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푸른 산과 푸른 물에 관한 훌륭한 고대 시

푸른 산과 푸른 물에 관한 훌륭한 고대 시

1. 고대 시의 좋은 명언

고대 시의 좋은 명언 1. 고전 고대 시의 유명한 명언 20가지

1. 봄에 잠을 자면, 나는 새벽을 깨닫지 못하고 어디에서나 새들의 노래를 듣는다. (맹호연의 "봄새벽") 2. 한 치의 풀의 마음이 세 개의 봄 광선을 갚을 수 있다고 누가 말했는가 (멍자오의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 ") 3. 남국에 팥이 자라는데, 봄이 오면 가지 몇 개나 돋아날까? (Wang Wei의 "Lovesickness")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은 온다 (Du Fu의 "봄밤의 즐거운 비") 5. 들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분다 (Bai Juyi의 ") 고대 초원이여 안녕") 6. 봄에는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 곡식을 수확합니다. (이심의 "농민에 대한 자비") 7. 산과 강, 봄의 식물로 나라가 무너집니다. (두보의 "봄의 전망") 8. 붉게 물드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 얇은 잎을 누가 잘라 냈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 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He Zhizhang, "버들 송가") 10.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닫힐 수 없습니다. (Ye Shaoweng의 "정원에 갈 가치가 없습니다") 시의 여름 1. 지치고 더위를 모르지만 여름이 길다는 것을 후회합니다. Juyi의 "베는 ​​밀보기") 2. Foujia City에 살면서 봄은 가고 여름은 여전히 ​​맑습니다 (Li Shangyin의 "Late" "Sunny") 3. 첫 번째 여름은 여전히 ​​​​평온하고 향기로운 풀은 없습니다. 멈췄다 (Xie Lingyun, "적시 항해 바다 여행") 4. 한여름의 쓰라린 밤은 짧고, 약간의 시원함을 즐기기 위해 Xuan이 열려 있습니다. (Du Fu, "여름 밤의 한숨") 5. 농부 방샤윤, 가만히 앉아 있으면 감히 먹습니다. (다이푸푸의 '대더위') 6. 모두가 더위로 고생하지만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합니다. (리앙의 '여름연애') 7. 남은 것. 구름은 여름 더위를 모으고 새로운 비는 가을 안개를 가져옵니다 (Cen Shen의 "Xiu Ting Farewells Hua Shun, Shaofu 왕자가 현으로 돌아옴") 8. 계속되는 비는 봄의 끝을 모르지만 그렇습니다. 여름이 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Fan Chengda의 "Xi Qing") 9. Qingjiang River의 노래가 마을을 포옹하고 Changxia River Village Pavilion은 조용합니다 (Du Fu의 "The Village") 10. Fang Fei가 왜 후회합니까? 사라짐? "창해") 2. 세 개의 단풍이 떨어지고 2월의 꽃이 피어난다. (리교의 "바람") 3. 봄에 기장 한 알을 뿌리고 가을에 만알을 거두라. ") 4. 항상 가을 축제를 두려워하십시오. 하루가 지나면 노란 꽃의 잎이 시들어집니다. ( "한웨푸? 용송흥") 5. 창문에는 서릉산맥의 눈이 담겨 있고, 우 동쪽에서 수천리 떨어진 곳에 배(두보(quatrains))(중국어 3급)가 정박되어 있다. -1- 6. 호수의 빛 가을 달의 두 위상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닦지 않은 호수 표면에는 유리창이 없습니다. (유위국, 『동팅을 바라보다』 7.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으니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합니다. (유위희, " 가을시") 8. 은초의 차가운 가을 빛이 화면을 칠하고, 나소판은 흐르는 반딧불에 가볍게 퍼덕인다. (두무의 "가을저녁") 9.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려나, 너는 얼마나 가느냐? 과거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Li Yu의 "Poppy Beauty") 10. 말을 멈추고 싶지만 날씨가 시원하고 좋은 가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Xin Qiji의 "Yu Meiren") 추한 노예가 만났습니다. 시 속의 겨울" 1. 그리고 올해는 겨울인데 관희의 죽음은 아직 멈추지 않았다. (두보의 "군과 마차") 2. 가을 달이 밝게 빛나고 겨울 능선에는 차가운 소나무가 보인다 (Tao Yuanming의 " "4시") 3. 남쪽의 이웃이 더 기억에 남고 겨울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Lu You의 "10 월 28 일 폭풍우") 4. 오늘 밤 겨울은 끝났습니다 , 해는 밝고 밝습니다 (동시 공의 "수수") 5 . 가을 바람은 성 소리와 함께 불고, 겨울 눈은 술과 함께 날아갑니다. 6. 한겨울이 오면 꽃은 다 시든다? (진이의 '매화') 7. 물꽃이 먼저 피는지는 모르겠지만, 겨울 눈이 그치지 않은 이후인 것으로 추정된다. (Zhang Wei의 "Early Plum Blossoms") 8. 아이들은 겨울에 공부하고 이웃들 사이에서 떠들썩하지만 어리석고 비겁하지만 Zizhen (Lu You의 "Autumn Suburban Residence") 9. 한단 우체국의 동지. , 등불 앞의 인물들이 무릎을 껴안고 동행합니다. (Zi Juyi의 "동지 밤 생각") 10. 날씨와 사람과 태양이 서로를 재촉하고 동지는 햇살과 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Du Fu의 "Little Solstice") 시 중산 1. 수천 개의 산에 새가 날아가고 사람의 흔적이 모두 지워집니다 ( Liu Zongyuan의 "Snow on the River") 2. 날이 끝났습니다.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3. 회당은 산 정상에 있어 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4. 