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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우지 않고 싸우지 않는 대나무에 대한 시

1. 대나무가 매듭을 풀지 않는 것을 묘사한 고대 시

대나무와 돌

(청나라)

Zheng 시에

푸른 언덕을 놓지 마세요,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없이 불어오는 바람에도 당신은 여전히 ​​강합니다.

아무리 강한 바람이라도 동서남북의 바람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대나무 송가 (Qi. Xie Tiao)

창문 앞에는 초록색이며 독특한 대나무 덩어리가 있습니다.

남쪽 가지가 북쪽 잎과 만나고, 새로운 싹이 오래된 가지와 섞여 있습니다.

달빛은 희박하고 짙으며 바람소리는 다시 오르락내리락한다.

초록색 경비병이 피해서 날아가지만 노란색 입이 서로를 엿본다.

근데 뿌리와 식물이 서로 떨어져 자라는 걸 싫어해요.

대나무 (Liang.Liu Xiaoxian)

대나무는 들판에서 자라며 구름은 하늘 위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높은 성실성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은 없으며 순결한 사람은 단 한 명뿐입니다.

항의 첩은 부끄러움에 눈물을 흘리며 부끄러워하며 궁궐에 들어갔다.

피리를 만드는 사람은 용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

계단 앞 연한 대나무를 품고(진장정지안)

초록 구름이 스스로 덩어리를 이루고 연한 꽃과 연한 죽순이 곧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휘어진 가지와 수평의 가지가 자주 풀리고, 잎도 드물고 바람도 강하다.

용이 태어난 곳을 알고 싶다면 산길에 있는 게피로 가봐야 한다.

대나무 송가(당나라. 이교)

추강 위의 키 큰 대나무 막대기에는 새벽의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흰 꽃이 바람의 그림자를 흔들고, 청나라 축제가 용문을 움직인다.

잎은 남동쪽 태양을 쓸고, 가지는 북서쪽 구름을 운반합니다.

상강에서 혼자 눈물을 흘리며 그리워할 줄 누가 알겠는가.

군자이(당나라 영호초) 왼편에 대나무 심기에 관한 시 100여 편

자이거 북쪽 창가에 대나무를 심고 담장을 새롭게 단장함 신선한 녹색 꽃을 반영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녹색은 의술을 행하는 곳과 가깝고 녹색 그늘은 커튼 앞에 누워있는 것처럼 깊습니다.

새벽의 나뭇잎은 바람이 불면 비 냄새가 나는 것 같고, 봄 가지에서는 달이 지나갈 때 연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산을 떠올리며 마음이 잠시 멈춰 찬주안 앞에 앉는다.

가을 백사장의 대나무 (당나라. 서훈)

바스락거리는 눈과 서리, 짙은 녹색은 후난과는 다릅니다.

벽에 달의 희미한 그림자가 움직이고, 차가운 바람소리가 홀을 가득 채운다.

롤러블라인드를 사용하면 가을이 더 빨리 오고,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밤이 길어집니다.

문득 Qinxi Road가 생각나는데, 지금 수천 개의 극이 춥습니다.

첫 번째 죽순을 먹고 자리에 바쳤다(당나라 이상음)

부드러운 죽순이 숲에서 먼저 돋아나는데, 묘소의 가격은 금만큼 무거움.

제국의 수도에는 육지와 바다에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영윤에게서 한 치의 금이라도 자르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대나무 송가 (당나라 정구)

연기, 비, 바람, 물을 불고 마을의 소나무를 숨기는 데 적합합니다.

먼 사찰에서 샤오사오를 옮겨 씻고 앞봉을 봤다.

침입한 이끼 속에서 봄 새싹이 돋아나고, 산책로 주변 길은 짙은 여름 그늘로 뒤덮인다.

살구꽃은 감성이 넘치고, 초록색 가지도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대나무 바람(당연천, 당나라)

대나무는 바람을 반사하고 창문은 기울어져 있는데, --- 사람들은 앉아서 끝없는 생각을 한다.

강과 호수의 꿈은 밤에 남아 있으며 모두 딜리 꽃처럼 마른 소리입니다.

봄산의 대나무(당나라 페이가 전한 말)

여러 개의 녹색 대나무가 용 모양으로 가파르고 키가 크다.

무한한 야생화는 피울 수 없고, 산 중턱의 차가운 색이 봄과 경쟁한다.

죽부송(장비, 당나라)

나무는 알록달록하고 나뭇잎도 피어나고, 왕과 손자들은 안마당을 가득 채워 지치지 않는다.

