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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강을 걷는 시

1. 산강의 사랑을 담은 시

산과 강의 사랑의 시 1. 산과 강의 사랑을 담은 시

1 . "부춘 도착" "옌링 풍경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청나라 지윤은 봄 구름처럼 두껍고 연기처럼 가볍고 녹색은 강변까지 고르지 않습니다.

지는 해와 흐르는 물 아래 차양 아래 앉아 있으면 배를 타고 싶어지는 느낌이 든다. 번역: 봄구름처럼 두껍고, 가느다란 연기처럼 가벼우며, 길고 짧은 푸른 나무들의 그림자가 강물에 비친다.

해가 지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배의 차양을 열고 앉았다. 부춘강의 푸른 풍경이 배의 뱃머리 위로 넘쳐흐르는 것 같았다. 2. 청나라 위안 메이의 "두슈 봉" 전체 이야기의 흔적은 없지만 갑자기 봉우리가 남쪽으로 튀어 나옵니다.

구이린에는 8~9개의 특별한 풍경이 있는데, 그중 독미봉이 1위를 차지합니다. 번역: 내용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갑자기 봉우리가 구름만큼 높고 남두칠성으로 직접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계림의 풍경은 본질적으로 독특하고 특별하며 Duxiu Peak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3. 당나라 왕위의 '소성파협' 사람들은 특별한 방언을 만들었고, 꾀꼬리는 고향의 소리였습니다.

라이둬 산과 강은 흥미롭고 이별의 느낌을 살짝 덜어줄 수 있다. 번역: 사람들은 모두 외국 사투리를 사용하지만 꾀꼬리는 고향의 목소리를 노래합니다.

다행히 나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잘 알고 있어서 고향을 떠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4. 당나라 유종원의 "최책과 함께 서쪽 산에 오르다" 때때로 산과 강으로 탈출하여 물고기와 새를 관찰했습니다.

아들이 홍수 속에 머물게 된 것은 행운이라 걱정이 덜해진다. 번역: 우리 둘 다 푸른 산과 푸른 물 사이를 거닐며 물 아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와 하늘을 나는 새를 바라보자.

다행히도 당신은 내 곁에 있어 주며 내 마음 속 슬픔을 달래주었습니다. 5. 당나라 맹호연(孟浩然)의 '초산봉(極山頂)' 풍경이 아름답고, 쾌지(左治)의 향양(鄕陽)이 아름답다.

가장 높은 곳은 왕추로, 지금까지 도달한 적이 없다. 번역: 풍경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의 승리입니다. Xiangyang의 아름다움은 Kuaiji의 아름다움을 능가합니다.

가장 높은 산인 왕추산만 아직 한 번도 오른 적이 없다.

2. 풍경에 관한 백거이의 시

"백운천"

시대: 당나라 작가: 백거이

천평의 백운천 산, 구름에는 걱정과 물이 없습니다.

왜 산 아래로 달려가 세상에 더 많은 파도를 추가해야 할까요?

"천평산의 백운천"은 문장의 시작 부분에서 우중의 아름다운 산, 아름다운 물, 아름다운 풍경의 정수를 지적합니다. "이 산은 오중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봉우리 하나가 꼿꼿하고 꼿꼿하다", "웅장하고 뛰어나며 모든 봉우리가 휘어져 있다"고 가파른 바위가 있다. 산은 푸른 소나무로 무성합니다. 절벽을 배경으로 언덕에 정자가 세워져 있습니다. "정자 옆의 맑은 샘에는 냉각수가 끝없이 흐르며 백운천이라고도 불립니다. 샘물이 맑고 맑습니다. 수정같이 맑다. "지바이롯데가 quatrains를 새겼다", "그 이름이 세계에 드러났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이 명산강의 아름다운 풍경이 '구름은 마음이 없고 물은 편안하다'로 나타난다. 흰 구름이 바람에 떠다니고, 걱정 없이 자유롭게 구르며, 샘물은 콸콸 소리를 내며, 자유롭고 고요하고 만족스럽게 흐릅니다. 시인은 우뚝 솟은 천평산과 오중의 첫 물이 맑다는 것을 묘사하려는 것이 아니라 "구름이 수에서 나올 생각이 없다"는 상태를 묘사하여 백운의 관대하고 무관심한 마음과 조용하고 우아한 샘물의 태도. 문장에서 "自"라는 두 단어를 사용하면 특히 Yunshui의 자유, 자기 만족, 평온함 및 편안함을 강조합니다. 여기에 공감하는 마음으로 풍경을 주목하고 그 풍경에는 ​​정서가 담겨 있다. "구름에는 걱정도 없고 물도 없다"는 시인의 생각과 감정이 바로 자화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랑할 사람이 없으면 관직을 그만 두는 게 어때요?”라는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데, 이는 상황에 안주하고 세상에서 물러나려는 시인의 생각을 반영하며, 후기 시인의 면모를 보여준다. 인생에 대한 전망.

