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퀴즈 게임 규칙, 수수께끼 제작 규칙.
수수께끼를 배우려면 먼저 수수께끼의 규칙을 이해해야 한다. 등불 수수께끼의 규칙은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바닥은 중요하지 않고, 면은 써야 하고, 글자는 규범적이어야 하며, 일은 사실적이어야 한다. 해석을 돕기 위해, 먼저 등불 수수께끼의 구성을 소개한다.
수수께끼는 적어도 세 부분, 즉 수수께끼, 수수께끼 (그리고 일부 수수께끼) 와 수수께끼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자랑스럽지 마십시오 (학기 1, 스윙 격자 추측). 자랑스럽지 말라' 는 수수께끼,' 학기 1' 은 수수께끼,' 그네격' 은 수수께끼,' 만점' 은 답이다. 수수께끼는 시험 문제 같다. 수수께끼는 답안의 범위를 표시하는데, 답은 분명히 답이다. 수수께끼는 단지 답안을 텍스트에서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킬 뿐이다.
여기 수수께끼의 네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첫째, 바닥이 무겁지 않다.
답안과 수수께끼는 어떤 단어도 반복할 수 없다. 즉, 바닥이 겹치지 않는다. 예를 들어, "Lei Feng 에게서 배우자" 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좋다" 는 학교 용어를 추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학습" 이라는 단어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바닥은 표면에 초점을 맞추지 않지만, 사실 퍼즐 제작자는 먼저 이 점을 고려해야 하는데, 지금은 다음 세 가지 상황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a) 답을 결정하고 버튼 표면의 예술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인재학' 이라는 학과를 기초로 계획을 세울 때' 계몽교육' 이 아닌' 계몽교육' 을 채택할 수 있다. 학교 명사' 학생회' 를 기치로 하면 성어' 배우다' 로 얼굴을 형용할 수 없다.' 배우다' 라는 글자가 서로 충돌하기 때문에' 배우다' 라는 글자를' 배우다' 로 바꾸면 상향식 충돌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현기를 확정할 때, 밑바닥을 고를 때는 얼굴 중시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성어' 보보 진영' 으로 면전에서 물리적 용어' 동기화' 를 밑받침으로 할 수 없고, 수학 용어' 평행' 을 밑받침으로 하거나 인체의 발꿈치를 추측할 수 없다. 대답은' 사람과 함께 걷는다' 혹은' 사람의 발걸음을 따라가라' 이다.
(3) 밑면이 문장일 때, 중면의 문제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면을 통해 타협해야 한다. 낭떠러지 레마' 의 관점에서 국명' 과테말라' 를 추측하면' 말' 이라는 글자가 너무 무거워 국명을 바꿀 수 없어 수수께끼를' 낭떠러지 레마' 로 바꾼다.
이 법칙을 알면 수수께끼를 풀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수수께끼의 허점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벽을 파고 몰래 읽다" 와 같은 두 번째 물리적 용어를 추측합니다. 이 수수께끼의 원문은' 벽의 빛을 훔치는 것' 이어야 하지만' 빛' 이라는 글자가 대체되어' 빛' 이라는 글자가 있을 수 있다. 이 전고는 어린 시절 집이 가난해서 벽에 작은 구멍을 파서 이웃의 촛불로 책을 읽는 것을 다룬다. 그래서' 작은 구멍' 과' 공부' 라는 단어가 나왔다. 그리고' 핀홀' 과' 광학' 에 대한 답을 얻습니다.' 핀홀의 빛으로 배우다' 라는 뜻입니다.
둘째, 표면을 써야 한다.
단어를 제외한 두 글자 이상의 단어와 표현을 모두 써야 한다. 이런 수수께끼가 있다.' 나는 세계를 걷는다' 는 수수께끼가 있는데,' 졸림' 이라는 글자를 알아맞혔다. 나는 수수께끼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이것은 불문적이다. 좋은 수수께끼는 답안이 적당하고, 버튼이 교묘하며, 수수께끼의 문채도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휘" 라는 단어가 "먼 나무 두 줄의 산 그림자, 카누 한 잎 교차 흐름" 이라고 추측합니다. 이 수수께끼는 구상이 교묘할 뿐만 아니라, 묶음이 교묘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시적이 풍부하여, 좋은 수수께끼이다.
셋째, 용어를 규범화해야 한다
등불 수수께끼 창작에서 글자의 비표준 현상은 비교적 심각하다. 어떤 작가는 한자의 구조에 익숙하지 않고, 어떤 이는 신비감에 영합하기 위해 글자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안이다", "보루" 라는 글자를 알아맞힌다. "보루" 자 아래는 "사" 가 아니라 "흙" 이다. 예를 들어, "정적" 자는 "어급" 으로 맞히고, "급한" 자는 "겸손" 으로, "분쟁" 과는 확연히 다르다.
넷째, 일은 실사구시가 필요하다
이런 수수께끼가 하나 있는데, 초안을 고소하고,' 복습' 과' 합격' 이라는 두 개의 교육명사를 맞췄다. 이것은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다. 하나는 진 말기에, 하나는 삼국에 있는데, 어떻게 싸움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일월장초' 도 있어' 멩' 이라는 글자를 추측하는 것은 전혀 성립되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꽃 앞에서 상봉한다' 로 바꾸면 수수께끼는 써졌을 뿐만 아니라 인간이다. 꽃전' 은' 꽃' 이라는 글자를 분명히 나타내고,' 설날' 은 1 월 1 일이' 명나라' 라는 것을 암시한다.