축제가 끝난 후 하루 종일 봉황이 오기를 겸손하게 기다리는 링솽을 누구도 볼 수 없습니다.

로맨스가 먼지에 기쁨과 자기 연민을 더하도록 허용하는 사람.

Zhumen에는 구름이 움직여 푸른 이끼를 애무하는 것처럼 유휴 공간이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Shuangyun Pavilion (송나라, Su Shi)

새 대나무 바구니는 억제 할 수 없으며 Chanjuan은 이미 늙고 추워졌습니다.

서리의 힌트를 보려면 가을 바람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모두 복원(송나라, 소체)에 있다

대나무는 추운 지역에서는 자라지 않지만 종종 병든 것처럼 보인다.

식물의 뿌리는 깊은 곳에 숨어 있는데, 잎이 열리면 너무나 맹렬하다.

찬주안은 바람과 태양에 의해 흩어진 얼음과 눈처럼 보인다.

번영은 고독한 심연에서 볼 수 있으며 한 사람은 수천 헥타르의 적입니다.

우뚝 솟은 숲과 강변의 절벽이 생각난다.

바람도 없고 바구니들이 저절로 떠다니고, 황량한 길을 따라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신주(송나라, 양완리)

동풍이 교묘하게 남은 산을 수리하고 하룻밤에 옥장식을 더한다.

반옷을 입고도 여전히 반옷을 입은 용은 믿음이 없고 추운 봄을 두려워합니다.

신주 동호 송가(송나라, 루유)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엮어 보호하고, 차가운 녹색 물결을 가꾸어 보세요.

바람이 대지를 휩쓰는 가운데 가을이 먼저 찾아오고, 붉은 태양은 정오까지 떠다닌다.

대나무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내려놓았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자주 오고 싶고, 어딜 가든 여전히 베개매트를 따라다닌다.

야생 대나무(원나라 오진)

야생 대나무는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가지와 잎이 희박해 실제처럼 보입니다.

그는 늘 형전에서 멀리 떨어져 절벽을 걷고 돌길을 건너왔다.

열린 마음으로 지산 강을 품고, 하얀 달에 바람이 휘몰아친다.

차가운 새싹이 수천 피트 떨어져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웨이촨강 차오에는 바람과 연기가 많이 자랍니다.

새 죽순의 노래 (명나라 월대)

숲에는 노란 새들이 노래하고, 숲 속의 새 죽순은 사람들 사이에 있습니다.

봄바람은 닫힌 문 뒤의 산토끼를 놀라게 하고, 낮의 이슬은 대나무닭을 놀라게 한다.

비가 내리는 사흘 동안 봄이 지나고, 돌침대 근처에 꽃 몇 송이를 더 추가했습니다.

장군들은 계단 앞 깨진 녹색 이끼에도 불구하고 푸른 구름을 향해 고개를 들 것입니다.

대나무(청나라. Zheng Xie)

수천 개의 가지가 수천 개의 잎을 품고 있는 한 줄기.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대나무에 관한 시 (시 전체는 아닙니다)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습니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면 대나무가 없으면 날씬해진다." 풍습. 날씬하면 살이 찔 수 있지만, 서민들은 고칠 수 없다." -소동포.

대나무는 고대부터 시인과 화가들의 소재였습니다. 고대 시에는 대나무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교를 보면 푸른 대나무가 푸르다”는 당나라 왕위의 말이 있습니다. 대나무는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 백거이의 “정자 옆의 대나무가 바스락거리고 아래의 물이 졸졸졸 흐른다” 등이 있다.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인 정반교(鄭板橋)는 많은 대나무 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시를 썼습니다. 그는 그림 "대나무와 돌"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수천 년을 갈아도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고,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아무리 불어도 여전히 강하다.” 사람은 인격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무슨 일을 하든 결단력과 인내가 없으면 자기 자리를 세우기가 어렵다. 3. 논쟁의 여지가 없는 시

대나무와 돌

Zheng Xie

푸른 산 위에 굳건히 서서 결코 놓지 않으며 뿌리는 여전히 부러진 곳에 있습니다. 바위.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참고]

1. '대나무와 돌'은 회화에 관한 시이다.

2. 굳건하다: 물고 놓지 않는 것처럼 굳건하게 뿌리를 내리는 비유입니다.

3. 갈기: 고문. Jianjin: 확고하고 강하다.

