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은 언어의 예술이며,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인다. 수천 년 동안 고금의 문인 묵객들은 연꽃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애착을 더하며, 수많은 연꽃을 찬양하는 가작을 써서 연꽃에 아름다운 문학적 이미지를 세웠다. 만약 우리가 이 걸작들을 자세히 읽는다면, 작가는 대부분 연꽃을 의인화하고 비유, 은유, 호 일 등의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연꽃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또는 음호 는 술에 취해 향기를 맡는다; 또는 연꽃 잎에 사심없는 헌신을 부여하십시오. 또는 연꽃으로 길조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연꽃을 사랑과 확고한 상징과 비교하십시오. 하지만 더 많은 것은 연꽃을 찬양하는'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는다' 는 고상한 품격이다. 호씨가 말했듯이, 이 영련의 좋은 작품들은 "모양과 신이 모두 뛰어나고, 융물과 나와 함께 인심을 계발한다" 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필자는 연꽃의 문학적 이미지에 대해 한두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며 문화계, 연꽃계의 선생님과 동료들이 지적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에메랄드 가인 다자는 매우 아름답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의 조각. 클릭합니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이 천고의 절창을 썼고, 연꽃의 자연미를 간단하고 객관적으로 묘사했다. 우리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인간화의 자연이며, 인류가 물질이나 정신력을 통해 개조한 것임을 알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가까이하고 즐길 수 있다. 그것은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연이자 자연미의 특징 중 하나이다. 인류가 초보적으로 자연을 정복할 때만 그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생활에서 그것을 발전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꽃" 이라는 단어는 "풀", "사람", "일곱"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인간성을 의미한다. 사실, 현재 사람들이 감상하고 있는 다양한 색채와 형태가 각기 다른 연꽃 품종은 다년간의 노동 생산과 근면한 재배를 거쳐 얻은 것이다. 그러나 예술미는 자연미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한 부의 우미 문학 작품은 작가가 생활에서 영감을 얻어 정성껏 구상하고 고된 창작을 거쳐 자연미를 예술미로 승화시키는 것이다. 원림 미학의 관점에서 연꽃에는 두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하나는 집단의 아름다움, 의경의 아름다움이다. 송대 양완리' 출정자사 저녁 임자방' 시는 "다음날 연잎은 무한하고 연꽃은 이색이다" 고 말했다. 천경의 푸른 연잎이 하늘을 잇고, 매혹적인 홍련이 화창한 화권을 돋보이게 하고, 아름답고 장관이다. 또 명대 서웨이의 시' 구련시' 는 "팔백리경호가 얼마나 길고 연꽃이 유난히 향기롭다. 나비 걱정은 날 수 없고, 원앙새는 물을 친다. " 이것은 또 한 폭의 연꽃파도가 뒹굴고, 연꽃이 침을 뱉고, 연향이 옷을 입는 만무 경관이다. 특히 그림 속 두 조의' 나비와 원앙' 의 클로즈업은 아름다운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다른 하나는 개인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이다. 남조악' 시론련' 은 "맑은 바람이 자엽을 흔들고, 주실을 가볍게 노출한다" 고 말했다. 보라색 잎은 곱슬하고 펼쳐진 연잎이고, 주방은 봉오리가 맺히지 않은 붉은 꽃봉오리를 가리킨다. 작가의 글에서 흔들리는 자엽과 응결된 붉은 레이스가 어우러져 유난히 화려하고 매혹적이다. 