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제2회 쉬저우시 고등학생 종합시험 중국어 시험 문제 1. 언어 및 문자 사용(15점) 1. 다음 단어군 중 점자의 발음이 같은 것은 A이다. 아는 것/슬픈 것, 곤란한 것/점검하는 것, 즉시/즉시, 은폐된/왜소한 비교 B. 간지/전기, 트라우마/슬픔, 허벅지/컵, 뿔/모서리 기세 C. 갈비뼈/아레나 징화/아크릴 자퇴/우울함/순응주의자 D. 분노/증오, 이용/모범, 발목/방황, 내분/협조 2. 다음 문장에서 점으로 표시된 관용구 중 올바르게 사용된 것은 무엇입니까? Lao Yin의 캐비닛은 그가 수년에 걸쳐 수집한 다양한 스타일의 라이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보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할 때마다 항상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비. 겨울철 노인들은 영양 섭취를 늘리고 운동을 적절히 해야 하며, 야외에서 운동할 때는 여유 있게 생활해야 하며, 저녁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기에 걸리다. 기음. 샤오왕은 세련된 운동화에 관심이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돈이 부족하여 마지못해 그 운동화와 헤어져야 했습니다. 디. 6년 동안 영화를 찍지 않았던 린지잉은 최근 새 앨범 'Can't Stop Me'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을 위해 그는 많은 드라마를 거절했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행복할 것이다. 3. 다음은 국경일 퍼레이드 본부 뤄위안(Luo Yuan) 장군과의 인터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뤄장군의 견해를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십시오. (4점) 사회자: 일부 네티즌들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도 국경절 대규모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있는데 앞으로 우리 군사 퍼레이드에 외국군이 참가하게 될까요? 예를 들어, 2009년 프랑스는 국경일 군사 퍼레이드에 인도군을 초대했습니다. 뤄위안: 이것이 네티즌들의 가장 큰 소망일지도 모르지만, 각 나라마다 고유한 특징과 특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중국 특성은 포괄적입니다. 예를 들어 앞서 우리는 웅장함과 엄숙함을 이야기했고, 이러한 스타일은 우리의 군사 퍼레이드에도 반영되었습니다. 활기찬 축하의 모습이 우리 뒤의 대규모 시위에도 반영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만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반드시 다른 나라를 모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네티즌은 자신의 아주 좋은 소원을 내놓았지만 실현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결국 우리에게는 우리만의 국가적 조건, 우리만의 전통, 우리만의 국가 축하 모델이 있기 때문입니다. 4. 아래 자료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5점) 지난해 12월 14일, 30세 청두 남성 쑨웨이밍(Sun Weiming)은 술에 취해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차량 5대를 들이받은 뒤 탈출해 41명이 부상을 입었다. 법원은 올해 7월 23일 위험한 방법으로 공공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를 구성했다며 1심에 형을 선고했다. 이는 국내 최초로 음주운전자에게 공공안전을 위협한 범죄로 형이 선고된 사례로 알려지면서 형법계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청두 중급인민법원의 판결이 옳고 형량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쑨웨이밍 사건의 혐의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그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2. 한문 읽기(19점) 다음 한문을 읽고 5~8번 문제를 풀어보세요. Tanfu라는 Lu Yijian은 Shouzhou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Yi Jian에서 과거에 합격하고 의사로서 Taichang으로 이사했습니다. 허베이 물, 빈저우를 선택하세요. Dai Huanzhuo: "농기구에는 계산이 있지만 이것은 설득의 기초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는 세상의 모든 농기구에 계산을 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절강(浙江)과 절강(浙江)의 일부 교도소를 홍보합니다. 당시 수도에는 궁궐과 사찰을 짓고 있었고 남쪽에서는 목재를 베었습니다. 목회자들과 견습생들 사이에 정기모임이 있었는데, 일꾼들과 견습생들이 있으면 도망갔다는 누명을 쓰고 아내를 데려갔습니다. Yi Jian은 서비스 속도를 늦추고 순종하시기 바랍니다. 