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공자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공자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산둥 (WHO) 에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공자가 있다. 모든 사람들은 그의 사상이 중국인들에게 수천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는 이런 영향이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공자의 이야기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공자의 유명한 이야기: 만취만씨는 중니에 관한 일을 묻고, 항저와는 배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 성현은 여전히 배우기를 좋아한다.

시마 키안 \ "역사 기록 \" 은 말했다:? 공자는 세 살 때 진추 () 의 힘을 다투고 진진 () 을 공격한다. -응? 기원전 489 년 추 () 오 () 양국이 화해하여 양군이 대치하고, 정세가 긴장되고, 일촉즉발, 부정적인 편지 (오늘 하남 신양) 가 전선이 되었다. 부정편지 속에 사는 공자는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부지런히 정치를 묻는 초의사 엽공에게 작별을 고하고 초소왕의 임명을 받아 초나라를 이전할 준비를 했다.

김가을 10 월, 계수나무 꽃은 향기를 풍기고, 밀파도는 굴러가고, 벼는 황금색이다. 공자는 루즈, 자공, 안회 등 높은 발을 가지고 대별산을 따라 전국을 지나 두운에 갈 준비를 했다. 그들은 마차를 타고 오래된 잔도 위를 행진했다. 가는 길에 풍경이 풍부하다: 농민들은 밭에서 호미로 일하고, 양치기는 산에서 소를 방목한다. 강은 구불구불하고 맑고 바닥이 보인다. 줄지어 늘어선 나무들은 햇빛을 가리고, 대나무 숲은 바람에 흔들린다. 마을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교통도 있고, 닭개 소리도 있고, 때로는 은은한 피리 소리가 공중에서 메아리친다. 날이 어두워지면 그들은 인근 마을에 살거나, 마을 사람들을 찾아 당시의 역사, 풍속, 인정에 대해 알아보고, 민가, 민요를 수집하거나, 좌담회를 열어 심대한 것을 토론할 것인가?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나는 한 마을에서 2 ~ 3 일 동안 머물면서 정보를 수집한다.

어느 날 발굽 소리와 끝없는 먼지와 함께 그들은 신주 도관강 남쪽의 옛 거리로 왔다. 나는 큰 목산이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미녀처럼 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 바람이 높고 숲이 빽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Shahe 맑은 흐름; 사자암은 사나운 사자처럼 해와 달을 삼키고 있다. 이곳은 산이 맑고 수려하며, 새소리와 꽃향기가 있어, 인간의 선경이다. 거리에서 멀지 않아 차를 몰던 사람이 갑자기 고삐를 당기자 말이 소리를 내며 차가 멈췄다.

공자가 물었다:? 왜 멈춰?

마부가 대답했다:? 주인님, 앞에 한 무리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응?

-응? 그들로 하여금 길을 비키게 하다. -응?

-응? 얘야, 마차가 오는 걸 보니 도자가 차에서 뛰어내리지 못하게 하는 게 어때?

-응? 왜 길을 비켜야 합니까? 다른 길로 가면 안 돼요? 리더인 것 같은 아이가 대답했다.

자공이 성난 눈으로 보고 노호하다:? 이게 누구의 차인지 아세요?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것은 공자의 차이다! -응?

자공하고 아이가 다투었다고 들었는데 공자는 어쩔 수 없이 하차해서 스스로 알아봐야 했다. 용모가 잘생기고, 유아셔츠, 행동거지가 우아한 노인을 보고, 아이들은 두려워하지 않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석두 집을 계속 짓는다? 도시? 。

공자는 잘생긴 소년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상냥하게 말했다. "꼬마야, 석두 좀 옮겨주세요. 우리가 지나갈 수 있게 해 주시겠습니까?

아이는 공자를 올려다보며 말했다. "우리는 도시를 짓고 있어, 메리." -응?

-응? 좋아, 내가 질문을 하나 할게. 만약 네가 대답할 수 없다면, 너는 우리에게 길을 양보할 수 있다. -응? 공자는? 선물?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고 아이를 동등하게 대하다.

-응? 왜 나가지 그래? 아이는 내가 동주 티베트 역사의 수호자인 노인의 높은 발이라고 생각했다. 당신은 아직도 나를 이길 수 있습니까?

-응? 잘 들어,?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부부를 잘 안다.

-응? 부부. -응? 아이가 대답하다.

-응? 아니, 부모. 부모 없이는 후손이 없다! -응?

-응? 부부, 부부 없음, 부모 없음! -응?

