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둘째, 앳된 아이, 아이도. 헝클어진 머리' 는 외모로 아이의 유치한 개구쟁이를 부각시켜 하늘이 정말 귀엽다. "론" 은 낚싯줄이고, "폴리" 는 제목에서 "낚시" 즉 낚시이다. 시인은 이 낚시꾼의 모습을 미화하지 않고, 산야 아이의 머리카락이 헝클어진 본색을 직접 써내려 자연스러움과 진실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습" 은 이 시의 시안이다. 이 아이는 낚시를 처음 배우기 때문에 특히 조심한다. 낚시를 할 때, "옆으로 앉다" 는 자세로, 몸을 비추고, 행동 정경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옆으로 앉다' 는 마음대로 앉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편좌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아이가 이 길을 처음 배우는 심경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린아이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낚시에 몰두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딸기 이끼" 는 땅이 음습한 곳에서 자라는 하등식물을 가리킨다. "베리 이끼" 는 어린이가 낚시를 선택하는 곳이 햇빛에 보기 드문 곳이며, 물고기가 놀라지 않고 사람이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뒤에서 말하는 "물고기가 놀랄까 봐 사람을 놀라게 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의 깔개를 깔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초영신" 은 소아초상화를 위한 것이 아니라 구조적으로, 다음 문장의' 행인 차용' 에 대한 직접적인 관계, 즉 행인이 어린이에게 묻는 것은, 어린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먼 손짓' 의 주어는 역시 어린아이다. 행인이 물었을 때, 어린아이는 놀란 물고기에 대답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멀리서 손짓을 하며 대답하지 않았다. 이것은 행동과 심리 방면에서 아이를 묘사하고, 꾀가 있고, 책략이 있고, 기민하고 총명하다. 어린아이가 동작 대신 대답을 해야 하는 것은 물고기를 놀라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소아의 동작은' 멀리서 손짓' 인데, 이는 어린아이가 행인의 물음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린아이가' 손짓' 한 후에 또 어떻게' 행인' 에게 속삭이는지, 그것은 독자가 상상하는 일이고 시인은 더 이상 교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멀리서 손짓' 하는 이유를 설명하자 시도 뚝 그쳤다. < P > 당시에서는 어린이를 쓰는 제재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귀중해 보인다. 이 칠절필은 소아 낚시에 색다른 정취가 있다. 시 속에는 현란한 색채도 없고, 일부러 조각한 것도 없다. 마치 청려한 물부용처럼, 밋밋한 서술에서 약간의 순수함과 무한한 동취와 집중력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한 편의 정경이 융합되어 형신을 겸비한 어린이를 묘사한 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