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실용적인 유치원 수학 수업 계획
교사는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 전에 교육 요구에 따라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 자료와 개요 사이의 연결 고리입니다. 교실 교육 및 교량.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편집한 7가지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입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1부
활동 목표:
1. 동요 "The Turning Wheel" 낭송하는 법을 배웁니다.
2. 다양한 모양을 이해하고 둥근 물체가 회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세요.
활동 초점: 동요 "The Turning Wheel" 낭송 배우기
활동 난이도:
다양한 모양을 인식하고 "둥근" 사물이 회전할 수 있음을 이해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2. 각 어린이는 자신의 회전 장난감을 가져옵니다.
활동 과정:
1. 대화
1.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삼각형, 사각형 및 원의 다양한 특성을 구별합니다.
2. 어린이들에게 회전하는 장난감을 보여주고 장난감이 어떻게 회전하는지 소개하도록 하세요.
3. 코스웨어를 플레이하여 다른 것들이 회전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4. 어린이 자유토론: 어떤 것들이 회전할 수 있나요? 바퀴를 정사각형이나 삼각형으로 만들면 작동할까요?
2. 동요 낭송 배우기
1. 교사가 동요를 연주합니다.
2. 어린이들에게 동요를 배우고 낭송하도록 하세요.
3. 바퀴가 돌아가는 것을 본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4. 멋진 바퀴를 자랑하고 바퀴가 달린 것들을 살펴보세요.
3. 놀이
가져온 회전 장난감을 서로 교환하고 함께 놀아보세요.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물체의 높이와 동일한 높이를 인식하고, 처음에는 높이와 물체의 높이 사이의 상대적인 관계를 이해합니다.
2. 2~5개의 물건을 순서대로 배열해 보세요.
활동 준비:
특정 높이의 낚시 종과 다양한 높이의 인형을 배치합니다.
활동 과정:
1. 물체의 높이를 미리 인지합니다.
키가 다른 두 어린이에게 종 아래로 걸어가게 하고, 한 사람은 종을 만지고 다른 한 사람은 만지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고 토론해 보세요. 아이들은 2인 1조로 작업하며 비교를 통해 수평선 위에 똑바로 서는 방법과 물체의 높이를 비교하는 올바른 방법을 배웁니다.
2. 두 그룹으로 구성된 물체의 높이를 비교합니다. 각 그룹에는 서로 다른 장난감 인형 세트가 있습니다. 교사는 조작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한 번에 두 개의 인형을 가져와서 찾아보세요. 가장 높은 인형, 가장 짧은 인형의 경우 인형을 순서대로 나열하세요." 서면 연습, 시각적으로 키 비교: 연습 내용과 요구 사항을 소개하고, 연습 결과, 연습 상황을 확인합니다.
3. 물체 높이의 상대적 특성에 대한 사전 이해: 아이들은 2~3개의 서로 다른 물체를 찾아 높이를 비교합니다. 비교 후에 어린이들에게 비교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하세요. 교사는 물체의 높이와 높이의 상대적인 문제에 대해 토론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안 3
활동 목표 :
국화 전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대일 간격, 둘대일 간격 등 정기적인 배열로 경험을 축적하고, 등, 가을 국화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해보세요.
시각적 검사와 판단 능력을 개발하세요.
활동 준비:
1. ppt(국화 전시회); 3개의 예술적인 화단 사진(두 개는 각각 abb/aab 모드를 가짐); 같은 재료로 된 국화를 여러 개 사용해보세요.
2. 어린이 조작 자료.
활동 과정:
1. 상황 소개.
1. '국화전시회' 소개
교실에 아름다운 국화가 많이 만들어졌는데요, 오늘은 국화전시회가 열립니다.
국화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세요.
2. 매년 가을마다 국화는 색깔과 모양, 크기가 다양해서 모두가 국화를 감상할 수 있는 국화전시회를 열어야 한다.
3.(ppt)
이 국화의 차이점을 보세요
이렇게 많은 국화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우리 국화전시를 일렬로 배치하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국화전시를 일렬로 배치하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선생님은 꽃을 하나씩 배열하는 것이 소규모 학급에서는 너무 간단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나요?)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달라고 하세요.
요약 : 국화를 색깔, 크기, 모양에 따라 분류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정확히 같은 줄로 배열하여 아름다운 전시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의 독립 탐구
(1) 요청하기
테이블 위에 어떤 국화가 준비되어 있는지 한번 볼까요? .
(2) 어린이 탐색 작업
1. 어린이 자유 작업
2. 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동일합니다.