4. 어: 그거요. 이 문장의 뜻은 바람이 동에서 서로, 북서에서 아무리 강하게 불어도 무너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설명]

의미가 깊은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견고한 기초를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아무리 사방에서 바람이 불어도, 대나무와 돌이 아무리 큰 고문과 타격을 받아도 굳건하고 강하다는 것입니다. 대나무와 돌의 굳건하고 강인한 정신을 칭송하면서 저자는 자신의 인품의 강인함을 암시한다. “동서서풍, 남북풍, 남북풍에 휩싸여도 굳건히 섰다”는 말은 투쟁하는 사람의 굳건한 자세와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품을 묘사하는 말입니다.

강물에 대한 짧은 이야기는 바다만큼 강하다

두보

인간 본성의 기이 한 성격으로 인해 그는 좋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말이 충격적이지 않을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시는 나이가 들수록 풍성하고 낭만적이며, 꽃과 새도 봄이 오면 크게 슬퍼해서는 안 됩니다.

낚시를 위한 물받이가 새로 추가되어 보트에 들어갈 때는 떠다니는 뗏목을 이용했습니다.

타오가 손을 거두고 자신의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함께 여행하자고 한 것 같은 기분이 어떨까요?

[설명]

나는 평생 동안 신중하게 생각하고 좋은 시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시의 언어가 놀라운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은 봄의 꽃과 새를 마주하며 무심코 시를 짓는다. 더 이상 과거의 깊은 슬픔이 없다.

강변에 나무 난간을 새로 설치해 여유롭게 낚시를 할 수 있게 했고, 강에 드나드는 배를 대신할 작은 뗏목도 준비했다.

이때 반드시 도연명, 시에링윤 등 시가의 대가들과 함께 시를 쓰고, 이야기하고, 돌아다닐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무심하고 명쾌하며 온화하고 고상한 대나무에 관한 시(전시)

대나무를 찬양하는 시와 그 근원:

1. 대나무는 들판에서 자라며, 그리고 구름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높은 성실성을 높이 평가하지 않으며 오직 한 사람만이 자신의 순결을 갖고 있습니다. —— "대나무"량·유소현

2. 에메랄드빛 구름이 스스로 무리를 이루고, 연한 꽃과 부드러운 죽순이 곧 하늘로 솟아오르려 한다. 휘어진 가지와 수평한 가지가 반복적으로 뻗어 있고, 잎이 드물고 바람이 강하게 분다. —— "계단 앞의 필수 대나무" Chen Zhang Zhengjian

3. 푸른 산을 놓지 말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십시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 "대나무와 돌"청나라 정시에

4. 녹색 대나무 반쪽에 껍질이 들어 있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왔습니다. 늦은 밤 책에 색이 스며들어 와인 속에 숨어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그러나 자르지 않으면 구름이 커질 것입니다. —— "연정 저택의 대나무 송가" 두보

5. 이끼가 계단을 부러뜨리고 봄 새싹이 터지고, 길 주변의 길은 그늘진 나무와 강렬한 여름 태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 불량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가지 몇 개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대나무" 탕·정구

6. 연못 근처의 대나무가 옥처럼 보인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잡고, 진심을 억누르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것이 더 낫다. Weiqu에는 종류가 많지만 Wang 가족은 그것을 충분히 보지 못합니다. 선녀의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뿐이다. —— "대나무" Tang·Weishi

7. Qinglan Broom은 Yajun의 조상이며 키가 큰 녹색 가지가 Cai Yong을 연상시킵니다. 남원의 비바람 소리를 오랫동안 들으면 비늘과 갑옷이 용처럼 자라날까 두렵습니다. ——당나라 진도의 『대나무 성장』

8. 죽순은 이제 막 노란 뿔이 나기 시작했고, 양치류 새싹은 이제 막 작은 주먹으로 자랐습니다. 산나물을 찾아 향긋한 밥을 짓는다. 장강 이남의 2월이다. ——송나라 황정견의 "대나무 송가"

9. Hua Xuan이 도착했을 때 Mian 대나무 정자가 현 밖으로 나왔습니다. 강가에 있는 집 앞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다행히도 푸르고 파도가 어루만져 줍니다. ——당나라 두보의 "위서에서 면주를 찾아서"

10. 도교 아카데미의 대나무 재배에 대한 간략한 소개. 피아노를 치고, 와인을 마시고, 푸슈(Fu Shu)를 시청하세요. 강해지고 싶지 않다면 봉황 두 마리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긴 막대를 사용하여 거대한 물고기를 잡으세요. ——당나라 왕전백의 "대나무 씻기"

