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 모양에 관한 시
머리 모양에 관한 시 1. 머리 모양에 관한 고대 시
이백추보송
머리는 길이는 3천 피트이고, 걱정만큼 운명도 길다.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다리지 마세요, 청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하고 공허함과 슬픔을 느낄 것입니다
--- Yue Fei의 "The River is Red"
옥항아리는 검은 머리로 만들어졌는데 왜 술을 팔기에는 늦은 걸까요.
---이백의 "와인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보이지 않으면 높은 홀의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파란색처럼 보입니다. 아침에는 비단으로 변하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인생을 마음껏 즐겨야 한다. 달을 배경으로 금잔을 비워 두지 말라!
---이백의 "와인에 들어가려다"
위층의 봄바람이 곧 멈추려는데, 거울을 들고 슬픈 머리카락을 볼 수 있는 사람.
---이백의 '옷 깨기'
원숭이 소리에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고 길이가 비단으로 변합니다.
---이백의 "추보송"
정신이 진정되지 않고 머리카락이 비단처럼 하얗게 되었을 때 한숨을 쉬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백의 "내 앞에 술가게가 있다"
누가 백수에서 태현경을 쓸 수 있는가?
---리바이의 '샤커싱'
새벽에 거울을 보면 머리스타일의 변화가 고민이고,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겠어요.
---Li Shangyin의 "무제"
Liyuan의 아이들은 새로운 백발을 가지고 있고 Jiaofang의 포로 Qing'e는 늙었습니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나는 조국을 떠돌고 있는데 너무 감상적이라 비웃어야 할 것 같고 일찍 태어날 것이다.
--- Su Shi의 "누지아오 꼬마 향수의 추억"
느슨한 롤빵은 납으로 만들어졌으며 가벼운 메이크업
빨간색 매트와 녹색 미스트 커버 가벼워서 날아간다
다정하지 않고 무자비한 것보다 만나는 게 낫다
음악과 노래가 끝나면 살짝 정신이 든다. 달이 밝고 사람들이 조용하기를 바랍니다
--- Sima Guang의 "Xijiang" "월"
청년이 집을 나가고 그의 상사가 돌아왔습니다. 변하지 않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색이 바랬습니다.
---허지장의 '귀향서'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는 가을 달과 봄바람을 보는 데 익숙하다
---양심의 '임강' 불멸'
노란 머리가 늘어져 만족스러워한다.
--- 타오위안밍의 '복숭아꽃봄'
창문을 보면 관자놀이를 다듬고, 노란색 데칼이 붙은 거울을 볼 수 있다.
---"뮬란치"
"머리핀은 빠져나가고 싶고, 빵은 살짝 기울어져 있지만 서리와 가루, 향긋한 솜을 발견했어요"
새벽의 빵더미 사이로 말려드는 구름, 가을물이 내 눈에 다시 들어온다. "
나방 두 마리를 그리는 법을 배우는 것은 아직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관자놀이의 구름은 녹색 머리카락으로 새로 매듭이 지어졌습니다."
. . . ..위 내용은 "주쯔지의 자모집"에서 선정한 것입니다.
미녀가 목욕을 하니 녹색 연꽃이 향기롭게 피어납니다.
더블번은 마치 옥같은 구름같고, 색깔은 연한 녹색이다.
우아하고 여유로운 눈은 황금빛 덴드로비움을 반사합니다.
간헐적으로 녹색 비단 구슬이 튀어 물이 튀고 고기가 바삭하고 향긋합니다.
. . . . . . . . .금문 방문(안헌)
예전에는 머리를 빗지 않았고, 머리를 어깨 위로 늘어뜨렸는데, 무릎 위에 우아하게 팔을 뻗는 모습이 불쌍하지 않네요.
웨이니앙의 머리는 빗질하기엔 너무 가늘다. 리허의 '하오거'
구양수의 말:
롤빵은 느슨하게 묶여 있고, 리드는 가볍게 구성되어 있고, 사랑은 불확실하고, 감정은 무정한 것 같습니다. ...
