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노신은 일에 미련을 두고 가시가 많은 물고기를 먹지 않는다. 생선 가시를 발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노신은 일에 미련을 두고 가시가 많은 물고기를 먹지 않는다. 생선 가시를 발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얼마 전' 노신의 생명과 창작' 은 중국 국제방송출판사가 출간한 것으로 영국의 저명한 한학자 진넬리 (JohnChinnery) 의 유작을 번역한 것이다. < P > 진나리는 노신의 주요' 논적' 진원 (필명 진서황) 의 사위로 오랫동안 영국 에딘버러대 중문주임, 교수를 역임했으며, 그는 중국과 중국 문화를 사랑했고, 5 여 년 동안 노신의 사상과 문세계를 깊이 살폈다. < P > 최근 기자는 수도 사범대 박사생 멘토, 노신 연구전문가 왕가평 교수를 인터뷰했다. < P > 그는 수십 년 동안 노신의 전기가 많이 출판되었지만, 대부분 고도의 이데올로기 기호화된 노신의 이미지를 빚었다고 말했다. 이런 개념화의 폐해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학계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노신 복원과 노신 본문으로 돌아가는 일을 시작하여 노신을 신당에서 인간으로 돌려보내 노신과 사람들의' 대화 관계' 를 회복하려고 노력했다. 진나리가 쓴 이 노신의 평전은 이런 귀환을 반영하고 있다. < P > 노신은 일에 미련을 두고 가시가 많은 물고기

왕가평은 "진나리가 우러러러보는 시각이 아니라 평등한 시각으로 노신의 인생 여정 중 각종 인생 경험과 사상 창작을 쓰려고 한다" 고 판단했다. 그는 생활에 더 가까운 사료로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려고 시도했다. < P > 책에서 진나리는 노신의 일상생활을 많은 지면으로 묘사했다. "노신의 매일의 일상생활이 비교적 늦게 시작되는데, 그는 때때로 11 시가 되어서야 일어난다." "노신은 고기와 생선을 즐겨 먹는다. 하지만 그는 가시가 많은 물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와 같은 일에 미련을 둔 사람은 생선 가시를 발라내는 것이 불필요한 번거로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한다. " "노신은 책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써서, 늘 그의 책꽂이를 정리하는데, 어떤 책을 찾으려고 할 때 쉽게 구할 수 있다. 노신은 또한 그들이 더럽혀지지 않도록 등사지로 책을 싸서, 그도 이런 방식으로 그의 원고를 보존했다. < P > 다른 작가보다 노신의 생활이 현재 학자들의 연구 흥미를 더 불러일으킬 것 같다. 이에 대해 왕가평은 "과거의 연구가 너무 무겁지 않고 신이 아닌 노신의 생활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P > 새로운 시각으로 주씨 형제관계가 깨진 < P > 왕가평은 이 책이 순수 학술전문 저서가 아니라 노신 연구에서 학술적 돌파가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노신의 생애와 창작의 일부 방면에는 여전히 독창적인 서술이 있다고 보고 있다. 노신과 주작인 형제관계가 결렬되는 이 중요한 문제에 대해 진나리는 비교적 독특한 견해를 제시했다. 진나리는 책에서 "우태신자가 노신을 희롱했다고 고발하든, 그녀와 노신 사이에 어떤 불쾌한 일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고 추측했다. 그는' 불쾌함' 의 원인을 두 가지로 귀결시켰다. "노신은 때때로 가계지출에 필요한 질문을 해서 집사의 우태신자가 점차 노신을 싫어하게 한다." "가정에서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나중에 자신의 애착에 대해 원한을 품게 된다." < P > 진나리의 책에 따르면, 우태신자는 주건인을 경멸하지만, 주씨 형제를 경제적 후원자로 삼고, 백방으로 여동생 방자와 주건인의 거리를 좁히고, 심지어 방자를 취하게 하고, 방자와 주건인을 한 방에 가두어 결국 이 혼인을 맺게 했다고 한다. 왕가평은 "이것은 참신한 시각이다" 고 말했다. 진나리는 주작인이 줄곧 노신의 보살핌을 받아 큰형의 그림자 속에 살면서 일종의 억눌린 심리를 형성해 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우태신자와 노신이 충돌했을 때, 주작인은 완전히 아내의 편에 서 있었다. 진나리는 주작인의 창작 재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형님의 정신과 기개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 < P > 지나친 신화와 냉랭함은 모두 무지에서 나온 < P > "1936 년 노신이 사망한 이후 노신은 점점 신성화의 운명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196 년대와 197 년대에 노신은 이데올로기 제단에서 가장 혁혁한 몇 명의 신주 중 하나가 되었다. " 왕가평은 중국 독자들이 기본적으로 교과서에서 노신을 접한 것이지, 그의 문집을 직접 읽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마음속의 노신이 높이 올라간다고 말했다. "지금까지의 초중고등학교 교실에서 대부분의 교사들은 노신이 구사회의 이데올로기적 의미를 비판하는 것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노신 본인의 삶의 존재와 그 작품의 심미와 예술적 가치를 드러내지 못했다" 고 말했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노신은 국어교재' 대철수' 에서 문장, 노신의 문학적 가치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자주 나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대해 왕가평은 직언했다. "이전에 우리가 노신을 지나치게 추앙하고 그를 신성화시킨 것은 무지에서 나온 것이다. 지금 그에 대한 냉담하고 비판은 오해에서 나온 것이고, 역시 무지하다. " < P > 왕가평은 국제학계에서 노신이 줄곧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구한 문명역사를 가진 중국의 작가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이 중국 현대인의 일상생활과 정신적 처지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P > 왕가평은 구미국가보다 노신이 일본 한국 등의 문학에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일본 작가 대강건삼랑은 노신이 자신의 정신멘토라고 고백했다. 그의 마음속에서 노신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이다." < P > 장인어른과 노신의 필전 < P > 에 대한 중립

