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돈유는' 좋은 일이 가깝다' 라는 단어에서 은둔자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는 어부가 되어 붉은 먼지에서 멀리 떨어져 술에 취해 죽고, 물고기를 잡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사실 낚시는 물고기가 아니라 한가하고 자연스러운 생활 상태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고결하고 도도하며 세상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의 마음은 자연과 하나가 되어, 눈앞에 권세의 그림자가 없고, 물천지일색의 진취만 있어 어옹판의 도연명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질문 2: 다음 편의 표현 수법은 스케치와 의인화, 화면감이 강하여 어둠이 내리게 하고, 저녁 바람, 한가한 낚싯줄, 초승달이 막 솟아오르고, 물날이 일색이며, 적막함은 밤낚시의 긴 장면이다. 그가 잡은 것은 초승달이었다. 그는 하늘의 달과 물 속의 달의 침몰 사이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았다. 즉, 그는 천리 밖에서 생각하고 외로운 무지개처럼 사라졌다. 이것은 시인이 국우민에게 보답하는 심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