그들은 각자 자기의 의견을 고집하여 누구도 설득할 수 없다. -응? 부모? ,? 부부? 두 번 반복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의식주가 있다. 부모는 어려서부터 아이를 키우고, 먹고 마시며, 어른들을 교육하고, 전도업으로 의혹을 풀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부모님은 당연히 친해요.

항저도 색깔로: 부부 사랑, 남자 경작녀 직조, 베개에서 자고, 서로 보살피고, 오래 사랑하고, 백년해로하며,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다. 어느 날, 부부는 여전히 고마워한다! 물론 부부입니다.

공자는 공구가 천하로 유명하고, 나는 신성한 한샤라고 불린다. 나는 오늘도 한 아이를 설득할 수 없다. 참을 수 있다, 삶는 것은 참을 수 없다! -응? 다시 생각해 보세요? 군자는 다투지 않습니까? 나는 도량이 넓어서 아이만큼 식견이 없다. 그는 대학자의 안색을 벗고 고개를 숙이고 내가 신동이라고 말했다. 나는 매우 예의 바르다. 우리는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어서, 우리는 너의 도움을 기대하고, 우리에게 길을 빌려줄 것이다. -응?

아이는 자신있게 말했다:? 선생님, 예로부터 도시는 자동차에 길을 양보해야 합니까, 아니면 자동차가 도시에 길을 양보해야 합니까?

루즈가 말했다:? 당신은 어떤 도시입니까? 그냥 어린애 게임일 뿐이야! -응?

-응? 도시야! -응?

고삐를 잠시 잡다. 아이는 자기가 이치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고 물었다:? 당신은 무슨 중요한 일이 있습니까? 세계를 주유하고, 전도하며 수료하다. -응? 공자가 말했다.

-응? 전파 수료에는 일련의 기교와 재능이 필요하다. 너 보기에 이상하지 않다.

공자가 대답했다:? 나는 자랑하지 않는다. 천문학에서 지리에 이르기까지 나는 모두 조금 알고 있다. -응?

아이가 말했다:? 천문지리는 모든 것을 다 안다. 나는 너에게 묻는다, 너는 눈썹이 몇 개 있니?

공자가 말했다:? 나는 눈썹을 볼 수 없는데, 몇 개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군자는 기발하게 움직이더니, 이어서 물었다. 봉이 없으면 하늘의 별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얼마나 생각하세요?

-응? 하늘에 이렇게 많은 별들이 있어서 희한하지 않다. 너는 어떻게 똑똑히 셀 수 있니? 공자는 어색하게 말했다.

아이가 웃었다:? 아, 너 너무 많아. 단 하나의 태양. 아침의 빙판, 정오의 옥고리처럼. 언제 우리에게 다가올까요? 언제 우리에게서 멀어요?

공자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중얼거렸다. 글쎄, 난 정말 모르겠어요. 너는 인정인데, 초재밖에 없다! 여러분들이 많이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응?

아이가 말했다:? 나는 감히 할 수 없다. 나는 지금 매우 바쁘다. 이따가 뵙겠습니다. -응?

이때 제자들이 모두 소리치고 있었다:? 스승님, 우리 갑시다! -응? 공자는 아이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보자! -응? 나는 이 지식들이 정말 제대로 배운 적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자 운전사는 돌아서서 우회했다.

1 킬로미터 정도 걸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방금 급커브해서 차의 바퀴가 고장났다. 공자는 어쩔 수 없이 루즈를 앞 마을에 가서 도끼 한 자루를 빌려 수리할 수밖에 없었다.

루즈는 급히 앞 마을로 달려가 중년 여성이 방에서 천을 짜는 것을 보았다. 루즈는 공손하게 말했다:? 아주머니, 물건 좀 빌려 주세요. -응? 루즈가 아직 말을 끝내지 않았는데, 여자는 몸을 돌려 안방에서 반짝이는 도끼를 꺼냈다. 여기 있습니다! -응? 루즈는 매우 놀랐다. 그녀는 도끼를 빌리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여자가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한 권 빌리고 싶지 않습니까? 일? 모동? 이것은 동양 지아 어머니입니다. 서쪽? 이것은 서쪽의 금이고, 도끼자루는 나무로 만들고, 도끼자루는 철로 만든 것이다. 킴. 그것은 또한 철 입니다. 도끼 한 자루 빌리고 싶어요! -응? 루즈는 도끼를 들고 주차장으로 뛰어가 공자에게 방금 일어난 일을 알렸다.