197 년 진나이리와 진서황의 딸 진샤오황이 결혼했다. 192 년대 중반에 노신과 진서황은' 여사대사건' 을 둘러싸고 필전을 벌였다. 사위는 이 필전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왕가평은 "진나리는 장인을 편들지 않고 학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중립적 입장을 고수했다" 고 말했다. 진나리는 진서황과 노신 관념의 차이는 전자가 폭력혁명 대신 이성적 절충을 통해 개혁을 하고 싶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그 책에는 "그는 여사대에서 발생한 악성 충돌 사건이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고 적혀 있다.

1926 년 필전에 지친 진서황이 붓대를 내려놓았다. 진 nairui 는 루쉰 (Lu Xun) 이 이 전쟁의 위너 임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진나이리도 이런 주장이 노신 진서황 논쟁의 구도를 단순화했다고 밝혔다. " 왕가평은 진나리가 루 () 와 첸 () 두 사람을 소속 문인 그룹의 대표로 보고 논쟁의 원인과 결과를 분석한다고 생각한다. "논쟁에서 노신 () 과 진서황 () 뒤에는 각각 학자의 명사들이 은밀히 그들을 지지한다. 이른바 논전 쌍방이 실제로는 과거 * * * 같은 전선에 있던 젊은 지식인들이 내부 분열을 일으켰다. " < P > "진나이리는 여사대 교장과 진서황이 모두 장쑤 무석에서 왔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기 때문에, 그는 책에서' 논쟁 뒤에는 어떤 지역종파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 고 썼다. " 왕가평은 그뿐만 아니라 진나리는 내적 사상적 관념, 지식인 집단에서 필전 원인을 분석하고, 가치관의 이견에서 충돌을 설명하고, 비교적 객관적이고 공정한 분석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P > 두 사람의 이견을 서술하는 동시에 진나리는 책에서 진서황이' 여사대사건' 에서 노신의 관점과 다르지만 노신의 문학적 성과에 대해 극찬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아큐는 유형 (유형, 기자주) 일 뿐만 아니라 활발한 사람이다" 고 논평했다. 그는 이규, 노지심, 유 외할머니와 똑같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인물로, 장차 같은 불후의 인물이 될 것이다. " 이에 대해 왕가평은 "많은 사람들은' 필전' 이 격렬한 상호 공격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진넬리의 묘사는 이런 오해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