당대의 피일휴' 백련송' 시는 "오왕극대 아래 얼마나 많은 꽃이 석소 화장과 같다" 고 말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월국미녀석이 수수복을 입고 있는 무대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그녀의 우아한 자태가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시인은 그 영롱한 백련을 돌에 비유했다. 송대 왕의 시' 수백련' 에는 "청운은 너구리를 멀리 안고, 밤춤은 예복을 춘다" 고 적혀 있다. 백련화는 양귀비가 촛불등 앞의 선율을 밟으며 당왕에게 옷을 입는 자세를 보여 주는 아름다운 자태를 보였다. 시인은 백련을 귀비에 비유하여 백련의 형태를 묘사하고 연꽃의 매력을 드러낸다. 근대 주자청의' 연못달빛' 글에도 "겹겹이 쌓인 나뭇잎 중에는 흰 꽃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우아하게 피어나고 있다" 고 묘사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수줍게 꽃을 치고 있다. 진주, 푸른 하늘의 별,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등. 작가는 교묘하게 비유나 비유를 사용하여 연꽃을 미인에 비유하여 연꽃의 자연미를 더욱 승화시켰다. 그래서 연꽃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호향이 사람을 취하게 하다. 서양 미술학자인 샤프즈베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아름다움은 조화되고 비례적이며, 모든 아름다움과 진실은 결과에서 즐겁고 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것이 연꽃의 묘미다. 그것은 조화로운 색채와 비례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눈으로 볼 수 있다. 연꽃향은 바람에 흩날리며 코로 냄새를 맡아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연꽃의 타고난 자연미이다. 그래서 학자들은 보이지 않는 고유의 자연미를 찬양하기 위해 다양한 가상과 과장된 방법을 채택했다. 예를 들어 남조 진조손든' 포드 강 채부용' 시는 "사람은 꽃그림자가 오고, 옷은 향긋하다" 고 말했다. \ "봐! 인면과 연꽃이 어우러져 옷에도 연꽃의 맑은 향기가 묻어 있어 정말 기묘하다. 당대문시' 연꽃' 은 "나신파에 양말을 놓아야 하는데, 연심은 지금까지 향진이 있다" 고 읊었다. 연심의 향기는 나삭이 물결을 타고 올라갈 때 날리는 먼지에 의해 남겨진 것 같은데, 저자가 매우 독창적이고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이조 "연꽃" 시는 "풍채가 향기롭고 석양이 커튼을 덮는다" 고 읊었다. "청풍과 호향은 쌍둥이 자매이다. 바람은 향을 보내고, 향은 바람을 따라 가고,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묘미는 운치가 넘친다. 이 장면은 독자들로 하여금 바람 속에서 천천히 향기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연향을 터뜨리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최루' 연꽃' 한 곡: "가벼운 안개 향기가 쌀을 쌓고, 붉을 때 배를 내린다." 고대에는 한 무리의 향국이 있었는데, 불교인들은 이를 길향이라고 불렀다. 고국향이 가장 좋으니 향그릇에 향미를 담아 부처님께 드렸다. ) 시인은 암시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호향을 빌렸는데, 정말 독창적이다. 송대 임경희의' 연잎' 시는 "술에 취해 허기를 씻고 싶다. 바람이 맑지 않다" 고 읊었다. \ "연꽃 잎, 향기; 바람이 잔잔할 때에도 연잎도 조용히 피향을 풍기고 있는데, 은은한 맑은 향기가 너에게 달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도취를 자아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반적으로 연꽃향이 바람에 흩날리는데, 작가는 오히려 딴마음을 품고 있다. 바람이 없는 순간을 골라서 연향을 쓰는 것은 연향의 정신과 어느 정도의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연꽃향에 바람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는 도움은 여전히 향기롭다. 이것은 연꽃 고유의 자연미의 표현이다. 그래서 역대 문인들은 종종' 향원청',' 호향 염색옷',' 향',' 향원' 등의 단어로 호향을 찬양한다. 산수원의' 원향당',' 풍각 찾기',' 서향정' 등의 건축물은 모두 연꽃의 이름을 따서 연꽃을 찬양하는 강력한 증거이며 더욱 문예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만약 네가 이 먼 향당에 온다면, 호향이 없어도 싱그러운 향기를 의미한다면, 너는 무형의 문학적 이미지를 세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심 없는 헌신을 지지하고자 하는 인도 시인 타고르가 말했다. "과업의 사업은 숭고하다. 