기교를 추측하다
추측의 기교는 연상을 적용하는 것이다. 즉 한자라는 단어의 다의와 다의라는 특징을 근거로 연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화이트 선생님" 은 교육 용어를 추측합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언어는 말하기, 말하기, 말하기, 도, 진, 서술, 표정, 구름, 말, 말, 말이다. 2, 지표 색상: 일반 색상.
3, 없음: 비어 있음, 없음.
4.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시합니다.
DD 선생님, 박사님, 출생 1 위입니다.
퍼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강사' 로 조합해 퍼즐을 채울 수 있다. Lenovo 에는 동의어 Lenovo 와 대체 Lenovo 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동의어 연상이다. 예를 들면' 고백' 은 중국어 명사' 어소' 를 추측한다. "테이블의 유사성" > >
질문 2: 수수께끼를 푸는 규칙도 수수께끼를 푸는 규칙을 알아야 우회로를 줄일 수 있다. 수수께끼 규칙을 따른다면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수수께끼에는 두 가지 규칙이 있다.
1, 수수께끼와 답안은' 충돌' 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 규칙은 수수께끼에 나타난 모든 단어가 이미 수수께끼에 나타난 단어를 제외하고는 답안에서 반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수께끼" 와 "답" 이라는 단어가 반복되는데, 등불 수수께끼 용어에서는 "상호 공격" 이라고 불린다. 상호 죄책감은 등불 수수께끼의 금기이다. 서로 죄책감이 있는 수수께끼가 나오면, 사람들이 규칙에 따라 생각하는 것은 추측할 수 없고, 전문가일수록 더 추측하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수수께끼에 처음 들어온 많은 친구들은 이 법칙을 이해하지 못해 수수께끼의 글자를 보고 자신이 이미 답을 파악했다고 생각하며 맹목적으로 수수께끼의 한 글자와 다른 글자를 조합해 문장을 확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그들은 정반대로 한참 동안 알아맞혔지만 아직 알아맞히지 못했다. 이제 이 법칙을 이해하면 우회로를 줄일 수 있고, 때로는 중간 기제를 엿보고, 흔적을 따라가며, 빨리 답을 찾을 수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절벽 레마 (말). 만약 우리가 이 수수께끼를 자세히 본다면, 너는 그것이 매우 이상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기성품 입버릇' 낭떠러지 레마' 를' 낭떠러지 레마' 로 바꾸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분명히, 저자가' 말' 이라는 글자를 피하고 싶다면, 위법자가' 범죄' 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매우 노출되지 않습니까? 답에는 분명히' 말' 이라는 단어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표면을 따라 다시 물어보면 과테말라라는 답을 얻을 수 있다.
2, 단어의 의미를 사용해야합니다.
"이해하지 마라" 는 수수께끼 용어인데, 일부러 단어를 곡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한자의 다의성을 이용하는 것이다. 수수께끼와 답안 (주로 수수께끼 중) 의 글자와 단어는 본의에 따라 해석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애매모호한 의미를 파생시켜 또 다른 해석을 형성하고,' 이해' 를 거쳐 수수께끼와 답안의 의미와 일치한다. 청대 소설' 경화연' 의 저자인 이여진 (퍼즐학예가 깊은 음운학자이기도 함) 은' 차용'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수수께끼의 즐거움의 원천이다. 만담 속의 보따리, 마술의 마음 매듭 같다. 일단 풀면, 문득 크게 깨닫게 되고, 유머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사람은 모든 수수께끼에는' 풀지 말라' 는 규칙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꿰뚫어 보고, 수수께끼를 밝혀야 한다.
만약 수수께끼가 있다면: 이기는 것은 아니다. 답은 백승이다. 미스테리' 백승' 은 원래' 수호전' 중 양산 사나이 중의 하나였다. 백생' 은 인명,' 백' 은 성,' 생' 은 이름이다. 지금 해석하지 마라: 백승이다. 명사 "흰색" 은 부사로 해석되고 명사 "생" 은 동사로 해석됩니다. 이것은 대답에 "다른 해결책" 의 예입니다. 비 앞의 모란 ('홍루몽' 의 이름) 과 같은 다른 수수께끼들이 있다. 답은 엄격하다. 이 현기는 언뜻 보면 비 앞의 모란꽃으로 이해될 수 있는데, 젖었지만, 이상한 꽃은 아깝다. 그럼 더 멀리 대답에서 되 고 싶어요. 만약 네가 이 수수께끼를 이해한다면, 너도' 다른 방식으로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생각을 바꾸면' 비 앞' 이 차의 이름 (음력곡우절기 전에 따온 차) 이고, 찻잎은 향차라고도 하며,' 명' 자를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모란' 은 담배 브랜드이고,' 담배' 라는 글자는 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수수께끼와 답을 동시에 풀기가 더 어렵다. 예를 들어 보옥과 화서인 (외국 음악가 연기) 의 답은 베토벤이다. 수수께끼는 고전소설' 홍루몽' 의 두 이름을 차용한 것 같지만, 보옥은 자보옥이 아니라 보옥으로 해석되어 수수께끼의' 조개' 를 해석해야 한다. 원대처녀의 꽃이 사람을 습격하는 것이 아니라, 꽃의 향기가 향기로워 대답에서' 비둘기' 라는 글자를 공제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수수께끼는 외국인이 해석한 것이 아니라 수수께끼와 하나씩 들어맞는다.
우리가 수수께끼를 추측할 때, 이 법칙을 이용하여' 다른 해법' 으로 자신이 맞혔는지 아닌지를 측정할 수도 있다. 시험에 합격하면, 당신이 추측하는 답은 본의나 근의로 직접 해석할 것이며,' 기타 해석' 이 없다면, 반드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기타 해석' 의 법칙을 감추고 답안의 문을 두드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