공자는 듣고 감탄했다. 방금 똑똑한 아이를 만났는데, 지금은 한 마을 여자를 만났다. 그녀는 남을 잘 도울 뿐만 아니라 매우 총명하다. 감탄을 참을 수 없다: 초국은 용와호의 땅이다!

공자를 난처하게 하는 아이는 항저이다. 전국책? 진 정책 \ "구름:? 간로는 7 살 때 공자의 선생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응? 회자되는 문학작품' 공자와 항추상호 질문' 이 중국 전역에 퍼졌고, 일찍이 일, 북, 베트남, 러시아 등에 전해졌다. \ "\" 거룩한 보라색 크리스탈 \ "또한 포함: 어제 중니 부문 시앙 사이 에서; 고대 성현은 여전히 배우기를 좋아한다. -응?

그러므로 공자와 항저 사이의 문제는 천고의 미담이다. 어오동은 입만 번지르르하게 논쟁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그는 공자가 질문하는 곳을 갈치암이라고 명명하고, 공자가 차를 돌린 곳을 마차 귀환구라고 명명하여 그의 일을 징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공자의 유명한 이야기: 공자는 루즈를 유물에 흥미를 가지게 했다, 특히 오늘.

비석을 새기고 옛것을 세우다.

약 한 시간 후에 마차가 수리되었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추 만 재능, 추 에 잠용 잠자는 호랑이? 아아, 공자와 그의 제자들 일행은 계속해서 옛 거리의 남동쪽을 향해 질주했다. 약 3km 를 걸었더니 전방의 계곡강이 진로를 막았다. 강물이 깊고 넓어서 금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공자 일행은 물가에서 망설이다가 갑자기 강 상류에 몸집이 큰 사람 두 명이 밭에서 땅을 갈고 있는 것을 보고 루즈에게 나루터를 물어보라고 했다.

루즈는 이 두 사람 앞에 와서 공손하게 그의 손을 잡고 물었다. "선생님, 이 강의 나루터는 어디에 있습니까?" -응?

한 농민이 동문서답하며 물었다. 차에 앉아 있는 마부는 누구입니까?

-응? 공추입니다. -응?

-응? 루야?

-응? 네. -응?

-응? 그럼, 그는 나룻배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응?

또 다른 농민이 또 물었다:? 넌 누구냐?

-응? 저는 루즈입니다. -응?

-응? 공구의 제자.

-응? 네. -응?

농부가 말하길, "보세요, 세상은 도처에 똑같습니다. 누가 그것을 바꿀 수 있습니까? 너는 우리 같은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다른 사람을 피하는 사람과 함께 뛰어다니는 것보다 더 편하다. -응?

루즈는 금구에 대해 묻지 않고 조롱을 받아 공자에게 의기소침하게 말했다. 공자는 듣고 실망하며 한숨을 쉬었다. 고 말했다:? 사람은 사회적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깊은 산속에 은거하고 세상 사람을 무시하고 온종일 새와 짐승과 한패가 될 수 있겠는가. 만약 세상이 평화롭다면, 나는 공구 곳곳을 여행할 필요가 없다. -응?

밭에서 일하고 있는 이 두 농민은 바로 당시 유명한 은둔자였으며, 늘 거동하고 익사했다. 사람마다 뜻이 있고, 유가는 줄곧 입세하여 세상을 구제한다고 주장했다. 정기적이고, 슬림하고, 제나라, 치국, 천하를 평정하다. -응? 은둔자는 천하의 대란이 구제할 수 없어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공자가 루츠를 이곳에서 생활하고 물에 빠지는 것에 관심을 갖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공자의 진로를 가로막는 이 강을 공자강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자명언) 강 양쪽에는 늘 거주하고 경작하는 사다리꼴 논두렁과 함께 상거충이라고도 불린다.

《논어》와 《사기》는 모두 자로의 이해관계를 기록하였다.

《논어》요? 미크론' 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용거, 지안 익사 경작, 공자가 건너서 흥미를 가지게 하다. -응?

사기' 에는 용거, 익사, 농사, 공자의 은둔사상은 루즈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응? 그리고 대화를 나눴습니다:? 제이가 익사했어:? 여유롭게 유람하는 자는 천하에 다 있는데, 누가 쉽겠는가? 군주에서 온 것이 아니라, 군주에서 온 것이라면! 멈추지 않다. 루즈는 공자에게 공자가 갑자기 말했다:? 새와 짐승은 한 집단에 있어서는 안 된다. 세상에 길이 있어 언덕이 쉽지 않다.

