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주의 사항:
절대: 아니, 아니.
만정: 허지천도.
사람의 발자국.
외로움: 외로움.
다이 리: 다이 리와 다이 리. 총: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옷; 삿갓: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쓰던 모자는 대나무로 짜서 만들었어요.
한 사람: 한 사람.
둘째, 해석:
산속의 새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날아서 모든 길에서 한 사람도 보이지 않는다.
강 위에 외로운 배 한 척이 대나무 모자를 쓴 노인이 차가운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셋째, 출처:
강설' 은 당대 시인 류종원이 영주에서 쓴 오언절이다.
넷째, 창조적 배경:
강설' 은 유종원이 영주를 유배하는 기간 (805-8 15) 에 적혀 있다. 영정원년 (805) 에 류종원은 왕그룹이 발기한 영정관 개혁 운동에 참여해 내환인 진압, 외성 통제, 국가 통일 수호를 위한 정치적 조치를 실시했다.
그러나 반동세력의 합동 반대로 개혁은 곧 실패했다. 유종원은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10 년 동안 유배되었다. 사실, 그는 통제되고 가택 연금된' 죄수' 생활을 하고 있다. 험악한 환경 압박은 결코 무너지지 않았다. 정치적으로 불리하면 시를 통해 인생의 가치와 이상의향을 표현한다. 이 시는 걸작 중의 하나이다.
유명한 리뷰:
1, 수시' 동포사': 유자후는 "백산무새." 라고 말했다. "인간성은 차이가 있다! 거의 하늘이 주신 것이니, 멀리 닿을 수 없다.
2, 팬 \ "침대와 밤 이야기 \": 당나라 wuyan 네 문장, 리우 zihou 시 \ "낚시 눈 \" 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습니다.
3. 왕지방' 귀시': 정곡설시에서 "만강이 감화되면 어부가 치장한다" 고 말했다. 이 마을 학교에서도 한자가 있다. 예를 들면 유자후의' 백산무새, 천경무발자국,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두군 한강설' 은 좋은 편지다. 시인은 이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4, 가오 치 "당나라시 별집" 은 유진옹의 말을 인용했다: 나는 자연에 관심이 있다. 나는 이 다섯 글자에 기진맥진했다.
구 유 "당나라 시성에 대한 논평": 절창, 설경이 지금.
6. 곽탁의' 당시정성 가평': 좋은 설경, 묘구 (마지막 문장 아래).
7. 후응린시:' 백산무새' 를 가로지르며 힘이 무궁무진하고 구구절절 자연스럽다. 그러나' 지천' 을 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너무 시끄럽다. 바이올렛' 달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바람, 천리, 옥문 성문 흉벽 불기 ",hunxiong, 얼마나 우아한가.
8. 서증' 이안석 당시': 저는 이 시가 자후가 강등되었을 때 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을 때, 너는 돌아올 수 있지만, 너는 여전히 여기에 남아 있다. 관원의 책임입니까? 벼슬은 차가운 강에서 물고기 한 마리를 잡는 것처럼 무미건조해서 결국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이 웽을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9. 오 "당시 300 수": 류지의 성격이 늦어서 도위 () 를 모방하기가 어렵다.
10, 이영' 사희소기': 처음 두 문장은' 눈' 자를 건드리지 않았지만, 확실히 설경이다. 공영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 문장이면 충분하다. 이전 선인의 설시에 대한 논평은 이 시에 대해 여전히 아쉬움이 있으며, 더욱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