3. 정리하면서 얘기해보세요.
4. 국화를 꽂은 후 아이들에게 국화꽂이 방법이 남들과 같은지 물어보세요
3. 공유하고 소통해보세요
국화꽃이 예쁘네요? 전시용 국화를 꽃꽂이로 화단에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ABB 모드 화단을 소개합니다.
화단의 꽃은 어떻게 배열되어 있나요? 누가 이 방법으로 국화 전시회를 준비하나요? 아이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요약: 색깔별도 있지만 색깔별도 있습니다. 크기도 있고 모양에 따라 다르지만 배열은 모두 1번과 2번의 방식으로 꽃꽂이를 하여 매우 아름답습니다.
2. 두 번째 화단은 여러 가지 배열로 배열되어 있나요?
이 화단에 누구의 국화를 보낼 수 있나요?
요약 : 꽃꽂이를 그에 맞게 배열할 수 있나요? 2피스와 1피스 방식으로.
3. 꽃꽂이를 준비하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세 번째 화단을 보여주고 나머지 국화를 함께 배열해 보세요.
4. 다른 학급의 어린이들을 '국화 전시회'에 초대합니다.
활동 반영:
활동은 어린이의 인지 규칙에 부합하고,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열정을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으며, 어린이의 생활 수학에 대한 정서적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어린이가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학적 사고 방법. 놀이를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놀고, 생각하고, 비교함으로써 아이들의 열정이 충분히 동원되어 무의식적으로 배열이 무엇인지 인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4
활동 배경:
유치원 수학은 매우 추상적이고 논리적이며 단편적인 과목입니다. 생활실천과 지식경험을 바탕으로 수학적 활동을 설계함으로써 아이들의 정서경험을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활동의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
초점: 세 숫자 5, 6, 7을 검토하고 통합합니다.
난이도: 물체의 크기와 표시에 관계없이 아이들이 7 이내의 양을 점차적으로 정확하게 인식하고 판단하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목적:
1. 7 이내의 수량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판단합니다.
2. 세 숫자 5, 6, 7과 그 실제적 의미를 통합합니다.
3. 아이들이 점차적으로 숫자의 개념을 확립하도록 지도하세요.
4.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 나누고 돕는 기쁨을 이해하도록 지도하세요.
5. 수학 활동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활동 준비:
PPT 코스웨어, 작동 그림(인쇄), 어린이 작동 학습 도구(인쇄) 및 펜.
활동 과정:
PPT 코스웨어를 포함한 지난 학기 "과일 따기"에 대한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및 반성
(2) 과일 대기열
1. 과수원의 과일이 다 익었어요. 꼬마 원숭이가 하나씩 따서 화분 세 개를 따냈어요. (PPT2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첫 번째 화분에는 무슨 과일이 들어있어요? (복숭아) 두 번째 화분에는 무슨 과일이 들어있나요? (사과) 세 번째 화분에는 어떤 과일이 들어있나요? (배)
선생님: 첫 번째 화분에 복숭아가 몇 개 있어요? (5) 다섯 개의 복숭아를 나타내려면 몇 개의 숫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보기 5)
교사: 두 번째 화분에는 사과가 몇 개 있나요? (6) 사과 여섯 개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보기 6)
교사: 세 번째 화분에는 배가 몇 개 있나요? (7) 배 일곱 개를 나타내는 데는 몇 개의 숫자가 사용될 수 있습니까? (Show 7)
2.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과일이 담긴 화분 세 개를 가장 작은 것부터 가장 많은 것 순서대로 배열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아이들은 그림을 조작합니다) (아이들은 5, 6, 7을 정렬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설명: 이 부분은 주로 아이들이 물건을 세고 짝을 맞추는 것을 허용하며, 각 숫자는 동일한 수를 나타낼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사물의 개수에 따라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는 것. 코스웨어를 사용하는 대신 그림을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아이들의 숫자 세기와 분류 능력을 키우고, 숫자 세기와 사물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칭)
(3) 과일나누기
1. 꼬마원숭이는 친구를 사귀고 나누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모두가 함께 맛볼 수 있어요. (도덕교육 침투)
보세요! 작은 원숭이는 먼저 작은 토끼의 집에 왔습니다. 그는 작은 토끼에게 과일을 주고 싶었습니다.
선생님: 꼬마토끼네 집에는 작은 토끼가 몇 마리 있어요?