도련자
머리털은 헝클어지고, 밤에는 화장이 낡아지고, 눈썹에는 증오가 가득하다.
향기로운 볼과 부드러운 봄 죽순에 기대어 눈물을 흘리며 난간에 기대어 누구를 위해 있습니까?
『시경·阘风·군자는 함께 늙는다』에는 “해머리는 구름같고 머리털을 경멸한다”라는 뜻이 있다. 이 고대시는 하늘의 먹구름과 같은 굵고 검은 머리카락을 찬양한 것입니다. 그런 검은 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굳이 가짜 빵을 사용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여성의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칭찬할 때 종종 그것을 "머리카락"이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좌전: 조공 28년"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과거에 사직가의 딸이 있었는데, 그의 머리는 검고 매우 아름다웠고, 빛이 보였다. 이름은 Xuan Wife였다." “태평위란(Taiping Yulan)”에는 “(한무제)가 자신(위자복)의 머리카락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위자복의 머리카락은 펴자마자 검은 폭포처럼 반짝이고, 그는 즉시 한 왕조의 젊은 황제 우 황제에게 매료되었습니다.
(무제는 당시 후손이 없는 것을 걱정하여 검은 머리카락이 굵고 기혈이 강하며 기혈이 강하면 장수하고 장수한다는 등 특정 도교관에 더욱 주의를 기울였다고 한다. 더 많은 자녀를 낳으십시오.) "진서 · 황후 신 황후 전기"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장귀비 전기"에는 "장귀비의 머리카락 길이가 7 피트이고 머리카락이 옻칠 같고 빛이 보입니다." ." 또 다른 예는 "장후배의 머리가 검은 롤빵에 있어서 그 빛이 보인다"고 말하는 "조명·칠변의 선정 작품"이다. "와 "선"은 모두 흑화를 찬양하는 단어이다. 그리고 그 머리카락은 너무나 빛나서 청동거울처럼 사람을 비춰주니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2. '머리카락'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머리카락'을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치푸송' 탕리바이의 백발은 삼천피트 길고 그의 운명은 그의 머리만큼 길다.
밝은 거울 속에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지 모르겠어요. 2. 당나라 문정운(文寧雲)의 '남게자(南沙子)·일본인들은 만두를 낮게 빗었다'. 일본인들은 만두를 낮게 빗었고 연연(蓮宇)은 조심스럽게 눈썹을 쓸었다.
하루 종일 보고 싶어요. 내가 당신을 위해 지칠 때 수백 송이의 꽃이 있습니다.
3. 익명 : 관자놀이의 털은 먹구름 같고, 손은 살이 두툼한 날카로운 죽순 같다. 카다몬에는 아직 향기가 남아 있는 것이 분명하며, 마치 꽃이 피기 시작한 어린 복숭아의 암술과 같습니다.
4. 당나라 두보의 '달밤' 오늘 밤 염주에서는 혼자 내실에서만 달을 볼 수 있다. 멀리서 아이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아직도 장안을 기억합니다.
향기로운 안개는 하인을 젖게 만들고, 맑은 옥팔은 차갑습니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5. 송나라 소식의 "Nian Nujiao · Chibi Nostalgia"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씻겨 나가며 시대를 초월한 낭만적 인 인물이 있습니다. 성의 서쪽에 있는 인도의 길은 삼국시대 주나라의 랑인 적벽이다.
바위가 허공을 꿰뚫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며,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였습니다.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동시에 많은 영웅이 있습니다.
공진이 시절, 샤오챠오가 처음 결혼해서 웅장하고 잘생겼던 시절이 생각난다. 깃털 부채와 실크 스카프,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배와 노는 재로 사라졌습니다.
내 조국은 내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내 열정은 나를 비웃어야 하며, 나는 일찍 태어날 것입니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동상이 달로 돌아갑니다.
1. '추푸송' 번역 : 슬픈 기분 때문에 흰머리가 길게 자란다. 거울 속에 있는 백발의 사람은 누구인지 궁금합니다. 감상: 가을 서리의 색은 흰머리를 뜻하는 흰색으로, 반복되는 것 같으면서도 반복되지 않는, 흰머리라는 단어와 합칠 수 없는 슬픔과 초췌함의 감성적인 색을 가지고 있다.
