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긍정과 낙관을 표현하는 시는 시가 되어야 한다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황금병을 비워두지 말아야 한다. 나는 달을 향하여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났고, 금이 다 사라진 후에 다시 돌아올 것이다.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았으며,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빛낸다. 수천 그루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들 앞에서는 봄이 찾아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길을 잃으면 슬픔과 미움이 많아 오늘도 술에 취해 있다. 내일은 여행이 힘들 것 같아요. 1시대:당 작가:리바이 장르:월부 카테고리:금병의 술값이 만 원이고, 옥 접시의 값은 만 원입니다. 밥도 못먹고 황하를 건너려다 얼음에 막혀 태항설산이 가득 차서 유유히 돌아다녔다. 그리고 갑자기 나는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이제 강한 바람과 파도가 있을 테니 구름을 걸겠습니다. 바다를 돕기 위해 항해합니다. 51. 2.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1.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젊어서야 성숙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노유, 송나라, "겨울밤의 자우에게 계시"
2. 푸른 산을 놓지 말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라.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청나라 정시에(Zheng Xie), '대석석'
3.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진다. 공부하는.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 당나라 Yan Zhenqing의 "학문 장려"
4.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으며 하루 만에 다시 일어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제때에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진나라의 도연명, "잡시"
5. 남자들은 왜 오갈고리를 가져와 관산 50주를 모으는 것이 어떨까요?
만호의 학자이자 후작인 것처럼 잠시 영안각에 오시기 바랍니다. ——당나라 리허, "남원" 3. 상승하는 삶의 태도에 관한 시
"난정 서문"에서는 항지에 대한 감탄과 감탄이 낡아졌음을 표현합니다. 그 시간은 짧고 현재를 소중히 여겨야합니다. "Red Cliff Ode"의 영웅은 평생 영웅이지만 그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내 인생의 짧은 순간에 대한 슬픔, 장강의 무한함에 대한 부러움 등은 모두 시간의 흐름을 표현합니다. 비록 이 문장들은 상대적으로 부정적이지만, 전체 텍스트는 여전히 긍정적이고 밝고 개방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인생을 향하여 『논어』: “스승님이 강에서 말씀하셨다. “죽은 사람은 이렇구나! 나는 밤낮으로 포기하고 싶지 않다.” “환희 모래”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오네. 내일은 내일이 오고, 내일은 너무 많아, 모든 것이 내일로 지쳐가네. 새벽과 황혼에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와 현재에는 해가 서쪽으로 집니다. 백년 뒤에는 몇 번의 내일이 있을까요? 풀과 나무가 흩어져 아름다움을 두려워합니다. 시간을 낭비하고 시간을 기다리지 않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 유명한 시입니다. 4. 삶에 대한 "위로의" 태도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바이의 해석: 나의 이상을 실현할 날이 올 것이고 나의 재능과 야망을 보여줄 것입니다. 출처: "길은 어렵다" 산과 강에도 탈출구는 없고 모든 것에는 밝은 미래가 있습니다.
——루 유(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정의: 상황이 급박해지면 나는 쓸모가 있을 운명이고 돈이 다 사라진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이백의 '장군'. '술에 들어가라' 해석: 일단 힘차게 기둥을 쌓고 나면, 천 냥의 금을 흩뿌려도 하늘은 다시 강해지리라.
- 『변화의 책』 》 해석: 군자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하늘과 같아야 한다. 군자는 땅과 같아야 짊어질 수 없는 것이 없느니라 열심히 일하면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기쁠 때는 탁월함을 잊어버리고 늙어가는 법을 모른다 - 『논어』 정의: 열심히 일하고, 먹는 것조차 잊어버리고, 모든 걱정이 잊혀질 만큼 기뻐서, 늙어가는 것도 모른 채. 총사령관은 잡을 수 있어도 평범한 사람의 야망은 빼앗을 수 없습니다.
——<논어> 해석: 장군은 빼앗길 수 있어도 보통 사람의 야망은 빼앗을 수 없다.
자신을 키우고,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세요. ——"대학" 부와 명예는 음탕할 수 없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굽힐 수 없습니다.
