사는 Qin Guan과 비슷하고 오래 지속되며 심오하며 그의 후기 작품은 Su Shi에 더 가깝습니다. 판성다의 작품은 남송 말기에 큰 영향을 미쳤고, 청나라 초기에는 더욱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에는 “가문의 칼은 남에 있고 집은 돌에 있다”는 말이 있었다. 호수". 예를 들어, "여름"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 농사를 짓습니다. 마을에서는 각 어린이가 자신의 가족을 책임집니다. 자녀와 손자는 여전히 일합니다. 농사를 짓고 길쌈을 하고, 뽕나무 옆에서 참외 재배도 배운다." 농부 가족의 노고를 묘사한 애정어린, 소박하고 향토적인 정취가 강한 작품이다. 그는 또한 사교 모임에서 노래를 부르고, 산과 강을 여행하고, 노인의 슬픔을 애도하고, 심지어 불교 경전과 선에 관해 이야기하는 글도 썼습니다. Yang Wanli의 "Shihu 평신도 시집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신선하고 매력적이며 죽음 직전에 당황한 모습을 보인 Ben Yijunwei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는 살 수 없었습니다. . "Shihu Lay Poems Collection", "Shihu Ci"등이 있습니다.
'옌보 어업 제자' 장지화
자동(Zitong)으로도 알려진 장지허(Zhang Zhihe, 약 730년 ~ 약 810년)는 처음에는 계릉(Guiling)이라는 이름을 받았고 나중에는 "지화(Zhihe)"로 명명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수종 황제는 자신을 "지화"라고 불렀습니다. "현진자"라고도 알려진 "연보 조도"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시인입니다 [2]. 그의 시는 주로 은둔 생활을 묘사하고 있으며, 풍경은 밝고 생생하며 초기 문인의 시 가운데 유명한 작품이다.
〔5〕
장즈허(Zhang Zhihe)의 재배 방법은 매우 특별합니다. 그는 종종 "시냇물을 따라 낚시를 하지만" "낚시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미끼를 던지지 않습니다". 그럼 그 사람은 거기 앉아서 뭘 하고 있었나요? 낚시라는 이름으로 연습 연습! 그 시냇물은 그 앞에 거울과 같았고, 그 속에서 세상의 모든 것을 보았고, 세상 너머의 신들을 보고 그들과 소통했으며, 계속해서 우주의 만물을 구성하는 요소와 만물을 보았다. 그들이 움직이는 방식. 그는 오랫동안 이 거울을 '읽었고' 그의 수련 수준이 끝없이 높아짐에 따라 거울 속의 장면은 한 겹씩 깊어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수련 경험을 기록하여 책으로 편찬하고 이름을 "현진자"로 삼았으며 "현진자"를 도교 제목으로 삼았습니다. 이 책은 원래 총 30,000자 분량의 12권으로 되어 있었으나, 남송 시대에는 완성되지 않았으며, 『도장』[6][7]의 "태현부"에 포함된 3권만 남았다. 후세에서는 "그의 글은 신비롭고 신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5〕
남은 3권으로 보면 내용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그러나 그 의미가 심오하기 때문에 속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수련하는 사람이 일정한 층차에 도달하지도 어렵다. 『당나라전시』에 수록된 장지화의 『공공의 노래』는 책 제1권의 짧은 부분이다. 그 중 "반성적 시각, 독특한 사고, 관찰"은 "현진자"를 완전히 이해하는 열쇠를 암시합니다. 먼저 자신의 천안을 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시공간에서 본 현상과 법리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볼 수 없으면 그가 말하는 내용을 이해할 수 없고, 읽을수록 혼란스러울 것이다. 도교 이론, 특히 도덕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한 사람들은 그 내용 중 일부를 막연하게 이해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도덕경만큼 이해하기 어렵다고 느낄 것입니다. 사실, "Tao Te Ching"과 "Xuan Zhen Zi"의 관계는 하나는 프로그램이고 다른 하나는 세부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는 추상적이고 다른 하나는 구체적입니다. 『현진자』를 『도덕경』의 구체적인 주석으로 본다면, 우리는 두 책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다.
나중에 Yan Zhenqing은 동쪽의 Pingwangyi로 여행했습니다. Zhang Zhihe는 마음껏 술을 마셨을 때 모두를 위해 물놀이를 했습니다. 그는 물 위에 자리를 펴고 혼자 앉아 술을 마시고,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명음. 좌석은 물 위에서 앞뒤로 움직이며 때로는 더 빠르게, 때로는 느리게 움직여 물 위의 배처럼 소리를 냈다. 그러자 또 다른 학이 구름에서 날아와 그의 머리 위로 그를 따라갔습니다. Yan Zhenqing과 해안에서 지켜보는 다른 사람들은 모두 놀랐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즈허는 물 위에서 손을 흔들며 염진칭에게 감사를 표하고 날아올랐다. 〔5〕 또 다른 설에는 "훗날 갑자기 구름학을 타고 날아갔다고 한다"고 하는데, 구름학을 타고 날아갔다고 한다. 〔2〕
'낮의 승천'을 이룬 사람은 언제나 극소수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지는 않습니다. 그가 염진경과 같은 유명한 장관들과 위대한 서예가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여유롭게 날아가는 것은 역사상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