앞 문장의 '모른다'는 실제로 모른다는 것도 아니고, '모르겠다'고 해서 '어디'를 묻는 것도 아니다. 이 두 문장은 질문이 아니라 분노와 고통의 말입니다.
시적 시선은 다음 문장의 'de'라는 단어에 있다. 이토록 깊은 슬픔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얻다'라는 말은 시인이 반생 동안 겪은 거부와 억압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아 가을 서리로 얼룩진 그의 흰 머리와 그의 관자놀이를 걱정했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어요! 이백은 "자신의 의지와 능력을 강화하고 기꺼이 황제의 보좌관 역할을 하겠다"는 야망과 "전 지역을 평정하고 하이 현을 통합"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서"). 반복되는 좌절에도 불구하고 이백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시를 썼을 당시 그의 나이는 이미 50대였고, 그의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미 늙어가는 중이어서 더욱 괴로웠다. 그러므로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깜짝 놀라 '백발 삼천피트'라는 구호가 외롭게 나오며, 이 환상적이고 기이한 문장은 후세들에게 전해져 내려온다. 그는 불의에 대해 불평하는 데 능숙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난 게지·저혈질 일본 몰락' 번역: 이때 여주인공은 당연히 연인을 더욱 강렬하게 그리워하며 '그를 위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시인이 '백화'를 사용하여 대비한 '초췌한' 여인의 모습은 강렬한 대조를 이뤘다. 여인의 아름다운 외모는 사랑병에 시달려 점점 야위고 초췌해졌으며, 생명의 꽃은 점점 시들고 시들어갔다. 자연계 산과 들 곳곳에 꽃들이 활짝 피어 봄의 생기 넘치는 느낌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 이 내실 사랑시는 내실에 있는 여자가 연인을 향한 잊을 수 없는 그리움을 묘사합니다. 가사는 짧고 단순하지만 여자의 깊고 진실하며 풍부하고 섬세한 사랑을 지극히 심오하고 신나게 표현하고 있다.
3. 익명 번역: 관자놀이의 털은 먹구름 같고 손은 죽순 같고 살은 지방으로 응고되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마치 꽃이 피어난 어린 복숭아의 암술처럼. 관자놀이의 털은 먹구름 같고, 손은 살이 두꺼워진 죽순 같으며, '카르다몬'에는 여전히 향기가 있고, 응결은 복숭아꽃 수술의 시작과 같습니다.
감상 : 시 전체가 여성의 머리카락과 손의 상태를 아름다운 어조로 표현하고 있다. 연인을 향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4. 'Moon Night'번역 : 오늘 밤 Yanzhou의 달은 똑같이 맑고 둥글어야합니다. 내실에있는 아내가 그리워서 혼자만 볼 수 있습니다. 불쌍한 어린아이들이여, 그들을 그리워하는 슬픔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안개가 내 아내의 머리카락을 적셨을 수도 있고, 차가운 달빛이 내 아내의 옥빛 팔을 차갑게 식혔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 다시 만나 얇은 커튼 아래 밝은 달을 감상할 수 있을까요?
달빛이 아직 거기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달빛이 조용히 우리의 눈물을 말려주도록 하라.
감상: 시는 독특하고, 말은 있지만 의도는 여기에 있다. 아내가 자신을 그리워하는 장면을 상상함으로써 시인 자신의 아내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깊이 표현된다. 전쟁이 끝난 후 행복한 재회에 대한 열망이 사라집니다. 5. "Niannujiao·Chibi Nostalgia"의 번역: 큰 강은 힘차게 동쪽으로 흐르고, 큰 파도는 시대의 모든 영웅을 휩쓸어 버립니다.
옛 성의 서쪽에 있는 곳이 삼국시대 주유가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적벽이라고 전해진다. 가파른 돌담이 하늘로 우뚝 솟아 있고, 천둥소리가 강둑에 부딪치고, 파도는 수천 개의 하얀 눈더미처럼 휘몰아쳤습니다.