전종은 "청나라의 추도식을 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인민을 사랑하겠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와이랑을 형벌부 직원으로 승진시켰다. 촉나라의 도적 이순이 반역하여 그를 궁궐로 보내어 사방에서 축하하였다. 검열관 책상에 속한 것이기 때문에 축하자들은 감옥에 관심이 있습니다. Yi Jian은 "황실을 속이는 것이 가능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매년 메뚜기 가뭄이 들었고, 오랑캐 전표는 정부를 개조하는 데 도움을 요청하고 총리에게 엄격한 지시를 내리고 이푸의 놀이 특허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황제는 화면에 나타난 이름을 알아보고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는 소리가 들린다. 인종은 왕위에 올라 우익으로 가서 관리들을 훈계하였다. Zhenzong의 사원에서 Dowager 황후는 궁전에서와 같은 옷을 입고 신을 은으로 덮기를 원했습니다. 이견이 말했다: "이것은 선제에게 보답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태후는 악과 악을 피하고 충성과 정의를 보답하고 성덕을 이루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므로 선제에게 보답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 천성말에 태후 장의(張母)가 세상을 떠나 궁궐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장례를 치르기 전 이젠초는 "궁궐에서 첩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라고 공표했다. "총리도 궁궐에 무슨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황제를 일어서게 이끌었나요?" 잠시 후 혼자 나와서 "내 어머니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이젠은 "태후는 앞으로 유씨 가문을 완성하고 싶지 않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이순신의 전표는 애도하고 장례식을 준비하도록 요청됩니다.
작성자: Alfafa2009-10-25 12:24 이 진술에 응답--------- --- ------------------------------- 2 의 고등학생 쉬저우(徐州) 2010년 제2회 한어능력시험의 한문시험이 한창이던 중, 징왕(景王)이 감옥에 갇힌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젠이 그에게 출제를 요청했다. 태후는 사신을 두어 황제에게 시를 낭독해 주려고 했으나 이견은 "나는 유학자가 아닌 신하인데, 이것이 당신의 성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거주지로 돌아가기 위해. 태후가 죽은 후, 황제가 정치를 담당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유환은 태후에게 권세를 돌려달라고 요청했다. 태후는 화가 나서 사신을 능선 바깥으로 보냈다. 이때 Huan Qiu는 혼잣말을하고 있었고 황제는 Huan Youzheng을 승진 시켰고 Gu Yi Jian에게 말했습니다. "Xiang Zhi, Privy Council은 Huan에게 항복하기를 열망하고 있으며 나는 Yi를 피하기 위해 당신에게 의지합니다." Jian은 그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Huan Yu Shu는 매우 담대하게 말합니다. 신하들이 이것을 생각한다면 태후는 Feng의 법령이 폐하로부터 나온 것인지 의심하여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 불화하게 만들 것입니다. "황제는 야만인의 전표를 자신의 충성심으로 여깁니다. 태웨이가 관직에 올랐을 때 세상을 떠났고 시호는 문징(文智)이 되었다. 인종이 처음 세워지고 태후가 왕위에 오른 지 10년이 넘도록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오랑캐와 죽전의 힘은 압도적이었습니다. Yi Jian은 오랫동안 국가의 지도자였습니다. 많은 평론가들로부터 비방을 받았지만 황제의 가족은 결코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사 여의의 약력'에서 발췌) 5. 다음 문장의 구두점 단어의 해석에 있어서 잘못된 것은 A입니다. 그리고 Li Pu의 특허를 사용하는 것이 목록에 있습니다: 속임수 B. 총리도 궁궐의 악한 일을 예언한다. 예측:예상다. 세상은 Yan Ran Yan: Stable D입니다. Yi Jian은 오랫동안 국가의 지도자였습니다. Control : Power 6. 다음 문장 중 루이의 직접적인 조언을 표현할 수 있는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농기구는 계산적이지만 설득력이 없습니다. 2. 법원은 속일 수 있습니다. 3. 야만인들은 정부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야만인 전표는 조의를 표하십시오. 추밀원은 환에게 복종하고 매장할 야만인 전표 5개를 준비합니다. 다음의 원문 관련 내용을 분석 및 요약한 결과, 잘못된 것은 A이다. 