전무' 논어 신해:? 용거와 길리가 두 명의 은둔자를 익사시켰을 때, 이름은 경골적으로 가버렸다. 나는 매우 우울하다. 물에 빠지고 물에 빠져서 이름이 붙었다. 제이, 건의이자 높은 의리. 한 남자는 키가 크고 다른 남자는 키가 크고 건강하다. -응?

공자가 루즈를 오래 머물 의향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하남 신채성남 20 여 리의 관진은 당시 루즈가 흥미를 느꼈던 곳이라고 한다. 나산현에는 자로마을, 야성현, 엽현에도 전설이 있고, 산둥 어대에도 설이 있다. 루즈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를 보여 주는 역사는 없다. 사서에 따르면 공자는 엽귀채에서 사랑에 빠져 익사하는 것을 보고 흥미를 느꼈다. 그가 채에 있는지 신주에 있는지에 관해서는 자세한 설명이 없다. 성자의 무덤' 에는 황성산이 물에 빠져 경작하는 곳으로, 그 아래에는 동계 () 가 있고, 루즈 () 가 관심 있는 곳도 있다. -응? 명나라 만리 \ "황주 푸 지 \" 구름:? 역사서에 따르면 공자가 쓴' 채여엽' 은 엽재' 황성산고지지', 현성 북쪽 십리영안시, 추 () 를 위해 지은, 추 () 를 모두 담고 있다. 오늘의 임산하 (이 단풍현, 공자하촌 남북과 인접) 는 관도와 황산이다. -응? 청광서' 정원 노트' 구름:? 황산, 공자강 북쪽, 황산가게, 임황 별장입니다. -응? 공식 기록에 따르면 나뭇잎에는 황성산이 있고 공자강 지방에도 황산이라는 땅이 있다. 황성산과 황산은 한 글자의 차이밖에 없는데, 나중에 약칭할 수도 있다. 또한 근처에 정춘과 지방관도가 있어 공자가 초나라에 가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다. 명나라 \ "통지 \", 청 \ "호광통지 \" 모두 포함:? 전설에 따르면 공자는 채천 처사부터 이것에 관심이 있었다고 한다. -응?

사료에 따르면 서한문제 16 년 (기원전 164 년) 부터 무제 원수원년 (기원전 122 년), 선비산 근처에서 발굴된 이족 사람? 공자는 루즈에게 어디로 참관하러 가느냐고 물었다. 비석, 회남왕 유안은 현지에 정비를 세우고, 공묘를 건립하여 제사를 지내게 하고, 학사를 모집하여 절에서 책을 강의한다. 비석은 아직 남아 있지만, 오랜 세월에 걸쳐 글씨가 또렷하다. 명나라 학자, 대학 사회자 샤오 Jizhong 시:? 안개가 짙고 진비가 떫고 구름이 한묘를 낳다. -응? 이로부터 이 비석은 진나라에 세워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원래의 비석이 언제 망가졌는지 지금은 명대에 쓴 비석이 하나밖에 없다.

공자 명편: 강을 건너 물에 빠지고, 산에서 잠시 햇볕을 쬐고, 바람이 대나무를 괴롭히고,

강물의 비가 가을을 가져왔다.

물고기는 헤엄치고 있고, 그림자는 가라앉고 있습니다.

책을 인쇄하고 물건을 남기다.

자주 거동하고 제이는 깊은 산속에 은거했지만 눈을 감고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그들은 루애공이 공자에게 물어본 것을 알고 있다. 루의 혼란은 희가의 혼란에서 비롯된 것으로,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그런데 왜 공자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는 것을 점점 더 이해하게 되었습니까? 미로? 。 공자는 그때 대답했다. 한 나라만 알고 이 세상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응? 공자가 알면서도 미혹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자주 거론하는 언외의 의미: 공자는 노직을 알고 있습니까? 미로? , 추 를 알 수 있습니까? 미로? 그래서 나루터에게 말하지 마세요. 공자 일행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그들이 나루터에 도착했을 때, 한 노인이 나룻배를 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루즈가 말했다:? 뱃사공, 우리를 데리고 강을 건너세요. -응?

-응? 네, 차로 타세요. -응?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발버둥치고, 말은 물 속의 목선으로 강을 건너고, 말은 수영을 한다.