——"맹자" 해석: 부는 나를 오만하고 방탕하게 만들 수 없으며, 가난과 비천함은 나의 도덕성을 변화시킬 수 없으며, 권력은 나의 의지를 포기하게 할 수 없습니다.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맹자> 해석: 슬픔과 불행은 사람을 살게 하고, 안일과 즐거움은 사람을 나른하게 하고 죽게 한다.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해석: 인생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무한하다(경계 없음). 유한한 인생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 길은 멀고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찾아 보겠습니다.
—— Qu Yuan의 "Li Sao" 설명: 여행은 매우 멀고 꿈에 그리던 사람을 찾으려면 하늘과 땅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저는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을 죽어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Qu Yuan의 "Li Sao" 해석: 이것이 제가 마음 속에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아홉 번(또는 여러 번 죽는다)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역사적 기록·재미있는 전기" 해석: 뛰어난 성과 없이 갑자기 놀라운 성과를 이룬다는 비유이다. 의지가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며, 진(秦)의 120개 패스는 결국 초(楚)에게 속하게 되고, 3천 악가는 오(吳)를 삼킬 수 있게 된다. 해석: 결단력 있는 자에게는 모든 것이 폐허로 변할 것이며, 진관(秦關)에 침몰하여 결국 초나라에 속하게 될 것이며 그들의 노고는 3천월에 달할 것입니다. Jia는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하늘이 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 그는 먼저 그의 의지에 힘써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의 피부가 비어 있고 몸의 동작이 엉망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마음과 인내의 유혹은 그것이 할 수 없는 일에 유익을 끼쳤습니다.
해석: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런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시려면 먼저 그 사람에게 심장을 아프게 하고, 근육과 뼈를 피곤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피부가 허약하게 되게 하셔야 합니다. 고통의 고통은 그가 하는 일을 혼란스럽게 하고 항상 불만족스럽게 만듭니다. 이를 통해 그는 그의 마음을 깨어 있게 하고 그의 인격을 확고하게 하며 그가 갖지 못한 재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은거와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묘사하는 시를 찾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비단은 부드럽고, 모래 잎은 얇으며, 벽 밖에는 붉은 살구 가지 몇 개가 있습니다. 안뜰은 깊고 그네가 설치되어 있으며, 비가 내린 후 동쪽 교외는 달빛 아래서 쟁기질을 돕는 아이들과 손자들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황첸의 사고가 칭샨의 눈에 다시 돌아온다.
-------텅 빈 [중로? 푸티엔러] "사계로 돌아오다"(1)
[신랑 축하] 노예와 하녀 직조 전체 경력 . 마을 간의 우정으로 인해 Xiantai의 날씨만큼 경쟁이 치열합니다. 물줄기를 활용하세요
떠다니는 갈매기와 오리, 그리고 고수풀을 보호하는 작은 다리. 수천 에이커의 갈대가 눈으로 덮여 있고, 수천 에이커의 맹그로브가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소와 양 아래 양쯔강 너머의 일몰. 산 속의 재상,
숲 밖 야생의 사람들. [마지막] 아이들에게 가르칠 시와 책을 낭송할 시간도 없고 백발이 될 때까지 복도에 있을 예정입니다. 풍차를 따라오던 마을 남자가 잠시 이야기를 나누더니
자리에서 일어나 말을 이었다. 우리가 한가할 때 우리를 비웃고, 우리가 취하면 우리와 함께 자십시오. 오늘은 기쁨일 뿐입니다.
-------Polo Censor [Nanlu? Yizhihua] "사임" 모음곡(발췌)
Teng Bin "Ci"의 "사계로 돌아감"(1 )은 푸른 버드나무, 푸른 풀, 붉은 꽃, 관광객 등 평범한 풍경을 이용하여 인간적인 마을 생활을 묘사하고 쉼터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킨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시골 생활을 너무나 아름답고 바람직하게 묘사합니다. Polo Censor의 "사임"은 노예가 밭을 경작하고 하녀가 옷을 짜고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아래에서 푸른 잔디, 눈 같은 갈대, 구름을 반사하는 붉은 꽃, 집으로 돌아가는 소와 양. 이는 작가가 관직에 대한 혐오와 시골에 대한 선망을 드러낸다. 후자는 같다.