나라는 산과 강을 뚫고 이제 도시의 봄 풀이 깊어진다 (두보의 "봄경") 5.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왕웨이의 '사슴과 차이') 6. 천산산에서 광활한 구름바다 사이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백의 '관산달' 》) 7. 서로를 봐도 지치지 않는다. , 오직 Jingting Mountain (Li Bai의 "Jingting Mountain에 혼자 앉아") 8.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에 콩나물이 가득합니다 (Tao Yuanming의 "목가적 생활") 9. 녹색. 산은 그것을 덮을 수 없으며 결국 동쪽으로 흘러갔습니다. (Xin Qiji의 "Bodhisattva Man? Book Jiangxi Ostomy Wall") 10. 당신이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소시(Su Shi)의 "서쪽 숲의 벽에 있는 비문") 시 속의 물 1.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시경? 건가") 2. 물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느릿느릿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다. (조조의 <관창해>) 3. 흰 머리카락은 푸른 물 위에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나빈왕의 <거위 송가>) 3급 중국어) -2-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이곳에는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이백의 『왕천문산』) 5. 산과 강은 의심으로 가득 차 길이 없다. , 다른 마을의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로 Wang Lun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 않습니다. 왕륜에게 바침.") 7.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고 원랑강에는 노랫소리가 들린다. (유유덕의 죽가지시가)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붉다. 불처럼,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을 회상하다") 9. 봄은 조용하고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은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물, (양 완리의 "작은 연못" ") 10. 대나무 밖에 두 개의 복숭아 꽃이 피고 봄 강의 따뜻함을 예언합니다. (소시의 "회총의 "봄 강의 저녁 풍경"에 대한 제목) 시 속의 태양 1. 해가 남동쪽에서 떠서 진씨 가문의 건물을 비추다. ( "Han Yuefu? Mo") "Shang Sang") 2. 낮이 산 너머로 흐르고 황하가 흐른다. 사람들 (Wang Zhihuan, "Climbing the Stork Tower") 3. Chiri에서는 강과 산이 아름답고 봄바람은 향기롭습니다. (Du Fu의 "Quequa") 4. 황혼에는 산이 멀어지고 날씨가 춥다 하얀 집이 가난하다. (유창우의 『스승님은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물다』) 5. 사막의 외로운 연기는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진다. 성곽 사신") 6. 이른 아침에 고대 사원에 들어가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납니다. (장 ( "Ti Po Shan Temple Back Zen Yuan" 건립)) 7. 해가 뜨면 꽃이 피어납니다. 강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을 회상하다") 8. 수천 가구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대체합니다 (왕 안시의 "원리". ) 9.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햇빛에 붉다. (Yang Wanli의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걸어 가기" 10. 해협 양쪽의 녹색 산.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난다.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시 속의 달 1. 침대 앞에는 밝은 달빛이 있고,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하라(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2. 하늘은 열려 있고 나무는 낮고 강 위의 맑은 달은 가까이 있다. (Meng Haoran의 "Su Jiandejiang") 3.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봄 바위가 상류로 흐르고 있습니다 (Wang Wei의 "가을 산 거주") 4. 달은 어둡고 거위는. 높이 날아가고, 산우는 밤에 도망친다. (루룬의 『해저 노래』 》) 5.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든다. (이백, 『달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다』) 6. 어릴 때는 달을 모르고 백옥판이라 불렀다. (이백, 『구랑월흥』) 7. 깊은 숲속 사람은 모르고 밝은 달이 빛난다. .(Wang Wei의 "Zhuli Pavilion") 8.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합니다 (Wang Wei의 "시냇물에서 노래하는 새들") 9.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이 지고 진다(소시의 『수조거두?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10. 진나라에 밝은 달이 오고 한나라가 지나가고 사람들은 수천리의 장정을 행했다. (왕창령 <성밖>) (중국어 3학년) -3- 시 바람 1. 밤의 바람소리, 꽃소리(맹호연의 '봄') 새벽') 2. 바람이 세게 불고 나팔 소리가 울리자 장군은 위성을 사냥한다.