수도에서는 궁전과 사원에 대한 대대적인 개조 공사가 진행 중이었고, 관련 부서에서는 벌목 마감 기한을 매우 엄격하게 정하여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루이지안의 복무기간 완화 제안은 법원에서 채택됐다. 황제는 자신이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비. Lu Yijian은 업무 처리에 있어 엄격함과 능력으로 유명했으며, 종종 특정 사항을 진실되게 보고하여 일부 목사들의 불쾌감을 샀습니다. 그러나 Zhenzong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특별히 화면에 그의 이름을 적어 재사용을 준비했습니다. 기음. 육역견은 태후 장이의 장례를 주선하자고 주장했지만, 태후는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를 소외시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여의견은 "앞으로 유씨 가문이 다 원하지 않는다"고 태후에게 상기시켰고, 태후는 마침내 오해를 풀었다. 디. Liu Huan은 여왕 어머니에게 커튼을 철회하고 권력을 되찾을 것을 요청했고, 이로 인해 Lu Yijian은 그가 외부 세계로 강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Lu Yijian은 Renzong에게 Liu Huan이 이 문제를 제안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어머니와 아들 사이에 불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한문 읽기 자료에 있는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10점) (1) 유시태에 속한 것이므로 옳지 않으며, 축하하는 사람은 괜찮다. (2) 그러므로 선황제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는 이런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유학자가 아닌 사람과 가까이 지내는 것은 성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고시 감상(10점) 9. 아래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Jiuquanzi Song Panlang은 오랫동안 난간에 기대어 하루 종일 서호를 바라보며 서호를 회상했습니다. 어선이 둘, 셋씩 있고 섬에는 가을이 왔습니다. 갈대꽃 속에 피리 소리가 울려 퍼지고, 갑자기 흰 새들이 일렬로 늘어서기 시작한다. 물과 차가운 구름을 생각하며 낚싯대를 조정하기 위해 여기에 오지 마십시오. (1) 『서호기억』의 『기억』이라는 단어가 전체 단어의 핵심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점) (2) 이 시는 시작과 끝에서 현재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간에는 과거의 장면이 많이 등장합니다. (3점) (3) 이 시는 장면을 혼합하고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는 표현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현기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구절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분석해 주십시오. (4점) 4. 유명한 문장이나 기사를 받아쓰기 (8점) 10. 몇몇 유명한 문장의 빈칸을 채워보세요. (1)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바이거이의 "Pipa") 작성자: Alfafa 2009-10-25 12:24 이 성명에 답변하기---------------------------- - ------------------------------------------------- - -- 2010년 서주시 고교생 종합시험 중국어 시험 3문제 (2) 숨을 길게 쉬어 눈물을 가린다. (Qu Yuan의 "Li Sao") (3) Hu 사람들은 감히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지 못했습니다. (Jia Yi의 "진 왕조 통과") (4) 초 하늘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가을이 맑습니다. (Xin Qiji의 "Water Dragon Song") (5) Kuang Wu와 그의 아들은 강에서 낚시와 목판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나뭇잎으로 작은 배를 몰고, . (소시의 "적벽송") (6) 묵묵히 아는 것, , , 나에게 무엇인가! ("논어") 5. 현대 독서를 위한 필수 질문: 문학 텍스트(23점) 파스칼의 갈대밭 조풍 식물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갈대이다. 갈대밭이 있으면 평생 그 안에서 기어다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갈대를 좋아하는 이유는 어렸을 때 파스칼의 『생각』에서 사람들이 갈대를 생각하고 있다는 한 문장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파스칼의 견해에 따르면: "인간은 자연에서 가장 연약한 갈대일 뿐이지만, 그는 생각하는 갈대입니다... 