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악기'에 관련된 시는 무엇인가요
1 '비파행/비파음' 당나라: 백거이
수천 번의 호출 끝에야 ,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고 나오세요.
통역사가 그녀를 부른 후 그녀는 여전히 비파를 팔에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천천히 걸어 나갔습니다.
2 "봄밤 나성에서 피리소리를 듣다 / 봄밤 낙양시에서 피리소리를 듣다" 당나라: 이백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날아간다 어둡게, 나시 전역에 봄바람을 퍼뜨립니다.
번역 : 절묘한 플루트가 비밀리에 선율적인 플루트 사운드를 방출합니다. 봄바람이 불면서 뤄양 전역으로 퍼집니다.
3 "밤에 수장시에서 피리를 듣다" 당나라 : 리이
갈대 피리를 어디서 연주할지 모르겠고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밤새 모집되었습니다.
번역가는 황량한 갈대피리를 어디선가 불어넣고, 모두를 동원해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게 한다.
4 <양주 한추오 판사에게 보낸 편지> 당나라: 두목
달밤 24교, 아름다운 여인이 나에게 연주를 가르쳐 줄 수 있는가 플루트?
번역 24개 다리 조용한 밤에 밝은 달이 빛난다. 당신 같은 미인이 지금 어디에서 사람들에게 피리 연주를 가르칠 수 있겠는가?
5 '진세' 당나라 : 리상인
진세는 괜히 50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데, 각 현과 한 열이 과거를 연상시킨다.
번역 진세 씨, 문자열이 왜 50개예요? 스트링 하나하나, 섹션 하나하나가 사람들로 하여금 황금기를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6 "영원한 노래" 당나라 : 백거이
느린 노래와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황제는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유양의 비룡이 대지를 뒤흔들어 화려한 옷과 깃털을 뒤흔든다.
번역에는 노래와 춤이 가득하고 관현악의 선율이 너무 생생해서 왕이 하루 종일 봐도 질리지가 않는다. 어양의 난의 전쟁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를 냈고, 화려한 옷과 깃털의 음악이 궁궐에서 연주되지 않았습니다.
7 '북방 원정에 입대하다' 당나라 : 리이
천산산에 눈이 내린 뒤 바다는 춥고 바람이 많이 불어 여행이 어려웠다 도중에 가로피리가 옆으로 연주되고 있었기 때문이죠.
번역 천산산맥에 폭설이 내렸고, 칭하이호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인해 날씨는 더욱 추워졌습니다. 행진하는 동안 군인들은 플루트 노래 "여행은 어렵다"를 연주했습니다.
8 "석랑중금과 함께 황학루에서 피리 연주를 듣는다/북서비의 비문" 당나라: 이백
황학루에서 옥피리가 연주된다 크레인 타워(Crane Tower)와 장성(Jiangcheng)의 5월에는 매화가 핍니다.
번역: 황학루에서 들려오는 피리 소리 '매화 흩날리는 소리'를 듣고 장성에서는 5월에 다시 매화가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9 "성에서 피리 연주를 들으며" 당나라 : 고시
눈이 맑고 호천이 말을 타고 돌아오고 달이 밝고 강피리가 탑을 지키고 있습니다.
번역 얼음과 눈이 녹고 침략했던 후족 병사들이 조용히 돌아왔다. 달빛은 밝고 맑았으며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가 수비대에 울려 퍼졌습니다.
10 '봄밤에 피리를 듣다' 당나라: 리이
추운 산에서 피리를 불며 봄의 귀환을 알리고, 이주민들의 모습 옷에 눈물을 흘리며 서로에게.
번역가는 추운 산에서 피리를 불며 땅에 봄이 돌아오길 외쳤고, 추방당한 사람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로 옷을 적시지 않을 수 없었다. 2. 소리를 모방하는 시를 많이 쌓았나 봐요.
시와 음악은 자연스러운 연관성을 갖고 있어요.