웅장한 산과 강이 그림처럼 아름답고, 수많은 영웅들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나는 Zhou Yu가 그의 젊음을 매우 자랑스러워했고 가장 아름다운 여인 Xiao Qiao가 막 그와 결혼했고 그는 영웅주의와 영웅적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막강한 적의 군함들이 이야기하고 웃던 사이에 잿더미로 변했다. 요즘 나는 그 시절의 전쟁터를 헤매고 있는데 감상적이어서 너무 일찍 백발이 된 것이 우스꽝스럽다.
인생은 꿈과도 같으니, 강물에 떠 있는 밝은 달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와인 한 잔을 부어보자. 감상: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웅장하고 문체가 강렬하며, 그 장대한 영역은 전례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글을 넉넉하게 쓰면서도 유머러스한 문장도 곁들여져 있으며, 잘생긴 장군과 젊은 미녀가 서로를 보완하고, 의기양양하고 감성적인 생각이 번갈아 가며 등장한다. 이야기에 조화롭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는 직선에 반전이 있습니다. 특히 전례 없는 용기와 예술적 힘을 갖춘 영웅적인 캐릭터 이미지를 처음으로 창조하고,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과 짝사랑에 대한 작가의 심정을 드러내며, 주요 사회적 주제를 언어를 통해 표현하는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Yu Wenbao의 "Blowing Sword Record"에 따르면 당시 일부 사람들은 이 시가 Guanxi Han 남자들이 구리 비파와 철판을 가지고 노래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동포 시의 새로운 양식에 관심이 없다는 것은 비웃음이기도 하지만, 이 시의 등장이 여전히 여운과 애절함이 팽배했던 북송의 자계에 실제로 감동을 주었음을 보여주는 일이기도 하다.
3. 머리카락에 관한 고대시
흰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길이이고 운명은 긴 머리카락만큼 길다. 가을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거울에 서리가?
수시는 머리를 빗지 않았고, 머리는 어깨 위로 늘어뜨려 랭의 무릎 위로 우아하게 늘어뜨렸는데, 이는 불쌍하지도 않다
웨이니앙의 가는 머리는 감당하기 어려웠다. 빗
리허의 ""하오가"
구양수의 말:
롤빵은 느슨하게 묶고 리드는 가볍게 구성한다. 사랑은 불확실하고, 그 마음은 무정한 것 같다...
쇼비뇽 블랑
구름이 있고, 옥 셔틀이 있고, 얇은 셔츠가 있고, 달팽이 한 쌍이 있다.
가을 바람은 강하고, 비는 잔잔하고, 커튼 밖에는 바나나 나무가 있고, 밤은 길어요, 어쩌겠어요!
타오 연자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밤에는 화장이 낡아지고, 눈썹에는 원망이 가득합니다.
향기로운 볼과 부드러운 봄 죽순에 기대어 눈물을 흘리며 난간에 기대어 누구를 위해 있습니까?
진심을 표현해보세요
추운데 이불을 수놓을 때 동행해줄 사람은 누구인가요? 향 캠프에 기대어. 봄이 되어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비스듬한 햇살 아래서 머리를 빗습니다.
눈썹에 맺힌 슬픔을 쓰고 싶다면 그만 쓰세요. 먼 산에 남은 녹지를 수확합니다. 모르덴 타워.
보살남
베개 앞에서 천 가지 소원을 빌고 푸른 산이 사라질 때까지 쉬고 싶다. 무게는 황하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물 위에 떠 있습니다.
낮에는 별이 나타나고 Beidou는 세 번째 시계까지 쉴 수 없습니다.
4. 헤어 스타일에 관한시
1.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녀를 젖게 만들고 맑은 옥빛 팔은 차갑게 느껴진다. ——두보
2. 머리를 천 번 빗으면 살이 빠지고 살이 빠진다. 병아리는 자라서 거대한 학이 되고, 씨앗은 키 큰 소나무로 자랍니다. 흰 돌은 밤새도록 삶아졌고, 차가운 샘물을 이용해 하루 종일 두들겼다. 그는 자신의 은신처를 결코 떠나지 않으며, 세상 사람들의 눈에 띕니다. ——당나라의 가도, "산속의 도교"
3. 옥치터가 제대로 연주되지 않아 봉황빵과 루안 비녀가 떨어졌습니다.
