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삶의 여유를 묘사한 시
왕웨이의 『신의우』
나무 끝에 달린 무궁화 꽃은 산에 붉은 꽃받침이 달린다. 개울에는 사람이 없고, 차례대로 열리고 닫히고 있습니다.
왕웨이의 '가을 산거'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왕웨이의 '새소리'
사람이 한가할 때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었을 때.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Wang Wei의 "Weichuan Tianjia"
비스듬한 빛이 시골을 비추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이 돌아옵니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이 날아다니고 밀싹이 보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밭의 남편이 호미를 가지고 일하러 와서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 슬픔의 노래가 사라졌습니다.
Wang Jian의 "Tian Jia Xing"
남자의 목소리는 쾌활하고 여자의 얼굴은 쾌활하며 사람들은 작별 인사에 대해 불평하지 않습니다. 5월은 덥지만 밀바람은 청명하고 처마 위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윙윙거린다. 야생 누에는 누구도 잡을 수 없는 고치를 만들고, 나방은 나뭇잎 사이에서 펄럭인다. 밀을 수확하고 비단이 축에 오르면 관리들은 잃을 것이 충분히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몸으로 돌아갈 입구를 기대하지 말고, 노란 송아지를 도시에 팔지 마십시오. Tian 가족의 음식과 의복은 풍부하지 않으며 현문이 보이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장지의 '야생의 옛 노래'
가난한 늙은 농부는 산에 살면서 3~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이 커서 먹을 수 없어서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텅 빈 방에서 괭이질을 하고 쟁기질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수확하라고 합니다. Xijiang Jia 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습니다.
Nie Yizhong의 "Shangtian Family"
2월에 새 비단을 판매하고 5월에 새 곡물을 판매합니다. 눈 앞의 상처는 치료하되 마음속의 살은 도려낸다. 왕의 마음이 빛의 촛불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Qiluo 연회를 처리하지 않으면 탈출구의 빛을 가져갈 것입니다.
Wei Yingwu의 "Guan Tian Jia"
가벼운 비는 새로운 꽃을 피우고, 천둥소리는 곤충을 놀라게 합니다. Tian 가족은 며칠 동안 자유를 얻었고 농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젊고 강한 자들은 모두 야생에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은 고통받지 않으며, 영양분은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으며 코비는 아직 거기에 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은 음식과 돈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Du Xunhe의 "산속의 과부"
남편은 군인 때문에 Pengmao를 옹호했고 그의 린넨 옷과 사원은 불에 탔습니다. 뽕나무를 버려도 세금을 내야 하고, 밭이 황폐해도 묘목을 모아야 합니다. 때로는 산나물과 뿌리를 따서 삶기도 하고, 잎사귀로 장작을 돌려서 요리하기도 합니다. 산이 아무리 깊어도 코비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Wang Wei의 "Weichuan Tianjia"
비스듬한 빛이 시골을 비추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이 돌아옵니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과 울새가 밀싹을 자랑하고 있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합니다. 밭의 남편이 호미를 가지고 일하러 와서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진다.
왕웨이의 '봄 목가적'
집 안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합니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컵 앞에 서면 갑자기 무력감이 느껴지고, 멀리서 온 여행자의 우울함도 느껴진다.
"옛 친구 마을 방문" - 맹호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Du Fu의 "Sui Yan Xing"
Suiyun은 황혼이고 북풍이 불고 Xiaoxiang Dongting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날씨가 춥고 어망이 얼면 기러기를 쏘지 말고 뽕나무 활로 노래하라. 작년에는 쌀이 군대에 비쌌는데, 올해는 쌀이 싸져서 농민들이 큰 피해를 입는다. 의욕이 넘치는 관료들은 술과 고기에 지쳤고 이 세대는 공허하다. 초나라 사람들은 새보다 물고기를 더 귀하게 여기므로 난페이훙을 헛되이 죽이지 마십시오. 남자와 여자는 어디에서나 서로 시시덕거리고, 친절과 인내하는 사랑을 끊고, 지세와 평범함을 되돌려준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개인 주물을 잡는 데 돈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납, 주석, 청동도 허용됩니다. 조각 점토는 가장 구하기 쉬운데,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외모와 맞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진다. 만국의 성벽에 나팔이 울리니 이 슬픈 노래는 언제 끝날 것인가?