각 작은 토끼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하나만 갖게 하려면 어떤 종류의 과일을 작은 토끼에게 주어야 할까요? 작은 원숭이가 몫을 얻도록 기꺼이 도와줄 사람은 누구입니까? (PPT에는 토끼 5마리가 나와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1대1 대응 방식으로 과일과 토끼를 연결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직접 조작하는 방식은 아이들이 매우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선생님: 왜 작은 토끼에게 복숭아를 줬어요?
영 : 복숭아가 토끼만큼 많기 때문에 복숭아는 1인당 1개씩 토끼토끼들에게 주는데요.
2. 보세요! 꼬마 원숭이는 또 누구의 집에 왔나요? (새끼 고양이 집) 그는 새끼 고양이에게 과일을 주고 싶었어요. 어린이 여러분, 새끼 고양이는 몇 마리 있나요?
선생님: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에게 어떤 종류의 과일을 주어야 각 새끼 고양이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한 개의 과일을 얻게 될까요? (PPT에서는 새끼 고양이 6마리를 보여줍니다.)
(아이들에게 1대1 대응 방식을 사용하여 새끼 고양이와 과일을 연결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숫자의 일치를 점차 인식할 수 있게 해주세요. 그리고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왜 고양이들에게 사과를 주는지.. 이미 복숭아를 나누어 본 경험이 있어서 아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선생님: 고양이도 원숭이도 잘했어요. 너! (적절한 격려와 칭찬은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주고, 다른 아이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3. 보세요! 꼬마 원숭이는 또 누구의 집에 왔나요? (강아지 집) 강아지에게 과일을 주고 싶었어요. 강아지는 몇 마리 있나요?
선생님: 원숭이가 강아지들에게 어떤 종류의 과일을 주어야 각각의 강아지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하나만 얻게 될까요?
(위와 같은 조작)
선생님: 강아지에게 배를 준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 강아지들에게 배를 주면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양이기 때문이죠.
선생님: 정말 대단해요!
(해설: 이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숫자 그룹에 대한 더욱 정확한 인식을 바탕으로 해당 숫자의 사물을 하나씩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같은 개수의 물건을 짝지어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1:1 대응 방식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직접 조작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말하기 실력도 향상될 수 있도록 이 링크를 디자인했습니다. 표현력이 향상되고 아이의 생각이 명확해지며 성취감도 높아집니다. )
(4) 그룹 연습:
1.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이 과일을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그는 우리 아이들이 너무 똑똑하다고 생각해서 여전히 그렇습니다. 많은 문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작은 원숭이를 도와주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동생: 의욕이 있음) 우리 아이들은 모두 남을 돕고자 하는 착한 아이들인 것 같아요. (선생님의 칭찬을 듣고 아이들의 흥미가 많이 늘었고 질문도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1조: 저는 젊은 심판입니다.
가로선에 표시된 숫자에 따라 점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점에 슬래시 그리기).
그룹 2: 빈칸을 순서대로 채워보세요.
가로줄의 점 개수 순서에 따라 해당 점 개수를 상자 안에 그려주세요.
그룹 3: 동물을 연결합니다.
원 안에 주어진 숫자와 그에 해당하는 숫자에 맞춰 동물들을 하나씩 연결해보세요.
2. 어린이 운영, 교사 견학 안내.
(해설: 이 부분은 그룹을 하나의 단위로 사용하여 함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아이들의 협동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집단적 명예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실습 문제 해결을 통해 아이들은 7 이내의 숫자 지식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합니다.)