2. 역대 왕조의 유명한 고시와 대사 모음

유명한 고시 카테고리 1 : 글을 잘 쓴다 1. 영원한 사건에 관한 기사, 득실을 안다 - Du 부(富)의 당나라 『이상한 제목』 2. 어느 날 시를 쓰지 않으면 마음은 폐수와 같을 것이다 - 당나라 가도, 『친구에게 하는 희곡』 3. 시를 쓸 때, 죽음을 쫓는 데 급급하고, 한 번 잃으면 그 장면을 흉내내기 어렵다 - 송나라 소식, 『12월 2일 구산산 순회, 생각 2』 『스님』 4. 자- 만족한 글은 귀중한데, 그 망토와 유산이 어떻게 대대로 이어지겠는가 - 진.왕약서의 『시론』 5. 손과 입으로 글을 쓰는데 어떻게 고대인의 속박을 받을 수 있겠는가? - 청나라 황준현의 '잡심' 6. 종항에는 영운펜이 있으니 남을 멸시하는 것은 가련한 일이다 - 진위안하오웬의 '서른시' 7. 우리는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남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 송대부복의 '십시' 8. 자연의 소리는 에서 온다 하늘의 소리도 흥미롭지만 좋은 시는 인간의 감정에 가까울 수 없다 - 장웬타오의 '시 십이시' 9. 봄의 강, 가을의 달, 겨울의 빙설, 진의 말은 듣지 말고 하늘의 말만 들어라 - 송나라 양완리의 『장원전 시를 읽다』 10. 모 죽어가는 문장 이 전술은 방옹-청나라 위안메이의 『원나라 이산산시』 11에서 전수된 것이다. 한 문장은 자연스럽고 영원히 새롭기 때문에 결국 본성을 볼 수 있다. 사치 - 금원호원의 『시론』 『서십시』 12. 500년 동안 새로운 사상을 기대하지만, 천년이 지나면 또 낡아지게 마련이다 - 청나라 조의의 『시오심』 13. 돈 좋은 문장을 요구하지 말고 좋은 의도만 - 송나라 구양수의 "스님을 위한 시" 14. 구름 비단의 비법은 나에게 쓰이고, 자르는 아름다움은 칼도 자도 아니다 - 송의 루유 왕조, "9월 1일 밤에 시를 읽고 감정을 담아 노래를 짓다" 15. 말 몇 마디로 백 가지 생각을 알 수 있고, 말을 타면 수천 리를 달릴 수 있다 - 당나라 유우희, "동"집 Shi Wuling" 16. 맑은 물에서 히비스커스가 나오고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 당나라. Li Bai의 "옛 여행을 회상하고 장샤 위현 양재에게 선물을 바치다" 17. 현대인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고대인을 사랑합니다. 많이 사랑하고, 청나라의 아름다운 시와 문장은 이웃임에 틀림없다 - 당나라 두보의 "6시" 18. 3년 만에 두 대사를 얻었고, 한 낭송이 눈물을 흘렸다 - 가. 당나라 도도, 『시 이후』 19. 안(an) 한 마디 낭송, 어간을 여러 개 끊어서 - 육연랑, 당나라, 『한창』” 20. 인간의 본성을 위해 글쓰기를 멈출 수 없다 문장은 좋은데 말은 별로 놀랍지 않다.——당나라 두보, 『강물과 바다 같은 단편』 21. 취미의 유래를 적기는 어렵지만,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시의 천 가지 변화, 나는 마음이 편해진다 ——원메이, 청나라 "건흥" 22. 훌륭한 글을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하라 - 진나라 도원명의 "이민의 두 시" 23. 결점 집어내기 논문 기간 동안 친구에게 단점 만 공격하도록 요청 - 청나라 24의 Li Zhiyuan의 "한양 Zhouci". 그는 수만 권의 책을 읽었으며 그의 글은 영혼과 같습니다-당나라의 Du Fu, "위작성의 22운" 25. 