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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음악에 관한 시

1. 해와 달에 관한 고대 노래와 시가 많이 있습니다.

1. 밤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초승달이 밝게 빛날 것입니다. 2. 밝은 달은 그림자를 밝히고, 별자리는 곧고 울퉁불퉁하다. 3. 동팅 호수 중앙에 가을 달이 떠오르고 파도가 녹은 금과 같습니다. 4. 혼자 강탑에 올라가면 생각이 막연하고 달빛은 물 같고 물은 하늘 같다. 5. 차가운 나무는 하늘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고, 격랑의 흐름 속에 석양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6. 해는 그림자와 함께 붉게 지고, 바람은 파도 없이 푸른색을 유지한다. 7. 능선 위의 맑은 구름은 모직 모자로 덮고, 이른 아침에는 나무 꼭대기에 구리 제물을 걸어 놓습니다. 8. 떠오르는 태양은 푸른 산에 닿고 맑은 구름은 푸른 연못 위에 덮입니다. 9. 반짝이는 파도는 수천리를 따라가지만 봄강에는 달이 없다. 10. 물 위로 지는 해의 광선이 퍼지고 강물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물의 절반은 붉게 물든다. 11. 얼음바퀴는 하늘에서 비스듬히 굴러가고 강은 차가운 빛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12.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13. 술을 마신 후 왕을 위해 꼭대기에 올라가서 지는 해를 바라보며 춤추는 알약을 감상하세요. 14. 해가 다시 빛나고 조수를 맞이하고, 구름이 비를 몰고 오고, 이이가 시인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습니다. 15. 강한의 빛은 수천 마일의 눈을 바꾸고, 가을에는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의 향기가 수천 개의 산에 닿습니다. 16. 사막에 외로운 연기가 곧게 피어오르고, 긴 강물에 해가 지고 있다. 17.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어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됩니다. 18. 밝은 달은 언제 뜨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19.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도 차고 기울느니라. 20.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21.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들어라. 22.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그게 다예요. 2. 중국 10대 고전 고대가요 포함

중국 10대 고전 고대가요 1.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이 노래는 원래 우리나라 최초의 진나라 음악 모음집인 “마법의 비밀”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음악".

책에는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은 원래 1절만 있었는데 당나라 때에는 절을 나누지 않고 같은 노래를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송나라에서는 '높은 산'을 4개 구간, '유수'를 8개 구간으로 나누었습니다.”

2. '광링산'은 '광링지시'라고도 합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악보는 『마법의 비밀음악』에서 찾아볼 수 있다.

책의 편집자에 따르면 이 계보는 수나라에서 당나라에서 송나라로 이어져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광링산(Guangling San)"의 주제는 고대 "Nie Zheng의 한왕 암살 노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한왕에게 무고하게 살해된 도공이 복수를 하기 위해 암살이 실패한 뒤 한궁에 잠입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 그는 피아노를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 산으로 도망갔다. 그는 다시 한 번 궁궐에 몰래 들어가 피아노를 연주하다가 한왕을 찔러 죽였다. 그것. "광링(Guangling)"은 광링(지금의 강소성 양저우) 지역에 퍼진 진 음악을 의미하고, "삼(san)"은 조, 음, 굴을 의미합니다.

3. '평사에 떨어지는 거위' 이 노래는 명나라 때 '평사에 떨어지는 거위'라고 불렸다. 악보는 "Guyin Zhengzong" 악보 컬렉션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의 선율은 기러기의 사라짐과 출현을 통해 하늘을 맴도는 기러기 떼의 모습을 그려내 눈길을 끈다. "Tianwenge Qinpu"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가을 공기는 높고 바람은 잔잔하며 모래는 평평하고 구름은 수천 리를 이동하며 하늘은 날고 있습니다.

``모래 위에 떨어지는 기러기'는 비교적 늦게 등장했지만, 이시가 가장 널리 유포된 작품 중 하나이다. 지난 300년 동안 이 작품을 출판한 피아노 악보는 거의 100가지에 달합니다. 널리 유포되는 이유는 선율이 부드럽고 아름답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관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참신하고 독특한 표현기법 때문이기도 하다.

4. '매화삼송'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매화의 하얗고 향긋하며 내한성을 활용하여 도덕성이 높은 사람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음악의 전반부는 조용하고 편안한 배음 선율을 연주하며 매화의 고귀하고 고요한 정적을 보여주고, 빠른 후반부는 매화의 거침없는 역동성을 표현합니다.

전후의 두 섹션은 음색, 멜로디, 리듬이 전혀 다르며 뚜렷한 대비가 있습니다. 같은 노래의 배음선율이 서로 다른 엠블럼 위치에서 세 번 반복되므로 "Three Nongs"라고 합니다.

기존의 <세매화> 악보는 <마법비악보>(1425년판)에 처음으로 수록되었다. 5. "Ambush from Flying Daggers" 역사를 주제로 한 대규모 비파곡입니다.

언제 작곡됐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결론이 나지 않았다. 그 자료는 당나라 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백거이(772-846)가 지은 유명한 장시 《비파행》에서 작가 백거이가 치열한 전투 장면을 표현하는 비파 음악을 들었던 것을 알 수 있다.

이 작품의 기존 악보는 1818년 화추평(Hua Qiuping)이 편찬한 "비파행(Pipa Xing)"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이 음악은 기원전 202년 추한 전쟁의 마지막 전투를 묘사합니다.