(5) 숙제 평가
(교사는 아이들의 숙제를 신속하게 평가하고 격려하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적절한 지도를 제공합니다. 질문에 대한 자신감과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6) 활동 완료:
교사: 이것은 작은 원숭이가 도와준 선물입니다. (사진 스티커를 받았을 때 아이들은 뿌듯해하고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제 문제는 해결되었으니 밖으로 나가서 손님 원숭이들과 함께 춤추고 게임도 해보세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교실을 나가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활동에 대한 고찰:
"과일 따기" 활동은 원숭이와 어린이 간의 게임 형태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게임 맥락에서 생각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활동에서는 유아들에게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운영 스티커를 활용하여 교육을 보조했습니다. 펼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숫자와 물건을 짝지어보고, 각 숫자가 같은 수의 물건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숫자에 따라 물건을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숫자 그룹에 대한 더욱 정확한 인식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같은 숫자의 사물을 하나씩 연관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섹션의 활동은 숫자로 물건을 가져가는 지식 포인트와 결합될 수도 있고, 숫자로 물건을 가져가는 지식 포인트와 결합하여 아이들이 스마트 박스를 실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활동에 사용되는 교수 방법에는 경험적 대화 방법이 포함됩니다(예를 들어, 원숭이가 친구들에게 과일을 전달할 때 교사는 대화를 통해 아이들이 관찰하고 비교하여 숫자-대상 일치를 달성하도록 안내합니다. ), 관찰방법, 비교방법, 조작방법, 비교방법(예를 들어, 교사가 아이들에게 과일을 줄을 서도록 하고, 아이들의 손으로 하는 조작을 통해 세 숫자 5, 6의 실제 의미를 인지할 수 있다) , , 7의 관계와 배열 순서를 이해하고 나중에 과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교수법을 사용하든 그것은 모두 아이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열정을 높이고, 쉽고 흥미롭게 학습하며, 최고의 교수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이 활동의 개발을 통해 멀티미디어의 활용이 유치원 수학 교육의 어려운 문제를 실습과 결합하여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활동은 간결하지만 경직되지 않으며, 눈, 손, 두뇌 및 입을 움직이는 과정에서 어린이가 지식을 습득하고 기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며 학습에서 어린이의 주요 위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타원을 이해하고 타원의 기본 특성을 인식합니다.
활동 준비:
교구: 원형 1개, 타원형 1개, 종이 1장.
학습 도구: 인간의 손과 같은 크기의 원형 1개와 타원 1개, 그리고 첫 번째 그룹과 두 번째 그룹은 타원을 색칠합니다. 세 번째, 네 개의 그룹, 가장 많은 점에 "*" 표시를 하세요.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그룹: 기호를 보고 점을 채우세요.
활동 과정:
1. 그룹 활동
1. 타원형을 이해합니다.
타원을 보여주세요, "둥그스름한가요?" (아니요) "둥그렇지 않은 걸 어떻게 아시나요?" (아이들에게 앞의 두 모양을 함께 비교해보세요.) 타원이 원보다 긴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럼 이 도형의 이름은 무엇인가요?"(타원형) "원보다 긴 것 외에 타원이 원과 비슷한 것은 또 무엇일까요?" 모양이 다른가요?" (어린이들에게 먼저 원을 왼쪽과 오른쪽, 그 다음 위아래로 반으로 접고 종이 조각을 사용하여 접힌 부분의 크기를 두 번 측정하여 원의 두 접힌 부분의 길이가 같은지 확인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들은 타원을 위아래로 반으로 접고 다시 접힌 부분의 길이를 측정하여 타원의 접힌 부분의 길이가 서로 다른지 확인합니다.
2. 타원의 특징 요약
p>
"타원형의 끝부분이 원형보다 길어서 상하좌우로 접혀있습니다. 접힌 문양의 길이가 같지 않습니다. "3. .
"집이나 유치원에 또 어떤 타원형 모양의 물건이 보이나요?"
2. 그룹 활동
1. 그룹 1과 2, 타원 색칠하기
"타원을 찾아 같은 색으로 칠해주세요."
p>2. 세 번째와 네 번째 그룹에는 "*" 표시를 해주세요. 3.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그룹은 기호를 보고 점을 채우세요.
3. 활동 평가에서는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을 보여줍니다. 6
1. 활동 전 생각:
1. 디자인 의도:
"유치원 교육 지침 "개요"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주변 환경의 수, 양, 모양, 시간, 공간 등의 현상에 관심을 갖고 예비적인 수 개념을 구성해 보세요." 아이들이 지루한 수학적 개념을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본 활동은 '공원 나들이'를 진행합니다.
2. 요점 및 난이도:
요점: 10 이내의 숫자를 인식하고 처음에 숫자 10을 이해합니다.
난이도: 숫자와 그림, 점을 학습합니다. 매칭.
2. 프로세스 기록:
(1) 활동 목표:
1. 10 이내의 숫자를 인식하고 처음에는 숫자 10을 이해합니다. >
2. 10의 실제 의미를 이해하고 숫자와 그림의 점을 맞추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수학적 연산과 의사소통 활동에 과감히 참여하세요.
(2) 활동 준비.
1. 각 좌석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붙이고, 사람마다 뱃지를 줍니다(작은 동물의 수는 다름)
2. 숫자는 78910 여러 동물 카드 그리고 큰 주사위 하나
(3) 활동 과정:
1. 9 이내의 수량을 검토합니다
1) 소개: 봄이 왔습니다. 함께 나들이! (아이들은 나들이 음악을 들으며 입장)
2) 게임 : 좌석을 찾아 뱃지의 사진 개수에 따라 해당 좌석번호를 찾아보세요.
