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나는 중국고대문학에서 동한 공명에 관한 『계명서』를 읽었는데, 거기에는 “남편과 신사는 합당해야 한다”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조용히 수양하고 검소하여 자양하라." 미덕. 무관심하지 않으면 큰 일을 이룰 수 없고, 침착하지 않으면 큰 일을 이룰 수 없다. 배우면 재능을 펼치지 못하며, 욕심이 없으면 배울 수 없습니다. 세상에서 살아남고 가난한 집에 머물면 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
읽고 나서 매우 감동했고 도덕적 수양이 있습니다! 조용한 반성을 통해 자신을 완성하고 사용하는 사람들. 무자비하고 과묵하지 않으면 야망을 확고히 할 수 없고, 안정되고 조용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열심히 일할 수 없고, 고상한 이상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참된 지식을 알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이 평온하게 공부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사람의 재능은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축적되며, 배우지 않으면 재능을 키우기가 어렵고, 결심 없이는 배움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방종과 방탕, 부정성과 태만은 정신과 정신을 고양시킬 수 없습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무모함, 조바심과 안절부절함은 기질을 키우고 도덕적 행위를 고상하게 할 수 없습니다. 세월은 시간이 흐르고, 시간이 지나면 닳아 없어지고, 결국에는 죽은 가지, 나뭇잎처럼 늙어가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사회에 유익하지도 않고 사회에 이용당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때는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제 자신을 생각해보면 마흔이 가까워졌는데 아직도 이대로 백마가 지나가듯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일 년이 훌쩍 지나갔다는 게 한숨뿐입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인간은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재능도 능력도 없기 때문에 덕을 닦을 수 밖에 없고 산과 들에서 아무 욕심이나 추구도 없고 욕심도 없는 게으른 사람일 뿐입니다. 분노가 없어 편안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의식적으로 낚시를 좋아하며 세상을 초월하고 도덕을 실천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평온함, 검소함, 무관심 및 평온함과 일치합니다. 짜증이 나서 항상 아무 생각 없이 물고기를 잡으려고 한다면 낚시 결과는 역효과를 낳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낚시를 할 때에는 마음의 수양이 최우선이고, 물고기 잡는 것이 그 다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국경일에 고향에 낚시를 갔다가 가을 산촌을 보았고 먼 산과 작은 강이 안개 속에 있던 그 날을 생각해보십시오. 조용한 곳을 찾아 강가에 홀로 앉아 가을 아침 바람을 만끽하는 것이 참으로 행복한 삶이다.
그날 이른 아침, 나는 강으로 달려가 둑 어귀에 서서 발 밑에서 급히 흐르는 강물 소리를 들으며 양쪽으로 곧장 하류로 흘러갔다. 앞서 나와 함께 도착한 어부들은 이미 5, 6미터마다 한 개씩 모든 낚시터를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이 대형을 위한 장소가 없다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나는 강 상류를 차지해야 했습니다. 이른 아침, 작은 강 표면에서 수증기 층이 솟아 오르는데, 강 전체를 따라 낚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때 나는 물고기가 없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강을 따라 물을 보니 강 건너편에 물결이 일고 영혼이 번쩍이는 것도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강이 물고기의 모습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낚시 장비를 내려놓고 먼저 추수 옹주와 쌀의 둥지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강 표면에 물고기가 적고 물이 넓어서 상대적으로 푸른 붕어를 더 많이 준비했습니다. 물을 흐르게 하고 5분 후에 둥지 재료가 모두 물에 잠기게 만들었습니다.
내가 낚시한 위치를 되돌아보면 낚시 위치는 평탄했고 상류와 하류에는 수생식물이 없었다. 강물에 비친 울창한 나무들만이 강물을 노란색, 녹색, 주황색, 파란색으로 장식했다. , 아침 노을 빛과 섞여서, 야생 강 위의 가을 아침 사진입니다.
