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내 보이지 않는 날개!
2. 호북 만점 작문: 낡은 집 앞에 서 있는 < P > 낮은 작은 나무집, 옥상에만 회색 기와를 걸치고 시간이 오래된 집 문을 침식했다. 그리고 나는 그 평범한 작은 것들에 대해 생각하면서 문을 배회했다.
예전에는 할아버지께서 낡은 집을 지키셨다. 그는 문 앞에 앉아 한 입씩 유유히 두루마리 마른 담배를 피우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 사레가 얼굴을 붉힐 때마다 급히 나를 불러 등을 두드렸다. 그 장면은 몇 년 동안 반복되었다. 그리고 내 인상에 붉게 물든 낡은 집 입구의 그 잔양은 떨어지고, 다시 일어나, 다시 떨어지고, 또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할아버지가 없어진다. 낡은 집의 그 문이 삐걱삐걱삐걱 바람에 흔들리고, 떠드는 것은 한차례 처량한 가슴 아픔일 뿐, 결국 낡은 집 앞에 앉아 있는 사람이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나중에 새집으로 이사했는데, 할머니는 그 오래된 집에 머무르겠다고 고집을 부렸다. 그녀도 설명하지 않고 할아버지처럼 조용히 앉아 있어서 모두들 그녀를 거스르지 못했다. 그러나 약간 철이 든 나는 이 오래된 집의 문이 너무 많이 실었다고 생각한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오래된 집 앞에 있는 작은 벤치에 엎드려 숙제를 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곳이 조용해지면 둘째로는 할머니와 동행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할머니는 내가 궁금해했던 지난 일들을 잔소리하는 것을 좋아하신다. 이따금 삼삼오오 할머니들이 낡은 집 입구에 모여 누가 먼저 흙에 묻힐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평범히, 마치 집처럼 평상히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나는 가끔 할머니 혼자 원망하는 소리를 듣고 그 나쁜 노인이 너무 일찍 갔다고 원망한다. 그때 할머니가 문에 기대셨는지, 문이 할머니에게 기대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외롭게,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그녀가 흐느끼는 것을 들었지만, 아무 소리도 내지 못했다. < P > 시간이 오래되자 낡은 집도 무너지려고 하는 위태로운 집이 되었다. 마을 사람들은 아버지에게 집을 철거하라고 권했는데, 나는 거절하고, 물론 아버지도 굳이 승낙하지 않았다. 그가 나와 함께 오래된 집의 자물쇠 입구로 걸어간 것을 기억하고, 그가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내가 늙었을 때, 아직도 이 방에 살고 있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모두 여기에 갔는데, 아버지는 이 입구에서 그들의 그림자를 볼 것으로 예상했다. 중년에 가까운 사람도 자신의 귀착점을 떠올렸다. 그때 나는 순진하게 대답했다. "아빠, 내가 늙으면 이 방에도 살아요." 아빠는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그 작은 나무문을 만지고는 돌아서서 가버렸다. 나는 그가 늙은 집 앞에서 울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상심을 볼까 봐 두렵다. < P > 그리고 지금, 나는 낡은 집 앞에 서서, 그것을 밀어내려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먼지투성이의 지난 일들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래된 집의 문과 같은 어떤 것들은 너무 많은 경험을 했지만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이 세월의 침묵과 변천을 건드릴 엄두가 나지 않지만, 오늘과 내일 사이에도 아마도 한 개의 문만 떨어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는 세월의 문 앞에 서서 방황하며, 과거의 일과 과거의 사람들을 추억하고 있다. < P > 나는 낡은 집 앞에 서서 그런 평범한 작은 일들을 생각하고 있다. 