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마스터'에서는 가장 현실적인 터치와 균형 제어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미끼를 가져오거나 가져오려면 장치를 흔들어야 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리모컨 다이얼입니다. 와서 줄을 감고 물고기를 낚으세요. 현실과 마찬가지로 물고기가 너무 무거우거나 다른 힘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낚싯줄이 끊어져 낚시가 실패할 수도 있다는 점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은 여러 측면에서 실제 환경을 시뮬레이션하고 깊이, 강도 등을 고도로 복원하여 플레이어가 실제 장면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조작 방식은 매우 신선하지만 상대적으로 낯설고, 더 큰 기기에서 실행하는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게임이 주는 새로움이 크게 줄어듭니다.
'피싱 마스터'는 여전히 미국식 그래픽과 캐릭터 설정을 채택하고 있으며, 풍부한 어종과 수족관 설정도 게임의 본체를 풍성하게 합니다. 플레이어가 1인칭 시점에서 푸른 호수, 특히 호수를 둘러싼 녹색 식물을 바라보면 매우 눈길을 끌고 편안해집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낚시 장소도 그에 따라 변경되므로 플레이어의 시각적 피로가 크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낚시 장면에서는 파도와 잔물결이 있는 수면, 그리고 물 밖으로 끌어당기고 뛰어오르는 물고기들의 모습도 사람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줍니다.
게임의 음악적 측면은 그다지 하이라이트가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현실을 모방한 몰입감을 맞추기 위해 음향효과도 꽤 좋고, 바람소리, 새소리, 흐르는 물소리 모두 그림과 잘 어울리고, 통합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