이 시 Qijue는 밝고 간결한 선이 있는 수묵 산수화와 같습니다. 시인은 천평산의 풍경을 짙은 먹과 짙은 색으로 묘사하는 데 주력하지 않고, 흰 구름과 샘물의 모습을 모방하여 의인화하고 활력과 생기가 넘치게 하며 시인 자신의 여유로운 감정을 불어넣는 데 주력한다. , 사람들에게 신선함과 유머 감각을 선사합니다. 시인은 풍경과 열망을 묘사하기 위해 상징적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구름과 물의 자유로움을 고요한 마음과 여유로운 기분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고, 샘물이 휘젓는 자연의 파도를 사용하여 사회적 부흥과 번영을 상징합니다. 여기 오고 정의가 저기로 돌아온다'라는 말은 천박하고도 넓다. , 뜻은 상상을 초월하고, 양식은 심오하며, 이론은 흥미로 가득하다.

3. 산과 강이 있는 시

1. 산을 묘사하는 시: 이백의 <몽유병 천목음별>에서 천목은 하늘에 닿아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 오명을 압도한다. 산과 Chichen을 덮고 있습니다.

옥상은 길이가 48,000피트에 달하며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소식(Su Shi)이 시린(Xilin)의 돌담에 새겨놓은 이 건물은 측면에는 능선이 있고 측면에는 봉우리처럼 보이며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Wang Wei의 "Zhongnan Mountain"Taiyi는 산에서 바다 구석까지 뻗어있는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2. 물을 묘사한 시: 이백의 『진진주』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Bai Juyi의 "Recall Jiangnan"에서.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변합니다. 3. 산과 물을 묘사하는 시: Wang Wei의 "Green Stream": 황화강에 들어갈 때마다 녹색 시냇물을 쫓습니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는 소리가 많이 나지만 소나무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내 마음은 자유롭고 Qingchuan은 너무 무관심합니다.

돌 위로 이동해주세요. 낚시가 거의 끝났습니다.

왕웨이의 '한강을 바라보다'에서는 추와 사이가 3개의 상으로 연결되어 있고, 징먼은 9개의 세력으로 연결되어 있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좋은 샹양의 날, 나는 산사람과 함께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산 : 1.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2. 산의 구불 구불 한 길에서는 보이지 않으며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Cen Shen의 "Bai Xue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3. 물은 산과 섬만큼 고요하지 않습니다. (조조의 "바다보기") 4. 마을에 푸른 나무가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5. 옆에서 보면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르다. (소시의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6.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으며 모든 작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Du Fu의 "산을 바라보며") 7. 등산 Dongshan과 Xiaolu는 태산에 오르면 세상이 작아질 것입니다. (공자) 물 :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바이거이의 '천당호 봄기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다') 3. 인생에 적지 않은 것이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Su Shi) 4.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5.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Li Daoyuan의 "Three Gorges") 6. 물은 모두 옅은 파란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Wu Jun의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기 루산 폭포를 바라보기 맹 호란 리바이 호수는 8 월에 평평하고 공허함이 섞여 있습니다 타이칭과 함께. 햇빛을 받아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멀리 천천강에 걸려 있는 폭포가 보입니다.