낡은 집의 문은 세월에 잠겨 있다. < P > 역 입구 < P > 역에 서서 이별과 즐거운 모임이 끊이지 않는 무대다. 이 이별과 즐거운 연극의 주인공은 항상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이것이 같은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 P > 연극의 주인공이 변하고 있다. 어느 날 나는 이 연극의 주인공이 되었다. 봄추위가 가파르고 쌀쌀한 날, 기쁨과 생기가 가득한 계절, 동시에 내 눈에는 또 실의에 빠진 계절이다. 어느 날, 부모님은 아침 일찍 일어나 바쁘게 외지로 짐을 싸셨다. 아직 꿈과 현실의 과도지대에 있는 나는 갑자기 희미하게 흐느껴 울었다. 몽롱한 잠의 눈을 떴을 때,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사랑하는 어머니의 얼굴에 눈물이 맺혀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어머니의 품에 올라가서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고, 그녀는 말을 하지 않았다. 오히려 침묵하던 아버지가 입을 열었다. 우리는 오늘 외성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야 하는데, 일 년에 한 번 돌아올지도 모른다. 나는 부모님이 떠나길 원치 않았기 때문에 그때 울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할머니는 눈물자국이 가득한 나를 끌어당겨 역 입구에 서서 어머니와 아버지에게 작별을 고하셨다. 그런 다음 그들이 차에 오르는 것을 지켜보았다. 자동차가 천천히 시동을 걸고 점점 점이 되고, 점점 안개가 자욱한 새벽에 사라지고, 울기만 남기고, 나와 할머니는 역 입구에 서 있었다. 그때부터 역은 내 기억 속에 머물렀다. 나는 때때로 역 입구에 서서, 멀어진 차가 어머니의 아버지에 대한 나의 축복을 가져갈 수 있기를 바라며, 돌아오는 차가 나에게 아버지 어머니의 소식을 전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역 입구에 서서 이별과 기대로 즐겁게 모이는 역의 연극을 이어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희망명언) < P > 잎이 푸르고 노랗고 노랗고 노랗게 떨어지면 떨어지고, 떨어지면 길어진다. 이 세상은 계속 변하고 있지만, 플랫폼의 연극은 변하지 않고, 그것은 여전히 상연되고 있다. 변한 것은 여전히 주인일 뿐이다. < P > 1 여 년 전 송별한 나는 지금 멀어진 사람이 되고, 1 여 년 전 멀어진 부모님은 지금 송별하는 사람이 되었다. 매번 귀교하는 아침, 어머니는 항상 그해가 멀어진 것처럼 일찍 일어나 나를 위해 짐을 싸서 아침을 준비하셨고, 모든 것이 끝나면 나를 역으로 보내 이 결말이 없는 연극을 계속하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천당만당부: 열심히 공부하고, 몸조심하고, 밥을 많이 먹고, 찬물을 적게 마셔라 ... 끝없는 잔소리,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잔소리가 있다. 차가 가버리고 창문을 통해 바깥의 빛은 어두웠지만, 나는 어머니의 눈에는 아쉬움과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시울을 분명히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떠나가는 것은 무한한 아쉬움과 그리움이다. 돌아올 때, 눈은 황홀한 흥분이었다. 그러나 눈은 떠나거나 돌아올 때 항상 젖었다. < P > 역 입구에 서서 멀리 가는 사람들이 핑안 가기를 기원합니다. 역 입구에 서서 그리운 사람이 핑안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내 마음속에는 이별과 즐거운 모임이 끊이지 않는 역이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항상 역 입구에 서서 송별, 축복, 기다림, 즐겁게 모일 것이다.