11. 만물 가운데서 자유로움. 그룹 내에서 시우황은 혼자다. Zhenzi는 한때 눈을 용감하게 겪었습니다. 높은 금욕과 치솟는 구름. 아름다운 매력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연일 자욱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주제 때문에 이별. 한동안 왕 없이는 있을 수 없습니다. ——당나라 손선의 "대나무와 함께 종원외 보내기"

12. 대나무의 친절함을 따서 사천에서는 어떤 정신이 명명되었는가. 덩어리는 폭이 몇 단계이고 줄기가 수십 개로 촘촘합니다. 줄기는 길고 짧으며, 가지와 잎은 인상적이지 않다. 작년에도 가시가 자랐고, 올해도 가시가 다시 자랐습니다. ——"Ci Bamboo" 송대 음악사 5. 대나무를 부르는 시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나무의 정신을 찬양해야 한다

1. 청나라 Zheng Xie의 "Bamboo Stone":

푸른 언덕 위에 굳게 서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굳건히 심으십시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해석: 대나무는 푸른 산을 전혀 놓지 않으며, 그 뿌리는 바위 틈새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뜨거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하고 강합니다.

2. 당나라 두보의 『안정저택 죽가』:

푸른 대나무 반쪽에 껍질이 들어있고 새싹이 막 나오고 있다 벽에서.

밤에는 책에 색이 스며들고, 그늘에는 와인병이 시원하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하지만 자르지 않으면 구름이 자라게 마련이다.

정의: 녹색 대나무의 절반은 여전히 ​​죽순 껍질로 덮여 있고, 새로운 가지가 벽 밖으로 막 튀어나왔습니다. 녹색 대나무의 그림자가 책에 투영되어 빛이 어두워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대나무 그림자가 술병 위로 움직이며 시원함을 느꼈다. 비에 씻긴 대나무는 아름답고 깨끗해 보입니다. 바람이 불면 은은한 향기가 납니다. 파괴되지 않는 한 구름 높이까지 자라는 것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3. 당나라 이화의 '대나무':

물에 들어가면 빛이 움직이고 봄에는 녹색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길에는 이슬이 자라고, 이끼색이 서리뿌리를 스친다.

직물은 향기와 땀을 품을 수 있고, 재단은 비단 비늘을 잡을 수 있다.

들보는 3개 사용되었고, 한 구역은 왕과 그의 손자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정의: 봄빛 속의 속이 빈 대나무는 반짝이는 물에 녹색 그림자를 반사합니다. 부드럽게 흔들리고, 부드럽게 흔들리고... 죽순으로 덮인 숲길, 녹색 이끼에 이슬이 밝게 빛납니다. 대나무뿌리의 흰 서리를 살살 닦아주고 있다.

대나무를 대나무 매트로 엮어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더위를 식힐 수도 있고, 잘라서 낚싯대를 만들어 여러 바구니의 큰 물고기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삼보의 안감이 대나무로 되어있다고 해서 대나무를 잘라서 왕과 ​​손자가 쓸 수 있게 준비했어요!

4. 송나라 루유의 '동호 신주':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엮어 차가운 녹색 잔물결을 보호하고 가꾸는 것.

바람이 대지를 휩쓰는 가운데 가을이 먼저 찾아오고, 붉은 태양은 정오까지 떠다닌다.

대나무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내려놓았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자주 오고 싶고, 어딜 가든 여전히 베개매트를 따라다닌다.

정의: 대나무를 처음 심을 때 가시를 사용하여 울타리를 엮었고, 새 대나무를 조심스럽게 보호하여 새 대나무가 녹색의 짙은 그늘로 자라났는데, 이는 대나무의 잔물결에 반영되었습니다. 물. 여름바람이 땅바닥을 스치고, 마치 가을이 이른 듯 하늘에는 붉은 태양이 떠 있어 한낮의 열기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죽순 껍질이 떨어지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대나무 마디가 연결되면 흩어진 그림자가 먼저 나타난다. 저는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이곳에 자주 옵니다. 올 때마다 베개와 대나무 매트를 가져가서 어디서든 잘 수 있습니다.

5.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이자운 창대나무에 새긴 글':

봉황통이나 낚싯대로 잘라낼 필요가 없습니다.

수천 송이의 꽃과 풀이 시들고 나면 눈밭에서 지켜보게 된다.

