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고교 입시 복습자료는? 7학년 묵언문
1. 가끔씩 배워야 하는 것 아닌가?
2.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3. 학자들은 야망이 있어야 하며 갈 길이 멀다.
4.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줄을 알 것이다.
5. 시든 덩굴,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6. 하루에 세 번씩 자는데, 남에게 불성실한 걸까요?
7. '환시모래'에서는 꽃이 속수무책으로 떨어지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오는데, 이는 '멋진 자연의 쌍'으로 알려져 있다.
8. 『논어』 10장에는 남을 대하는 것에 대한 유명한 격언이 있는데,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이다.
10. 시 '순수한 모래 위의 가을 생각'은 주제를 강조하고 방랑자의 슬픔과 우울을 표현합니다. 해는 서쪽으로지고 상심 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습니다.
11. '자북곡산 아래'에서는 양쯔강의 잔잔한 조수와 넓은 해안, 잔잔한 바람, 높은 돛을 묘사하고 있다.
12. 『자북고산』의 푸른 산과 푸른 물에 대한 시는 '손님은 푸른 산 밖으로 여행한다', '푸른 물 앞에서 배는 탄다'이다.
13. 시 '자북고산'에서 작가의 향수를 가장 잘 표현한 문장은 '고향서적은 어디로 갈 수 있는가'이다.
14. '자북산 아래'는 시차의 변화를 묘사하고 향수병의 감정을 표현하며, '바다에 해가 자라고 밤이 죽어가는데, 강의 봄이 구년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15. "전당호의 봄 여행"에서 백거이는 이른 봄의 특징을 파악하고 아름다운 시의 관점에서 새를 묘사했습니다. "초기 꾀꼬리 몇 마리가 따뜻한 나무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데, 그 새로운 제비가 봄의 진흙을 쪼고 있습니다." 16. 백거이(白居伯)는 "전당호의 봄"에서 이른 봄의 특징을 포착하여 꽃을 묘사했습니다. "꽃은 점차 매력적이며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없습니다."
17. Du Mu는 "Po Qinhuai"에서 당나라 말기의 통치자를 풍자했습니다. , 방탕하고 나라를 망하게 하는 시는 “상인 소녀는 나라의 예속의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한다”이다.
18. 두 "포친화이"에서 진화이 강변의 황량한 풍경을 그린 무의 시는 "연기"입니다. 새장 속의 달은 차갑고, 달은 모래 속에 갇혀 있고, 밤에는 친화이에 있는 식당 근처에 머물러 있습니다."
19. 배움과 생각의 관계를 설명하는 『논어』의 문장은 '생각 없는 배움은 쓸데없고, 배움 없는 생각은 위험하다'이다.
20. 긍정적인 것에서 배우고 부정적인 것에서도 잘 빌리는 것을 의미할 때 우리는 종종 『논어』에 나오는 말을 인용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십시오.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21. 자기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심지어 오해할 때, 공자는 논어에서 취해야 할 올바른 태도는 알지 못하더라도 놀라지 않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22. 충칭에서 APEC 회의가 열렸는데, 산간 도시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온 손님들을 환영했습니다. 『논어』에는 이런 기쁨을 표현하는 말이 있습니다. 먼 곳에서 찾아오는 친구들이 있다는 건 즐겁지 않나요?"
23. 다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24. 아는 척하지 않음을 강조하는 『논어』의 문장은, 아는 것이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이 아는 것이다.
25.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원이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에서 이백은 밝은 달을 의인화하며 안타깝게도 강등된 친구에 대한 깊은 애도와 우려를 표했다. /p>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밤이 서쪽으로 가도록 바람을 따라가다'
26. 손님의 외로움을 달래고 애틋한 그리움을 재회로 바꾼다. 희망의 명대사는 “어떻게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을 논하겠는가?”이다.
2006년 고교 입시 복습 자료는? 8학년 묵언문 쓰기(1권)
1. 거리의 교통, 닭과 개가 각각 듣는다. 다른.
2. 페이팅의 자정에는 밝은 달이 없습니다.
3. 화창한 날과 첫 서리가 내릴 때마다 숲은 차갑고 시냇물은 엄숙합니다.
4. 이 천이백 마일 동안은 바람을 타고 달려도 느리지 않을 것이다.
5. 팔동삼협과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며 옷에 눈물을 흘린다.
6. 공중에 떠 있는 샘과 폭포는 맑고 웅장하며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7. 유인원이 포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매우 슬프고 이상한 소리입니다. 텅 빈 계곡에서 그 소리는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8. 안뜰 아래 하늘은 물이 쌓인 것처럼 보입니다. 물은 해조류로 덮여 있고 대나무와 편백 나무 그림자로 덮여 있습니다.
