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여시인 허페이위가 수시를 특히 잘 썼다고 한다. 그녀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꽃, 버드나무, 물고기 바위, 지는 해의 손길, 새가 날아요. 산, 물, 불교 사원, 노란 잎의 손길, 첸 스님이 돌아옵니다." 위안은 또한 "돛, 노, 고기잡이 배, 어부"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낚시 바늘, 활과 미소, 밝은 달이 있는 강, 가을이 있는 강. 일련의 10개의 '하나' 캐릭터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느낌을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합니다.
송나라 연기학자 강샤오(Shao Kang)는 5대 불가사의에 관한 시를 지었다. 또는 아흔 송이의 꽃." 시인은 하나부터 열까지 단조로운 숫자를 결합하여 시의 행에 독특하고 지성적으로 통합시켰는데, 이는 절제되고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은 촘촘하고 다채로우며 그 속에는 뭔가 이상한 것이 있다. 평범한. 몇 번의 획만으로 신선하고 독특한 전원 풍경화가 그려집니다.
청나라 작가 이조원(Li Tiaoyuan)은 7자 시를 썼다. 매우 섬세하게 옷을 입었습니다." ." 단 네 줄의 매력적인 두 여성이 독특하게 묘사됩니다.
'양주 팔기' 중 한 명인 정반차오는 눈에 관한 시를 썼다. 수많은 조각들이 갈대꽃 속으로 날아가는 것은 결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작가는 그것을 손끝으로 집어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나열했는데, 이는 눈꽃이 날아가서 갈대꽃과 섞이는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
송나라의 한 유명 시인은 국민의 부와 재물을 약탈하는 봉건치하의 부패한 관료들의 악행에 깊은 혐오감을 느껴 시시를 지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구십. 기장을 다 먹으면 봉황은 몇 마리나 될까?" 오늘날 뇌물을 받는 온갖 부패한 요소들을 생각해 보라. 이 시는 정말 와 닿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장복싱은 올곧고 정직한 관리였다. 그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던 "No Feedback"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기사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내 이름의 모든 알갱이가 내 이름이고, 1밀리미터가 사람들의 지방입니다. 내가 넓으면 내 사람들은 1센트 이상을 받을 것이고, 내가 1페니를 가져가면 나는 한 푼도 가치가 없습니다. " 8개의 '하나' 문자는 장복싱의 공정하고 성실한 이미지를 종이에 명확하게 확립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전해지는 옛 시가 있다: "침묵하면 눈이 흐리고, 세 끼를 먹지 않으면 손발이 약해지고, 오감이 불완전하고, 여섯 친척이 무기력하다. 구멍이 막혀 있고 팔면이 장엄하다. 아홉(장) 가만히 있지 못하면 쓸모가 없다." 전체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보살의 형상은 매우 사실적이어서 매우 생생합니다. 기억하기도 쉽습니다. 이는 자연수 시퀀스를 시에 영리하게 통합했기 때문입니다. 첫째, 위쪽 문장과 아래쪽 문장의 연결이 혼동되지 않을 것이고, 둘째, 조금 신선합니다. 현대 시인 유사허(劉沙河)의 시 '재회'가 있다. 광기의 순간." 이 시는 문장마다 한 단어를 사용하며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전체 이야기가 연결된다. 장은 "네 가지 해충"을 퇴치하고 새 생명을 얻은 사람들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뛰어다닌다. 서로 기뻐했습니다.
'일벌의 죽음'이라는 새로운 시도 있습니다. "일벌은 작은 날개 한 쌍만 가지고 있지만 감히 고속의 빛의 흐름을 쫓아다닌다." 1킬로그램의 꿀을 만들려면 100만 송이의 꽃을 모아야 한다. 꽃 한 송이는 45만 킬로미터를 날아야 하며, 짧은 수명 동안 태양을 볼 수 있는 기간은 20일 이상이다." 일련의 숫자가 이 시에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 자신을 희생하고 인류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이타적인 사람을 묘사하는 작가의 모습은 깊은 감동을줍니다.