굴평의 시와 시가 해와 달 위에 걸려 있고, 초왕의 단상에는 언덕이 없다 - 당나라 이백, "강 위의 음" 26. Li Du 글이 들어가고 불꽃은 끝이 없습니다 - 당나라 27의 Han Yu의 "Tiao Zhang Ji". 한지에있는 Du의시는 마구가 가려움증을 긁는 것처럼 읽기를 걱정합니다 - 당나라의 Du Mu, " 한두지 읽기" 28. 여과오는 시를 배우고 싶어, 일은 시 밖이다 - 육유, 송나라, "자우를 보여주기 위한 겨울밤의 독서" 유명한 고대 시의 분류: 철학 1. 다른 산의 돌을 사용할 수 있다 옥을 공격하다 - "시경. 화명" 2. 수박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리샤는 꼿꼿하지 않다 - 한웨푸 민요 "신사의 산책" 3. 도시에는 높은 빵이 있고, 한 발 사방으로 높음 - 한웨푸 민요 "성 발라드" 4. 하일백이 강철을 만들어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바꾼다 - 진 왕조 .유곤의 "노진에게 선물" 5.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으면 가라 더 높은 수준으로 - 당나라 왕지환의 "황새탑에 오르다" 6. 사람은 대사되어 과거가 되고 현재가 된다 - 당나라의 "선비와 함께" "서안산에 오르다" 7. 풀과 나무는 뜻이 없으나 저절로 번성하고 시들느니라 - 당나라 몽호연의 『강산음취소부국복』 8. 봄에 기장을 심고 가을에 만곡을 거두느니라 - 당나라 이신의 『자비』 "농부" 9.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들면 과신하는 것은 어이가 없다 - 당나라 한유의 "조장기" 10. 활을 그릴 때는 강한 사람을 그릴 때 써야 하고, 쓸 때는 활을 써야 한다. 화살은 긴 화살을 써야 한다. 사람을 쏘려면 말을 먼저 쏘고, 도적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아야 한다. ----당나라 두보의 『성밖을 떠나기 전의 구시』 11. 크든 작든 자신의 조건에 적응합니다 - 당나라 두보의 "여름 밤의 한숨" 12. 봄꽃은 무수히 많지만 가을의 열매는 무엇입니까? - 송나라 진량 "산도러" 13. 높은 업적 원한의 정부로 이어지지만 권력은 위기이다 - 송나라 왕마이의 『도강장수전』 14. 만물의 흥망은 당연하다 - 이백의 『태양여행』 당나라 15. 천국 사랑이 있으면 하늘도 늙어간다 - 당나라 리허, 『황금동선인의 자한송』 16. 한치의 시간, 한치의 금 - 당나라, 왕전백 , "흰 사슴 동굴 두시" 17. 칠십 년의 수명은 드물다 - 당나라, 두보 "곡강" 18. 산 밖의 푸른 산 밖의 건물 - 송나라의 린성 "임안에 새겨져 있음" 거주지" 19. 고대 청나라 역사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지금은 위대한 업적을 이룬 고대인들을 볼 수 있다 - 당센신의 "풍대복을 서원 원정에 보내는 룬타이 노래"

"20.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 당나라 유희이, 『슬픈 백두남자』 21. 음의 아버지는 여전히 자식을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음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 이백, 『상려용』, 당나라 22. 가짜 금은 진짜 금으로 도금해야 한다. 진짜 금이 금으로 도금되지 않으면 - 당나라 이신, 『효표에 대한 답장』 23. 