정의: 봉황처럼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피리를 만들기 위해 곧은 대나무를 심을 필요도 없고, 낚싯대를 만드는 데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겨울의 혹한이 지나고 수천 송이의 꽃과 풀이 시들고 눈이 많이 내리는 날에도 창 앞의 대나무만이 여전히 녹색임을 알 수 있는 한, 광활한 백색 속에 유일한 녹색은 독특하고 눈이 오네요. 6. 시가 필요 없는 대나무의 무명과 사심 없는 헌신을 묘사하는 문장

대나무는 어디에 있나요? 그녀는 바람, 서리, 눈, 비 속에서 웃는 매화의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우아하며 겸손하고 진취적이며 의욕이 넘치고 정직하며 의지가 강한 미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완벽한 이미지를 남깁니다. 기여하기 위해. 나는 대나무를 사랑하고, 높이 평가하고, 대나무를 숭배하고, 대나무를 찬양하는데, 이는 대나무의 다양한 매력이 사람들에게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나무의 자연스러운 기질과 독특한 성격이 나에게 철학적 깨달음과 인품의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푸른 언덕 위에 굳건히 서서 놓지 말라.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다. 동서남북의 바람이 불어와도 여전히 강하다."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는 이 명언은 대나무의 인내와 불굴의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척박한 산과 험준한 능선 속에서도 묵묵히 자라며 봉우리, 봉우리, 능선, 계곡 등을 막론하고 인내하면 역경 속에서도 살아남는다. 그녀는 수년 동안 끝없는 외로움과 적막함을 지켜오며 일년 내내 바람, 서리, 눈, 비에 맞고 고문을 당했지만 항상 "푸른 산에 고정"되어 사명에 집중했으며 후회하지 않습니다. 수천년 동안 대나무는 깨끗하고 고상한 성격으로 인해 존경받는 롤 모델이었습니다.

대나무는 강인하고 신선하며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봄바람이 남은 겨울의 추위를 녹이지 못하니, 봄비가 내린 뒤 땅에서 새순이 돋아나더니 곧장 하늘을 향한다. 청명과 곡비의 기슭'은 그녀의 젊음을 언급한 것으로, 활력과 활력의 초상화입니다. 봄바람이 죽순을 날려버릴 때, 그녀는 밝은 봄빛 속에 우아하게 서 있는 생기 넘치는 어린 소녀처럼 보였습니다. 한여름에는 긴 팔을 쭉 뻗고 짙은 녹색 거즈 조각을 흔들며 바람에 춤을 추며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연출한다. 여름이 지나고 추위가 찾아와도 그녀는 바람과 서리, 눈과 비를 맞으며 여전히 무성한 녹지로 뒤덮여 있습니다. Bai Juyi가 "창문의 대나무 비문"에서 "수천 송이의 꽃과 풀이 시들어 눈을 들여다 볼 수있게되었습니다. "라는 멋진 문장을 남긴 것은 당연합니다.

소나무는 애국자를, 바나나나무는 미인을, 큰 메뚜기는 장군을, 대나무는 선인을 연상시킨다. 대나무는 가볍고 섬세하며 일년 내내 상록수입니다. 그녀는 온갖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의 성격은 겸손하고 정직하며 가식적입니다. 대나무는 꽃이 피지 않고, 가볍고 우아하며, 티가 없고 화려함을 추구하지 않고, 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천성이 세상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청나라 시인 정세(鄭施)는 “절편마다 수천 개의 잎이 모이고, 꽃이 피지 않아 벌과 나비를 괴롭히지 않는다”고 칭찬했다. 그녀는 야생의 숲에서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수천년이 지났지만 마침내 이 넓은 바다와 같은 기후가 되었습니다.

드넓은 푸른 대나무 바다 위에 서서 갑옷을 입은 무사처럼 푸르르고 키가 큰 늙은 대나무를 볼 수 있고, 구부러진 새 대나무는 물처럼 부드러운 소녀처럼 보입니다. 말과 칼을 휘날리며 한줄로 늘어선 군대와 같은 모습으로 양쪽의 대나무 길을 따라 걸으면 대나무 잎이 얼굴을 부드럽게 스치는 모습이 온화하고 평화롭고 우아해 보입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합, 구부리고 늘어나는 능력은 대나무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눈의 무게에 머리를 숙이지 말라. 붉은 해가 돌아오면 너는 하늘로 솟아오를 것이요, 잠시 동안 땅에 묻혀 있지 않으면 녹색 끝이 튀어나와 꿰뚫리리라." 하늘." 대나무의 넓은 마음과 활짝 열려 있고 쾌활한 성격을 표현한 대련이다.