꽃의 사업은 달콤하다. 내가 엽의 사업을 하게 하는 거야! 잎 사람됨이 겸손하다. ".네, 연꽃잎이 그 녹색으로 연꽃의 붉은색을 돋보이게 하여 연꽃이' 능파 절엽홍' 이라는 명성을 얻게 했습니다. 그런 다음 연근이 광합성을 통해 얻은 양분을 공급해 연근이' 뿌리가 진흙 속의 옥' 이라는 명성을 얻게 한다. 저는 무명, 무쟁, 연꽃 명예, 연근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자신의 마지막 잔여물조차도 토양에 남아 비료가 되어 다음 세대로 번식했다. 나는 정말 최선을 다했다, 죽었다. 위대한 시인 굴원 () 은 "연꽃을 옷으로, 부용 () 을 옷으로 채취하라" 고 말했다. 「구가 소계명」 (jiuge shaoying) 시에서도 이렇게 말한다. "연복은 감싸고, 너는 나를 오가고 있다. "연의는 은둔자의 옷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사람의 원대한 포부를 상징한다. 북주 () 때 우문유 () 의 시 () 는 "향동추란페 (), 바람부는 연잎옷" 을 읊었다. 남조 진장' 유산거하사' 시는 "옷이 벌레 같고 밀이 캄캄하다" 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이 연잎의 고상하고 순결한 정서를 모욕했다. 붉은 꽃은 좋지만 푸른 잎들의 지지가 필요하다. 당대의 이상은의' 증련' 시는 연꽃잎에 대한 연꽃의 추대를 강력하게 증명했다. " 세상의 꽃과 잎은 상관이 없고, 꽃은 금엽을 먼지로 넣는다. 청련과 홍련만이 순진하다. 이 꽃은 이 잎과 어우러져 녹색의 감소, 붉은 쇠퇴이다. "녹색이 쇠퇴할 때 연잎이 여전히 연꽃을 받치고 있는 것 같은데, 정말 군자풍이다! 행운을 빕니다. 중국 민간 문학에서는 연꽃과 관련된 우화, 성어, 길상어를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연꽃이 길조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경 계사" 는 "고운변화, 행운 길조" 라고 말합니다. \ "길조 단어 에서 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나라에서 연꽃은 늘 연꽃을 주체로 하여 마스코트와 결합해 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구용정' 은 연꽃의 지하줄기, 꽃, 잎을 소재로 번식이 빠르고 성장이 왕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가문이 대대로 이어지고 가문이 번창함을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연해음, 축하, 축하, 그리고 내가 연이어 아기 아들, 태사, 연객, 루루의 청렴성, 그리고 내가 왜 한 쌍의 부부를 얻었는지 등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풍요로운 생활, 벼슬길이 번창하거나 결혼이 원만하다는 뜻이다. 또한 연꽃은 종종 어떤 물건이나 어떤 물건의 대명사이며, 어떤 상서로운 뜻을 내포하고 있다. 남사 제폐동전' 에 따르면' 금을 파서 연꽃을 땅에 붙이고, 그 위를 걷게 하고,' 이 한 걸음, 반드시 연꽃을 낳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보련은 미인의 가벼운 보행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의 생활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대공' 관무' 가 읊은 바와 같이, "구름은 낮아야 하고, 연보 () 는 노래를 따라야 한다." 송대 유진옹은 "보정선홍화장춘기" 라고 말했다. "베란다에서 나는 가무를 멈출 수 없다. 나는 향진을 배우고 있다." 당대의 배태는' 동관주' (권 1): "장군은 여우를 상으로 명령했고, 한밤중에 춘정, 대, 촛불이 꼭 학사원에 귀속되어 금련화초를 주었다." 나중에 한림학사가' 김련초' 로 칭송받았다. 송대 슈아' 다네한 학사' 가 "김련촉 가위시, 임정덕 송군" 이라고 말했다. "남사 고갱전" 에는 "(왕건) 장수 군사를 오래 지키기 위해 사용한다. Anlu Hou xiaomian 과 jianshu 는' 재상은 선택하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풍경이 푸른 물로 가득 차서 연꽃을 비추니 정말 아름답다! 당시 사람들은 남의 검소한 집을 연못으로 여겼기 때문에 미얀마 책이 보기 좋았다. 이후' 연화궁' 을 막부의 미명으로 삼았다. 당대의 한보' 송군 상도' 시는 "서행 낙양, 연꽃루" 라고 말했다. 또' 입문서' (권 22) 구름이 있다.' 