Wen Tingyun의 "불타는 노래"
일어 서서 남산을 바라보면 산과 들판이 불타고 있습니다. 붉은 노을이 꺼진 듯, 짧은 불꽃이 다시 연결된다. 바위를 향해 표류하며 천천히 녹색 벽에 도달합니다. 바람이 불면 멀리서 붉은 처마가 빛난다. 내 옆에 있는 이웃은 또렷하게 말을 할 수 있고, 나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추 나라가 더 관례적이어서 쌀을 태우는 것을 "하오티안"이라고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콩나물과 벌레들이 우글거리고, 울타리에 핀 꽃들은 집 역할을 합니다. 돼지들은 버려진 우리로 돌아가고, 닭들은 광장에서 기장을 쪼아먹습니다. 새해에는 비가 내리고 맑은 날씨가 찾아오며 경주 소리가 곳곳에서 들립니다. 돈을 쥐면 사람들이 알려줄 것이고, 타일을 두드리면 숲속에서 소리가 들릴 것이다. 산에서 점을 치고 뽕대추나무 아래로 돌아왔다. 흰 풀밭에 불을 날리면 허리의 낫에 사탕수수가 비쳐집니다. 바람이 참나무 잎 안개를 몰아내고, 참나무가 산을 잇는다. 구름 바깥에는 별이 빛나고, 날아다니는 불씨는 계단 앞에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누워서 신음하고 재채기를 했고, 까마귀 소녀는 번영하는 삶을 저주했습니다. 녹색미인이 공과세로 쓰일 줄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판청다의 <사계목가잡화(1)>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은 드물고 흰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판청다의 『사계절 목가 잡다(2)』
낮에는 밭에서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기르는 마을 아이들은 각자 자기 일을 책임진다. 사무.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함정 깨기 ---- 안수
봄회에 제비들이 오고, 청명절에는 배꽃이 뒤쳐진다.
연못에는 녹색 이끼가 3~4개 있고, 잎사귀 밑에 꾀꼬리가 1~2개 있다.
해는 길고 날아다니는 고양이는 가볍다.
오디 따기 길에서 그녀를 반갑게 맞이하는 동쪽 이웃의 매력적인 미소 동반자.
오늘 잔디싸움에서 이겼기 때문에 어젯밤에는 잠을 잘 잤는지 궁금합니다.
미소는 두 얼굴 모두에서 나옵니다.
염숙——북송의 유명한 재상이자 시인, 시집 제목은 '주어자' 2. 현재의 편안한 생활에 대한 만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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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 지나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까지 기다려 국화를 가져오세요
2.
Wang Wei의 "가을 황혼의 산 거주"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로 늦춰졌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3.
왕웨이의 시집
작별 인사
나는 말에서 내려 와인을 마시고 어디 있느냐고 물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을 품고 남산 변경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흰 구름이 끝이 없다면 다시 묻지 마세요.
장오귀를 산으로 보내다
슬픔 속에 너를 보내리니 누구에게 돌려보내겠는가?
며칠 동안 손을 잡고 먼저 옷을 털어낸다.
동산에는 가시덤불을 쓸어주는 데 쓰는 초가집이 있다.
떠나주신 관계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은 마음에 어긋나는 일입니다.
Qi Wuqian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작별 인사로)
성시대에는 은둔자가 없으며 모든 영웅 정신이 돌아 왔습니다.
그래서 동산에서 온 손님은 Caiwei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왕의 문(금으로 만든 문)에 도착하자마자 내 문이 너무 멀어서 잘못됐다고 말했다.
찬 음식은 강회에서 쓰고, 봄옷은 징뤄에서 꿰맨다.
장안로에 와인을 놔두는데 (하나는 장안로, 하나는 장안정으로 보내보내는 것) 내 뜻에 어긋난다.
걷다 보면 그 위에 계수나무와 계수나무가 떠 있고, 곧 가시나무 잎사귀가 휘날린다.
저 멀리 나무들이 여행자를 이끌고, 고립된 마을과 도시에 빛줄기가 쏟아진다.
내 계획이 적합하지 않다면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Lantian Mountain Shimen Jingshe
석양이 아름답고 산과 강이 아름답고 떠 다니는 배는 바람을 믿습니다.
이상한 것에 대한 탐구(하나는 재미를 위한 것이고 하나는 보내는 것) 멀게 느껴지지 않는 것은 운명 때문이다(하나는 구하는 것) 출처가 빈약하다.
저는 멀리서 윤목수를 좋아하지만(하나는 추이) 처음에는(하나가 옌) 길이 다를까 의심스럽습니다.
안(제1저자)은 청나라의 흐름을 잘 알고, 가끔 앞산과도 인연을 맺는다.
배에서 내려 라이트 전략을 펼치는 게 정말 편하다.
노승 4~5명이 소나무와 편백나무 그늘을 즐기고 있다.
범천림(One Zuo Fang)에는 아직 새벽이 오지 않았고, 밤의 Zen Mountain(One Zuo Xin)은 더욱 조용합니다.
다오신지(一zuoyou)는 나무꾼에게 세상사를 묻는 양치기 소년이다.
창린(우물)에 머물면서 향을 피우고 야오매트 위에 누웠다.
시냇물 향기가 사람의 옷을 씻어주고, 산 위의 달은 돌담에 비친다.
두려움과 오해를 다시 찾고, 더 명확하게 알아보세요.
웃는 얼굴로 타오위안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보너스를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칭시
황화천에 들어갈 때 칭시 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양(Yi Zuo Yan) 떠 있는 물에는 마름이 가득하고 물이 맑고 맑습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청천(一작명)은 너무 무관심하다.
바위 위에서 기다리시면 낚시가 끝납니다.
4. "귀가와 들판 생활에 관한 다섯 편의 시"
하나:
저속한 운율과 공통점이 거의 없습니다 세상과 사람의 본성은 언덕과 산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13년 동안 사라졌어요.