우리의 모든 존엄성은 생각에 있습니다." 파스칼은 끈의 끈을 사용했습니다. 위엄있는 갈대. 나는 종종 이 말을 할 때 파스칼의 표정을 떠올린다. 환각 속에서 내 앞에 나타난 갈대. 그것은 속이 빈 줄기와 푸른 잎을 갖고 있었고, 그 사이로 아름다운 갈대 꽃이 피어 있었다... 파스칼의 갈대 땅. 그곳은 그의 영적인 집, 그가 갈대밭을 가꾸고 심고 가꾸고 마침내 수확한 갈대밭이었습니다. 사람이 육안으로 만질 수 없는 갈대밭이다. 그는 그 안에서 자유롭게, 자유롭게, 적나라하게 상상하고 외칠 수 있다. 비가 온 뒤 햇살이 따사로운 가을날, 친구가 낚시하러 가자고 초대했습니다. 그는 나를 풍강 상류로 데려가 모래를 파 놓은 강가에서 작은 갈대밭을 보았지만 그것만으로도 너무 기뻤습니다. 낚싯대를 몇 분 쥐고 있다가 포기하다가 먼저 앉았다가 갈대밭에 누웠다. 이 비오는 가을에 북쪽 땅에 갈대 한 조각을 준 것에 감사합니다. 나에게 생각할 여지를 주는 거죠. 가을에는 갈대가 무성하다. 회색 갈대꽃이 눈처럼 우아하게 도처에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갈대꽃 한 송이를 들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파스칼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분명히 생각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의 생각에는 획일화된 체계나 엄격한 교리가 없습니다. 자유로운 갈대꽃처럼 생각을 정리하거나 요약하지 않고 흘러가게 하는 사람입니다. 그의 자유로운 생각의 불꽃은 억제되지 않고 삶의 가장 깊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누워 있다가 피곤해지자 나는 높은 곳에서 일어나 갈대밭을 내려다보았다. 시야에 보이는 갈대는 비록 작지만 광야의 그 어떤 풍경보다 장관이다. 성숙한 갈대는 머리에 백발이 가득한 노인과 같습니다. 가벼움을 버리고 엄숙함으로 돌아옵니다. 갈대에 눈이 있었다면 햇살처럼 마음이 넓고 모든 슬픔과 기쁨과 고통을 초월하는 지혜가 가득할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곳은 강 해변으로 더 많은 풀, 모래, 물이 있고 이름 없는 새들이 물 위를 미끄러지듯 날아갑니다. 그들의 날개가 펄럭이며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습니다. 사실 생각이 없는 거죠. 어떤 사상가라도 넓은 곳에서는 침묵할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성숙입니다. 내 앞에 있는 갈대처럼 화려해야 할 때는 화려하게, 조용해야 할 때는 조용하게 삶의 리듬을 현명하게 파악한 것 같다. 갈대계는 사람이 쉽게 닿을 수 없는 곳이다. 나는 풍강변에 있는 이 갈대밭이 파스칼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친구가 장대를 마무리하고 있었는데 서쪽 산의 일몰이 지는 해를 보냈습니다. 가을 바람 아래 금빛 갈대가 물 위에 물결치고 구름이 둘러싸여 흩어지며 일몰처럼 환상에 빠졌습니다. 내 친구는 물고기를 많이 잡았어요. 제가 신경쓰는 건 낚시할 때의 기분이에요. 일도 없고, 오락도 없고, 걱정도 없고 오로지 나만의 생각뿐이라고 하더군요. 파스칼이 소유한 이 갈대밭에서 내 친구가 실제로 파스칼과 같은 상태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는 기분 좋게 놀랐다. 그 작은 도시, 고작 십여 평방미터밖에 안 되는 그 사무실에 갇혀 있을 때, 그는 생각의 황폐함에 갇혀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시스템과 규범을 확립하는 데 열중할 때 실제로는 자멸적인 일에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파스칼처럼 광활한 갈대밭에서 영감을 얻지 못하는 걸까요? 작성자: Alfafa2009-10-25 12:24 이 진술에 응답--------- --- --------------------- 4 고학년 2010년 쉬저우시 파스칼의 두 번째 중국어 시험 문제는 삶과 삶의 의욕 넘치는 열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는 "사람은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자신을 더 깊이 알수록 우리는 더 가까워집니다. 진짜 사람에게." ." 이 말을 한 뒤 그는 갈대밭 깊숙한 곳에 자리를 잡고 겨울 저녁 바람을 맞았다.
그날 밤, 파스칼의 영혼은 땅에서 튀어나왔고 그는 회심을 발견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수도 생활을 시작했고, 가난한 사람들을 자신의 아파트에 받아들여 살게 했으며, 이름 모를 방황하는 소녀들을 도왔다. 인생의 절정기에 이르렀을 때, 하나님께서 그를 데려가셨다. "사상, 모든 인간의 존엄성은 생각에 있다." 이것은 그가 세상에 남긴 영원한 교훈입니다. 2009, 요약) 11. 전문과 관련하여 첫 번째 단락의 역할을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5점) 12. 기사의 다섯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왜 "갈대 분야에서"라고 말합니다. 환상은 비록 작지만 광야의 어떤 풍경보다 더 아름답다." (6점) 13. 여섯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갈대밭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6점) 14. 