한군은 사방에서 매복대형을 동원해 초군을 격파했다. 항우는 오강에서 자살했고 유방은 승리했다. 명말 청나라 초 『사조당기』의 『당비파전』에는 비파 연주자 당영이 한때 『초한』의 한곡을 연주한 기록이 있다. : "두 군대가 결전을 벌일 때 그 소리가 천지를 뒤흔들었습니다. , 기와가 날아다닙니다.

천천히 보면 금북소리가 들립니다. , 검과 석궁, 그리고 사람과 말의 소리... 처음에는 듣는 사람을 흥분시키고, 겁에 질려, 울지 못하게 만든다."

'비행 단검의 매복'이 널리 퍼지고 있다. 전통 비파음악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6. "Sunset Drums" 아름답고 부드러운 선율이 돋보이는 서정적이고 자유분방한 곡으로 다양한 비파 주법을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음악적 형식에서는 팽창, 수축, 국지적 증감, 고음역과 저음역의 변화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곡 전체를 전개한다. 이 노래는 널리 유포되어 고대 비파음악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악보의 최초 사본은 1875년에 작성되었습니다. 1925년경 상하이 다통 앙상블은 이 작품을 실크와 대나무로 만든 음악 작품인 "봄의 강화 달빛 밤"으로 각색하여 움직임과 고요함, 거리와 가까움, 감정과 풍경을 통해 다채로운 장면을 결합했습니다. 이러한 조합은 음악 전체에 레이어를 풍부하게 해주고, 클라이맥스가 두드러지며, 음악에서 표현되는 시적이고 그림 같은 표현이 매혹적이다.

7. "어부와 나무꾼의 질의응답" 이 노래는 음악사상 30가지가 넘는 버전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가사를 동반한다. 기존의 계보는 명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푸른 산과 푸른 바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부와 나무꾼의 모습을 통해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에 대한 경멸을 표현한 음악입니다. 음악은 어부와 나무꾼의 대화 형식을 취하며, 상승하는 멜로디는 질문을 나타내고 하강하는 멜로디는 대답을 나타냅니다.

선율은 우아하고 거침없으며 어부와 나무꾼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태도를 보여준다. 진설초진(秦雪船金)에서 말했듯이, “교교교(橋橋橋)의 음악은 심오한 의미와 자유롭고 쉬운 표현을 갖고 있으며, 장엄한 산, 물의 바다, 도끼의 양철 소리, 노의 노래는

문답 코너로 가면 산과 숲이 생각난다. 8. '후가십팔' 이 노래는 동명의 고대 시를 바탕으로 한 곡이다. 이 가사는 남송(南宋) 주희(朱熙)의 『초송후』에 처음으로 실렸다.

족보는 '대호가'와 '소호가' 두 가지가 있다. 호가는 원래 우리나라 북부 소수민족의 관악기로 음량이 크고 군악에 사용되어 명성을 높였습니다.

'호가십팔'에 반영된 주제는 '문기한귀귀'의 유명한 이야기이다. 한말 전쟁 당시 채연(즉, 채원기)은 사이에서 살았다. 십이년 동안 흉노. 그녀는 좌헌왕과 결혼했지만 고향을 몹시 그리워했습니다.

조조는 자신을 본토로 데려가려고 사람을 보냈을 때 두 아이를 두고 떠나는 것을 꺼려했고, 이별의 아픔도 함께 느꼈습니다. 시인 리신(Li Xin)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여채(Nv Cai)가 호가의 소리를 내었고 그녀는 그것을 8박자로 연주했습니다.

호족은 풀밭에서 눈물을 흘렸고, 한사신들은 가슴 아픈 한숨을 쉬었습니다. 시인 용우는 "두산인들이 호가를 연기하는 것을 들으며"에서 이 모순의 가장 예리한 장면을 포착한다. the Hu'er."

이 곡은 성공적으로 성공했다. 이런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 게 정말 감동적이다. 9. "한궁의 가을 달" 이 작품은 두 가지 대중적인 연주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정(鄭) 곡이고 다른 하나는 유천화(Liu Tianhua) 선생이 전수한 이호 곡입니다.

이 노래는 고대에 억압받던 궁녀들의 억울함과 슬픔을 표현하고, 그들의 불행한 경험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자 만든 곡입니다. 정악의 연주는 창법, 글라이딩, 프레싱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며, 스타일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속도가 느리고, 활이 섬세하고 변화무쌍한 경우가 많습니다. 음악의 간헐적이고 간헐적인 다양한 복합기법의 사용은 궁녀의 애절하고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며 깊은 예술적 매력을 지닌다.

10. "봄에 흰 눈" 춘추시대 진국의 시광이나 제국의 유연자가 지었다고 한다. "봄과 하얀 눈"의 이야기.