4. 외로운 목사의 서리털은 삼천피트이고, 매년 폭죽의 무게는 만발이다.
5. 관자놀이를 푸른 구름으로 덮고 남색으로 염색하고, 눈썹은 칼처럼 초승달 모양으로 갈라진다.
6. 관자놀이에는 먹구름이 있고, 눈썹에는 초승달이 있고, 피부에는 눈이 내리고, 얼굴에는 아침노을이 드리워져 있다.
7. 관자놀이는 땅을 흔드는 먹구름 같고, 손은 뾰족한 죽순 같고, 살찐 살 같다. 카다몬은 여전히 향기로운 것이 분명하며, 어린 복숭아의 수술은 초기 단계에 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8. 이른 봄에는 어린 버드나무 사이로 눈썹이 휩쓸고, 수야오의 달을 향해 향기로운 피부가 펄럭이고, 푸른 관자놀이가 소나무와 수운 구름을 덮는다.
9. 눈썹이 같은 유부녀도 현명한 여자다. 제 처제는 전성기입니다.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롤빵이 옆으로 쳐져있습니다. 사랑은 키 앞에 꽃가지를 올려놓는다.
——송나라 왕진의 『어부의 치/어부』
5. '아름다운 머리'를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흰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길이이고, 운명은 길다.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리바이의 "추푸송"
2. 당신은 진사의 힘을 받을 자격이 있고, 봄이 되면 당신의 머리카락은 검고 새롭습니다. --Wang Jian의 "Xiweng에게 선물"
3. 난초 페이스트가 새로 구름으로 덮여 있고 관자놀이가 매끄럽고 녹색 비단 머리카락에 귀중한 머리핀이 비스듬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 Bai Juyi의 "Ren's Journey"
4. 향을 첨가하지 않고 납이 아름답습니다. 구름빵은 E'e에 있고, 눈썹은 Lianjuan에 있습니다. -- "뤄 여신 송가"
5. 하녀는 롤빵을 떨어뜨리고 노를 저으며 연잎을 따고 밤에 청강을 떠났습니다. -- Feng Yansi의 "보살 남자 · 하녀가 롤빵에 빠져 노를 저었다"
6. 향기로운 안개 구름은 하녀를 젖게 만들고 맑은 옥 팔은 차갑습니다. -- 두보의 '달빛밤'
7. 한밤중에 바람이 불고 눈이 계단을 덮는다. 터번을 쓰고 창문을 연다. 난지는 몰래 강의 털을 만지고 달에서 약간의 향기가 난다. --백우찬의 '자운증 장인이 매화를 탐하다'
8. 어렸을 때부터 군대에 있었고, 군 복무 때문에 관직을 얻었다. 칩 가장자리의 털은 곧게 서 있고, 뼈에 있는 털은 지층에 들어갈 때 가벼워진다. 군마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칼은 유명하다. 술에 취하면 앉았다고 혼내기도 하고, 손님이 싫을 때는 평화를 이야기한다. --Gao Zhu의 "Li Jiang"
9. 작년에는 중구절에 대한 걱정이 많았지만 올해는 여전히 여행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습니다. 울타리 밑바닥에 핀 국화는 웃음을 자아낼 뿐이고, 거울 속의 머리카락은 빠질 수밖에 없다. 시원한 바람이 다시 궁궐의 남쪽 나무에 내리고, 늙은 기러기들이 한북주에서 홀로 노래를 부른다. 이런 식으로 새해를 기억할 수 있고, 연달아 쓴 시는 새로운 슬픔에 대해 쓴 것입니다. --진유이의 '쌍구절'
10. 눈썹이 같은 기혼 여성도 현명한 여성이다. 제 처제는 전성기입니다.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롤빵이 옆으로 쳐져있습니다. 사랑은 키 앞에 꽃가지를 올려놓는다. --Wang Chen의 "Fisherman's Ci/Fisherman"
6. 머리카락을 묘사한 시
제목 없음 Li Shangyin
거울은 새벽 거울처럼 보이지만 걱정스런 사찰 위의 구름이 변하고 밤에 노래를 부르니 달빛이 차갑게 느껴지리라.