당신의 『갈대밭』에는 어떤 생각이 담겨 있는지 탐색해 보십시오. (6점) 6. 현대독해를 위한 문항을 선정하여 A, B 두 가지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형의 내용 작은 질문 (15점) A. 토론 본문: 다음 본문을 읽고 15-17번 질문을 완성하십시오. 에세이: "시는 슬픔과 분노에서 나옵니다." ." "... B. 실용 텍스트 다음 텍스트를 읽고 15-17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Jianhu의 여주인 Qiu Jin Qiu Jin은 원래 절강성 소흥 출신으로 복건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 그녀는 온화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가졌습니다. 7. 구도(70점) 18. '거리'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공간적 거리일 뿐만 아니라 감정, 생각, 개념 사이의 간격이기도 하다. 마음 사이의 간격이 될 수도 있고, 아름다움의 원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리"라는 주제로 800자 이내의 글을 작성해 주세요. 22. 유명 작품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표현 2개는 가. 『홍루몽』 중 『랭자싱의 연설』에서 렝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Zixing은 가문의 혈통, Jia 가족의 지위 및 머리 속의 옥의 탄생을 소개합니다. B. "Thunderstorm"에서 Fanyi가 Zhou Ping과 Sifeng의 관계를 폭로했을 때 절망적 인 Sifeng은 폭풍 속으로 돌진했습니다. Zhou Ping은 Sifeng을 구하기 위해 감전사를 당했고 Zhou Chong은 불사조의 부활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려는 용기와 결단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조국이 다시 태어나기를 바라는 작가의 강한 염원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D. 호남 서부의 고대적이고 부드러운 민속 풍속, 늙은 뱃사공, 추이추이, 천보, 누송은 물론 군인, 선원, 지나가는 장사. 여행자의 물질적 조건은 다르지만 단순하고 순수하며 친절한 캐릭터는 동일합니다. E. '노인과 바다'에 나오는 큰 청새치의 이미지는 용기와 자신감, 강인함의 상징입니다. . 외롭고 불쌍한 노인은 불행을 거듭하면서도 항상 큰 청새치로부터 힘을 얻으려고 쉼 없이 자신의 운명에 맞서 싸운다. 23. 단답형 문제 (1) 『삼국지연의』는 조조의 문체를 보여준다. 그러나 『매화를 바라보며 갈증을 풀다』의 이야기는 조조의 『명록』의 줄거리와 은유적 의미를 보여준다. (2) 햄릿이 아버지의 복수를 결심한 이유를 분석해 본다. 물질 분석 감사 질문 다음 자료를 읽고 24- 질문 26: 후난성 의무 교육 학교 교사 성과 평가 세미나에서 국내 최초의 지능형 학교를 시작했습니다. 교원의 윤리를 '양으로 측정'하게 한 성과 평가 관리 시스템이 열띤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심은 것은 용씨이고, 수확한 것은 벼룩이다." '정량적 기준'의 과학적 근거는 무엇인가? 도덕 선생님"? 사람이 얼마나 추악한지 아무도 말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혼수 상태에서 어떻게 깨달을 수 있습니까? 게다가 도덕은 정량화할 수 있습니까? 같은 행동이 어떤 상황에서는 도덕적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상황에서는 부도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한 문화에서는 도덕적일 수 있지만 다른 문화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작성자: Alfafa2009-10-25 12:24 이 진술에 응답--------- --- --------------------- 5 고학년 쉬저우시의 한 학교 학생은 2010년 제2회 중국어 시험 문제를 이 쪽에서 컴퓨터 시스템에 입력했고, 다른 쪽에서는 교사의 도덕 수준과 정도를 신속하게 '계량화'했습니다. 간단해요. 멋지죠? 유명한 언어학자 Lu Shuxiang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교육의 본질은 농업과 비슷하지만 산업과는 다릅니다. 산업은 규정된 절차에 따라 원료를 설계한 제품으로 제조하는 것입니다. 농업은 이와 같지 않습니다. 농업은 땅에 씨앗을 심는 것입니다. , 물, 햇빛, 공기, 비료 등과 같은 충분하고 적절한 조건을 제공하여 스스로 싹이 트고 자라며 스스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하십시오... " 교사 윤리의 정량적 기준'은 최고 수준의 교사를 얻기 위해 교사들이 개인의 경제적 소득으로 전환될 수 있는 도덕적 포인트를 과시하기 위해 경쟁하는 반면, 교사에게 더 유익한 다른 '비공식' 교육 및 교육 행위는 무시하는 것입니다. 교사윤리의 '맥도날드화'라 할 수 있는 매우 독단적이고 위압적인 평가방법 24. 글의 밑줄 친 문장에 사용된 표현기법을 분석해 보세요. 기능 26. 