3. 악기에 관한 시

악기에 관한 시:

1. 수천 번 부르면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고 나옵니다. ——백거이의 '비파놀이'

2.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봄바람을 타고 뤄시를 가득 채운다. —— 이백 "봄밤 뤄청에서 피리를 듣다"

3. 갈대 피리를 어디서 연주할지 모르겠고 모든 사람들이 하룻밤에 고향을 찾고 있습니다. ——Li Yi "밤에 Shoujiang City에서 피리를 듣습니다"

4. Qiang 피리는 왜 버드 나무를 비난해야합니까? ——Wang Zhihuan의 "Liangzhou Ci"

5. 24개의 다리 달밤에 미인이 나에게 피리 연주를 가르칠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두무의 "양주 한추오 판사에게 보냄"

6. 아무 이유 없이 50개의 비단줄이 있는데, 각 줄과 한 줄은 과거를 반영한다. ——Li Shangyin의 "Jin Se"

7.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왕은 결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8. Tianshan 산맥에 눈이 내린 후 바다는 바람이 불고 추워서 곳곳에서 피리를 연주하며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Li Yi "북방 원정에 합류" 4. 고시를 사용하여 고대 노래를 설명합니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하는데 세상에 몇 번이나들을 수 있습니까

큰 줄이 시끄러워 마치 비가 쏟아지고, 작은 줄이 속삭이고, 요란한 줄이 연주되고,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지는구나

다음은 발췌 Bai Juyi의 "Pipa Xing"에서

긴 통화가 시작됩니다. 그가 나왔을 때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렸습니다.

곡이 만들어지기 전, 회전하는 축에 의해 튕겨지는 현의 서너두 개의 소리는 감상적이다.

마치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는 듯 현악기가 소리와 생각을 뭉개버린다. (자신의 야망을 이루지 못함 : 의미)

눈썹을 치켜 뜨고 편지의 격식을 이어가며 마음 속 무한한 말을 전한다.

가볍게 모아 천천히 비틀었다가 다시 따서 처음에는 '네온상'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유야오'(유야오 1번 : 녹색허리)라고 불렀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 같다.

시끄럽고 뒤죽박죽된 총알, 옥판 위로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들.

Guan Guan의 꾀꼬리는 꽃의 바닥이 미끄러워서 Youyan Spring의 얼음 아래로 들어가기가 어렵다는 이야기입니다.

얼음 스프링은 차가워서 현이 응축되어 응축수가 소리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은병이 물에 터지고, 검과 총을 들고 있는 기병대가 돋보인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뽑아낸 현을 세심하게 그려냈고, 네 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낸다. 5. 고대 노래와 변방 시

변방 시 양주 시(당나라) 왕한 빛나는 포도주 잔, 당장 비파를 마시고 싶다.

전장에서 술에 취해 누워도 웃지 마세요.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옛날에 군대에서 여행을 떠난 Li Qi는 낮에는 산에 올라 봉화가 발사되는 것을 지켜보고, 황혼에는 강가에서 말을 마셨다.

행인들이 바람과 모래밭에서 몸싸움을 벌이고 있고, 비파 공주는 원망이 가득하다. 캠핑을 하면서 수천 마일을 가도 성이 없고, 사막 곳곳에 비와 눈이 내린다.

호옌은 밤마다 울며 날아갔고, 호이는 눈물을 흘렸다. 아직도 옥문이 가려져 있다는 말을 들으면 목숨을 버려야 한다.

매년 전쟁의 뼈가 외부에 묻혀 있지만 포도가 한씨 가문에 들어가는 모습은 드물다. Cong Jun Xing Wang Changling Qinghai Changyun 어두운 눈 덮인 산, 멀리 Yumen Pass가 보이는 외로운 도시.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관산월이백(Guan Shan Yue Li Bai) 광활한 운해 가운데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릅니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족은 흰 길을 따라 내려왔고, 호족은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원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얼굴로 국경도시들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플러그 아래에 6개의 노래가 있습니다. (하나 선택) 이백 5월에 산에 눈이 내리는데 꽃은 없고 추울 뿐입니다.

피리 소리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새벽에는 금북을 치며 싸우고, 밤에는 옥안장을 품에 안고 잠을 자라.

나는 허리에서 검을 내려 놓고 누란을 직접 죽일 의향이 있다. 왕지문조의 송시 옌타이를 바라보던 손님들은 겁에 질려 있었고, 북소리와 북소리는 한장군의 진영을 시끄럽게 만들었다.

수천 마일의 차가운 빛은 눈을 만들고, 삼면의 새벽은 위험한 신호를 만듭니다. 전장의 봉화는 달과 연결되고, 해변의 구름과 산은 기성을 품는다.

비록 청년이 펜던지는 관료는 아니지만 그래도 공덕상 긴 술을 요구하고 싶어한다. 성 밖으로 나가는 시 9편(1개 선택) 두보: 활을 당길 때는 힘을 뽑아야 하고, 화살을 쓸 때는 길이를 써야 합니다.

사람을 쏘려면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세요. 사람을 죽이는 것에도 한계가 있고, 모든 나라에는 국경이 있다.

영묘의 침입을 통제할 수 있다면 어떻게 더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을까요? Juncheng Early Autumn Yan Wu 어젯밤 한관에 가을 바람이 들어왔고 서쪽 산의 새로운 구름 옆에 달이 가득 찼습니다.

날아다니는 장군들에게 오만한 포로들을 쫓아내라고 촉구하지만 말들을 전장으로 돌려보내지는 마세요. 밤에 수향시에서 피리를 들다 리이 회일봉 앞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수향시 밖의 달은 서리처럼 보입니다.

갈대피리를 어디서 연주해야 할지 모르겠고, 고향을 보기 위해 밤새 행진해야 한다. 성의 두 번째 노래 (두 노래) Lu Lun 숲의 풀이 바람에 겁을 먹고, 장군은 밤에 활을 당깁니다.

하얀 깃털을 찾아봤는데 돌 가장자리 사이에 없어졌네요. 기러기는 달빛 아래 높이 날아오르고, 찬유는 밤에 도망친다.