바위가 부서지는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대나무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오직 주기만 하며 씩씩하게 살아남습니다. 대나무의 삶은 헌신의 삶입니다. 죽순으로 만든 진미는 인간이 먹고, 죽순으로 만든 천신발은 굴욕을 견디며 소리 없이 고통받는다. 대나무 매트, 대나무 가구, 대나무 합판, 대나무 젓가락, 대나무 홀, 대나무 공예품 등을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hengning Zhuxiang에서 Su Dongpo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고 말했는데, 이는 Zhuxiang 사람들과 대나무 사이의 불가분의 관계를 표현합니다. Zhuxiang 사람들은 대나무 우산을 들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대나무 건물에 살고, 대나무 의자에 앉아 있고, 대나무 침대에서 자고, 죽순을 먹습니다. 대나무는 또한 남은 학교 하렘과 함께 빗자루에 묶여 있습니다. 인간, 대나무 거품, 대나무 머리 등도 난로 바닥에서 태워 빛과 열을 생성합니다. “대나무 머리는 난로 위에서 음식을 요리하는 데 쓰이지만, 그릇은 작아도 부엌에서는 밥솥과 싸워야 한다.”라는 대목이 있다. 대나무는 인간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는 남을 이롭게 하기 위해 태어났고, 내 생명을 희생하는 것이 자랑스럽다”는 것이다.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재배되고, 전 연령대의 시인들의 애정이 하나로 연결된다. 비약은 세계의 봄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나무는 말이 없는 시이고, 대나무는 훌륭한 노래이다. 대나무의 정신은 중국 문명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썼습니다.

대나무는 유교, 불교, 도교의 '3대 종교'에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식물로,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축적해 왔다. 대나무는 우아하고 매력적이며 날씬하고 상록수이며 영원한 젊음과 젊음을 상징합니다. 봄(봄산)의 대나무는 자유롭고 곧고 우아하며 신사의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겸손을 상징합니다. 성격은 개방적이며 자립할 수 있으며, 대나무의 특성은 구부러져 있지만 부러지지 않고, 접혀진 부분이 연속적이며, 이는 부드러움 속에 강함이 있는 사람이 되는 원리를 상징합니다. 바람과 눈이 있고, 여전히 바람과 눈이 솟아 오르고, 대나무 마디가 드러나고, 대나무 꼭대기가 높으니, 이는 강풍과 밝은 성실함을 상징합니다. 정직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당나라 장구령(張琉陵)은 "신의가 높은 사람은 서로 존중하고 세상을 이해하려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화황문 육실랑 대나무 찬가")라고 대나무를 노래했다. 무관심하고 고귀하며 정직한 것이 중국 문인의 인격 추구이다. 원양재의 '묵죽': "맛이 무심하고 색도 매력적이지 않다. 절벽 계곡에 홀로 자라고 구름이 솟아오르는 분위기가 있다."

대나무는 아름다운 이미지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관료와 문인의 미학과도 일치한다.

7. 대나무를 설명하는 좋은 말과 문장들(시가 필요 없음)

좋은 말 : 푸른 대나무, 아름다운 대나무, 아름다운 대나무, 대나무 바다, 대나무 그림자, 대나무 파도, 곧고 강하며, 씩씩하고 힘차고, 빽빽하게 둘러싸여 있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녹색, 녹색, 잘 생기고, 날씬하고 키가 크고, 날씬하고 오만하고, 고귀하고 키가 크고, 늙고 차갑습니다. 세 친구는 대나무를 가꾸고, 숲이 우거져, 대나무를 가꾸고, 푸른 소나무와 푸른 대나무를 가꾸고, 푸르고 물이 뚝뚝 떨어지고, 키가 큽니다. 우아하고, 하늘을 향해 곧게 서고, 얼음과 순옥이요, 당당하고 눈이 내리고, 바람에 불고, 산과 들에 향기가 가득하고, 가지와 잎이 넘쳐나고, 희박한 대나무 그림자가 소용돌이치며, 신선하고 우아하며, 가지 하나가 홀로 서 있고, 키가 크고, 곧고, 활기차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한 바람과 강풍, 활기차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무성하고 녹색, 붐비고, 대나무와 편백나무, 다른 마음, 메기 가장자리, 대나무 장대, 탄력 있는 비단, 대나무, 대나무와 말,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 대나무와 비단에 영원히 매달려 있고, 대나무와 비단은 부러진 대나무, 썩은 대나무 장대, 성공하지 못한 배, 우창에 남겨진 대나무, 소나무와 무성한 대나무 싹처럼 쉽습니다. , 녹색 대나무, 붉은 단풍나무, 책 노출, 대나무 보기, 대나무 부수기, 요새 건설, 대나무 부수기, 대나무로 현 조정하기, 대나무로 현 조정하기, 대나무 끈 얻기, 비단 놀이, 유명한 대나무, 실크 망고 신발, 대나무 모자, 리우먼, 대나무줄, 급죽, 부요, 부죽상비단, 동남대죽화살, 조율현, 맛대나무 조율비단, 고급 대나무 부는 악기, 부죽과 현현, 매달린 대나무, 비단자, 대나무와 오부적, 성공한 대나무, 어린 시절의 애인, 대나무 말, 대나무는 쓰기 어렵다, 대나무 싹, 소나무, 무성한 대나무, 평화를 축복하다, 대나무 말의 친구, 대나무 바구니, 물을 길다, 대나무 머리, 톱밥, 비단, 대나무 오케스트라, 강인한 부러진 대나무 차임, 대나무, 쓰기 어려움, 대나무 막대기 두드리기, 고급 대나무, 비단 연주, 부러진 대나무 울창한 숲의 기세는 대나무를 고치는 것, 메기는 대나무, 금, 돌, 비단, 대나무 칼은 대나무를 통과하고, 푸른 대나무는 자르고, 노란 꽃은 대나무로 만들고, 비단은 가슴에 강하고, 대나무 비둘기, 대나무 말, 좋은 문장은 시대를 거쳐 왔습니다. 역대 왕조는 매화에 많은 사랑을 바쳤습니다.