묵은 포도주를 붓고, 새 멥쌀을 뿌리고, 낡은 토기 옆에 웃음이 터진다. ***산승 예소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른다. 그는 닭 한 쌍을 제안했고 나는 거위 한 마리를 제안했습니다. 여가와 행복.
------관한칭 [난루? 네 개의 옥] "수이"
손님도 술에 취하고, 주인도 술에 취하고, 하인도 술에 취한다. 술에 취해 잠시 노래하고 춤추며 잠시 웃자.
당신이 서른 살이든, 쉰 살이든, 여든 살이든 상관없이 당신도 무릎을 꿇고 그도 무릎을 꿇을 것입니다. 오시판현은 서둘러서 붉은 바퀴 해가 서쪽으로 질 때 접시가 깨져 그릇이 깨졌다
-------익명 [본궁? 사이훙추] "마을 사람의 술"
여가시간에 소를 방목하고 하늘은 잡초로 뒤덮이고 물은 잔디가 평평하다. 하루 종일 시골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걱정을 잊고 보내십시오. 녹색 대나무 모자와 서풍
저녁에는 페리에서 녹색 야자 껍질의 비옷이 창저우를 덮습니다. 해가 진 뒤 피리를 손에 들고 초(楚)의 가을을 불고 있다.
-------Zhao Xianhong [Zhonglu? Man Tingfang] "Mu"
Guan Hanqing의 "Shiyi"와 Anonymous의 "Village Man's Drink"는 모두 "Enjoyment"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와인을 마시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을 생활을 작가의 상상 속에 글로 담는다. 이런 삶에는 공식적인 위선도, 선비의 우아함도, 세속적 예의도 없습니다. 삶에 대한 부러움은 삶에 대한 그들의 은둔적인 견해를 막연하게 전달합니다. Zhao Xianhong의 "Merding"은 "재미있고 걱정을 잊는" 그의 삶을 묘사함으로써 목동의 세련된 삶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 중 표면에 있는 두 문장 "서풍 나루의 녹색 대나무 모자, 창저우 저녁 비 속의 녹색 야자나무 비옷"이라는 두 문장은 양치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편안하게 지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은둔자의. 창주(昌州)라는 말은 고대에 은둔자의 거주지를 일컬을 때 자주 사용되었는데, 두보(杜寶)는 “관료들은 창주가 멀다고 생각하고 주인은 슬퍼서 옷을 닦지 않았다”는 시를 남겼다. " ("Wine in Qujiang"). 작품은 이 문장의 의미를 암시적으로 사용하고, 완곡하게는 은둔의 의미를 암시적으로 표현합니다.
관직을 버리고 관직을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은둔산곡의 세 번째 표현 방식은 공직의 위험성을 묘사하고 험난한 공직 생활을 직설적으로 언급하는 것이다 , 후퇴의 한숨을 표현합니다. "Shu Hui Cai Ren"의 Sanqu 작가의 이러한 작품은 공직 생활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에 묘사된 공직 상황은 주관적인 상상의 산물이며 상상의 공직을 사용하여 자신의 표현을 표현합니다. 자신의 생각. 삶에 대한 태도는 은둔 생활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Qiao Ji의 [Nanlu Yujiaozhi] "Untitled":
청춘이 지나가고 사찰에는 가을 서리가 점점 더 일찍 내리고 있습니다. 머리핀과 펜을 들고 앉아서 전략을 세우고, 걱정하는 것은 편안한 보금자리와 같습니다. 황사와 흑해는 끝이 없습니다
파도, 푸른 로브, 메뚜기 나무는 수천 가지 상품입니다. 이 금족쇄와 옥자물쇠를 없애는 것은 세상에서 어려운 일이다. 형님, 저한테 물어보세요. 돈을 저축하고 있나요? 손뼉 치며 웃으세요
헤헤. 꼭두각시를 조율하려면 소매 셔츠를 입고, 태양을 밀려면 소매 세트를 착용하세요. 이제 나는 여가 시간을 모두 보내고 자유 롭습니다.