9.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10. 봄과 겨울에는 푸르른 수영장이 푸르게 빛나고 반사가 맑아진다.
11. 두보의 시 '산을 바라보다'에서 태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웅장함, 높이를 묘사한 문장은 '행운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잘린다'이다. 황혼에서 벗어나라."
12. 두보의 시 '산을 바라보다'에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그의 야심과 정신을 표현한 두 줄이 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보입니다.
13. 자신의 불행한 기분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석지상상』의 문장은 “정봉이 한성을 떠나고, 돌아오는 기러기가 호천으로 들어갔다”이다.
14. '성곽사'에서 만리장성 밖의 기묘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한 왕웨이의 유명한 대사는 '사막은 고요하고 연기는 곧고, 긴 강은 지고 있다'이다.
15. 두보(Du Fu)는 '춘풍(春觀)'에서 반군에게 함락된 장안성의 놀라운 파괴를 묘사한 시로 '나라가 산과 강으로 무너진다'이다. , 도시에는 깊은 봄 초목이 있습니다."
16. 'Spring Look'에서 봄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꽃이 피어나고 새들이 노래하는 모습은 두보 시인이 조국과 자신의 나라에 대해 걱정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른바 '꽃을 느끼면 눈물이 나고, 다른 새를 미워하면 겁이 난다'는 얘기다.
17. 시인은 『봄희망』에서 “흰머리는 더 짧고 비녀는 더 음란하다”라는 문장으로 자신의 모습을 그려내며 조국에 대한 고민과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18. '복숭아꽃 봄'에서 복숭아꽃 숲의 풀과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문장은 풀이 맛있고 떨어진 꽃이 화려하다.
19. '도화천 이야기'에서 도화천 사람들의 환대를 가장 잘 표현한 문장은 '집에 돌아가고 싶다. 술 마시고 죽겠다'이다. 마을에서 이 사람 소식을 듣고 문의하러 왔어요."
20. <겸손한 방의 비문>에 나오는 문장은 주인이 세상에 얽매이지 않고, 세상적인 삶에 혐오감을 느낍니다.
21. '겸손한 방의 비문'에 나오는 조용한 자연 환경을 묘사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는 풀이 녹색입니다.
22. '허름한 방의 비문'에는 주인공과 문인의 교류를 그린 시가 있다. ."
23. "겸손한 방의 비문"에는 "당시 사람들은 작은 연못에 물을 넣지 않았습니다. 얕은 곳에 용이 누워 있을지도 모릅니다"와 비슷한 의미의 문장이 있습니다. 즉,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24. 『붉은 저택의 꿈』에는 '정(精)은 왔다가 다시 깨끗해지며 진흙 속에서도 더러워지지 않는다'는 시가 있다. 『애련설』에도 비슷한 의미를 지닌 문장이 있다. “진흙에서 나올 때에는 더러워지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어도 악하지 아니하리라.”
25. '산서성 유람'에는 신을 환영하는 피리와 북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마을 사람들이 오곡 풍작을 기원하는 내용의 시가 나온다. 봄 사회, 옷은 단순하고 고풍스럽습니다."
26. 루유는 『산시마을을 방문하다』에서 풍부한 삶의 철학이 담긴 명언을 썼다. ."
26. 작가의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언덕 위의 양? 궁전과 궁전은 흙으로 변했습니다.
27. <산 위의 양? 통은 옛 사람을 걱정한다>의 주요 주제를 지적하는 문장은 번영이 있으면 백성이 고통을 받고, 죽으면 백성이 고통을 받는다는 것이다.
28. 시 '적벽(赤壁)'은 역사적 흥망성쇠의 의미를 표현한 것으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문장은 '동풍이 주랑(周昌)과 맞지 않고, 청동새 샘이 두 개의 교에 잠겨 있다'이다. ."
29. 『양주 첫 잔치에서 보답하고 선물을 보다』에서는 자연경관의 변화를 사회의 발전을 암시하며 오늘날에도 자주 인용되는 시이다. 가라앉은 배 옆에는 수천 개의 돛이 떠 있고, 아픈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30. 어떤 일이나 대의를 위해 애쓰고 일생을 바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두 시는 다음과 같다.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가 되어라." ('무제')
31. 왕안시의 '비래봉 오르기'에는 '산 정상에 서면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와 비슷한 내용이 있다. 정상에서는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32. 존경받는 리 선생님은 은퇴 후에도 여전히 젊은 교사들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 공자진이 <지하이 잡시>에서 말했듯이, “붉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변한다. ”
33. 『행복하게 만나다』에서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단어와 문구는 끊임없이 끊어지고 혼란스러워지고 있는데, 이는 이별의 슬픔이자 이별의 일반적인 감정이다. 마음속의 이별.