청기를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칼을 덮었다. Zheng Ren은 Liu Zhongyong을 원망했습니다. 매년 Jinhe River가 Yuguan으로 돌아 왔고 말과 칼 고리가 법원으로 보내졌습니다.

세 번째 봄에는 녹색 무덤에 하얀 눈이 다시 내리고 수천 마일의 황하가 흑산을 돌고 있습니다. 안문 지사 축하합니다 검은 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하겠다고 위협하고 갑옷의 빛이 태양의 황금 비늘을 향해 빛납니다.

홍홍빛과 밤보라빛이 물씬 풍기는 가을하늘에 트럼펫 소리가 가득하다. 이수강 근처에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서 있지만, 짙은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황금 단상에서 당신의 호의를 보고하고 옥룡이 당신을 위해 죽을 수 있도록 지원하세요. Longxi로 여행하는 Chen Tao는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Xiongnu를 쓸어 버리겠다고 맹세했으며 Hu Chen은 밍크 비단 5000개를 잃었습니다.

무정강가의 불쌍한 뼈들은 봄의 내실 꿈 속의 뼈들과 같습니다. 계해, 조송, 택국강산이 전쟁 지도에 들어갔을 때, 백성들은 어떻게 Qiao Su와 화목하게 살 수 있습니까?

왕 때문에 후작을 만든다는 얘기는 하지 마세요. 한 장군의 공적 때문에 수천 개의 뼈가 말라버릴 것입니다. 변방의 시 감상 * 사신이 도성에 들어갈 때 저자 : Cen Shen 고향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길이 멀고 소매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우리는 펜과 종이 없이 곧 만날 것이지만, 여러분이 평화의 메시지를 보내주리라 믿습니다. 간략한 분석: 북경으로 돌아오는 사신을 길에서 만났을 때 가족들에게 그를 그리워하지 말라고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지만 시인을 통해 표현하면 그 내용이 더욱 깊어집니다. 특히 문장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슬픔이 담겨 있다는 느낌을 준다.

무정강가의 불쌍한 뼈는 마치 봄의 내실 꿈속의 뼈와 같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전쟁으로 인한 불행을 고발한 시입니다. 누구나 읽고 나면 슬픔을 느끼게 됩니다! * Deng Youzhou 대만 노래 저자 : Chen Ziang 이전에는 고대인이 없고 이후에는 신인이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참고 유주 테라스(Youzhou Terrace): 연 테라스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연나라 조왕이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지은 황금 테라스라고 합니다. 이전 위치는 현재 베이징 다싱 현에 있습니다. 오측천장수원년(696년)에 대한 간략한 분석, 거란 이진중이 반란을 일으켰고, 오측천은 건안왕 오유이에게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도록 명령했고, 진자앙은 군대와 참모를 호위하여 북동쪽 국경.

오유이는 군사사무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고, 진장의 조언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기각되자 유주탑으로 가서 답답함을 토로했다. 시 전체는 넓은 마음과 관대하고 슬픈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현재의 상황에 대해 감상적이며, 과거와 현재에 대해 슬프게도 그 구상, 추진력, 생각과 감정은 사람들에게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수천년 동안.

* 관산월(Guan Shanyue) 작가: 리바이(Li Bai) 천산산맥, 광활한 운해 사이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 Yumen Pass를 가로질러 바람이 수만 마일을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투의 원인은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수비대 손님들은 국경마을을 바라보며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에 슬픔이 가득하다. 높은 빌딩은 이 밤과 같아서 한숨만으로는 부족하다.

Yuefu의 "Hengchui Music"곡의 이름 인 산달에 주목하세요. 백등: 현재 산시성 다퉁시 동쪽에 백등산이 있습니다.

한나라 황제 유방이 직접 군대를 이끌고 흉노와 싸우다가 7일 동안 갇혀 있었다. 이 시를 간략히 분석하면 변방의 성곽의 풍경과 수비병들의 경험이 묘사되고, 수비병과 실종된 아내 사이에서 서로를 그리워하는 아픔이 깊어진다.

처음의 설명은 모두 달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을 중심으로 나머지 부분을 표현하고 예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 밤에 수향시에서 피리를 들으며 저자 : Li Yi 회일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수향시 밖의 달은 서리 같다.

갈대피리를 어디서 쳐야 할지 모르겠고 사람들은 밤새도록 고향을 찾고 있다. 참고: 서우장시(Shoujiang City): 정관 20년, 당태종이 직접 영주에 와서 투르크족의 항복을 받아들였으며, 여기서 '서우장성'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에서 항복 도시의 위치에 대해서는 서로 다른 의견이 있다.

Huile: 현의 이름, 원래 위치는 닝샤 회족 자치구 링우현 남서쪽에 있습니다.

우일레봉(Hile Peak): 우일레현 근처의 산봉우리. 이 Qijue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은 역사 전반에 걸쳐 낭송되어 온 유명한 시입니다.

서늘한 달과 갈대피리, 향수병 등이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으로 향수병의 그림을 이룬다. * 성을 떠나 저자 : 왕창령 진나라의 명월이 한나라를 지나고, 수천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휴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요새에서 나오다 : Yuefu의 "Hengchui Music"의 옛 제목.

드래곤 시티 : 왕 안시의 "당나라 백시 선정"의 송 버전은 루청으로 작성되었습니다. Dragon City는 Lulong City이기도 합니다.

용성비장군(Dragon City Flying General): 서한(西汉)나라의 유명한 장군 이광(Li Guang)을 가리킨다. 『한려광전』 기록에 따르면 이광은 유북평의 태수였으며 흉노는 그를 당나라 때 평주(平州)로 바꾸었다. 그의 자리는 현재 허베이 성 루롱 현 인 루롱이었습니다.