고대 일부 황제, 장군, 시인, 시인들이 저녁 식사 후 1부터 10까지의 자연수 순서를 사용하여 게임 단어를 쓰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는 한때 "구슬 휘장 아래서 향을 피우고 점을 치면서 창천 노예의 아들이 누구 집에 속해 있는지 묻는다. 나는 왕이 싫다"라는 수수께끼의 시를 썼다고 한다. 랭은 전혀 진실이 없습니다. 포기하고 싶다면 가지 마세요. 우정에 대해 순진한 말을하기는 어렵습니다. 좋은 원앙 한 쌍이 칼에 잘린 것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지치고 지쳤습니다. “1부터 10까지의 10개의 숫자가 시의 각 행에 교묘하게 삽입되어 있어 더욱 훌륭합니다.
하루에 두 곳을 헤어지고 세 번의 가을처럼 서로 그리워 마음이 찢어지고 괴로워 일곱 감정과 여섯 욕망이 9시를 찾고 발리 우는 Shili Changting Pavilion에 도착합니다
청나라 건륭제가 양쯔강 이남(황제의 유람을 뜻함)을 방문하여 가끔 강을 보았다고 하는데, 배 위에 어선이 타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매우 시적이어서 동행하는 학자 Ji Xiaolan에게 "一"이라는 단어로시를 짓도록 요청했습니다.
Ji는 잠시 생각하고 불쑥 말했다. 돛 하나, 노 하나, 어부 하나, 어부 하나, 바늘 하나. 한 번의 절과 한 번의 웃음, 한 강은 밝고 다른 한 강은 가을입니다. 시의 4행은 '一'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강 배 낚시의 고요하고 유쾌한 그림을 묘사하고 있어 건륭이 높이 평가했습니다.
가을에 세 개의 잎을 떨어뜨리고 2월의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건너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강 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당나라 이교의 '바람'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 오른다. 창문에는 Xiling 산맥의 Qianqiu의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Dongwu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선박이 정박되어 있습니다. 두보의 '케콰트레인스'
2~3리 떨어진 곳으로 가자마자 옌촌에 4~5채의 집이 보였다. 80~90개의 꽃이 핀 6~7개의 정자가 있습니다. 송시로 합격
가장 흥미롭고 감동적인 수시를 쓴 사람은 서한대 문인 사마향여의 부인 탁원준이다. Sima Xiangru는 Wenjun을 떠나 고위 관리가되기 위해 수도로 갔기 때문에 Wenjun과의 관계가 약화되었다고합니다. 한번은 원준에게 편지를 썼다. 그 편지에는 '1, 2, 3, 4, 5, 6, 7, 8, 9, 10, 1000, 1000'이라는 13개의 숫자만 빼고 적혀 있었다. 그의 말은 다른 숫자가 아니었습니다.
편지를 읽은 후 문준은 상여의 의도를 깨닫고 이 13개의 숫자를 활용해 시를 지었다. 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번의 이별 뒤에는 두 곳이 서로 그리워진다. 3월이나 4월이라고만 했을 뿐인데 5, 6년 전 일인지 누가 알았겠는가. 거문고를 연주할 생각이 없다면 8줄의 대본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9링크 체인이 중간에 끊어지고, 10마일 길이의 정자가 곧 관통될 예정입니다. 많이 보고 싶고, 많이 걱정하고, 원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수천 마디 말이 끝나지 않고, 지루해질 때까지 참을 수 없다. 청주는 외로운 기러기를 보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데, 8월에는 보름달이 뜨고 중추절은 둥글지 않습니다. 7월 반에는 향을 피우고 초를 들고 하늘에 묻습니다. 6월의 개날에는 부채를 흔들고 한기를 느낍니다. 5월에는 석류가 불 같았지만 쏟아지는 찬 비에 물을 받아 4월에는 비파가 아직 노랗게 물들지 않아 거울을 보니 어리둥절한 기분이 든다. 3월에는 복숭아꽃이 급히 물과 함께 변하고, 2월에는 연줄이 끊어진다. 안녕, 랭, 랭, 다음 생에는 너도 여자이고 나도 남자였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