침몰한 배 옆으로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그루의 봄나무가 있었다 - 당나라 유우희의 『복권양주』 『처음으로 만찬에서 만나요』24. 부디 전대 노래를 틀지 말고 새로 번역한 미루나무와 버드나무 가지 - 유우희의 당 25년 《버드가지 시》를 들어라. 향기로운 숲의 새잎이 묵은 잎을 재촉하고 앞은 흐르는 물의 물결이 뒷물결을 이룬다 - —당나라 유우희(劉伯秀), 『회삼삼군(善君君)의 미숙함을 보여주는 의시, 이것이 보내는 시(保舌)』26. 수백 송이의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에는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이다 - 당나라의 낙인 "벌" 27. 이조의 몸과 명예는 망가지지만 강물은 영원히 흐른다 낭비하지 말라 - 당나라 두보의 "육행" 28. 뒤에 있는 파도만 보고 앞의 파도를 촉진하고 새 사람이 옛 사람보다 낫다는 것을 깨닫는다 - 송나라의 "과"에 대한 해석 Tiaoxi " 29. 당신이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에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송나라 왕안시의 "등산 비래 봉" 30. 당신이 여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알지 못합니다 산 - 송나라 소식의 "서산암비문" 》 31. 매화를 뼈까지 꺾지 않았다면 어찌 매화향이 그토록 향기로울 수 있겠는가 - 원나라 고명의 《비파기》 32. 이후 종이로 읽으면 세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송나라의 육유, 《겨울밤의 독서》 《유》 33. 달을 가장 먼저 얻는 사람은 물 근처에 있고, 꽃과 나무는 물에 가깝다. 태양이 봄으로 변하다 - 송나라의 수린, "조각난 문장" 34. 인생은 어디에서나 비슷하며, 마치 눈과 진흙을 밟는 날아다니는 영웅과 같아야 합니다. 때로는 진흙 위에 손가락과 발톱이 남아 있는 홍페이의 것입니다. 동서양의 반복 계산 —— 송나라의 소시, "면지의 허자 향수" 35.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하기 어려운 일이다. 송나라 소식, "수조거두" 36. 고인 만에는 파도가 없고, 봄바람이 휘몰아칠 때도 있다 - 원나라 대산부, "도설석은 술취하여 아름다운 극을 쓴다" 37 . 좋은 것은 항상 검소하며, 예로부터 참외는 쓰다가 달다 - 원백포, 『양춘송. 비문』 38. 창룡리두 여전히 비가 내리고 깊은 봄에 고목이 피어난다. —명나라. 구연무의 "부추사자윤에 대한 또 다른 보상" 39.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대로 등장했고, 각자는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었습니다. —청나라 조의의 " 시에 대하여” 카테고리 3: 우정과 사랑 1. 소리가 들리면 친구의 목소리를 물어보세요 - "시경. 샤오야. 벌목" 2. 복숭아를 주고 보답으로 자두를 주세요 - " 시서. 다야. 이' 3. 나에게 파파야를 주고 갚아라 경주 - '시서. 웨이펑. 파파야' 4. 친구를 사귀는 것은 서로를 아는 데 달려 있는데, 왜 살과 피가 친해야 합니까? - 한나라 악보 민요 "홍후 발라드" 5. 남편의 야망은 천하를 막론하고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 가깝습니다. - 삼국지, 위.조지의 "왕표에게 백마를 바침" 6. 바다의 지식.