인산(陰山) : 서쪽의 허타오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샤오싱안링에 이르며, 현재의 내몽골 자치구에 걸쳐 있으며 한나라 시대에는 북쪽으로 자연적인 장벽 역할을 했습니다. 간략한 분석: 시인은 월자오관의 전형적인 환경을 파악하고 진한나라의 변방전쟁부터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극히 일반적인 방식으로 글을 썼으며, 역사상 유명한 장군들의 기억을 활용하여 조국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국경 문제를 진압하는 황실의 무능력.

시 전체가 웅장한 음악과 강력한 추진력을 갖고 있다. * 양주송(梁州松) 저자 : 왕한(王汪) 빛나는 포도주 한 잔,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바로 생각날 것이다.

그림 경은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습니까?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전투의 잔인함을 보여주며, 죽음을 집처럼 여기는 군인들의 낙천적이고 넓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을 슬프고 영웅적이며 고통이기도 합니다. 자기 조롱 * Liangzhou Ci 저자 : Wang Zhihuan 황하는 흰 구름 사이에 멀리 솟아 있습니다. 6. 나비연인에 관한 고전시

1. "나비연인": 달은 하얗고, 바람은 맑고, 꽃은 흩날리고, 스크린 창문의 초록빛은 이중 그림자 사이로 빛난다 . 밤이 깊어지면 온갖 사람들이 말문이 막히지만, 서쪽 건물에서는 여전히 책을 읽는 소리가 들립니다. 우리는 힘들 때나 힘들 때나 항상 옆에 있고, 그 길에서 서로 돕고 격려합니다. 어린 시절 연인들은 추측이 없으며 친한 친구입니다. 우리는 여러 봄 동안 밤낮으로 함께했지만 잉타이의 딸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연꽃이 물 밖으로 나올 때 나는 가장 고통스러운 상사병을 깨닫게 될 것이다. 잘생긴 유학자는 낭만주의형이고, 우아한 벽옥은 열정적이기도 하다. 우리는 꽃 앞과 달 아래에서 자주 만나며, 한 줌의 흙이 향기로운 산과 바다의 동맹이다. 아름다움은 의도된 것이든 의도하지 않은 것이든, 어떻게 하면 좋은 결혼생활을 이룰 수 있을까요? 중매인은 부모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커플을 동쪽과 서쪽으로 이깁니다.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웃으며 물어보세요. 우리는 삶과 죽음에서 어떤 증오도 없이 서로를 약속합니다. 이번 생에서 우리는 같은 운명을 공유할 기회가 없지만, 다음 생에서는 우리의 오랜 우정을 추억할 것입니다. 살아서나 죽어서라도 뭉치지 않으면 우리는 지옥길을 함께 걷게 될 것입니다. 두 사람은 나비로 변신해 우아하게 춤을 추며 서로를 끝없이 사랑했다.

2. '주잉타이 빅시안': "소녀는 세상을 동경하고 치루로 유학을 떠난다. 친구를 사귀고 소주에 가는데 온몸이 뮬란 같다. 그럴 수가 없다." 그를 따라 걸은 고대에 죽었고, 삶과 죽음은 기다림과 같으며, 집은 도교 사원이고 한 왕조의 화장대는 여전히 알려져 있습니다. 춘추사(春丘寺)처럼 해조류가 들려오고, 맑은 날에는 머리카락이 돌로 뒤덮이고, 구름 속의 하인이 황홀한 모습을 보인다."

3. "징시 대나무 가지시": "선비들은 황량한 테라스를 떠났고 봄바람은 해마다 야생 이끼를 낳았습니다. 산 위의 복숭아 꽃은 불처럼 붉었고 한 쌍의 나비가 또 날아왔어."

4. "나비": 작은 안뜰은 밝은 꽃과 잔디로 밝고 짧은 벽 위로 날아 가기 쉽습니다. 붉은 가지가 힘없는 듯 휘날리고, 흰 나비는 높이 솟아 애틋하다. 의로운 아내는 옷을 갈아입는다는 속담처럼, 자랑스러운 관리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는 꿈을 꾼다고 한다. 4시에 나는 당신을 존경하고 아름다움을 찾으러갑니다. 아름다운 여인의 옷깃과 소매 옆을 걷습니다.

: Butterfly Lovers는 Liang Shanbo와 Zhu Yingtai의 가슴 아프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말합니다. 지역마다 이 설화의 버전이 다릅니다.

Fengqiu 버전

Qingling Terrace는 Fengqiu 현에서 북동쪽으로 25마일 떨어진 Qingdui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국시대 송(宋)나라 강왕(康王)이 차를 타고 가다가 천성적으로 아름다운 뽕나무 따는 소녀를 보고 그녀를 첩으로 삼고자 하여 그 소녀가 부하 한평(汉平)의 아내임을 알게 되었다. 핑의 아내. 송나라의 강왕은 서씨를 보기 위해 청릉대(淸陵殿)를 지으라고 명령했는데, 서씨가 겁에 질려 이를 거부하는 노래를 짓고 한평(hanping)은 단상에 몸을 던졌다. 자살도 했습니다. 송나라 강왕이 두 사람을 따로 묻었는데, 두 무덤에는 각각 카탈파나무(아카시아나무라고도 함)가 밑부분에서 매듭이 나고 위쪽에서 가지가 서로 만나 있었다. 수컷 오리 한 마리와 수컷 한 마리가 나무 위에 앉아 애처롭게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나비연인의 전설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루난판