당시에는 음악을 묘사한 뛰어난 작품이 많다. 청나라의 방복난(阿寂南)은 『이창지시집주』에서 백거이의 <비파행>, 한우의 <영대사의 진금 연주 듣기>, 이화의 <이평공후음>을 비교하여 “ 모든 소리를 텍스트로 모방"하고 말했습니다: 바이시는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고, 한시는 "놀라움"에 충분하고, 이시는 "유령을 울기"에 충분합니다.
실제로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상도 다르고 표현기법도 다르기 때문에 그것이 가져오는 예술적 효과도 독특하다. Bai Juyi의 시는 비파(Pipa)에 관한 것입니다.
비파는 원래 '비파'라고 불리며 뽑아내는 현악기입니다. 진(秦)한(秦)나라 시대에 지속적으로 개량되었고, 수(隋)나라와 당(唐)나라 때 최고조에 이르렀고, 당(唐)나라와 송(宋)나라 이후 점차 현재의 형태를 이루었다.
백거이(Bai Juyi)의 시는 88개의 문장, 616개의 단어로 구성된 긴 서사시이다. 원화 11년, 저자가 강주(지금의 강서성 주장) 사마에게 강등되었을 때 쓴 것이다.
시에는 과거 유명 가수의 비파 연주를 듣고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신의 쇠퇴를 한탄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정치계에 좌천된 답답함을 표현한 만큼 애절하고 감동적인 곡이다.
시 전체가 탄탄한 구조와 조화로운 음절을 갖고 있는데, 특히 비파의 한 부분이 생생하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큰 줄은 쏟아지는 비처럼 요란하고, 작은 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시끄러운 줄은 총알과 섞여 크고 작은 구슬은 옥판 위에 떨어집니다. 관관속의 꾀꼬리들이 꽃밑에서 말을 하고 있고, 샘물이 목구멍으로 흐르고 있어서 내려오기가 어렵습니다.
얼음샘이 차갑고 끈이 응결되어 있습니다. 소리는 점차 멈춘다.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여기 비파의 사본이 있다. 소위 렌더링이란 이미지를 강조하고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환경, 풍경 또는 캐릭터의 행동과 심리를 여러 측면에서 설명, 설명 또는 강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백거이의 시는 '조조'와 '치에치'라는 두 개의 겹쳐진 단어를 사용하여 소리를 흉내냈을 뿐만 아니라 큰 현과 작은 현의 연주를 강하게 과장했을 뿐만 아니라 '폭우처럼'과 '속삭임처럼'이라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 시각적으로 만들어보세요.
원래 '자오자탄'은 이미 두 선율의 엇갈림을 강조한 뒤 '옥판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을 흥미로운 음악적 비교로 활용해 음악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시각적이고 청각적인 이미지가 동시에 드러나 정말 아찔하고 눈부십니다. 특히 멜로디의 변화와 함께 시인은 "Jianguan"에서 "Ningjue"로 씁니다. 휴식 시간에도 여운과 끝없는 의미가 있는 음악의 세계를 그려내며 독자들로 하여금 마치 소리를 듣고 그 자리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슬픔과 증오'와 '침묵'의 예술을 이룬다. 소리보다 낫다'는 것은 저자의 생애 초기에 소년이 '영원한 슬픔'이라는 노래를 낭송했고, 호얼이 '비파'라는 곡을 부를 수 있었던 것은 당연하다.
한유의 시는 진에 관한 것입니다.
진은 '칠현진'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고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현이 7개 있어서 연주할 때 오른손이 연주하는 것과 거의 같다. 왼손으로 현을 누르는 악기이다. /p>
음역이 넓고 음색의 변화가 풍부하여 한나라, 위나라, 육조시대에 상하노래에 사용된 악기 중 하나이다. 수당(隋唐) 구십악부(十十樂樂)의 반주 악기.
한유(Han Yu)는 피아노를 연주하는 영 선생에 관한 시로, 처음 10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처음 10문장에서는 문장 뒤에 연주자에 대한 언급이 없고, 연주자에 집중하는 대신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제목에 나오는 시간과 장소, 제목에 나오는 '듣다'라는 단어는 독자를 놀라운 음악의 세계로 즉시 끌어들입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들과 딸들이 서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서로 공감하는 루. 갑자기 상황이 급박해졌고, 전사들은 적진으로 나갔다.