3. 장쑤 만점 작문: 품위 패션 < P > "내가 너를 떠나줄게, 천리 밖, 너 소리 없는 흑백 ......"' 천리 밖' 한 곡이 대강남북을 두루 부르며 주걸륜 연예계의 대중의 총애를 다시 한 번 패션의 절정으로 몰아넣었다. 귓가에 익숙한 멜로디가 울리면 눈앞에 항상 활기찬 젊은 얼굴이 번쩍인다. 근데 그거 아세요? 이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만 누구나 다 아는 인물도 있는데, 이 팝 음악인 유명한 CCTV 아나운서인 나경을 연기한 적이 있다. < P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기는 CCTV 입니다 ..." 매일 저녁 7 시 정각에 그 친절한 얼굴이 항상 스크린에 나타난다. 그 익숙한 목소리는 항상 억만 관객의 귓가에 메아리친다. 그의 점잖고 대범하며 꼼꼼한 방송 스타일은 무수한 사람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우리는 참신한 나경, 예전의 스크린과는 확연히 다른 나경, 똑같이 활기찬 패션의 나경을 보았다. < P > 그러나 그의 일은 그가 이런 이미지로 우리 앞에 나타나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한동안 여러 가지 비판이 물밀듯이 밀려왔다. 네, 그는 국가 이미지의 대표이자 화하음의 전달자입니다. 이 묵직한 책임은 그가 약간의 변화라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래서 날마다, 해마다, 그는 다시 예전의 엄숙하고 엄숙한 나경으로 돌아갔다. 28 년 8 월 31 일까지, 그날부터 그는 텔레비전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불행한 소식이 전해졌다: 림프암 때문에 로경은 어쩔 수 없이' 뉴스연합 방송' 의 스튜디오를 떠나 입원치료를 받아야 했다.
1 개월 후, 자신의 일생을 방송사업에 바친 우수한 아나운서 나경이 세상을 떠나 그가 좋아하는 방송사업을 영원히 떠나 그를 사랑하는 수많은 관객을 떠났다. < P > 로경은 바흐의' 12 평균법' 처럼 엄밀하게 판에 박혔다. 베토벤의 광란, 쇼팽의 프리 핸드, 재즈의 자유, 라틴 음악의 분방함이 정말 부족한가? 한 곡' 천리 밖' 이 우리에게 가장 좋은 답을 주었다. < P > 일과 공적인 이미지 때문에 그는 큰 희생을 치렀다. 오늘 그는 영원히 우리를 떠났다. 호연해의 애도와 축복을 보면서, 나는 갑자기 나경처럼 침착하고 엄밀하며 희생과 은근함이 주동보다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정신이 항상 우리에게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새로운 패션이 되기를 바랍니다.
4. 절강성 만점 작문: 푸른 잎정 < P > 할아버지께서 물건을 네 번 우려내기 시작하신 해묵은 용정, 문상을 온 손님들도 점점 사라지고 있다. 어머니는 내 손을 꼭 잡고 나를 낳은 이 땅과 작별하셨다. 나는 약간 쓴웃음을 지었는데, 원래는 영원한 고향이 없었는데, 우리는 영원히 나그네였다. < P > 할머니의 장례를 치르고 할아버지도 더 이상 이 쪽이 수많은 기억을 남긴 땅을 고수하지 않고 순순히 우리를 따라 시내로 왔다. 그러나 자갈이 깔린 길을 걷다가 할아버지의 눈을 수없이 보았고, 그 깊은 그리움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어쩔 수 없이 결국 한 방울의 탁한 눈물로 변해 천천히 가슴속으로 역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아니, 나는 이 두 글자를 들었다.