루난에 퍼진 ​​나비연인의 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줄거리는 전국에 퍼진 일반적인 이야기와 대략 유사하다. 그러나 나비 연인 이야기의 초기 버전은 서진 왕조의 것입니다. 여기의 전설은 Runan 버전에서 가장 독특하고 추가 연구 가치가 있는 일반적인 속담과 다릅니다. 양주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양산박과 주영태의 출생지, 조교가 맹맹맹맹한 동료가 된 조교, 양주의 인연이 있었던 홍뤄서원 등 루난에 상응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동급생들이 공부했고, 주잉타이(Zhu Yingtai)가 강제로 결혼한 마좡(Mazhuang)이 있습니다. Zhu Liang의 동급생은 함께 묻혔지만 함께 묻히지는 않았습니다. Zhu Liang의 무덤은 각각 자체 무덤이 있습니다. 현재 Runan에는 Liang Zhu가 공부했던 "Taizi Temple"이 있으며 "Hongluo Mountain"이라고도 불리며 한때 여기에 "Hongluo Academy"가 있었다고합니다. 양주(梁柱)가 물을 긷던 홍뤄산(紅樂山)의 전설적인 우물이 지금도 남아 있고, 우물 옆에는 '양주우물'이라는 글자가 적힌 명판이 있다.

참고 웹사이트: 바이두백과사전 - 양산보(梁山波)와 주잉타이(朱永台) 7. "고쟁"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인가

1. 양심월(梁所能)의 "정(梁)" 진정투(秦張圖) 절대곡, 맑은 노래를 부르는 옥기둥.

높이에 따라 줄이 끊어지고, 멋진 손가락으로 소리가 이어집니다. 광선에 머무는 소리만 들어도 차라리 그 얼굴이 옥 같다는 걸 알겠다.

2. 당나라 이단(Li Duan)의 '정(聲)을 들으며' 주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옥집 앞에서 수수한 손으로 금기둥을 연주한다. 그는 종종 실수로 현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당나라 백거이의 "최칠기녀와 그 정씨의 말을 들으며" 형형색색의 얼굴과 구름털이 옥탑에 앉아 열세줄 속에서 잠시 슬픔을 느낀다.

평군은 도수로 도망쳐 강저우 사마두에서 자살했다. 4. Tang Li Qiao의 "Zheng" Meng Tianfang의 트랙이 사라지고 You Chumiao가 연주하고 텐트에서 새 노래가 연주되고 무성음이 내려졌습니다.

6개의 문양은 주석을 본따서 3개의 재능을 기둥으로 배열했습니다. 서진의 음악을 듣지 마십시오. 치터에는 여전히 슬픔이 남아 있습니다. 옥해에는 슬픈 용이 울고, 밤에는 제비가 노래한다.

5. 원나라. 양웨이진의 『명정송』 평산에 깨진 무지개가 떨어지고 백조기러기들이 날아온다. 종을 못으로 박고 나무를 깎고 수천 개의 구슬을 흩뿌려 놓았습니다.

옥해에는 슬픈 용까마귀가 울고, 밤에는 제비가 노래한다. 환서하가 다시 왕으로 즉위하는 것뿐입니다.

고대인들은 왜 고쟁을 연주할 때 파편을 사용하지 않았나요? 고대의 피아노나 비파는 모두 비단으로 만들어져 질감이 부드러웠습니다. 오늘날의 금속 현과는 다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대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8. 고금 음악에 관한 문장

Cai Nuxi는 Hujia의 소리를 만들어 10~8박자로 연주했습니다.

외국인들은 눈물을 흘리며 잡초를 뽑았고, 한 사신들은 귀국하는 손님들을 향해 마음을 아프게 했다.

고대 수비대는 녹색이었고 봉화는 차가웠으며 황야는 무겁고 눈이 내렸습니다.

먼저 상줄을 닦은 다음 모퉁이 깃털을 닦으면 교외의 단풍이 충격을받습니다.

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남자 동선생은 산속의 선녀들의 존재를 엿듣게 된다.

아무리 늦어도 지금보다 더 빨라지고 감상하듯 앞뒤로 돌게 된다.

새들은 텅 빈 산에 흩어지고 모이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떠도는 구름은 흐리고 맑다.

신맛이 나는 어린 기러기는 밤에 떼를 잃어 후얼의 오이디푸스 목소리를 끊었습니다.

강은 고요하고 파도도 고요하며 새들도 노래를 그쳤습니다.

오순족의 고향은 멀리 떨어져 있어 슬픔과 슬픔이 가득하다.

조용한 소리가 음색을 바꾸며 갑자기 표류하고, 긴 바람이 숲비를 불어 기와가 무너집니다.

샘물이 바스락거리고, 나무들이 날아다니고, 야생 사슴들이 복도를 걷고 있다.

장안시는 동예원과 연결되어 있고 봉황 연못은 청수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재능있는 남자는 명예와 부에 관심이 없으며 밤낮으로 진을 들고 당신이 도착하기를 고대합니다. 9. 고쟁에 관한 시와 서문

고쟁에 관한 시 깨진 무지개가 평산에 떨어지고 백조기러기가 안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종을 못으로 박고, 나무를 깎고, 수천 개의 구슬을 무작위로 흩뿌린다. 옥해에는 슬픈 용이 울고, 밤에는 제비가 노래한다.