남송 시인 여유는 아름다운 시구로 매화를 1위로 꼽았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없지만 모든 꽃이 부럽다. ." 그러나 매화에는 '꽃'이 있어야 합니다.

대나무는 어떻습니까? 그녀는 바람, 서리, 눈, 비 속에서 웃는 매화의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우아하며 겸손하고 진취적이며 의욕이 넘치고 정직하며 의지가 강한 미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완벽한 이미지를 남깁니다. 기여하기 위해. 나는 대나무를 사랑하고, 높이 평가하고, 대나무를 숭배하고, 대나무를 찬양하는데, 이는 대나무의 다양한 매력이 사람들에게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나무의 자연스러운 기질과 독특한 성격이 나에게 철학적 깨달음과 인품의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푸른 산 위에 굳건히 서서 놓지 말라.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다.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수없이 불어와도 강건했다."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는 이 명언은 대나무의 인내와 불굴의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척박한 산과 능선 속에서도 묵묵히 자라며, 봉우리든, 봉우리든, 능선이든, 계곡이든, 끈기 있게 노력하면 역경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그녀는 수년 동안 끝없는 외로움과 적막함을 지켜오며 일년 내내 바람, 서리, 눈, 비에 맞고 고문을 당했지만 항상 "푸른 산에 고정"되어 사명에 집중했으며 후회하지 않습니다.

수천년 동안 대나무는 장엄하고 강직한 성격으로 인해 롤모델이었으며 존경의 대상이었습니다. 대나무는 강하고 신선하며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봄바람이 남은 겨울의 추위를 녹이기도 전에, 봄비가 내린 뒤 땅에서 새순이 싹을 틔우고 곧장 하늘을 향한다. "청명절 발은 비 발이다"라는 말은 그녀의 젊음의 활력과 활력을 표현한 것입니다. 봄바람이 죽순을 날려버릴 때, 그녀는 밝은 봄빛 속에서 우뚝 솟아 우아하게 서 있는 생기 넘치는 어린 소녀처럼 보였습니다.

한여름, 그녀는 긴 팔을 쭉 뻗고 짙은 녹색 거즈 조각을 흔들며 바람에 춤을 추며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연출했다. 여름이 지나고 추위가 와도 그녀는 바람과 서리, 눈과 비를 맞으며 여전히 무성한 녹지로 뒤덮여 있습니다.

Bai Juyi가 "창문의 대나무 비문"에서 다음과 같은 멋진 문장을 남긴 것은 당연합니다. "수천 송이의 꽃과 풀이 시들었고, 당신은 눈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소나무는 애국자를, 바나나나무는 미인을, 큰 메뚜기는 장군을, 대나무는 선인을 연상시킨다. 대나무는 가볍고 섬세하며 일년 내내 상록수입니다. 그녀는 온갖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의 성격은 겸손하고 정직하며 가식적입니다.

대나무는 꽃이 피지 않고 가볍고 우아하며 티끌 하나 없이 아름다움이나 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그녀의 본성은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다. 청나라의 시인 정세(鄭施)는 이렇게 칭찬했다. “절편마다 수천 개의 잎이 모이고 꽃이 피지 않아 벌과 나비를 일으키지 않는다.”