34. 사람으로서 손익을 걱정하지 말고 낙관적이고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악양탑"에서 판중옌이 말한 것처럼: 일에 만족하지 마세요. ,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십시오.
35. 작가의 드높은 정치적 야망을 표현한 『악양탑 이야기』의 문장은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난 후에 기뻐하라는 것이다.
36. '악양탑 이야기'에서는 '나아가는 것도 걱정이고, 물러가는 것도 걱정이다'는 말은 '높이 살면 걱정된다'는 뜻이다. 절이면 백성이 걱정될 것이다." "후퇴도 걱정이다." 즉,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는 뜻이다.
37. "악양탑 이야기"에서 판중옌의 문장은 행복한 새, 뛰어오르는 물고기, 꽃과 풀이 피어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비늘은 헤엄치고, 해안은 난초로 덮여 있고, 그것들은 무성하고 녹색이다."
38. '악양탑 이야기' 중 '동팅의 달밤' 풍경을 묘사하는 몇 문장: 그리고 하늘에는 긴 연기가 피어오르고, 밝은 달은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 떠다니는 빛은 금빛으로 도약하고, 고요한 그림자는 옥속으로 가라앉는다.
39. 『주취정』에서 작가 구양수는 산의 아침과 황혼의 변화를 이렇게 표현했다. 어두워집니다.
40. 『술취노인정』에서 산속의 봄과 여름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야생 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들은 아름답고 울창하다.”이다.
41. 『주정가』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문장은 술고래의 의도가 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산과 강에 있다는 것이다.
42. 판중옌은 '악양탑이야기'에서 등자징의 정치적 업적을 칭찬하며 "정치체제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할 수 있고, 모든 것이 회복될 수 있다"고 말했다.
43. 유엔에서 미국이 세간의 이목을 끄는 '인권' 수사는 사실상 '다른 나라의 내정에 간섭하려는 술고래의 의도'이다. (<술고래의 누각> 문장 활용)
44. <말론> 기사에서 천리 말의 비극적인 매장을 묘사한 문장은 그것이 노예들의 손에 굴욕을 당하고 죽었다는 것이다. 마구간에서.
45. 『말론』이라는 글에는 말을 먹는 자의 천박함과 어리석음을 묘사한 문장이 있다. 말 소리는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2006년 고교 입시 복습 자료는? 9학년 고시 산문 1권
1. 오늘은 3점이 떨어지고, 이주는 지쳤고, 올해는 가을이다. 삶과 죽음의.
2. 좋은 길을 상담하고 우아한 말을 관찰하세요.
3. 오른손은 귀걸이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어요.
4. '장성자? 미주 사냥'이라는 문장은 작가가 전장에 뛰어들어 국가에 공헌하겠다는 의지를 암시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5. "장성자? 미주 사냥"에서는 나라를 위해 적을 죽이고 국경을 지키려는 주인공의 영웅적인 야망을 표현합니다. 나는 보름달처럼 독수리의 활을 그릴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고, 그리고 늑대를 쏘다
6. 수시는 '강성자? 미주 사냥'에서 '활 쏘기' 클로즈업 샷을 소개했다. (같은 책)
7. "진형을 깨뜨림? 진동복을 위한 시"에서 군영 생활과 전쟁 전 준비를 형식과 소리 측면에서 묘사한 문장은 "팔백 마일 포인트"입니다. , "Fifty Strings" 플러그 외부의 소리입니다.
8. 진동복을 위한 시를 짓다'에는 치열한 전투 장면을 시각적, 청각적으로 표현한 문장이 있다. 벼락줄처럼."
9. 신치지는 '배열을 깨뜨린다? 진동복을 위한 시'에서 '왕과 천하의 일을 해결하고 왕위 전후에 명성을 얻다'는 자신의 생각과 야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죽음".
10. 왕웨이의 <성곽사>의 유명한 대사인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에 해가 진다"는 말이 떠오른다. 판중옌(Fan Zhongyan)의 "어부의 자랑(The Proud of the Fisherman)"에 나오는 것과 같은 단어와 문장으로 변방의 요새 장면을 묘사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연기가 자욱하고 도시는 폐쇄되었습니다.