떠다니는 구름과 캣킨은 뿌리가 없고, 하늘과 땅은 넓고 멀다. 새 떼가 시끄럽게 지저귀더니 갑자기 한 마리의 봉황이 보였습니다.
상한선에 도달하지 못하면 힘을 잃고 추락하게 됩니다. "여기서 피아노 소리를 흉내내기 위해 사용하는 표현기법 중 하나가 공감각입니다.
'공감각'을 이론적으로 설명하면 감각전달 즉 시각, 청각, 후각, 미각, 또는 실생활에서는 '시끄러운', '침착한', '달의 소리를 듣는다' 등 공감각을 설명하는 일반적인 관용어가 많이 등장한다. 관음사' 등 똑똑한 시인은 단지 평범한 경험을 깨뜨린 더 깊은 이해를 갖고, 단지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몇몇 소설 시를 요약하고 다듬는다.
예를 들어 명대사는 다음과 같다. Song Qi의 "옥집의 봄"에서 "붉은 살구 가지에 봄이 가득합니다.", "nao"라는 단어는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즉, 사물의 조용한 몸짓을 음파로 묘사합니다. 경험은 눈으로 얻는다. 특히 과거에 음악으로 지은 시가 두드러진다.
한유의 시와 오용의 <이주가 정송을 연주하다>가 그렇다. 유씨의 시, 피아노 소리는 아이들 사이의 애정에 비유될 수도 있고, 적의 전장에 가는 무사들, 떠다니는 구름과 고양이들이 날아다니는 것에 비유될 수도 있고, 수백 마리의 새가 날아다니는 것과 고독한 한 마리의 새에 비유할 수도 있다.
글이 독특하고 소리의 형태가 청각을 시각으로, 그리고 움직임으로 전환시켜 마치 피아노 소리가 귀에 닿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시는 한 겹 한 겹 발전하며, 감정은 점차 승화됩니다.
소리와 감정을 동시에 그려내며 피아노 소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영역과 시인의 심정을 생생하고 즐겁게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공감각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예입니다.
Fang Funan이 '놀라움'이라고 부르는 것은 감동적입니다. Li He의 시는 konghou에 관한 것입니다.
하프는 "공호"와 "관호"입니다. 또한 고대 현악기이기도 합니다.
리허(Li He)의 시는 수직 하프에 관한 시에서 소위 '23현'이 '23현'이다. 리핑(Li Ping)은 당나라 때 수금을 연주한 유명한 여성 예술가였습니다.
그녀의 순자산은 당나라 때 유명 가수였던 리귀니안(Li Guinian)보다 훨씬 높은 것 같다. 그의 절묘한 기술은 시인들에게도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홍후음'은 위에푸의 '상하육음' 중 하나이다. 리허(Li He)의 전시에는 "가을에 무사통이 높이 피어나고, 빈 산에는 구름이 뭉쳐 있다.
강나방이 울고 대나무 암컷은 슬프고, 리핑은 하프를 연주한다. 곤산의 부러진 옥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이슬 향기로운 난초는 미소 짓는다.
열두 문 앞에서 차가운 빛이 녹고, 스물세 개의 실이 자색 황제를 춤춘다. 파도 위에서 날씬한 용은 춤을 춘다. 우즈는 계수나무에 기대어 잠을 자고, 젖은 차가운 토끼는 맨발로 옆으로 날아간다."
리허는 짧은 시가 14편밖에 없는데, 음악을 유도하는 공후는 소리의 아름다움과 음악의 영향력을 너무나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요컨대, 나라의 중앙에서 하늘까지, 선산, 산과 강, 신령한 생물, 황제와 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그것에 매료되고 도취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하프를 카피했고, 수사적 형태를 채택한 것은 모방이다. 소위 모방, 즉 사물의 상황이나 소리를 모방하는 것은 문학에서 이미지 사고를 활용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시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리허(Li He)의 시 다섯 편. 3. 재능에 대한 고대시
낙심부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붉은 입술은 겉은 밝고 하얀 치아는 속이 상큼하고 눈은 밝다 보조개가 화려함과 우아함, 조용함과 여유로움을 표현하는 단어도 있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예술. 여성다운 우아함.