칼을 잘 쓰고, 월왕은 어장으로 만들고, 설은' 비검도' 라고 말했다. ". 설은 순수한 갈고리를 부적으로 하여' 곡양의 꽃처럼 가볍고, 호수 속의 부용처럼 무겁다' 고 말했다. 그 플랫폼과 별 여행을 보세요. 연못의 물처럼 빛이 넘쳐흐르는 것을 보세요. 이 순수한 갈고리도' 입니다. \ "나중에, 그것은' 연꽃' 이라고 불렀다. 당대의 이조' 검' 이 읊은 바와 같이, "연꽃은 떡에 움직이고, 서리와 눈은 상자 속에 맑다." " 청대 심복의' 부생 육기 규각의 음악' 도 있다. "옥노목, 땅에 꽃을 던지고 연갈고리로 연못을 잡아당긴다." 옛날에는 여자의 발길을' 연보' 라고 불렀기 때문에 여자의 발길을' 연고리' 라고 불렀는데, 어떤 사람들은 생명은 꽃이고 사랑은 꽃의 비밀이라고 말한다. 사랑의 장하 속에서 얼음으로 연애하는 것은 남녀의 결혼에 신비한 베일을 씌웠다. 예를 들어 김악부의' 청양도' 에서' 그 밑에는 연근이 있고, 그 위에는 연근이 있다' 고 불렀다. 당대의 왕보 "채련가" 시는 읊조리며 "꽃을 부축하고 연근을 접는다" 고 읊었다. 송대 이청조 () 는 "누가 나에게 동시에 가지를 따도록 가르치는가, 내가 취하면 명제는 너무 진실하다" 라는 단어를 썼다. 명대 장 () 의' 채련가 ()' 는 "꽃을 불쌍히 여기고 사랑을 증여한다" 고 말했다. 저자는 의인화된 예술수법을 이용해 빙티련을 사랑하는 연인에 비하며 빙티련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원래 연꽃은 성장 과정에서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한 줄기 두 꽃' 현상이 자주 나타났다. 그러나 고대 문인들은 이 자연의 특징을 사로잡아 시를 읊고, 빛을 발하며 마스코트로 삼았는데, 흔히' 가리안',' 서련' 이라고 불린다. 그 결과 연꽃과 빙지 연애에 관한 민간 신화 전설이 많이 생겨났다. 신화 () 는 중국 고대 인민들이 자연현상과 사회생활에 대한 천진한 해석과 아름다운 동경으로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화신 이야기는 화신과 인간 소년 소녀의 사랑, 청춘에 대한 찬양, 사랑에 대한 동경이 특징이다. 따라서 고대 소설이나 노트에는' 연화선' 과' 연화악마' 에 대한 신화 전설이 무수히 많다. 예를 들어 북송 손광헌의' 북몽' 에서' 연선자' 를 예로 들 수 있다. 명대 풍몽룡의 정서사에서의' 얼음지애': 청대 푸송령' 라마단' 의' 연꽃 삼랑자': 호반고' 야담기' 의' 연꽃'; 주씨의' 장근심집' 에서' 부용공주' 입니다. 선정은' 야우추록' 에서' 이안당 춘사', 양봉휘' 남고노트' 에서' 연청' 을 이어간다. 현대왕타오의' 송인만록' 에서' 연꽃' 은 연꽃요정의 고상하고 집요한 사랑을 칭송하며 더러운 세상에서 그녀가 너무 연약하다는 것을 안타까워한다. 그녀는 비바람과 추위에 시달렸을 뿐만 아니라 좁은 환경에도 시달렸다. 그녀는 종종 일반인의 방해와 박해를 받아 결국 파괴되어 비극을 빚었다. 이 연선요괴의 이야기는 중국인들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 민속문화, 민간 종교문화의 반영이다. 그것은 신비한 문화의 보물이며 고전 문화의 기묘한 꽃이다. 청렴군자의 꽃, 고금 문인들의 연꽃에 대한 사랑과 감상은 모두 높은 사상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시를 읊고 부를 짓는데 열중하는 것은 바로 연꽃 이미지가 생명의 아름다움, 정신의 아름다움, 인격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인들은 종종 어떤 고상한 정서와 품격으로 자신을 격려한다. "탁수에 활짝 피니, 한 번 치켜세우자." "절대로 물을 묻히지 마라, 순결은 마음을 근본으로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것들은 모두 작가의 우수한 작품으로, 어떤 것은 그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정결을 표현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청순하고 무위하며 세상과 다투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연꽃'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는다' 와'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는 문학적 이미지는 초기 불교문학에서 유래한 것 같다. 불교에 따르면, 완전히 이해하고 고상하고 착하며 아름다운 부처는 더럽고 못생긴 세상에서 나왔고, 실천을 거쳐 신이 된 것은 고상하고 아름다운 연꽃이 더러운 물에서 자라는 것과 같다. 그래서 불경' 대지론' 은 "연에서 진흙이 나는 것처럼, 색깔은 신선하지만, 근원은 깨끗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불교와 연꽃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연꽃도 불교의 성화로 여겨진다. 