연못 속의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자신들의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광야를 열고 겸손한 마음으로 동산으로 돌아오라.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3. '편안한 환경에서 사는 것이 좋지 않다'를 표현한 고시는 무엇입니까
'편한 환경에서 사는 것이 좋지 않다'를 표현한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슬픔 속에 태어나 안식하고 행복하게 죽다 - 『맹자고자 2세』
2. 들어가면 무기력해지고,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고, 나라가 망하게 된다. - "맹자 고자 2세" "
3. "7가지 법칙. 배움의 격려" 왕바오치
공부하는 길은 돈이 많이 들고, 무인도에는 이상한 광경이 있다
예로부터 훌륭한 인재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나는 항상 잘 생긴 청년이었습니다.
책 산의 멋진 풍경은 길입니다.
낭만자는 기꺼이 남에게 뒤쳐지고, 공기은행은 귀족보다 훨씬 앞서는 법이다.
4. "송시. 당나라 황창 선사의 당당 법문에”
세상의 번뇌를 없애는 것은 매우 어려우므로 밧줄을 꽉 잡고 무엇인가를 하라.
뼛속까지 시린 추위를 겪지 않고 매화향기를 맡을 수 있는 방법
5. '세상을 향한 경고'의 부지런한 장
밭이 있어도 가꾸지 않으면 창고가 텅 비고, 책을 읽지 않으면 후손은 어리석게 됩니다.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젊은이들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나이가 들면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하게 된다.
책은 써보고 나서야 후회가 되고, 겪어보기 전까지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10년 동안 한 문장도 쓰지 못한 채 벤치에 앉아 있어야 한다.
지혜는 부지런함에서 나오고,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나온다.
책산에도 길이 있고, 노력이 길이고, 배움의 바다에 끝이 없고, 노력이 배이다.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6. 송나라 구양수의 『오대역사 영관전 서문』
우후! 부침의 원리를 운명이라 부르는데 그것은 인간사의 문제가 아니다! 원래 장종이 천하를 얻은 이유는 천하를 잃은 이유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 장군 시언은 장종에게 화살 세 개를 주면서 “양아, 나에게 적이 있고, 안왕이 내가 세웠다. 거란과 나는 형제다. 우리는 모두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 진은 양에게 돌아갔다. 나는 이 세 가지를 싫어한다. 그것을 기억하는 것이 아버지의 야망이다!" 나중에 군대를 사용하면 몇 명의 병사를 보내 절을 고소하고 목표물을 물어 가방에 담아 앞으로 들고 가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연의 아버지와 아들인 방칠희는 양나라의 군주와 신하들의 지도자들에게 편지를 쓰고 종묘에 들어가 목표를 조상들에게 돌려주어 그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했다고 할 수 있다. 웅장한! 구우를 멸하고 천하를 안정시키자 밤에 한 사람이 소리를 지르니 반란자들이 사방에서 동쪽으로 돌진하여 도적들이 눈에 띄기 전에 왕과 신하들이 서로를 바라보며 헤어졌다. 그들이 어디로 가는지 몰랐습니다. 하늘에 맹세하고 머리를 자르고 옷깃을 적시고 통곡하는 것은 얼마나 나쁜 일인가! 얻기는 어렵지만 잃기는 쉽다? 성공과 실패의 흔적은 모두 남에게서 나온다는 게 사실일까요?
『책』에는 “충만함은 해로움을, 겸허함은 유익함을 준다”고 한다. 걱정과 수고는 나라를 살리고, 여유와 머뭇거림은 몸을 망친다. 그러므로 번영할 때는 천하의 어떤 영웅도 이에 맞설 수 없고, 쇠퇴할 때에는 수십 명의 배우가 갇혀 죽고 나라가 망하여 세상을 웃게 한다. 남편의 불행은 사소한 일에도 쌓이고, 지혜와 용기도 종종 익사에 갇히는 경우가 많다. 그는 "영관 전기"를 썼습니다.
참고 자료
고대 시 웹사이트: http://so.gushiwen.org/search.aspx?value=%E4%BA%94%E4%BB%A3%E5 %8F%B2%E4%BC%B6%E5%AE%98%E4%BC%A0%E5%BA%8F 4. 어려운 시대에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없는 기분을 표현한 시
달빛밤 처남을 추억하다
(당나라) 두보
수비대 북소리가 행인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린다 가을.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고향에는 달이 밝네요.
형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는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고, 군대도 정지되지 않았다.
이 시는 당나라 수종 건원 2년(759) 가을, 진저우(秦州)에서 두보(杜寶)가 지은 시이다. 천보 14년(755년)에 안석의 난이 일어났다. 건원 2년 9월, 안록산과 석사명이 군대를 이끌고 범양에서 남쪽으로 가서 변주를 함락시키고 서쪽으로 산동으로 진군했다. 그리고 허난은 둘 다 전쟁 중이었습니다.
당시 두보의 남동생 중 몇몇은 전쟁으로 인해 서로 의사소통이 불가능하여 이 지역에 흩어져 있었고, 이는 그의 강한 걱정과 그리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시는 당시 그의 생각과 감정을 진솔하게 기록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