Qiao Ji는 평생 가난하여 관리가 될 기회가 없었습니다. 작품 속 이미지는 관리가되는 것을 "금 족쇄와 옥 자물쇠"로 묘사합니다. 동물을 갈기갈기 찢는 사람들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관료사회의 공개적이고 은밀한 투쟁과 살얼음 위를 걷는 것만큼 명백히 심오하지 않습니다. 작가는 공직사회에 대한 지각적 묘사를 통해 명예와 부의 추구를 부정하고 자신의 열망을 표현한다. 6. 인생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에 관한 명언 3가지
인생은 자연이 인간을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
삶은 단순한 호흡이 아니라 활동입니다. ——루소
인생은 위험하고 좁은 계곡이며, 용감한 자만이 그것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Michelle Pan
위대한 영혼은 정신과 삶을 강화할 것입니다. ——에머슨
세상에는 오직 한 종류의 영웅심이 있는데, 바로 삶을 이해하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Romain Rolland 우리는 생명을 바쳐야만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타고르
콘텐츠가 가득한 삶은 긴 삶입니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인생을 측정해야 합니다. ——리틀 세네카
잘 활용하면 수명이 길어집니다. ——세네카
인생은 반짝임 속에서 찬란하게 보이고, 평범함 속에서 진실하게 보입니다. ——버크
수명 단축은 아이디어 낭비와 정비례합니다. ——다윈
인생을 소중히 여기려면 오늘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속담
인생은 하루로 이루어지며 하루는 일생을 상징합니다. ——속담
심오한 내용으로 매 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수명을 무한정 연장할 것이다. ——Kurz 우리의 인생은 한 번 뿐이지만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면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영국 속담
인생은 두 개 없지만, 하나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루켓
인생에는 어려운 문제, 즉 어떻게 1인치의 시간을 1인치의 삶과 같게 만들 것인가가 있다. ——익명
사는 것 자체가 재미있다는 걸 결코 잊지 않아요. 7.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지닌 현대시
1. 왕궈진(Wang Guozhen)의 미소만 주세요. 현대에는 너무 많은 애정을 주지 마세요. 원하는 대로 갚아 드리겠습니다. .. 감정적인 빚이 제일 무거워요. 갚을 수 없다면 어떻게 잊어버릴 수 있겠어요.
얇은 와인 잔처럼, 부드러운 바람처럼 미소를 지어주세요. 이것은 봄처럼 따뜻하고 우아한 가장 감동적인 선언입니다. 2. 만약 당신이 충분히 행복하지 않다면, 작가 왕궈진(Wang Guozhen), 당신이 충분히 행복하지 않다면, 인생이 짧을 때 왜 괴로움을 키우지 마십시오.
먼지 쌓인 문과 창문을 열고, 해와 비를 구석구석까지 퍼지게 하고, 삶의 광야로 나가게 하고, 바람이 이마를 스치는 것을 허락하라. 넓음은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고, 어두운 색은 밝은 색을 가릴 수 있습니다.
3. 자신을 넘어서 작가 왕궈전 현대에는 남을 속일 수는 있어도 자신을 속일 수는 없다. 푸른 5월을 향해 나아가면 청춘은 더 이상 신비가 아니다. 올라가는 길은 언제나 울퉁불퉁하고 험난하기 마련이다. 원래의 낭만을 영원히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산을 넘으면 진정한 자아도 만난다고 기뻐합니다. 4. 바다를 마주한 하이즈에게 봄꽃이 피어나겠습니다.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세요.
말에게 먹이를 주고, 나무를 자르고, 세계를 여행해보세요. 내일부터 나는 음식과 야채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나는 봄 꽃이 피는 바다에 집이 있다. 내일부터 나는 모든 친척들과 소통하고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말한 것을 말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말해주고 모든 강과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주세요. 바다를 마주하고 봄꽃이 피어나도록 하세요.
5. 인생을 사랑하는 작가 왕궈전 현대에는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지 않고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우여곡절에만 신경 쓴다.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지 않는 나는 장미를 좋아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진심을 드러낸다.
내 뒤에서 차가운 바람과 비가 나를 덮칠지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는 지평선이기 때문에 세상에 남은 것은 내 등뿐이다. 나는 미래가 순조로울지, 진흙탕일지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삶을 사랑하는 한 모든 것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