불교의 도입으로, 중국의 도교와 유교는 곧 불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상호 영향을 주고, 상호 침투하여 함께 발전하였다. 도교문학이야기에는 관영은시 출생 당시' 연땅콩이 그 집에 있었다' 는 기록이 적혀 있는데, 이는 불교문학에서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의 말과 똑같다. 도교도 연꽃을 속세 진흙에서 나온 광결한 9 일 위로 보는 것을 볼 수 있다. 중국을 2000 여 년 통치한 유교 사상도 연꽃과 인의도덕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연꽃이 가장 아름답고 거룩한 꽃이라고 생각한다. 송대 이래 이학이 정통 유학이 되었다. 이학 창시자 주돈이는 연꽃을 빌려 이치를 이야기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명편인' 애호' 를 썼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히지 않고, 잔물결은 맑고 요염하지 않고, 곧고, 향은 멀고, 식물은 우아하다.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볼 수 있고, 그것을 가지고 놀지 마라. 클릭합니다 연꽃의 참뜻과 연꽃의 영혼이 있는 곳을 보여 연꽃의 문학적 이미지를 더욱 승화시켰다. 그때부터 연꽃은 성실하고 정직한 도덕규범의 화신으로 여겨졌다. 연꽃 정신은 줄곧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고 있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는다' 는 고상한 품격으로 세인들에게 칭송받았다. 그러나 당대 대시인 곽모로는 송명리학자 주돈이의 애련론에 반박하며 연꽃을 고립적으로 칭찬하며 연꽃이 연꽃의 뿌리에서 자라는 것을 잊었다. 연꽃이 진흙에서 벗어나 청고를 드러내고, 진흙이 묻은 연근을 경시한다는 점을 강조하다. 주의 인식은 일방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조금만 취하고, 나머지는 고려하지 않는다. 그래서 곽모로는 1958 에서 시' 연꽃' 을 한 편 썼다. "송대의 주영계가 우리를 칭찬한 적이 있다./그는 우리가' 진흙에서 물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연근, 우리 뿌리는 모두 진흙이다. 연근과 연꽃은 하나가 아닌가? 오물을 경멸하고 청고를 표방하는 사람은 전형적인 퇴폐사상일 뿐이다. " 1 인칭 연꽃 이미지로 시인의 이성을 전하는 시입니다. 그것은 시적 추리로 연꽃과 연근이 독립불가분의 변증적 관점이라는 것을 표현했다. 연근은 진흙에 쌓여 있어야 연꽃의 향기와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상호 의존적인 통일체다. 이로부터, 스스로 범속을 초월하고, 사상이 퇴폐적이고, 가지고 갈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그런 사람을 가리킨다. 그래서 이 시는 시대적 특징을 지닌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곽모로의' 연꽃' 시는 주돈이의' 진흙이 묻지 않는다' 는 말이 아니라 연꽃과 연근의 변증관계를 진술하고 이용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사실 일찍이 1942 년에 곽모로는' 화련' 이라는 시를 썼는데,' 우아하고 다채로운 바람 앞에 향기로운 하늘이 있다' 고 말했다. 슬러지는 염색 할 수 없다, 나는 플라잉 시안 (flycian) 을 배우고 싶다. 클릭합니다 그 의미는' 후아이련' 과 일맥상통하고, 또 그 내포를 초월한다. 하지만 곽의 호시로 그의 화련과 연련을 부정할 수는 없다. 작가가 당시 시를 쓰는 관념이 시대적 배경과 다르기 때문이다. 분명히' 연꽃' 이라는 시는 새로운 시대조건 하에서 공농과의 결합을 장려하는 더 높은 정신경지이자 저자가 연꽃의 영혼을 부여하는 새로운 사상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연혼, 연령도! 연꽃은 영이 있기 때문에 생활의 힘과 용기로 유익한 계시를 받게 된다. 사회는 발전하고 시대는 진보하고 있다. 네, 오늘날 세계에서 사회주의 국가든 자본주의 국가든 정부는 공무원 염정 건설에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연꽃의 순수한 자아를 제창하고 자격을 갖춘 문명인이 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익하다고 생각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