조용하고 고결하며 우아함. 외모와 섬세한 마음.
매우 온화하고 온화하며 위엄이 있는 여성. . 옥소녀는 피리를 불고 있습니다.
난간에 기대어 길을 걷고 있습니다.
란 그녀는 똑똑한 마음과 가느다란 손가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태도는 심오하고 그 의미는 광범위하고 진실합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뼈의 동상이 있어야합니다. 사진.
모든 방향에서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유일한 아름다움은 이 눈썹의 왕자가 아닙니다
그것은 황금 버드나무와 향기로운 난초입니다. 비오기전 차.
작은 창가에 조용히 앉아 혼자 감상에 젖어봅니다.
혹시 필요한게 있으신가요, 4. 음악에 관한 고시
영대사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당나라 한유가 아들과 딸에게 다정한 말을 하고, 원한과 원한을 주고받는다.
갑자기 상황은 급박해졌고, 용사들은 적진으로 나갔다. 떠다니는 구름과 캣킨은 뿌리가 없고, 하늘과 땅은 넓고 멀다.
새 떼가 요란하게 지저귀더니 갑자기 외로운 봉황 한 마리가 보였다. 너무 높이 올라가면 더 이상 올라갈 수 없고, 땅을 잃으면 힘이 곤두박질친다.
한숨을 쉬는 귀가 두 개인데 비단대나무의 말을 어떻게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영 사범님의 연주를 듣고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옆에 앉았습니다.
갑자기 멈추려고 손을 밀다가 옷이 젖고 눈물이 난다. 당신은 성실하고 유능하지만 내 창자에 얼음과 숯을 넣을 수는 없습니다.
다정한 아이들이 나직하게 이야기를 나누듯, 예쁜 두 친구가 모여 몰래 슬픈 노래를 들려준다. 바람처럼 깃발을 휘날리며 큰 소리로 노래하는 자가 누구인가? 장검을 휘두르며 적을 죽이고 왕을 사로잡는 전기마 같은 전사들이 있는가?
떠다니는 구름으로 변하고 뿌리도 뿌리도 없이 솟아오르는 캣킨이지만 광활한 하늘은 둥글고 길은 여기저기 혼란스럽고 방황한다. 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삘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삘은 분명히 안개속의 파도 위에 굴러다니는 깃털빛이고, 나무들 위에 서 있는 그림자 같은 형상들은 수백마리의 봉황과 봉황들이다. 5. 음악에 관한 숙어, 구절 및 유명한 인용문
특별: 평범한 음악. 특별하고 뛰어난 것을 설명합니다.
현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일반적으로 음악 및 댄스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의미합니다.
구취저우랑은 원래 음악에 종사하는 주우를 가리킨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음악과 오페라에 능숙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황종(Huang Zhong) 다루(Da Lu) 황종(Huang Zhong): 고대 중국 음운론의 12가지 리듬 중 6가지 양 리듬 중 첫 번째 리듬. 대루(大羅): 육음법 중 네 번째. 음악이나 가사를 엄숙하고, 바르고, 숭고하고, 부적절하다고 묘사합니다.
매듭을 쳐서 감사를 표현하세요. 축제: 보상: 감사를 표합니다. 시, 음악 등에 대한 감상을 설명합니다.
Juntian Guangle은 천국의 음악, 천상의 음악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이 곡은 아름답고 장엄한 음악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실크와 대나무 오케스트라 실크: 현악기를 의미하고, 대나무: 관악기를 의미합니다. 하프, 플루트, 플루트 등 악기의 총칭. 음악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오성 6음 오음: 공, 상, 초, 정, 우의 5가지 음계를 말하며, 악기를 결정하는 기준입니다. 고대음악을 가리킨다. 나중에 그것은 또한 일반적인 음악을 가리킨다.
배음은 원래 음악의 여운을 의미합니다. 발화적 의미, 즉 명시적으로 표현되지 않고 단어에서 간접적으로 드러나는 의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리듬이란 시나 음악의 기복, 정지, 전환을 말하며 조화롭고 리드미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