3. 고대시에 나오는 명언은 무엇인가요?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은 바다에 끝이 없습니다. 배를 타고 열심히 일합니다. 작년에 난좡의 수도인 추이호(Cui Hu)가 이 문에 있었습니다. 인간의 얼굴에 피어난 복숭아꽃은 지금까지도 인간의 얼굴을 비웃고 있습니다. 눈이 내린 뒤 등불 아래에는 매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동준을 바라보는 도시에는 아직 봄이 오지 않은 복숭아와 자두가 있습니다. 창가의 가지가 조용하고 좋다. 정원은 싱그러운데, 향기로운 먼지가 섞인 복숭아와 자두와는 달리 얼음과 눈의 숲에 하얀 매화가 피어있다. 전 세계가 봄처럼 새로 심은 매화 7그루가 백거이 연못에 심어져 곧 꽃을 피울 예정입니다. 창저우에서는 복숭아와 매화 부러움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올해는 꽃이 필 것입니다. 내가 매화를 처음 만났을 때, 장강 북쪽의 땅은 남쪽만큼 따뜻하지 않고, 장강 남쪽은 북쪽 사람들의 내장을 깨뜨리기에 좋다. 연한 복숭아 볼과 배꽃은 겨울 매화 화장으로 사용됩니다. 왕륜에게 선물을 주려고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됩니다. 깊음,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 않음. 춘강 새벽 풍경 소시에는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이 3~2개 있고, 춘강 물의 따뜻함을 나타내는 오리 선지자. 복어가 올라올 시기입니다. 붉은 매실왕, 복숭아와 매실은 서로 질투하지 않고, 그들의 모습은 여전히 ​​눈과 서리가 있지만 다릅니다. 산 위의 붉은 매화는 안개와 비와 연지로 뒤덮여 소나무와 대나무에 빛나고 강 위의 봄바람은 가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고독한 매력은 텅 빈 계곡에 있다.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난초처럼 푸르르고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다. 살구가 벽에서 나옵니다. 하늘에는 연잎이 한없이 푸르르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붉습니다. 밤에는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는데, 2월에는 잎이 서리로 붉게 물듭니다. 강물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물의 절반은 붉고 녹색이며, 바깥에는 포플러 연기가 가볍고 차갑습니다. 시 : 1. 봄 도시 곳곳에 꽃이 날아간다. , 차가운 음식, 동풍이 버드 나무를 비스듬히 유지한다 (한웅의 "차가운 음식") 2. 산은 무겁고 물은 의심 스럽지만 없다. 그런데 다른 마을에는 버드나무가 어둡고 꽃이 밝습니다. (루유: "산시 마을을 방문하다") 3. 옷은 젖고, 살구꽃비는 내리고, 얼굴은 차갑지 않습니다. 4. 웨이청(Weicheng)의 아침 비는 가벼운 먼지를 흘리고, 숙소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롭다. ) 5.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 (quatrains)) 6. 강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탓해야 하는가? (Wang Zhihuan: Liangzhou Ci) 강의 남쪽 기슭에는 녹색 바람이 불고,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출 것인가?

4. 영감을 주는 고대 시와 명언

1.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 고대시 "용송성(Long Song Xing)". by 한 왕조 월복 2. 근면은 일의 탁월함의 열쇠이다. 놀이의 낭비.——한유의 "금학제" 3.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지만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 .—— "Zengguang Xianwen" 4.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 "역경? Qian" "Xiang" 5.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 수양" 6. 파란색에서 따온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 물은 물보다 차갑다. - "순자? 설득" "배움" 7. 열망은 높아야 한다. - 제갈량의 "외국인을 위한 계책" " 8. 남편의 야망은 전 세계에 있고,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 가깝습니다. - 조지의 "왕표에게 백마를 주기" 9. 뜻이 있는 곳에 일이 이루어진다. - 『후한서』 『경서』 10. 천리를 보고 싶으면 다음 층으로 가라 -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11.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12. 수한아, 그러면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나중에 시들어 버릴 것을 안다 - "논어? 자한" 13. 하늘이 가까울 때.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고갈시키고 행동을 망쳐 놓아야합니다. - "맹자? 고자하" 14. ,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으며, 고집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 "순자? 배움을 장려하십시오" 15. 돌은 부러질 수 있지만 영약은 갈 수 없지만 붉은 것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여시춘추? 정직과 성실" 16. 정성을 다해 금석을 연다 - "후한서? 광무시왕전" 17. 근심과 수고가 나라를 부흥시키고 여유를 준다. - - "오대신사? 영관전서" 18. 고대에 위대한 사건을 세운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소식의 "조악륜". " 19. Lu Manman Qixiu 멀리서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Qu Yuan의 "Li Sao" 20. 