두무의 고궁 방문
선제는 돌아오지 않고 떠났고, 하늘은 붉고 분홍빛 구름으로 가득 차 있었다.
백거이의 영원한 후회의 노래
나는 빵을 반쯤 신은 채 잠자리에 들고 꽃관을 정돈하지 않은 채 복도를 나왔다.
조예의 은총에 의지해
까마귀처럼 빵과 머리핀을 한 서른여섯 명의 궁녀.
허황 두무
양을 치고 말을 모는 그녀는 군복을 입고 있지만 백발과 충성스러운 마음은 모두 한 관리들이다.
산속의 과부 두순허
남편은 군인들 때문에 펑마오에 머물렀고, 그의 세마포 옷과 사찰은 불에 탔습니다.
Xiweng Wang Jian에게 주는 선물
당신은 진사의 힘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봄이 되면 당신의 머리카락은 검고 새 것처럼 될 것입니다.
상춘 진유이
외로운 목사의 서리 머리카락은 3천 피트이고, 매년 불꽃놀이의 무게는 만이다.
북쪽 출신인 유커좡
황폐한 옛 수도에서 온 소녀는 화장을 하고 빵을 입고 평화를 표현한다.
Nan Gezi Wen Tingyun 일본인은 롤빵을 낮게 빗었고 Lian Juan은 눈썹을 조심스럽게 쓸었습니다.
만풍연사보살
옥치터가 제대로 연주되지 않아 봉황빵과 루안비녀가 빠졌다.
Man Feng Yansi 보살
하인 소녀는 롤빵을 떨어 뜨리고 노를 저으며 밤에 청강 강에서 연꽃 잎을 따었습니다.
Niannujiao·Chibi Nostalgic Su Shi
마음이 조국을 헤매고 있고, 비웃어야 할 정도로 애정이 넘치고, 일찍 태어날 것입니다.
산허리 양 왕시푸
구름송과 소라고둥 빵, 향기롭고 따뜻한 원앙 이불, 향기로운 내실을 덮고 있어 봄잠이 아프다.
7. 머리카락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대청에 있는 거울은 슬픈 흰머리인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이 내리는 것 같습니다. . ——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고"
2. 아침 거울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했고 밤에는 노래 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리상인의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3. 반가슴 빵을 입은 채 잠자리에 들었고, 어수선한 꽃을 들고 복도에서 나왔다 왕관.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4.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호령능의 '아이들의 낚시'
5. 남편은 군인들 때문에 펑마오를 옹호했고, 그의 옷과 사원은 불에 탔습니다. —— Du Xunhe, "산 속의 과부"
6. 외로운 목사의 서리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이고 매년 불꽃의 무게는 만입니다. ——Chen Yuyi "상춘 · 사찰에서 할 일이 없습니다"
7.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이 하녀를 젖게 만들고 청희 옥 팔이 차갑습니다. ——Du Fu의 "Moonlight Night"
8. 백두의 흠집이 더 짧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두보의 '봄희망'
9. 머리가 헝클어지고 롤빵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 사랑은 키 앞에 꽃가지를 올려놓는다.
——왕첸의 "어부 아버지의 시/어부 아버지"
10. 백발의 길이는 삼천 피트, 운명은 걱정만큼 길다. —— 이백의 "추포 십칠곡"
시 해석 :
1. 높은 홀 위의 사람들은 거울 앞에서 흰머리를 한탄하지만 아침에는 여전히 검은 머리카락입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눈처럼 하얗게 변해요.
2. 여자가 아침에 화장을 한 채 거울을 볼 때면, 싱싱한 머리 색깔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봐 걱정만 된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3. 관자놀이에 머리를 반쯤 감은 채 잠에서 깨어난 그녀는 옷을 차려입을 시간도 없이 여전히 꽃관을 쓰고 제단을 나갔다.