배가 강 한가운데 도착했을 때 갑자기 바람이 불고 목선이 파도 속에서 흔들렸다. 배가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여 술 취한 사람처럼 불안정해서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중심을 잃었다. 배 전체와 객차 전체가 요동을 견디지 못했고, 게다가 바람이 불어와 구름이 몰려와 배가 기울어져 강에 빠졌다. 공자와 그의 제자 등은 모두 물에 빠져 옷이 다 젖었다. 사람이 물에 빠지는 문제는 그리 심각하지 않고, 남방도 이때 춥지 않다. 불행하게도, 내 책, 공자 는 소리 쳤다:? 그 책 들 좀 갖다 줘! -응?

민간에는 공자가 모든 책을 움직였다는 속담이 있다. 공자는 평생 배우기를 좋아하고, 즐거움은 지선을 잊고, 만년이 다가올 줄은 몰랐다. 나는 도처에서 많은 책을 가지고 다닌다.

고서는 실제로 죽간위에 새겨지거나 쓰여진 전서이다. 제지술은 동한 채륜이 발명한 것으로, 활자 인쇄술은 여러 해 후에 북송 필승이 발명한 것이다.

여러 사람의 들볶이 속에서 마차는 해안으로 밀려나고 책은 건져 올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그러나 그 책들은 모두 물에 담갔다. 공자는 급해서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책을 인쇄할 곳을 찾고 싶었다. 아니면 안회젊은 눈매인가? 봐라! 반대편에 작은 산이 하나 있다. -응? 그 산은 높이가 300 미터가 넘고, 사방이 공평하지 않고 외롭게 서 있고, 산꼭대기는 평평하고 깨끗하여 2 무 () 의 견방이다. 공자의 찡그린 미간이 펴졌다. 이때는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햇빛이 산에 직사광선으로 내리쬐어 책을 인쇄하기 쉽다. 제자들은 서둘러 젖은 책을 산꼭대기로 옮기고 펴서 말렸다. 주위에 사람이 없다. 루즈, 자공, 안회가 옷을 벗고 비틀어졌다.

아까의 고생 끝에 공자는 산꼭대기에 서서 졸졸 흐르는 물이 내려다보이는 것을 보고 한숨을 내쉬었다. 물은 아름답고 장관이다! 아쉽게도 여기에는 다리가 없다. 여기에 다리가 있다면.

좋아, 행인은 우리처럼 물을 건너고 고생하지 않을 거야! -응?

나중에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20 피트 길이의 장석에 앉아 잠시 쉬며 책이 마르기를 기다렸다. 루즈는 자신의 최근 여정을 회상하며, 여러 가지 불행이 그를 푸념으로 가득 채우고 송국의 큰 나무 밑에서 예의를 연습할 때 사마환이 주인을 죽이고 싶다고 중얼거렸다. 레이는 채천 의사에게 3 일 동안 포위당했고, 많은 사람들이 쌀 한 알도 없어서 굶주리고 병이 났다. 아침, 나는 노거리에서 항쟁의 아이에게 놀림을 당했고, 오후에는 사람과 차가 모두 물에 빠졌다. 정말 불행하죠? 바람, 칼, 나무가 모두 눌려 있습니까? 。

공자 설명:? 의식의 의식을 실현하고, 천하를 인인으로 삼고, 임중 멀리 나아가다. 기아와 고난은 불가피하다. 우리는 죽을 때까지 완강히 굴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응?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과거에 책을 태웠던 그 산은 김문서원 바로 뒤에 있었다. 산세가 평탄하고, 숲이 울창하고, 대숲이 무성하고, 농작물이 그늘을 이루고 있다. 그것은 북서산이라고 불린다. 공자가 앉아 있는 장석은 무엇입니까? 석두 위에 앉아? 그들이 강의를 멈추었을 때 잉크를 연구하는 데 사용한 잉크 연못과 벼루도 근처에 있었다. 잉크 연못은 석두 멀지 않은 개울로, 개울 옆의 석두 블랙은 먹물처럼 검어서 먹통이라고 불린다. 임지석각은 새겨져 있습니까? 잉크 풀? "두 글자" 라는 단어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희미하게 식별할 수 있다. 연못가의 석두 한 조각이 벼루처럼 생겼고, 하늘이 만든 한 쌍처럼 생겼습니다. 날씨가 변할 때마다 있나요? 잉크? 아스팔트, 연못의 물은 오랜 가뭄에도 마르지 않는다.

네가 좋아하는 것 같아:

1. 태양에 관한 전설

2. 계림 전설

3. 일월담 전설

4. 풍수 전설과 이야기

5. 할로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