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인들이 물고기가 겁을 먹고 대답하지 않을까 두려워 멀리서 질문하고 손을 흔든다"는 당나라 시인의 고대시 "낚시하는 아이"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따온 것입니다. 후링능의 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을 몸에 비친 채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행인들이 내가 겁을 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참고
1. 물어보기: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기
2. 물고기가 겁을 먹습니다.
3. 대답: 응답하다, 약속하다
번역
헝클어진 머리와 철없는 얼굴을 한 아이가 잡초에 가려진 채 풀밭에 옆으로 앉아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이 길을 묻고 싶어서 아이가 지나가는 사람에게 손을 흔들었지만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감히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감사
'낚시하는 아이들'은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열매와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있는' 모습을 그린 시이다. , 지나가는 사람들은 아이에게 손을 흔들고 그에게 무엇인가 묻고 싶었지만 아이는 "물고기를 겁주는 것을 두려워하고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물고기가 겁을 먹을까 봐 두려워) 정말 생생하고 생생하며 육체적이었습니다. 영적이고 관심이 가득합니다. 그 예술적 성취는 두목의 유명한 시 '청명'에 못지 않습니다.
이 시는 낚시와 길 묻기의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낚시(형태)에 초점을 맞추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길 묻기(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유치하고 유치하다. "푹신한 머리"는 그의 외모를 묘사하며 아이의 유치함, 장난 꾸러기, 순수함, 귀여움을 강조합니다. "Lun"은 낚싯줄을 의미하고 "Dianglu"는 제목에서 "낚시"를 의미하며 낚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 낚시하는 아이의 모습을 아름답게 꾸미지 않고, 헝클어진 머리로 야생 아이의 진짜 모습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연스럽고 귀엽고 실제적이고 믿음직스러운 느낌을 갖게 했습니다. '배움'은 이 시의 시적 시선이다. 이 아이는 낚시가 처음이라 조심하세요. 낚시를 할 때는 잔디에 몸이 비쳐지고, 액션 장면이 눈앞에 있는 듯 '옆으로 앉아' 있다. '옆으로 앉다'는 것은 아무렇지도 않게 앉는다는 뜻이다. 꼿꼿이 앉는 것보다 옆으로 앉는 것이 이제 막 배우는 아이들의 심리상태와 일치한다. 이는 격식 없이 낚시에 집중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도 상상될 수 있다. "베리모스"는 일반적으로 습한 곳의 땅 가까이에서 자라는 하등 식물을 의미합니다. 희귀하고 접근하기 어렵지만 또한 물고기가 겁을 내지 않고 사람이 태양에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입니다. 이는 나중에 "물고기가 겁을 먹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을 불리하게 만든다"고 말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풀은 몸을 비춘다'는 구조적으로 단순한 어린이의 초상화가 아니라, 다음 문장의 '질문하는 행인'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아이들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 두 문장에서 '멀리서 손을 흔들다'라는 주제는 아직 어린이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물으면 아이는 대답하기가 겁이 나서 대답하지 않고 멀리서 손을 흔들었다. 이것은 움직임과 심리학의 측면에서 아이를 계획적이고, 전략적이고, 기민하고, 똑똑한 것으로 묘사합니다. 아이가 대답 대신 행동을 취하는 이유는 물고기를 겁주어 쫓아낼까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아이의 행동은 "멀리서 손을 흔드는 것"인데, 이는 아이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이가 '손을 흔들고' '행인에게' 속삭이는 방식은 독자의 상상 속에 있는 것이므로 시인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갑작스런 끝.
당시에는 어린이에 관한 주제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가치가 높습니다. 이 7자 콰트레인은 어린이 낚시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시에는 화려한 색상이나 고의적인 조각이 없습니다. 그것은 마치 아름다운 무궁화와 같습니다. 단순하고 단순한 서사에는 순수함과 무한한 어린애 같은 관심이 드러납니다.
이 시는 장면과 형식, 정신이 어우러져 어린이를 묘사한 명작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