전문에서 저자가 '교사 윤리의 수량화'에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고 답변 1. C '그런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자체로 '가보'입니다. B. 수입액에 따라 지출 한도를 정하십시오. C. 사랑하는 것을 남에게 주기를 꺼려하십시오. 3. 중국의 국가 조건에 따라 외국 군대를 초대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4. 가해자는 사건 당시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상태였으며, 과거의 실수를 피하고 다른 사람을 구원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것이 법의 목적이다. 그의 행동은 우리나라의 법을 위반하고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혔습니다. 어린이 놀이로 산다? 처벌은 가해자와 그 가족에게 가장 큰 위로이다! 5. B (예비: 개입) 6. 루이지안은 인종에게 왕후에게 권력을 돌려달라고 제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그러나 이는 조정의 대신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태후는 자신이 렌종의 지시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렌종과 그의 어머니 사이에 불화가 생길 것입니다.) 8. (1) 유시타이가 이것을 심문하게 하십시오. 사람 곧, (결과) 이 사람이 (이순)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축하자들은 이순 사건의 종결을 촉구했습니다.) (2)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3) 성제(聖皇)와 가까운 사람이 아니니 덕(德)을 닦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서호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는 점을 보여주며, 다른 한편으로는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로 이어진다. 어선 (3) 말이 되네요 A. 어선은 2인 3조로 여유롭고 자유로우며, 백로와 뱃놀이, 낚시는 시인의 서호 사랑을 표현합니다. 풍경에 대한 고귀하고 우아한 묘사로 은둔 생활로 돌아가고 싶은 그의 열망. 비. 가상과 현실의 결합. 작가의 처음 두 문장은 서호를 잊지 않고 하루 종일 건물에 올라가 반성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낚싯대를 챙기고 서호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며 실제 상황을 표현한다. 장면 묘사의 중간 부분은 추억으로 바뀌어 과거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과거의 풍경은 비어 있다고 적는다. 10. (1) 슬퍼하거나 원망하지 말라 (2) 백성의 생활이 곤고함을 슬퍼하지 말라 (3) 선비들은 감히 활을 굽혀 원망하지 말라 (4) 물은 하늘에 이르고 가을은 끝이 없느니라 (5) 동행하는 자는 물고기와 새우와 엘크가 친구들과 함께 있음 (6) 배우기에 힘쓰고 가르치기에 힘쓰라 11. 이는 원문의 내용으로 이어지며, 원문의 정서적 어조를 설정하고, 자유로운 영적 본향을 향한 작가의 강한 추구를 표현한다. 12. (1) 면적은 작지만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2) 면적은 작지만 풍경이 깊고 많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의미가 정확하다면 각 포인트당 3점.
첫 번째 요점은 "비록 면적은 작지만 사람들의 생각을 억제되지 않고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성숙한 갈대는 위엄 있고 조용하며 사람들에게 엄숙함과 평온함을 주며 사람들을 초연하고 넓게 만듭니다. , 1점을 주셔도 됩니다) 13. (1) 저자는 서술적 표현과 논증적(서정적) 표현을 조합하고 대조, 비유 등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갈대 분야에서의 경험과 감정을 표현한다. (2) 경솔하고 오만한 물새의 이미지 묘사와 물새, 갈대 등의 의인화를 통해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오늘날의 대비 속에서 작가의 부르심을 명확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물질적 욕망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온갖 헛되고 실용적인 욕망에서 벗어나 영혼을 정화하고 파스칼처럼 삶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며 삶의 리듬을 지혜롭게 파악하여 영혼을 정화하고 승화시켜야 합니다. 14. (1) 인간은 소소함과 위대함, 겸손과 숭고함의 통일체이다. (2) 인간은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보다 높으며, 이는 인간에게 자연의 존엄성과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3) 자기 이해가 깊을수록 실제 사람에 더 가까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