11. <어부의 자랑>에 나오는 문장은 “누란을 깨뜨릴 때까지 돌려보내지 않겠다”는 국경수비대원들의 국방 야심을 표현한 문장이다. 수천 마일 떨어진 집에 가더라도 멈추지 않고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12. 당나라 시인 이의(利伯)의 시 "어디서 갈대 피리를 불는지 모르고 하룻밤에 행군한 사람들은 다 고향을 바라보았다." 국경수비대원들의 강한 향수병을 『어부의 자랑』에도 표현하고 있다. 문장은 다음과 같다. 잠을 못 자면 장군은 머리가 희어지고 남편은 눈물을 흘린다.
13. 작가의 깊은 자책감을 표현한 '관모마오'의 문장은 다음과 같다. 관료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그는 매년 식량이 넉넉하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14. '관밀밭'에는 농부들의 분주한 노동을 옆에서 표현하는 문장이 있다. 여자들은 바구니를 들고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단지를 들고 다닌다.
15. <밀을 수확하는 모습>의 문장은 농부들의 분주하고 힘든 노동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16. '숯장사'에서는 "불쌍한 남자는 사복을 입고 있는데, 숯이 싸다고 걱정하고 추워지기를 바란다"고 한다. 숯 파는 남자 '관모마오'라는 시를 참고해 보세요. 지치고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17. 제갈량은 '추시표'에서 후한 멸망의 경험과 교훈을 이렇게 요약했다. 한나라는 쇠퇴했다.
18. "Chu Shi Biao"에서 Zhuge Liang의 원래 야망에 대한 자서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Gou Quan의 삶은 어려운시기에 있으며 그는 왕자에게 배우고 도달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19. 제갈량이 위기 상황에서 명령을 받아들인 것을 묘사한 <군출전>의 유명한 대사는 “나는 내 군대가 패배했을 때 임명되어 위험에 처해 있다는 명령을 받았다. "
20. 『제갈량집』에는 “보상이 불평등하면 안 되고, 형벌도 불평등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이는 『추시표』의 “지가 장을 처벌하든 안하든,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라는 두 문장과 일치한다.
2006년 고교 입시 복습 자료? 8학년 묵념으로 쓴 고시와 수필 2권
1. 배운 것에 만족하는 사람은 모른다. 말과 신체 표현이 남들보다 열등하다는 것.
2.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아무런 지지 없이 공중을 헤엄치는 것 같습니다. 햇빛은 맑고 바위에는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3. 움직이지 않으면 멀리 떠나가고, 갑자기 왔다가 가버리게 된다.
4. 푸른 나무와 덩굴이 흔들리고 흩어진다.
5.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니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쓸쓸함을 느낀다.
6. 산과 강의 즐거움은 마음에 담긴 술이다.
7.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8. 천계의 가벼운 비는 버터처럼 촉촉하고, 풀의 색깔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 있지는 않습니다.
9. 시인이 세속적인 명예와 부의 속박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인간 환경'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용하고 평온한 이유를 표현한 시는 '술'이다.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지어졌습니다."
10. 시인의 한가롭고 초월적인 사고와 관심을 표현한 『술』의 유명한 대사는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며”이다.
11. 왕보는 '두소복을 서주에 보내다'에서 친구에 대한 진심을 철학으로 승화시켰다. 이웃."
12. 우리나라의 정보산업은 뒤늦게 시작됐지만 빠르게 발전해 '갑자기 봄바람이 불어오면 밤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피어난다'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백설거가 우판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의 구절)
13. '백설게가 우판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낸다'라는 시에서는 시각적, 색상적 측면에서 색상이 밝습니다. , 두 글자는 빨간색과 흰색으로 대조됩니다. 시는 "저녁 눈이 캠프 문 아래에 내리고 붉은 깃발이 바람에 얼어 붙습니다."
14. 연회에서 "신주"를 연주했고, "흰 눈의 노래가 우 치안을 도성으로 돌려보내다"라는 시는 다릅니다. 연회 장면은 독특하고 이국적입니다. .
15. 고대 이별시에는 장면을 섞은 아름다운 대사가 많이 있지만, 이별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글은 끝없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라는 예술적 효과를 이룬다. 지금 이 시간에" . "백서거가 우판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라는 시는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볼 수 없지만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거닐 수 있는 곳이 있다"와 같다.
16. 시 '길은 험난하다'에서는 예측할 수 없는 삶의 변화와 관직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17.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길은 험난하다' 속 문장은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과 돛이 솟아 바다를 도우리라'이다. ."