나는 비천한 지위 때문에 감히 나라를 잊을 수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관을 닫아야 합니다. ——노유의 "병" 21. 자는 짧고, 길은 짧고, 지혜가 불분명하다 —— 굴원의 "부주" 22. —— Cao Xue의 "Shuzhong의 Guangji? Pengshan County, South Sichuan Road" 23.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한 방울의 물이 돌을 관통합니다. - Luo Dajing "두루미 숲의 옥 이슬" 24. 매일 여행하면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주 가면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잠언 연비? 일을 처리하는 것" 25. 큰 고결함을 지닌 사람의 이상 화가 났을 때 자신을 얕보지 마라. - 제갈량의 『추시표』 26. 세상의 일은 흔히 어려운 합의로 이루어지고 사치로 실패한다. - 육유 27.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를 창조한다. - "순자? 유교" "효" 28. 누구도 잘못할 수 없다 - "수련의 관습과 규율" 29. 강인함을 힘이라 한다. 인간. - "군사 훈련 기록? 강부" "해로움" 30.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 귀국으로 본다. - 조지의 "백마" 31. 사람은 누구나 책임이 있다. 세상의 흥망성쇠 - 구연우 32. 남편이 나라에 봉사하지 않으면 결국 어리석은 년이 된다 - 진공윤의 『사격』 『호랑이는 돌을 쏜다』 33. 위기에는 신하들의 충성을 보게 되고, 혼란스러운 때에 충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 포소(寶趙)의 『기북문성세대』 34. 나라의 생사를 이롭게 하려거든 재앙과 재앙으로 어찌 피하리요. 행운? - Lin Zexu의 "가서"Rong Dengcheng의 점술을 가족에게 공개합니다. " 35. 외부인에게 흔들리지 말고 사물에 감동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세계의 주요 사건을 허용 할 수 있습니다. Lv Kun의 "신음" 언어? 임무에 응하는 것' 36. 진실한 사람은 진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장자 어부".

5. 산을 묘사한 유명한 고대시의 저자를 표시하십시오.

1. 수천 개의 산이 새를 잃었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습니다. (Liu Zongyuan: "눈 위의 눈. 강") 2. 흰색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3. 산 정상에 서면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두보: "산을 바라보다") 4.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봄의 풀이 가득하다. 텅 빈 산에는 보이되 사람의 목소리는 들리느니라. (왕웨이: "루차이") 6. 천산산맥에는 광활한 구름바다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백: "관산. 달") 7. 서로 바라봐도 질리지 않고 경정산만 있다.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에 콩이 가득하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9. 북서쪽으로 장안을 바라보니 불쌍한데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리라. (Xin Qiji: "Bodhisattva Man? Shu Jiangxi Ostomy Wall") 10. 당신이 이 산에 있기 때문에 Lushan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Su Shi: "West Linbi의 비문") 11. 산의 빛은 새를 즐겁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장견: (포산사 뒤 선사에 새겨져 있음)) 12.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노을은 산 밖에 있다.(리수동: "안녕히 계세요") 13. 세상이 넓다고 말한 산강에는 무한한 눈물이 있다.(하완춘: "구름이여 안녕") 14. 푸른 산 밖으로 여행하다. , 푸른 물 앞에서 보트 타기 (Wangwan "Cibeigu Mountain 아래") 15. 산에있는 Qianxun Pagoda로 날아가서 닭에 대해 들었습니다. (Wang Anshi의 "Climbing Feilai Peak") 16. 산과 강 속에는 나갈 길이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 "산서 마을을 방문하다") 17. 하늘에는 별이 일곱 개, 여덟 개가 있고, 두세 방울이 떠 있습니다. (Xin Qiji의 "서강의 달? 황사길의 밤산책") 18. 구불구불한 산길에는 하늘에 말길이 남아 있어 보이지 않는다. (Cen Shen의 "하얀 눈의 노래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내다") 19. 은행 양쪽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으며 배는 그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만산(리바이의 "백제성에서 조기 출발") 20. 그러나 용성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는데 그들은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왕창링의 "성밖에서". ) 21.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척의 산이 있다. (왕지환의 『양주자』) 2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본다. Tao Yuanming : "마시다") 23. 멀리서 Dongting 풍경을 보면 은판에 녹색 달팽이가 있습니다. (Liu Yuxi : "Dongting을 바라보며") 24. 눈 덮인 산은 긴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칭하이에는 구름이 짙게 깔려 있고, 멀리 옥문관이 보입니다(왕장령, 『군행군』).