시내에 있는 할아버지는 여전히 매일 일찍 일어나신다. 밤생활에 익숙해져 아침 햇살을 거들떠보지 않는 도시에서는 다소 색다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할아버지는 그런 이상한 눈초리에 신경 쓰지 않고 매일 하얗게 씻은 파란색 낡은 작업복을 입고 동네 곳곳을 누비고 다니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건물 앞에서 버려진 땅을 개간하여 꽃밭을 개간하고, 온갖 이상한 씨앗을 뿌리고, 매일 기다리며, 엄숙한 표정으로 신성한 사명을 완수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만 할아버지의 외로움을 안다. 나도 이렇게 외롭기 때문이다. 나는 고향의 옛집이 그립다. 매일 아침 완곡한 꾀꼬리 울음소리, 그 나무 계단의 구슬픈 신음 소리, 푸른 대나무 숲을 통해 쏟아지는 가늘고 부서진 햇살, 잊을 수 없는 은은한 향긋한 흙냄새를 머금고 있다. < P > 이 철근 콘크리트에서 나는 더 이상 그렇게 순박하고 순수한 미소를 찾을 수 없다. 할아버지가 휘두르고 싶은 손을 냉막 스쳐 지나가는 것을 볼 때마다 어쩔 수 없이 내려놓는 것을 보고 울고 싶은 충동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그해 할아버지는 의기양양한 푸른 잎이었다. 그는 잠시 그의 뿌리를 떠나 먼 곳으로 떠돌아다니며 자신의 풍경을 찾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이 푸른 잎이 조용히 시들어, 그는 돌아가서 고향과 영원히 함께 있어야 한다. < P > 그것은 할아버지의 팔순 생신이었고, 친척들이 모두 모여, 나는 눈빛이 흐르지만 할아버지의 모습을 찾을 수 없었다. 살금살금 일어나 연회장에서 나왔는데, 나는 할아버지가 구석구석 창문을 헤매는 것을 보았다. 나는 가서 할아버지의 손을 잡았다. 할아버지는 입술을 움직이며 "집에 가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마치 집을 찾는 망명 아이 같다. < P > "좋아, 우리 같이 집에 가자." 나는 할아버지에게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았다. 모든 사람은 푸른 잎이었다. 아무리 멀리 떠오를지라도 그 땅에 깊은 낙인이 찍혔다. 네, 이것은 모든 푸른 잎이 어쩔 수 없고 달콤한 숙명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그럼 뿌리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싸우고 해가 지기 전에 손을 잡고 집으로 돌아가자. < P > 맥맥향정 < P > 호호의 강물은 돛을 올리는 선아 원정을 싣고 있지만, 선아는 등대의 방향이 마음속 가장 애틋한 항구라는 것을 알고 있다. 푸른 하늘은 비둘기가 나는 날개를 싣고 있지만, 집의 방향은 이렇게 선명하다. 그 강물에서 흐르는 애틋한 애틋함, 하늘을 스쳐가는 그리움, 익숙한 명사가 머리 속에 떠오르면 가슴이 자꾸 설레인다. < P > 는 일찍이 이렇게 나뭇잎이 떨어지는 장엄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그 극도의 아름다움에 감회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가지와 땅 사이의 거리는 불과 몇 미터밖에 되지 않았지만, 잎들은 의연히 헤어져 바람이 불어서, 차가 그것을 산산조각 내고, 여전히 노래를 부르며, 뿌리의 방향으로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는 낙엽을 물었고, 낙엽은 말을 하지 않았다. 그것은 내부에서 발산되는 감정이어야 한다. 천천히 체득한다. < P > 그 해까지 햇빛이 녹고, 마음의 작은 흥분을 스치고, 봄바람이 따뜻하지만, 마음의 은은한 씁쓸함을 불고, 문 앞의 노송 나무가 소리를 내며, 내심 아쉬움을 흔들고, 그날 우리 가족은 도시로 이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멀리 새벽 그 반짝이는 이슬, 멀리 훈제 콩차가 향토미에서 증발한 청운아지, 봄비 아래 우산을 들고 논두렁에서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문 앞에서 기다리던 차 안으로 들어가 햇빛이 비친 고옥의 그림자를 바라보니, 기억이 고요하게 서 있는 이 뜰에 먼지로 뒤덮여, 점점 멀어져 가는 그 방향으로 나는 눈물을 흘렸고, 멈추지 못하고 가슴에서 흘러나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 P > 고향을 떠나 낯선 도시에서는 모든 것이 그렇게 신기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점점 집이 그리운 것 같다. 이때 나는 낙엽이 나뭇가지에서 벗어나는 의연하고 의연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 같다. 집의 힘이자 뿌리의 힘이다. 임어당의 수필 한 편은 나에게 깊은 위안을 주었다. 어릴 때 그는 구랑위에 살았는데, 바다와 매우 가까워서, 그는 늘 아버지와 함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