대나무는 산만한 생각이 없으며 기꺼이 외롭습니다. 수천 년이 지났지 만 마침내 숲에서 들으려고하지 않습니다. 이 넓은 바다는 수천 개의 푸른 파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나무 바다에는 갑옷을 입은 무사처럼 녹색의 키가 큰 늙은 대나무 만 보이고, 구부러진 새 대나무는 올려다 보는 것처럼 보입니다. , 사각형 형태의 대나무 숲은 마치 말과 비둘기를 걸치고있는 군대의 행렬과 같으며 양쪽의 대나무 길을 따라 걸을 때 대나무 잎이 부드럽게 얼굴에 닿아 매우 온화하고 평화 롭고 우아해 보입니다. /p>

강인함과 부드러움의 조합은 대나무의 또 다른 특징이다. "눈의 무게에 고개를 숙이지 말라. 붉은 태양이 돌아올 때 너는 하늘로 솟아오를 것이다. 짧은 시간 동안 땅속에 묻혀 있다가 녹색 끝이 솟아 하늘을 뚫을 것이다. "

이 대련은 대나무의 넓은 마음과 열린 마음을 보여줍니다. 바위가 부서지는 가혹한 조건에서도 대나무는 씩씩하게 살아남으며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오직 헌신만을 요구합니다.

죽순으로 만든 진미는 인간이 먹고, 죽순으로 만든 천신발은 굴욕을 견디며 묵묵히 고통을 겪는다. 여름용 매트, 대나무 가구, 대나무 합판, 대나무 젓가락, 대나무 홀, 대나무 공예품 등을 모두 Chengning Bamboo Township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Su Dongpo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습니다. p>

주샹 사람들은 대나무 우산을 들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대나무 건물에 살고, 대나무 의자에 앉고, 대나무 침대에서 자고, 죽순을 먹습니다...대나무도 남은 떼로 빗자루로 만들어집니다. 사람의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머리카락. 대나무 거품, 대나무 머리 등도 스토브 바닥에서 태워 빛과 열을 가합니다. "대나무 머리는 작은 식사입니다." 스토브 바닥에, 식기는 작지만 모든 가정의 부엌에는 여전히 밥솥이 필요합니다. ”

대나무는 인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갖고 있습니다. 대나무는 인간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이것이야말로 “태어나서 남에게 이로움을 주고, 자신의 목숨을 바쳐 자랑스러워하는 것”입니다. "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재배되고, 역대 시인들의 사랑이 연결됩니다. 붉은 관 하나가 세상의 봄 풍경을 묘사합니다. 대나무는 말 없는 시이고, 대나무는 멋진 노래입니다. .

대나무의 정신은 중국 문명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썼습니다.

봄 소녀가 조용히 다가왔고, 따뜻한 햇살이 대나무 숲의 나뭇잎과 가지에서 수천 개의 황금빛 실을 흘려보냈습니다. 매년 봄이면 대나무 싹이 트고 바람이 불어 '모래' 소리를 내며 멀리서 보면 마치 파도치는 바다의 물결처럼 보인다. 큼직큼직, 꼿꼿하고 꼿꼿하게 서 있다. 혹한이 닥쳐도 혹서에도 1년 내내 녹색을 유지하며 산간지방 사람들의 올곧고 소박한 성품과 긍정적이고 근면한 정신을 상징한다. 대나무에 대하여

푸른 언덕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니 본래는 부서진 바위에 있었느니라

동서남북의 공격을 받아도 여전히 견고하느니라 바람 - 청나라 Zheng Xie의 "대나무"

새로운 대나무 가지가 오래된 것보다 높습니다

. 내년에 신세대, 10 피트 길이의 용과 손자가 풍치 주위에 올 것입니다. - "대나무" 청나라 정세 매화는 꿈에서 향기롭습니다.

오늘 밤 불쌍한 달은 가고 싶지 않습니다. 서쪽 날개까지 - 원나라의 "Quequata"Wang Tingyun

울타리에 가시가 삽입되어 차가운 녹색에 잔물결이 반사됩니다

바람이 땅을 스치면 먼저 가을이 오고, 한낮에는 붉은 태양이 보이지 않는다.

대나무 바구니를 풀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내려놓으면 나뭇잎을 먼저 봅니다.

시간이 날 때 자주 여기에 오고 싶고, 어디를 가든 여전히 베개를 들고 다닙니다. --"동호 신주" 송나라 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