맹택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 떨어진 것처럼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갔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1. 천지의 풍경 1.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 (남조) 풀이 낮을 때 소와 양이 보인다. - (북제) 북조 민요 '칠레노래' 3. 닭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 당나라 이화의 '술유행' 4. 들판이 트고 하늘이 낮으니 나무가 우거진다 낮고 강 위의 맑은 달이 사람에게 가까움 - —당나라 맹호연, "건덕강에 머물다" 5. 김이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뒤흔들다 - 당나라 맹호연, " 장총리에게 선물로 동정호를 바라보다" 6. 야사밭이 맑고 하늘이 높고 가을 달이 밝다 - (남조 송나라) 사령운의 "현에 처음 도착" 7.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다시는 바다로 흘러가서 돌아오지 못한다 - 당나라 이백의 『주에 들어가려다』 8. 문은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 없다 - 당나라 이백의 『사천로』 『어려움』 9.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해가 가까워진다 - 당나라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10. 시냇물이 삼천 떨어진다 발, 그리고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당나라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11 멀리 있는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오직 만 하늘에 장강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당나라 이백,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12.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롭다 - 당나라 Qian Qi , "고시 왕과 함께하는 외성"동치 관의 연회" 13.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벽옥 비녀와 같습니다 - 당나라 한유 "귀주 연 박사에게 같은 말을 보냄 '난'이라는 단어로 14. 산이 한눈에 다 보일 정도로 정상이 높다 - 당나라 두보 『산을 바라보다』 》 15.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고 아름답다 - 당나라 왕위, "한강 임판" 16. 수평으로 보면 능선과 옆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시, "서쪽 삼림 벽의 비문" 17 물이 빛나면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송나라 소시 , "첫 햇살과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18. 산과 강 사이에 출구가 없으며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다시 밝아집니다. 한 마을 - 송나라 "방문. 산시 마을" 19. 물 하나는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문이 늘어선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 왕안시, 송나라, "호음 선생의 벽에 붙은 책" 20. 푸른 산은 그럴 수 없다 결국 동쪽의 "보살 남자가 흐른다"- 송나라 Xin Qiji.

"승리 명령" 1. 천지의 풍경 1.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 (남조) 양 - (북제) 북조 사람들. 노래 "칠레 노래" 3. 수탉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 당나라 이화의 "술유행" 4. 들판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가 낮고 강물이 맑고 달이 가까움 - 당나라 맹호연 "건덕강에 머물다" 5.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뒤흔들다 - 당나라 맹호연 "장상에게 선물로 동정호를 바라보다" 6. 야생의 모래 둑은 맑고 하늘은 높고 달은 밝다 - (남송) "사령운" "첫 번째 현에 도착" 7.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간다 영원히 돌아오지 못한다 - 당나라 이백의 "주에 들어가려다" 8. 문은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9. 푸른 산 해협의 양쪽이 서로 마주하고 있고 지평선에서 외로운 돛이 오고 있다 - 당나라의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10. 강물이 삼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려 은하수로 추정된다 9일이 떴다 - 당나라 이백,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11. 외로운 돛은 멀리 있다 푸른 하늘에 그림자는 사라지고 장강의 지평선만 보인다 - 리 당나라 백,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12.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흥미롭다 - 당나라 천기, "외성 동호정 연회" 고시왕과 함께" " 13.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벽옥 비녀 같다 - 당나라 한유, "귀주(貴州) 연의사를 보내어 남(南)이라는 말을 전하게 하였느니라 14. 회당은 산꼭대기에는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 당나라 15년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강(江)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모양이 어긋나며 - 왕위(王孝) 당나라 "한강임판" 16. 가로로 보면 옆면의 능선과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시, "서쪽 삼림 벽의 비문" 17 물이 빛나면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송나라 소시 , "첫 햇살과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18. 산과 강 사이에 출구가 없으며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다시 밝아집니다. 한 마을 - 송나라 "방문. 산시 마을" 19. 물 하나는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문이 늘어선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 왕안시, 송나라, "호음 선생의 벽에 붙은 책" 20. 푸른 산은 그럴 수 없다 결국 동쪽의 "보살 남자가 흐른다"- 송나라 Xin Qiji.

책 "장시 장루 벽"21. 구름이 오면 산이 좋고, 구름이 가면 산이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