오직 환숙하만이 왕으로 복위되어야 한다. ---Yang Weizhen의 "Ming Zheng Music" Qin Zheng은 절대적인 음색을 뱉고 옥 기둥은 맑은 음색을 노래합니다.

높이에 따라 줄이 끊어지고, 멋진 손가락으로 소리가 이어집니다. 광선에 머무는 소리만 들어도 차라리 그 얼굴이 옥 같다는 걸 알겠다.

——Liang/Shen Yue: "Zheng" Zhou Lang의 관심을 끌기 위해 옥집 앞에서 금기둥으로 치터를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수. ——당나라/이두안: "정의 말을 들으며" 형형색색의 얼굴과 구름털을 지닌 옥탑에 앉아 있는 13현에는 슬픔의 순간이 있다.

평군은 도수로 도망쳐 강저우 사마두에서 자살했다.

---- Bai Juyi의 "Cui 일곱 매춘부 듣기" Meng Tianfang의 트랙이 사라지고 You Chumiao가 연주하고 텐트에서 새로운 곡이 연주되고 무성한 음색이 내려졌습니다.

——당나라/이교: "정" 밤에 오랫동안 부지런히 은정을 연주했지만 소심해서 빈 방으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Yu Ya의 "Autumn Nights" gt; "Spring Journey" ---리 바이 창가에서 햇빛을 즐기고 현악기가 수화로 연주하고 있습니다. 봄바람이 왕의 귀에 불어오는데, 이 노래는 '승천'이다.

--------------- "베이징 게스트하우스에서 정가의 소리를 듣다" 12현과 3현* ** 다섯 가지 음색, 각각의 소리는 마음만큼 멀리 있습니다. 당시 Xiang Xiu는 이웃의 피리를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Xi Zi의 시* ----------------------------------Qiongzhi를 바라보며 녹색, 봄의 따뜻함이 타오를 준비가되었습니다. 길은 포플러와 풀이 무성한 녹색이고, 치마에는 날아다니는 붉은색 무늬가 수놓여 있습니다.

위태로운 비를 떠올리며 가슴에 와 닿는다. 친탄에 이름을 지어주고 싶다면 친한 친구에게 지어주세요.

손가락의 은은한 향기가 현을 타고 날아가고, 부드러운 소리가 피아노의 언어를 전한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속에서 찬주안의 음악에 취해갈 수 있는 친한 친구를 찾습니다.

비단 하프에는 괜히 50개의 현이 있는데, 그 현 하나와 기둥 하나가 과거를 연상시킨다. Zhuang Xingxiao는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되고, 뻐꾸기에 매료된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합니다.

-- '진세' 리상인은 갑자기 강에 연이 부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씁쓸함과 애틋함을 느꼈다. 누구를 보내서 듣게 해야 합니까? 연기가 모이고 구름이 모이면 약속대로 샹링이다.

노래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요청하고 싶은데 아무도 볼 수 없고 봉우리가 초록색이다. —— Su Shi의 "Jiangchengzi"나비는 꽃을 좋아합니다. Yan Jidao는 장강 남쪽의 Yanshui Road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만나지 않고 장강 남쪽까지 여행했습니다.

잠잘 때의 황홀경, 잠잘 때의 멜랑콜리와 황홀경은 말할 것도 없다. 이 러브레터의 모든 세부 사항을 조사해 보면 거위는 뜨고 물고기는 가라앉지만 결국 아무런 증거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느린 현악에 의지해 이별을 고하는 마음은 진정기둥을 움직인다. 진현은 섬세한 손으로 늘어져 있고 귀중한 기러기는 서른 아홉 날아간다 - 하방은 바람으로 돌아가고 하녀는 날아 다니고, 추위는 진정 기러기에 들어간다 - 황금 집에있는 홍징 보 , 꾀꼬리가 능숙하게 노래하고, 느린 조율의 Zheng 기러기 - Zhao Xuzhaijiu 노래는 계속해서 검색되어 Qin Zheng과 기러기 전체를 ​​움직입니다 - Chao Ciying Bodhisattva Man Song은 Xiangjiang River의 노래를 연주합니다. , 그리고 소리는 Xiangbo의 모든 녹색을 씁니다.

열세줄의 가느다란 손가락이 깊은 증오를 전한다. 잔치에는 가을 물이 느리고 옥 기둥이 기울어지고 기러기가 날아갑니다.

마음이 무너지면 산눈썹이 낮아진다. Poppy Song Yan Jidao gt; Qulanqian 밖의 하늘은 물과 같아서 어젯밤에 기대었고 밝은 달이 하루의 시작에 있습니다.

보름달이 뜨면 사람들이 돌아오기를 기대한다. 나씨의 옷은 입기 전부터 향기롭습니다. 누가 그들에게 옛사상을 가르칠 수 있겠습니까?

현 조율에 대한 미움과 게으름에서 벗어나, 치터 앞에는 여전히 두 줄의 쓸데없는 눈물이 남아 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Bai Juyi)의 밤정(Night Zheng)은 밝은 달에 보라색 소매와 붉은 끈을 연주할 때 어둡고 우울한 느낌을 줍니다.

시안닝은 삼키는 소리가 멈추는 곳, 만의 깊은 느낌이 나는 곳을 뜻한다. 내가 커튼을 떠날 때 여전히 주석 치터가 동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뒤집어서 알아보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게 됩니다.