선생님: 각자 카드를 걸었어요. 보세요, 내 카드에 뭐가 들어있어요? 몇 개나 있나요? 그럼 어떤 숫자를 찾아야 할까요? (9마리의 고슴도치는 9번 좌석을 찾습니다. 좌석 매칭입니다.) 카드에 몇 마리의 동물이 어떤 좌석 번호를 찾아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3) 아이들에게 서로 숫자를 세고, 이야기하고, 확인하게 하세요.
선생님: '몇 마리의 동물이 어떤 좌석 번호를 찾았나요?'라는 문장 구조를 이용해서 올바른 좌석을 찾았는지 서로 확인해 보세요.
코멘트: 나들이 형식으로 흥미를 유발하며, 활동 중 숫자 매기기 역시 아이의 생활 경험에 가깝지만 동시에 9 이내의 숫자 매칭도 검토한다.
2. 학습 활동, 숫자 10 이해
1) 9 이내의 수량을 검토하세요
교사: 잔디 위에 무엇이 있는지 함께 즐기자! ?강에는 (버드나무가) 몇 마리 있나요? 복숭아 나무가 몇 그루 있나요? 나비는 몇 마리나 왔나요? 각각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누구의 카드에 작은 동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2) 숫자 10을 인식하고 10의 실제 의미를 이해합니다.
*선생님: 하늘에는 제비가 몇 마리 날고 있나요? (9) 이때 또 다른 제비가 날아갔습니다. 제비는 모두 몇 마리입니까? 어떻게 알았나요? (아이들에게 시각적으로 그룹 수를 세게 하세요.) 제비 10마리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10은 어떤 모습인가요? (숫자 10을 보여주세요.) 이 숫자는 몇 개로 구성되어 있나요? 이렇게 보면 10처럼 보이지 않나요(뒤집어)? (어린 아이들에게 항상 10이 먼저 오고 0이 뒤따른다는 점을 상기시켜주세요)
*10마리의 작은 토끼 외에 숫자 10은 무엇을 나타낼 수 있나요? 우리 중 어떤 보물이 정확히 10인지 찾아보세요.
3) 게임: 주사위를 던지고, 세고, 10 이내의 숫자를 인식하고 합치는 게임입니다.
게임 방법: 먼저 교사가 주사위를 굴리고 맨 위 그림을 보고 주사위가 던져지면 각 어린이에게 해당 숫자를 찾도록 요청합니다. (아이들은 3~4번 놀아요)
코멘트: 아이들이 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질서정연하게 볼 수 있도록 지도하면서 먼저 9개 이내의 수량을 검토했습니다. 새로운 교사가 숫자 10을 배웠고, 교사는 합을 사용했습니다. 이 형식을 사용하면 아이들이 10의 어원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활동에서는 주사위 던지는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관찰, 세기, 비교를 통해 10 이내의 숫자를 인지하고 해당 카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개별 작업 활동: 같은 숫자가 됩니다.
1) 요구 사항: 교사는 샘플 다이어그램을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숫자에 따라 해당 점을 추가하도록 요청합니다. 점의 개수와 숫자가 동일합니다.
2) 개인 댓글 : 아이들의 숙제를 관찰하고, 틀린 부분에 대해서는 영상 댓글을 달아주세요.
코멘트: 연습과 실습을 통해 아이들은 숫자와 사물의 짝을 10으로 굳혔습니다. 동시에 활동 중 아이들의 자기 점검과 동료 점검은 아이들이 좋은 숙제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4. 게임: 사탕 세기. 수량에 대한 인식을 10 이내로 통합하고 아이들의 사고력을 확장하세요.
선생님: 오늘 아이들이 너무 잘했는데, 아이들에게 선물도 10개씩 드릴게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 많나요? 다 마친 후에는 뒤에 있는 선생님께 확인하고 사탕을 나눠주세요.
코멘트: 설탕 나누기 게임은 활동의 정점에 이르며 활동의 난이도를 높입니다. 다시 한 번, 아이들이 연산 중에 숫자와 물체를 대응(동일)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도록 하고, 숫자와 물체를 추가하거나 제거하여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학 수업 계획 7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활동 방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배우고 사물의 물리적 특성을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세요.
