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프로그램 1
첫째, 주제 이름: 특별한 나
둘째, 주제의 기원:
아이들은 소반에서 중산층으로 올라갔다. 아이들에게 승진의 개념은 비교적 모호하다. 아이들에게' 우리는 중반의 아이다',' 우리는 자랐다' 는 것을 알리고, 중반 아이로서의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이 원래의 책임감을 싹트게 하고, 자기봉사와 집단서비스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도와야 한다. 이번 주제 행사에서는 재미있는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맨손체조와 무기체조를 하는 법을 배우고, 장애물을 우회하여 지정된 방향의' 드릴' 과' 걷기' 를 연습하도록 유도하고, 아이의 결단력과 두려움을 키우고, 아이들이 주의력을 집중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표준어로 주제를 둘러싸고 말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셋. 주제 대상:
1, 학급의 변화를 관찰하고, 각종 장난감과 재료를 인식하고, 새로운 반의 규칙에 적응하고 준수한다.
2. 9 월 10 일이 스승의 날이라는 것을 알고, 나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랑하며, 자신의 방식으로 선생님께 축복을 표현할 수 있다.
3. 언어, 그림, 제작 등으로 자신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자신을 이해하고 동료들과 의사 소통을 시도하십시오.
4. 자신의 일을 알고 스스로 하고 좋은 개인 습관을 길러라.
5. 당직생의 업무요구를 이해하고 당직생의 영광을 느끼다.
6. 자신의 외모 특징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7. 자신의 몸에 발생한 변화를 알아라.
8. 자신의 성장의 변화와 행복을 느끼다.
9. 친구가 가져다주는 기쁨을 느끼다.
넷째, 기본 질문:
1. 우리 새 반에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2.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3. 주변에서 무슨 변화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아이들에게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5. 키를 비교하는 방법을 아세요?
6. 이 공들을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7. 당신의 좋은 친구는 누구입니까, 그는 당신에게 어떤 기쁨을 가져다 주었습니까?
동사 (verb 의 약어) 데이터 수집:
1, 아이의 방학 사진.
2. 어린시절 사진과 성장사진.
3. 스포츠 경기의 시디.
4, 어린이 이목구비, 손, 발, 다리, 팔, 허리 목, 엉덩이 사진.
5. 각종 공의 사진.
자동사 및 지역 관련 내용:
언어구역: 어린이 휴가 사진을 올려 놓고, 아이들이 둘러보고, 서로 알게 해 주세요.
각종 스포츠용품, 신체 부위, 이목구비 사진과 책.
교육구: 각종 바둑류 용품: 연달아 보고, 진퇴바둑.
달의 다른 변화.
각종 젓가락.
과학구역: 모래, 젓가락, 각종 공재료.
아트 영역: 판지 프레임, 리본, 페인트, 어니언, 각종 판지.
개척의 예.
일곱. 사용 가능한 자원:
1, 아이가 어렸을 때와 어른이 된 사진.
2. 아이의 이목구비, 팔, 다리, 허리, 엉덩이 사진.
3. 폐기물로 벽면을 장식하다.
4. 아이들의 휴가 사진.
5. 각종 명절 축하 카드.
여덟. 주제 네트워크 맵
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2
주제 대상:
주변 생활과 예술 작품에서 다양한 소리를 찾아 느끼고, 소리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소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사용과 발성의 방법을 탐구하고, 가급적 듣기 좋은 소리를 낸다.
음악과 소음을 분별하고 느낄 수 있고, 소음이 몸에 미치는 피해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거울 이미징, 거울 반사 등의 현상에 관심이 있어 탐구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생활 속의 몇 가지 흔한 거울과 이미징의 특징을 알고, 그것들의 용도를 안다.
자석의 특성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가 있고, 탐구의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느끼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자석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자석의 특성을 이용하여 간단한 장난감을 만들어 간단한 문제를 해결해 보십시오.
활동 내용:
소리에 따르면 (활동에는 장난감 음악회, 내가 발견한 소리, 자연의 아름다운 소리, 소리 회전곡 등이 포함된다. 거울 (활동에는 거울, 거울, 작은 인형 찾기, 각종 거울, 거울 공방, 만화경 비법, 기묘한 광점 등이 포함된다. 놀이자석 (활동에는 친구를 찾는 자석, 낚시를 하는 자석, 기교가 뛰어난 자석, 장난감을 놀리는 자석, 자석의 묘용 등이 포함된다. ) 환경 생성:
테마벽 창작:' 나는 탐구하고, 나는 행복하다' 는 테마벽 장식을 장식한다.