-- Lu Lun의 "Yao Meiren에게 연회가 주어진 후 Zheng Song" 여자의 거문고가 위험에 처해 있고 갑옷이 차가워지면 남편의 거문고를 그리워합니다. --Li Shangyin의 "Qianniu 장군을 궁으로 보내는 50운" Qi Se는 동양 성가를 연주하고 Qin Xian은 서양 음색을 연주합니다.

-- 이백의 "고대 스타일" - 540 만송정 아래 바람이 가득하고 이때 진나라의 음악 소리가 들린다. --Liu Yuxi의 "Injury Qin Mei Xing" 은정은 밤에 오랫동안 부지런히 연주되었지만 소심하고 빈 방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Yu Ya의 "가을 밤의 노래" 경쾌한 치터 소리가 여러분을 환영하고, Hu Le는 집으로 돌아온 남편을 애도합니다. 옆에 아름다운 여인이 없다면 요정의 매력과 사랑병의 눈물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상병' 꼿꼿이 서서 아무 생각도 하지 않으면 진정은 재발한다. --장구령의 "정(鄭)을 들으며" 고대에는 밝은 달이 사람들을 비추고, 옥정을 연주하기 위해 커튼이 열렸습니다.

--Chang Jian의 "고층 빌딩에서 밤에 정 연주" 귀중한 거문고를 벗겨 먼지로 덮고 비단 천막을 어둡게 하고 촛불로 칠합니다. - 요용의 "창녀가 궁궐에서 물러나다" 맑은 거문고가 머물고 푸른 구름이 드리워진다.

--이백의 "한단 남각에서 매춘부 구경" 애도 연이 날아가는 곳, 골목길과 포플러 절벽에는 항상 벚꽃이 걸려 있습니다. --Li Shangyin의 "무제 네시" 위층에서 여러 장면에서 신곡을 연주하면서 슬픈 줄을 몇 번이고 끊고 싶습니다.

후궁 장씨가 안개와 비를 들으며 나갔고, 하얀 파도가 뒤집어져 떠다니는 옥을 옮겼다. 내 쌍둥이 불사조 여물통을 불러 삼협 고아로 보내라.

당신과 함께 봄 노래를 부르면 딱따구리가 서리 나무로 날아갈 것입니다. --Su Shi의 "Ganlu Temple에서 Zheng 연주" 북쪽 창 아래에서 Zheng을 연주하면 맑은 소리가 밤에 슬프게 들립니다.

높은 현은 부러지기 쉽고 마음은 아프고 음악은 다루기 어렵습니다. --샤오강, "정 연주" 옥집 앞에서 수수한 손으로 정금의 밤나무 기둥이 울리고 있는데, 주랑의 관심을 끌고 싶지만 늘 실수로 끈을 튕긴다.

--리두안의 '정을 들으며' 정씨의 애도가 절실한 곳, 골목길에는 늘 벚꽃이 피어 있고, 절벽에는 버드나무가 매달려 있다. ------Li Shangyin의 "4 개의 무제시" 은색 갑옷이 얼음 위에서 50 개의 현을 연주하고 Haimen의 거위가 강한 바람에 휩쓸립니다.

오랜 친구 사이에 얼마나 많은 사랑과 원한이 있을 수 있습니까? 양쯔강의 첫 달은 배로 가득 차 있습니다. ------Yuan. "연 연주자에게 선물" ?si=9. 10. 해와 달에 관한 고대 시가 많이 있습니다

시 속의 태양 1. 해는 남동쪽에서 떠서 진씨 가문의 건물을 비춥니다.

( "한월 부 모상 상") 2. 산 뒤로 태양이 빛나고 황하가 사람들로 흐르고 있습니다. (Wang Zhihuan : "황새 탑 오르기") 3. 지리에는 산과 강이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 향기가납니다.

(두보: 'Quequatrains') 4. 해질녘이면 산은 멀리 있고 날씨는 춥고 하얀 집은 가난하다. (유창경: "스승님은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무십니다")) 5. 사막의 외로운 연기는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왕웨이: "요새 특사") 6. 이른 아침 고대사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장견: "포산사 뒤 선사(禪寺)에 새겨져 있다") 7.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른 것처럼 푸르다.

(바이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8. 수천 가구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습니다. (왕안시: "원리") 9.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독특하게 붉다.

(양완리: (새벽에 징자사에서 임자방 배웅)) 10.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나온다. : "천문산을 바라보다") 시 속의 달 1. 침대 앞 밝은 달빛이 땅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고향을 내려다본다. .(이백: "고요한 밤 생각") 2. 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으며 강 위에는 달이 맑다

(맹호연: "소건덕강") 3 .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로 빛나고, 맑은 봄 바위가 상류로 흐르고 있습니다. (왕웨이: "가을 산 거주") 4.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아 밤에 도망칩니다.

(루륜: '해저 노래') 5.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어 세 사람이 서로를 바라보게 하세요. (리바이: '달 아래서 혼자 마시기') 6. 그렇지 않으면. 몇 시간이면 달을 알 수 있으니 백옥판이라 부를 것이다. p>

(이백: "구랑월흥") 7.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Wang Wei: "Zhuli Pavilion") 8. 달이 뜨면 샘물에서 새들이 노래한다. /p>

(Wang Wei: "Birds Singing Stream") 9.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도 있다. 밀리고 쇠퇴한다(소시: "수이조송의 머리에 언제 밝은 달이 나타날 것인가") 10. 진나라와 한나라에 달이 밝다. 수천 리를 여행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