4. 헝클어진 머리에 녹색 얼굴을 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었는데,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잡초에 그의 모습이 가려져 있었습니다.
5. 남편이 전쟁에서 사망한 뒤 오두막에 혼자 머물면서 모시옷을 입고 관자놀이가 마르고 시들었다.
6. 외로운 장관인 저는 국정이 걱정되어 머리가 백발이 되었어요. 꽃이 피는 봄철이라 더욱 애틋하고 안타깝습니다.
7. 안개가 아내의 머리카락을 적셨을 수도 있고, 차가운 달빛이 아내의 옥빛 팔을 식혔을 수도 있습니다.
8. 흰머리는 긁을수록 머리핀도 못 꽂힐 정도가 됐다.
9. 머리는 헝클어져 있고, 롤빵은 비뚤어져 있습니다. 그녀는 방향타 앞에 꽃이 달린 나뭇가지를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10. 백발은 슬픔 때문에 3천 피트나 된다.
8. 머리와 머리 자르기에 관한 시
머리와 머리 자르기에 관한 시: 이백의 『구포십칠곡·백발 삼천장(제15편) 백발 삼천장』 장", 운명은 고민처럼 긴 걸까?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분노를 표현한 시이다.
시인은 억제되지 않은 열정과 낭만적인 예술적 기교로 '자기'라는 이미지를 창조하고, 깊은 원한과 우울함을 토로하며 강인하고 감동적인 예술적 힘을 발휘했다. "백발이 삼천 피트인데, 운명이 그 만큼 길다고?" 하늘에서 내려온 것인데, 밀물처럼,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충격적이었다.
'백발은 삼천피트'라는 문장만 봐도 정말 이해가 안 된다. "슬픔의 괴로움은 길어지는 것 같다"라는 다음 문장을 읽으면서, '삼천피트'의 백발은 슬픔 때문에 태어나고 자란다는 사실이 문득 이해되었습니다! 슬픔은 백발이 되고 그 길이가 삼천 피트나 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열 단어의 결정적인 무게는 "슬픔"이라는 단어 하나에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슬픔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낯설고 기이한 문장들은 시인의 용기와 글쓰기 능력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스승에게 은혜를 베푼다' 당나라의 한유는 탑에서 스승에게 은혜를 베푼 사람들이었다. 15년차, 나는 산과 강을 사랑하고,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왕관을 벗고 머리를 자르며 발자국을 남기지 마세요. 그는 Siming에서 번영을 누린 후 Qiu Min으로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그러다가 옥상에 올라 밖을 보니 계곡이 모두 울퉁불퉁했다. 밤에는 가장 높은 곳에 머물면서 별을 올려다보세요.
나무와 돌을 불고, 소준의 소리가 들린다. ..."스승에게 은혜를 보내다"는 당나라 시인 한유(Han Yu)가 지은 시 중 하나입니다.
한유(768~824)는 호가 도지(象治)이고 별명이 창리(長利)였으며, 말년에는 한창리(求昌利)라 불렸고, 시호는 문공(文孔)이었다. 그는 당나라 하남성 하양(현 하남성 맹주) 출신이고, 그의 조상은 덩(鄧)이다. 그는 자신을 Jun Wang Changli라고 부르며 세상에는 Han Changli로 알려져 있습니다 ( "Jun Wang"이라는 단어는 "Jun"과 "Wang"을 합친 이름입니다.
"Jun"은 행정 구역입니다) , "왕"은 유명한 가문을 의미함), "준왕"을 함께 사용하면 한유가 창리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한창리라고도 불린다.
말년에는 한 공무부라고도 알려진 인사부 장관을 역임했다. 그는 Liu Zongyuan과 함께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하며 "Han Li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백대'. 그는 '도를 옮기는 글쓰기'와 '문학과 도의 결합'이라는 명제를 내세운다. 육조 이후 병행 부부의 경향에 반대한다.
그는 "한창리 전집" 40권, "외기전집" 10권, "사서" 등을 집필한 작가이다. '문학의 흥망성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