강에는 수생식물도 없고 물도 맨손으로 있는 모습을 보고 5.4m, 6.3m짜리 손대를 내려놓고 지렁이를 미끼로 쓰기 시작했다. 30분도 채 안 되어 6.3m짜리 기둥의 부표가 두 번 움직이더니 천천히 찌로 돌아가는 걸 보고 손으로 가볍게 기둥을 들어 올리고 붕어를 덜 집어 들었다. 길이가 두 마리가 넘는 물고기가 금빛으로 빛나고 몸이 기름지고 물빛을 띠는 것을 보니 이 강에 야생 물고기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붕어가 나왔을 때 어떤 생각이 들어서 2분 정도 멍하니 지켜보니 5.4미터짜리 장대 부유물이 헤엄치는 것 같았는데 거기에 전혀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바람인지 물인지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물고기가 끌고 있는 것이 확실해서 과감하게 낚싯대를 들어보니 꽤 있었습니다. 낚싯대 아래에 무게가 있어서 손을 들고 낚싯대를 오른쪽으로 똑바로 향하게 한 다음 물고기를 둥지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판자와 젖붕어가 함께 날아갑니다. 이번에는 복사넷도 물에 흠뻑 젖어 은근히 기뻤습니다. 아니요, 강에는 물고기가 너무 많아서 오늘은 확실히 큰 수확을 거둘 것입니다.
오후에는 아마도 수십 마리의 물고기가 있고 보드도 많을 것이라고 마음 속으로 계산했습니다. 이때 물고기 입이 적었을 때 갑자기 보았습니다. 6.3미터 높이의 부표가 급격하게 가라앉고 있었습니다. 물에 들어갔을 때 괜히 뭔가를 먹고 있는 줄 알고 장대를 들어보니 갑자기 장대 끝이 휘어지더니 물속의 엄청난 힘이 제게 다가왔습니다. 손: 이거 큰 일이겠구나 싶었는데 저게 물 속에 있더군요. 한참 헤엄치다 피곤해서 기둥 방향을 따라 물 밖으로 나오더군요. 그래서 그 사람이 빛을 보지 않기를 바라면서 조심스럽게 그물에 손을 대더니 갑자기 강 중앙으로 달려가더군요. 헤헤! 물론 "오오오오오" 하는 소리만 나고 갈고리가 이렇게 되어서 물속에 긴 거품줄이 남게 되었는데, 해안가에 혼자 앉아 있다가 생각해보니 저걸 가지고 꺼낼 수가 있더군요. 4호 슬리브훅 수면이 더 이상 쉽지 않으니, 도망가도 조만간 입속의 음식이 될지도 모릅니다.
풀 잉어가 도망친 후 둥지에 물고기가 적어서 일찍 장대를 모아 집에 가서 부모님이 집에서 오렌지를 따는 것을 도왔습니다. 이 과일은 수백 년 동안 진탕의 특산품이었습니다. 무농약, 무화학비료로 순수하고, 껍질이 얇고, 고기가 신선하고, 좋은 재료입니다!
이제 제가 잡은 물고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머니가 무게를 달아보니 7.8kg이었는데, 무게가 0.5kg이 넘는 큰 조각이 8개나 됐어요. 밤에는 저녁 식사로 생선 몇 개를 포장했습니다. 맛있는 생선 수프가 있습니다.
청두에 돌아오면 고향의 가을색이 생각나는데, 고향의 강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강가에 앉아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고, 가을 풀과 벌레의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묵묵히 수련할 수 있고, 산과 강 가운데에 담담해지면, 이 세상의 근심도 가을바람과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정말 기쁘네요! !
편집자 코멘트 :
저자는 "고대 중국 문학"에서 동한 공명에 관한 "계명서"를 가끔 읽었습니다. 작가에게 굴러가는 삶의 지혜를 주었다. 인간의 세계에서 평화로운 마음으로 은총과 치욕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마음의 순수한 땅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드뭅니다. 낚시에 대한 나의 이해에는 독특한 점이 있습니다. 나는 의식적으로 낚시를 좋아합니다. 낚시는 세상을 초월하고 도덕을 실천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낚시는 평온함, 검소함, 무관심, 평온함과 일치합니다. 짜증이 나서 항상 아무 생각 없이 물고기를 잡으려고 한다면 낚시 결과는 역효과를 낳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낚시를 할 때에는 마음의 수양이 최우선이고, 물고기 잡는 것이 그 다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것은 낚시꾼의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사람은 진공상태에서 살지 않습니다 하루종일 혼란에 싸여 있으면 마음의 평안은 한순간도 없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편안하게 멋진 삶을 살아보세요. Yu Jiangshan이라는 단어를 쓴 저자에게 감사드립니다! 흥미진진한 계속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즐거운 창작 활동이 되시길 바랍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