점차 벽의 어린이 작품과 지역 소재를 풍부하게 하다.
지역 제작:
독서 영역:' 탐험',' 지도',' 동요' 등에 관한 책을 추가합니다.
모자 장식 세계: 각종 천, 천 조각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에게 모자를 장식한다.
과학 탐사 지역: 지역 내 자동차에 번호판을 붙이다.
밝은 슈퍼마켓: 마트에 순서도와 가격표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더 명확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목 영역: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도록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유화봉, 가위, 접착제 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그리게 한다.
육아 업무:
학부모에게 생활 속 소리의 원천, 자석의 묘용, 거울의 현상에 관심을 갖도록 지도해 달라고 부탁하다.
학부모를 초청하여 주제 활동에 협조하여' 내가 탐구하고, 나는 행복하다' 라는 주제로 소재를 수집하다.
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3
활동 목표
1. 가을에 익는 농작물을 안다.
2. 농작물의 성장 과정을 이해하다.
아동도서와 농작물 (호박, 옥수수, 땅콩) 성장 과정 분해도를 준비하다.
활동 과정
1. 아이에게 이야기를 읽게 하다.
선생님: 얘들아, 어떤 작은 동물이 풍작파티에 왔는지 보자. 그들은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그림을보고 대답하십시오.
2. 성장 과정을 이해합니다.
선생님: 곰의 호박, 염소의 옥수수, 암탉의 땅콩이 어떻게 재배되는지 아세요?
아이에게 추측과 토론을 유도하다.
호박, 옥수수, 땅콩의 성장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이에게 분류를 시도하게 하다.
선생님 요약: 아이의 이전 재배 경험에 따라 정확한 정렬 과정을 보여줍니다.
호박의 성장 과정: 파종 → 발아 → 긴 잎 → 개화 → 결과 호박.
옥수수의 성장 과정: 파종 → 발아 → 긴 잎 → 개화 → 결과 옥수수.
땅콩의 성장 과정: 파종 → 발아 → 긴 잎 → 꽃이 피면 작은 땅콩이 지하에서 자라기 시작한다 → 땅콩잎이 노랗게 변한다 → 지하땅콩이 익는다.
호박, 옥수수, 땅콩이 자라는 곳을 알아라.
선생님: 얘들아, 호박, 옥수수, 땅콩이 각각 어디서 자랐는지 짐작할 수 있니?
충분한 토론과 추측을 한 후, 아이들이 아동 도서를 읽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다른 동물들이 수확 모임에 가져온 것을 봅시다.
어린이들에게 대답하도록 청하다.
선생님: 사과와 동과가 어디서 자랐는지 아세요?
아이를 집으로 돌려보내 부모의 도움으로 정보를 수집하게 하다.
선생님: 동과와 사과의 성장 과정을 아세요?
유아 토론 후 선생님의 총결산.
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4
활성 목표:
1. 감정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사람의 감정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감정 온도계로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다.
2.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안다.
3. 아이들에게 행복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리십시오.
4.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들이 삶을 사랑하고 즐겁게 사는 좋은 감정을 기르다.
5. 일상생활에서 낙천적인 것을 배우고, 점차 낙관적이고 명랑한 성격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1. 온도계 1 개
페이스북: 흥분, 행복, 슬픔.
3. 몇 가지 조절 가능한 감정 온도계.
오디오 테이프: 해피 댄스와 곰의 장례식.
활동 프로세스:
1. 질문: "온도 변화는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온도 변화를 온도계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기 위해 온도계를 전시했다.
2. 감정을 알고, 사람의 감정이 변한다는 것을 안다.
(1) 각각' 즐거운 춤' 과' 곰의 장례식' 의 음악을 감상하고 그들의 감정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2) 흥분, 행복, 슬픔, 그리고 자녀가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말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감정가면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 기분 온도계 알고: 기분이 기온처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기분 온도계로 자신의 감정을 기록할 수 있다.
(1) 아이가 자신의 감정 온도계를 조작하고 옆에 있는 아이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개별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감정 온도계를 보여 주시고 그들의 감정이 무엇인지 추측해 주십시오. 아이에게 감정 온도계가 자신의 감정을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현재 감정도 알 수 있다는 것을 알리다.
이야기를 통해 감정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십시오.