18.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의 유명한 대사는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으면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안식처로 삼을 수 있다"는 나라와 인민의 걱정을 표현한다. 세상에."
19.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 노래'의 문장은 시인의 타인을 위한 희생과 죽을 때까지의 인내를 표현하고 있다. 내 오두막이 혼자서 무너지고 얼어 죽을 만큼 충분할 것입니다."
20. 시 '링딩해 건너기'에 나오는 의미론적 말장난의 '자연스럽고 경이로운 결합'은 '해변을 두려워하며 두려움을 말함', 링딩해에서 링딩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는 것이다.
21. 시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에는 시인의 민족의식과 의로움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생사관을 표현한 문장이 있다. 죽었고 그의 충성스러운 마음은 역사를 빛나게 할 것입니다."
22. 시 "영정해를 건너다"는 은유를 사용하여 나라의 어려움과 개인적인 부침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비가 뗏목에 부딪친다."
23. 『수조거두』의 문장에는 인생철학이 가득하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이 있다. 상대."
24. "수조거두"에서 작가는 달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친척들에게 소원을 전한다. 달의 아름다움."
25. <산비탈의 양? 동관관>에서 퉁관의 험난한 지형을 묘사한 문장은 “봉우리는 무리 같고 파도는 노여움 같고 산과 강은 같으니라.” 내부와 외부는 Tongguan Road와 같습니다."
2006년 고교 입시 복습 자료는? 9학년 묵묵히 쓴 시와 수필
1. 지안가는 청록, 백이슬은 서리다. 물가에.
2. 잎은 무성하고 이슬은 여전히 하얗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가에 있다.
3. 따라가면 길이 막히고 막힐 것이다. 뒤를 돌아보니 완은 물 한가운데에 있었다.
4. 길을 앞뒤로 따라가지만 길이 막혀 있어 도달할 수 있다. 그 여정을 거슬러 올라가면 물 속에서 헤엄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5.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해야 합니다.
6. 만벨이 있어도 논쟁하지 마세요! ! ! 내가 예의와 의로움에 따라 받아들인다면, 당신께 얼마나 더 많은 것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7. 도시를 파괴하려는 먹구름이 몰려오고, 태양의 황금빛 비늘을 향해 갑옷의 빛이 열립니다.
8. 마음의 균형에 갇혀 있다면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고, 색깔에 갇혀 있다면 소리로 표현한 다음 비유를 활용해야 한다.
9. 나팔 소리가 가을 하늘을 가득 채우고, 밤은 제비 기름으로 가득 차 있다.
10. 반쯤 감겨진 붉은 깃발은 이수강 근처에 있지만 짙은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11. 황금 무대에서 당신의 호의를 보고하고, 옥룡을 지지하고 당신을 위해 죽으십시오.
12. 젊은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름답고 고결한 여자를 좋아합니다. 시 "관주"에는 "관주구, 강 섬에. 우아한 여인, 신사." 좋은 사람이다." 이 두 문장이 그 증거다.
13. 『슬픔에 태어나 평안히 죽다』에서 나라가 망하는 이유를 분석한 문장은 들어가면 무력하고, 나가면 무적이며, 나라는 멸망할 것이다.
14. 구양수는 “슬픔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하고, 여가는 인생을 망친다”고 말했다. 맹자도 비슷한 의미로 이런 말을 했다. 슬퍼하고 행복해서 죽는다.
15. '조귀의 논쟁'은 정치적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 전쟁의 전제조건이라고 설명한다.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은 원문대로 '작은 감옥'이다. 비록 지켜볼 수는 없지만 감동으로 해야 한다.
16.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라는 글에서 제시한 생명과 정의에 대한 관점은 '내가 원하는 것도 삶이고, 정의도 둘 다 가질 수 없는 것'이다. 의롭게 태어난 사람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17. 조귀가 방해를 뚫고 여장공을 만나자고 주장한 이유는 육식주의자들이 비열하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기 때문이다.
18. 전쟁에 대한 논의에서 조구이는 적군을 추격할 가장 적절한 시기를 제시했습니다. 나는 적의 길을 혼란스럽게 여기고 그의 깃발이 패배하기를 바랍니다.
19. 조지는 훈계를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한다라는 글에서 제왕이 속은 이유를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왕과 조정의 대신들은 왕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20. "Zou Ji는 항의를 받아들인 제나라 왕을 풍자한다"라는 기사에서, 그 좋은 상황을 묘사합니다. 제나라 위왕이 항의를 받아들인 후 신하들이 항의하러 왔다. "신상들이 항의하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