6. 고대시에서 암시를 사용하는 유명한 대사는 무엇입니까?

이백의 "길은 어렵다"(1부) 나는 여유롭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나는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암시를 사용합니다. Jiang Taigong Lu Shang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했고 Zhou가 Shang을 파괴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Yi Yin은 한때 배를 타고 해와 달 옆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기 위해 Shang Tang에 고용되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이 여전히 정치에 입문하려는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유우희의 『양주에서 처음으로 롯데에게 보답하다』 연회의 선물을 보다 『그리운 공허한 피리시, 그리고 번역하러 시골에 가면 란커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는 Xiang Xiu의 "Sijiu Fu"와 Wang Zhilanke에서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합니다. 돌아왔을 때 많은 친구들이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나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항수의 '과거회상'만을 낭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 돌아온 것은 마치 일생 전과 같았고 모든 것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는 더 이상 이전과 같은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이는 당시 옛 친구를 박해하는 통치자의 불만에 대한 감사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강등된 기간과 귀국 후의 낯설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매우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 된 Wen Di Fu : 서진 왕조의 Xiang Xiu의 "Si Jiu Fu"를 말합니다. 삼국지 말년에 Xiang Xiu의 친구 Ji Kang과 Lu An이 살해당했습니다. 나중에 Xiang Xiu는 Ji Kang과 Lu An의 옛 집을 지나갈 때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옛 친구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진나라 왕지(晉智)가 나무를 베러 산에 갔다가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서서 지켜보았다고 한다. 그가 마을로 돌아왔을 때, 그는 수백 년이 지난 어느 날, 동시대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Su Shi는 "Jiangchengzi의 Mizhou 사냥"에서 Qingcheng이 지사를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Sun Lang, Sun Lang 및 Sun Quan을 지켜 보았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자신을 "삼국지 Wu Zhi Biography"라고 설명합니다. 손권(孫權) 23년 10월, 오(吳) 같은 장수들이 직접 말을 타고 호랑이를 쏘았는데, 영정(靈庭)에서 말이 호랑이에게 맞아 부상을 입었는데, 호랑이가 패했다. 종종 장시를 따라가다가 창으로 찔러서 잡았습니다." 여기서 손권은 지사를 비유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나도 손권처럼 젊고 용기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 -----------------------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이 구름 속에서 축제를 개최합니다.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역사 기록"에서 발췌 : 풍당전(役傳傳)'. 한(汉) 문제(文帝) 재위 때 위상(魏商)은 운중(雲中, 현재의 내몽고 자치구 탁어타현, 북서부 일부 지역 포함)의 현(官)이었다. 산서(山西)는 군사를 아끼고 우대하여 훈족이 멀리 쳐들어왔으나 위상이 직접 병거와 기병을 이끌고 공격하여 많은 사람을 죽였다. 공로 보고서에 명시된 살인 수는 실제 숫자와 일치하지 않으며(6명은 허위 보고됨) Feng Tang이 자신의 결백을 옹호한 후 형량이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하여 Wen 황제는 Feng Tang을 "보류"하도록 보냈습니다. 매듭"(황제의 칙령을 전달하는 부적을 들고 있음)을 통해 Wei Shang의 범죄를 용서하고 Wei Shang이 여전히 Yunzhong 현의 직무를 수행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당시 Su Shi는 당시 나쁜 정치적 상황으로 인해 그는 다음으로 옮겨졌습니다. 미주(密州) 지사로서 조정의 신뢰를 얻기 위해 자신을 위상(魏商)으로 임명하였다.------------ ------ ------ Su Shi의 "Mizhou 사냥, Jiangchengzi"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Xixia를 언급합니다. 천리를 향해 긴 화살을 쏘다." 『금천문서』에는 『늑대는 동경 남쪽의 별이며 주로 침략과 약탈을 하는 사나운 장군이다』라고 되어 있다. 북송의 국경을 침공한 요국과 서하를 비유한 시리우스는 적(즉, 요국과 서하)을 비유하여 나라를 위해 적을 죽이려는 작가의 애국심을 표현하고, ------- ---참고: Su Shi의 "Jiangchengzi Mizhou Hunting"에는 세 가지 암시가 있으므로 모두 나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