(1) q: "어떤 감정을 좋아하세요? 왜요 어떤 마음이 가장 편하고 몸에 가장 유익합니까?
(2)' 토끼의 생일' 과' 기린이 꽃모자를 잃어버렸습니다' 라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들에게 너무 즐겁고 슬프고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리고, 가장 편안하고 건강한 감정은' 행복' 입니다.
평소에 아이들에게 감정 온도계로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도록 격려하고, 아이가 매일' 즐겁고 즐겁다' 는 기분을 갖게 하면 더 잘 배우고 더 건강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활동 반영:
자녀가 자신을 인정하고, 감정적 공간을 갖고, 자유롭게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게 하고, 정상적인 감정들이 우울증으로 인해 악화되지 않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저는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보고, 화가 났을 때 달리기를 해서 풀어주는 것과 같은 감정을 적절히 터뜨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슬플 때는 차라리 우는 게 낫겠다.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해야만 건강한 아이가 될 수 있다.
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5
활동 목표
1. 상품, 이야기, 추측을 통해 이야기를 이해하다.
2. 조급함, 신, 단맛으로 음식의 맛을 묘사하고 아이의 언어능력을 발전시키는 법을 배웁니다.
3. 이야기에 포함된 재미를 느끼고 아이의 상상력을 발전시킨다.
활동 과정
먼저 다람쥐를 전시하고 활동을 소개한다.
1, 마우스를 보여주고, 어린이와 마우스를 안내하여 인사를 합니다.
2. (녹음 재생) 질문: 마우스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둘째, 세 가지 음식을 맛보고 이야기의 첫 단락을 느껴보세요.
(1) 세 개의 상점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추측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회색 쥐가 걸어가다가 식료품점 세 개를 봤어요. 이 세 가게가 무엇을 팔까?
(2) 그룹으로 얼큰한 맛을 맛보다.
1. 후추, 식초, 설탕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세 그룹으로 나누어 세 가지 맛을 맛보았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시식을 하고 감정을 나누셨다.
선생님 요약: 원래 회색 쥐가 고추 가게에 왔습니다. 너 또 뭐 먹었니?
알고 보니 다람쥐가 산성 가게에 왔다. 또 뭐가 신맛이 나는가?
알고 보니 다람쥐가 달콤한 사탕가게에 왔다. 너는 또 무엇이 단맛인지 아니?
(3) 다람쥐가 좋아하는 가게를 토론한다.
1, q: 다람쥐는 어떤 가게, 고추가게, 처트니 가게, 사탕가게를 좋아해요? 당신은 어떤 상점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함께 들어 봅시다. (녹음 재생, 이야기의 첫 번째 단락 전체 이야기)
2. 어린 아이들에게 쥐들이 어느 가게를 좋아하는지 토론하고 이유를 제시하도록 지도한다.
셋째, 자율적으로 읽음으로써 이야기의 두 번째 단락을 감지한다.
1, 선생님: 그가 사탕가게에 왔을 때, 작은 회색 쥐는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는 연이어 먹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귀여운 쥐가 되었다. 다람쥐가 단쥐가 되면 누구를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책에서 답을 찾아 봅시다.
(선생님 개인지도, 경음악 재생)
2. q: 누가 다람쥐가 단쥐가 된 후 누구를 만났는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넷째, 이야기를 완전히 들어라.
1. 다람쥐가 집에 돌아온 후 이날 발생한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람쥐의 음식 모험기' 라고 썼다. 다시 한번 감상합시다. (사진에 따르면, 이야기, 음악 재생)
2. 작은 회색쥐는 다시 원래의 자신으로 돌아갔고, 작은 강은 달콤한 강이 되었다. 이 달콤한 강에서 무슨 재미있는 이야기가 일어날까요? 우리 돌아가서 좋은 친구와 화해하자, 알았지?
어린이 중반 활동 설계 프로그램 관련 문장;
★ 유치원 중학교 5 대 특집 행사 기획 방안.
★ 어린이 중급 최신 수업 계획 디자인
★ 유치원 중급 과학 활동 5 가지 디자인 프로그램.
★ 어린이 중급 수업 계획 디자인 선택
★ 중학생 수업 계획 디자인 백과 사전.
★ 유치원 중급 언어 교육 활동 5 가지 디자인
★ 유치원 중급 테마 활동 디자인
★ 유치원 중급 테마 활동 디자인
★ 유치원 중급 건강 활동 설계
★ 유치원 중급 스포츠 활동 5 대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