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신 거리는 그리 길지 않고 300 미터 정도입니다. 서쪽은 서인리와 연결되어 있고, 동쪽은 수십 미터 길이의 비탈길을 오르면 정동로에 도착할 수 있다. 이곳의 집은 기본적으로 청말민초의 조상집이다. 이 고택들은 모두 독문 독원, 푸른 벽돌과 붉은 기와이다.
짚화거리는 송발 밑에 지어졌고, 한쪽은 벽이고, 한쪽은 집이다. 거리도 독특해서 폭이 1 미터밖에 안 돼서 딱 두 사람이 나란히 걸을 수 있다. 오토바이를 타고 오는 사람이 있다면, 행인은 고벽에 기대거나 집 밑에 숨어서 피해야 한다. 거리와 골목은 모두 깨끗하다. 앞으로 갈수록 골목길이 좁아져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을 때까지.
최근 몇 년 동안 짚화거리는 청말민국시대의 짚화점, 이발소, 냉다점, 어점만 회복했고, 각 가게마다 업계의 특색을 반영하는 대련이 나붙었다. 집 앞 유정 옆에는 나무통 한 쌍이 있고, 물을 길어 물을 길어 놀러 온 관광객들이 그 당시의 광경을 회상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쉬는 돌 의자 하나, 맷돌 하나, 키가 큰 철통 두 개, 갈색씨를 삶는 난로는 당시의 생활을 생각나게 한다.
오래된 거리를 걸으면 곳곳에 이야기가 있다. 옛 성벽 한 그루, 늙은 반얀 나무 한 그루, 평범한 집 한 채. 처마 밑의 붉은 등롱, 나무에 걸린 기름종이 우산, 벽의 그림, 창문 밑의 짚신, 벽 모퉁이에 있는 대마섬유와 어장은 모두 풍경이다.
이 고골목은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고대를 탐구하게 했다. 우리는 사진을 찍고 즐겼다. 집 바로 앞에서, 나는 90 세의 한 노부인을 만났는데, 기운이 넘치고 백발이 창성하고 얼굴이 자상하며 두꺼운 귀걸이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는 처마 밑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 이 노부인은 매우 입담이 좋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여기에 살면서 이곳의 변화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고성은 여전하지만 세상은 달라졌다. 이로 인해 그녀의 영리한 두뇌가 당시의 주식을 어떻게 매입하고, 지금의 집을 매입하고, 이 집에서 작은 장사를 하고, 한 가족의 크기를 먹여 살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까지 집은 정부에 의해 징용되었는데, 그녀는 이곳의 벽과 풀을 기억하고 이사를 아쉬워했다. 우리는 노부인의 출생만 집계했다. 우리는 그녀가 1920 년대에 태어났다고 추측한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녀는 매우 오만해서 사람들은 그녀가 이미 90 세라는 것을 알 수 없다. 우리가 할머니와 작별을 고할 때, 우리는 모두 그녀가 영원히 아름답고 건강하기를 바라며, 매일 큰 처녀처럼 되기를 바란다.
옛 성벽 위를 걸으면 성벽 양쪽에 알꽃나무가 심어져 있다. 알꽃나무에 흰색이나 분홍색 꽃이 피었고, 은은한 꽃향기가 바람에 흩날리며 회색과 오래된 고성에 대응해 차분하고 활력이 넘쳤다. 큰 용안나무 한 그루가 성벽 옆에 우뚝 솟아 있다. 7 월에는 노란 용안이 잔뜩 걸려 있었다.
성벽 위에 서서 보면 짚화거리의 낮은 집이 발밑에 있고, 단처마' 금' 지붕 처마가 즐비하게 늘어서 세월에 씻긴 붉은 기와가 가지런히 늘어서 있다. 방은 임의로 배열되어 있고, 어떤 오래된 집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고, 어떤 벽은 얼룩덜룩하고, 조용히 성벽 아래를 지키며, 그들의 이야기를 하소연하고 있다. .....
우리 발 아래의 고대 성벽은 이미 9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성벽은 토성으로 건설되었다. 나중에 송 Zhenghe 3 년, 토성 은 중간 토양 채우기, 벽돌 도시로 확장되었습니다. 현재 성벽에는 9 가지 규격의 도시 벽돌이 있으며, 역사상 이 성벽의 여러 차례 수리를 목격하고 있다.
우리는 성벽의 전모를 볼 수 없었다. 성벽 주변이 포위되어 다시 보수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옛 성벽 전체를 걷지 못해서 길을 잃었다.
성벽 옆에는 짚신 거리의 기원에 대한 소개가 있다. 명나라 군대가 천하에 주둔하는 것은 군대가 방어뿐 아니라 지방에서 밭을 그어 경작하여 군대의 후방 보장을 해결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둔군 제도의 또 다른 특징은 병사 가족들이 군대에 입대할 수 있어 주둔군의 힘이 크게 강화된다는 것이다. 명대 이전에 조경부성의 민가는 매우 적었다. 명대에 주둔 제도를 실시한 이후 가족들이 입성하여 주둔부대와 함께 생활하면서 주민 수가 점차 늘고 있다.
명홍무년 동안 여자 이수부는 산둥 () 에서 조경 () 으로 이주하여, 다른 가족들과 함께 조경시 남동쪽 () 에 정착했다. 정착한 후 이씨는' 위소' 라는 명령을 받고 가족을 조직하여 부대를 위해 짚신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들은 성외의 마구간에서 짚을 주웠는데, 한 달도 안 되어 전사들에게 정교한 짚신을 보냈다. 캠프원들은 처음으로' 홈 카드' 짚신을 신어서 정말 오래도록 즐거웠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자 군대는 나정에서 돌아와서 토비를 때렸다. 이씨는 남편과 전사들이 모두 맨발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남편에게 왜 맨발로 돌아왔는지 물었다. 그녀의 남편은 그들의 짚신이 평평한 길에서 걸어도 괜찮다고 말했지만, 등산은 마찰을 견디지 못하고 곧 해체되었다.
다음 날, 리가 시골에 장을 보러 갔는데, 몇몇 여자들이 바나나 꼬투리를 말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올라가서 그 중 한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것이 바나나 꼬투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나나 천을 짜는 데 쓰였다. "이씨는 영남인들이 고향에서 바초포를 짜는 것을 들었고, 튼튼하고 튼튼하다는 말을 들었다. 그녀는 손에 말린 바나나 꼬투리를 들고 힘껏 당겼다. 그것은 짚보다 훨씬 단단하다. 그녀가 돌아왔을 때, 리와 그녀의 자매들은 바나나 콩꼬투리 샌들을 개발했고, 군인들은 그것을 신고 다시는 맨발로 돌아오지 않았다.
명나라 만년 동안 수비대는 점차 사라지고, 가족 일부는 원산지로 돌아가고, 일부는 조경에 정착했다. Zhaoqing 에 정착 한 가족은 원래 거주지에서 짚신을 계속 편집하고 운영합니다. 군속 가정에서 생산하는 짚화는 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여 이 시의 4 개 향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그들이 함께 사는 거리는' 짚화거리' 라고 불린다.
짚화거리는 현재 시내 내에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는 옛 거리이다. 리모델링을 한 후, 그것은 더욱 고풍스럽고 고풍스러워 보이며,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여, 그들은 그것을 빨리 볼 수 있다.
황혼 무렵, 큰길을 걸었는데, 거리 양쪽에는 모두 아케이드였다. 80 년대' 노서관' 의 느낌을 되찾고, 천천히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