주제 생성:
교과서의 언어 교육 활동에서 듣기 및 말하기 게임의 디자인 형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합니다. 아이들의 실제 상황에 기초한 수업 계획을 어떻게 설계하고, 아이들의 가장 큰 열정을 교육 활동에 참여하도록 동원하며,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개발하고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것이 항상 나의 노력의 방향이었습니다. 국내외의 많은 현대 교육자들은 유치원 교육이 '지각 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육 과정을 중시해야 한다고 제안해 왔고, 저는 문득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언어교육 활동에서 지각교육을 본격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탐색의 시작으로 유아 주변에 어디에나 있고 만질 수 있는 '원'을 선택했다.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원을 이해하고 적절한 언어로 설명하도록 안내합니다. ××는 둥글고 ×××도 둥글습니다.
2. 아이들의 언어 표현력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워주세요.
3. 아이들의 경쟁의식과 빠른 반응능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축구, 탁구, 농구 및 둥근 특성을 가진 기타 물체.
2. 사과, 오렌지, 리치 등의 과일.
3. 다양한 모양의 수많은 장난감.
활동 과정:
1. 관심을 자극하고 주제를 소개합니다.
(1) 아이들에게 빨간 천 아래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추측해 보라고 하세요. 어린 아이들의 토론과 의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미식축구, 농구, 탁구, 시계, 드럼 등)
(2) 빨간 천을 천천히 벗겨 아이들에게 물건을 보여주며 아이들이 보면서 이름과 모양을 말하게 하고, 활동 테마 "Funny Circle"을 유도합니다.
2.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을 최대한 동원하여 '원'의 특징을 인지합니다.
(1) 개별 어린이에게 다양한 영역을 만져 자신의 특성을 발견하고 '원'에 대한 느낌을 교사에게 표현하도록 권유합니다. (매우 매끄럽고 둥글며 뾰족한 모서리가 없습니다.
(2) 아이들이 선생님과 경쟁하게 해주세요. 교실에서 누가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 많이, 더 빠르게(2분). 구성 전체 아이들은 실내에서 검색하고 있습니다.
(3) 눈을 가리고 '원'을 만질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야외에서 발견하고 탐색합니다.
아이들, 교실 밖에 동아리가 있나요? (많죠?) 밖으로 나가서 함께 찾아볼까요? (5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세요. '서클' 체험
4. 북 치고 꽃 돌리기, 듣기 및 말하기 대회
(1) 게임 대회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어린이는 두 팀으로 나뉩니다. 빨간 꽃팀과 노란 꽃
①북이 울리고 두 팀이 각각 꽃을 전달합니다. 북이 멈추면 두 팀의 꽃꽂이가 일어서고 빨간 팀의 꽃꽂이가 일어납니다. ×× 는 둥글고 노란색 팀의 꽃을 들고 있는 사람이 다음 문장도 둥글다고 말합니다. 만약 그 사람이 올바르게 말하면 교사는 칠판의 해당 꽃 앞에 디스크를 놓을 수 있습니다. 틀리거나 다른 사람의 말을 반복하면 디스크를 놓을 수 없습니다. p>
② 라운드 디스크가 가장 많은 팀이 승리합니다.
(2) 게임이 끝난 후. 교사는 간단한 요약을 제공하고 우승자에게 박수와 축하를 전하며 자신감을 갖고 박수와 지지를 보냅니다.
어린이들이 주제를 그리도록 지도합니다. "흥미로운 서클"
프로젝트 평가:
1. 효과 분석
이 교육 활동에서는 먼저 "추측"을 사용하여 자극합니다. 아이들의 큰 관심과 호기심을 충족시킨 후 계속해서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입, 손, 두뇌를 사용함으로써 아이들은 평소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적극적이고 안정적인 학습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손을 들고 "선생님, 알겠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이 좋은 결과를 얻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모든 어린이가 성공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어린이의 지각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2. 전문가의 코멘트
아이들은 항상 호기심이 가득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Interesting Circle'은 아이들이 추측을 통해 피상적이고 경험적인 수준에서 더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보고, 말하고, 찾고, 발견하고, 경쟁하는 것은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합니다.
교육 활동의 실내 및 실외 전환은 공간의 제약을 따르지 않습니다. 학습은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교수법의 폭을 넓혀주며,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사고하는 중산층 어린이의 특성과 일치합니다.
디자인 링크는 그림 형태의 확장된 활동을 사용하여 아이들을 대담하게 만들고 이 교육 활동의 결과를 통합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자신의 창의적 잠재력을 완전히 개발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요컨대, 이 활동의 디자인은 우리가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과 활동을 확장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3. 묵상과 토론
아이들이 숫자의 개념을 구성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사물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좋은 아이디어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