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선차 맹인 산문

선차 맹인 산문

이 주제에 대해 3년 전부터 논의하고 싶었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감히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감히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이해는 상대적이고 약간의 이해는 가까워지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말도 안되는 말을해야합니다.

작년에 친구인 장수취안 씨가 저에게 전화를 해서 약속을 잡았습니다. 그의 친구 세 명은 도시의 한 장소에 차를 마실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고, 네 단어만 있으면 되고, 차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선차의이'였지만, 내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흘렸다면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겠는가?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차 문화에 대한 단어들을 만지작거리고 그에게 필터링을 하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를 마시는 단어 24자를 썼는데 "선차의이"가 없어서 그냥 놔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사람이 선택하세요. 게다가 슈취안 씨는 단지 차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고, 외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을 뿐이라고 고백했다. 요소가 너무 하얗지 않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그는 전화를 걸어 '차 젖은 밍신'에 대해 낙관했지만 감히 '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차 향기로운 밍신'으로 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그것이 적절하다면 나는 그렇다고 말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려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마시는 방법에 대한 제 의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각성", 그리고 나서 "향기와 향기"가 나옵니다. 그런데 장 선생은 내가 말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고 '차'는 명나라의 첫 번째 잎을 뜻하고 '명'은 명나라의 두 번째 잎을 뜻한다고 말했다. 감히 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궈푸윤이 기억나는 것은 “일찍 따면 차, 늦게 따면 차일 것이다.”라고 했다. 일찍 따는 것과 늦게 따는 것을 구별하려면 '향기로운'과 '달콤한'의 차이를 정말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 네 단어는 다도에 대한 관심의 중요성을 암시합니다. 최소한 차를 끓이는 절차와 규칙을 이해해야 사람들이 차의 아름다움을 차분하게 깨닫게 될 것입니다.

차를 만들기 전에 먼저 차를 깨워야 합니다.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높으며 차를 잘 마시는 사람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은 잠자고 있거나 먼지가 쌓인 찻잎을 공기와 수분과 접촉시켜 깨우고, 잎이 자연스럽게 숨을 쉬게 하여 찻잎의 본질에 활력을 불어넣는 과정입니다. 차에는 '건식 각성'과 '습식 각성'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습식 깨우기"라고 말하겠습니다. '습식 각성'이 가장 흔하고 '촉촉한 차'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건식 각성(차가 없어지면 맛이 나빠질 것이라고 생각하여 '건식 각성'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을 통해 잎과 뜨거운 물의 접촉은 찻잎 자체의 습도를 높여 잎이 늘어나고 찻잎을 완전히 깨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습식 깨우기는 찻잎에 붙어 있는 떠다니는 먼지를 모든 면에서 제거할 수 있어 불순물의 간섭 없이 차 맛을 더 잘 발산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양조 전의 각성은 건식 각성이고, 양조 중의 각성은 습식 각성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젖어 일어날 수 있을까요? 먼저 차 세트를 뜨거운 물로 완전히 데운 후 찻잎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몇 초간 기다린 후 따르세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생차를 한 번 깨우고, 끓인 차를 두 번 깨우게 됩니다. 전체 양조 과정에서 습식 각성은 차 고유의 품질 성능을 결정하며 양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습식 각성 중에는 일반적으로 생차, 신차, 연차는 수온을 낮추어야 하고, 익힌 차와 묵은 차는 수온을 높여야 합니다. 또한,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하며, 담그는 시간이 너무 길지 않아야 하며, 차를 빨리 부어서 진액이 과도하게 방출되는 것을 방지해야 정식 음용 시 차국의 맛과 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쨌든 이는 차를 마시는 절차적 지식이나 관례이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본질로 파고들면 다도의 심오함도 담겨 있으니 일단은 무시하지 않겠습니다.

"Zen Tea Yiyi"라는 네 단어에 조금 관심이 생겼을 때 한 노인이 질문을 받았던 것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재작년에 진안에 노인을 만나러 갔을 때, 동포라 대화가 꽤 추측이었는데, 아무래도 서예가였기 때문에 차를 마시던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Zen Tea Yiyi"라는 네 단어를 쓴 그는 나에게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달라고 요청했고 나는 차에 선 정신이 있고 선 맛이 차 맛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복잡한 요약을 주었다. 그는 만족하지 못하며 '이것에 대한 의견을 듣고 정말 선(禪)에 들어갔는지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의 말 선택은 즉시 나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너무 무지해서 감히 실수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네 단어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서 나를 당황하게 하지 않았고, 여전히 많은 서예 작품을 나에게 주었다. 그의 이름은 텅윈청(Teng Yuncheng)이고 전서 서예계에서 독특한 인물이다.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 사람들을 웃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 다행히 나는 그 사람 앞에서는 후배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내 거짓말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 어떤 상황에서도 현명한 사람의 말이 가장 좋다. '내 말을 듣지 말라'는 태도를 취했어야 했다.

공부와 차 먹는 것은 함께 해야 한다. 20년 전 베이징 수련회 말미 변론할 때 북경대 장시옹 교수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나를 괴롭혔다. 즉, 이 논문의 긴 명제에서 개념이 철저하게 설명되어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몇 가지 조사를 하여 임시 답변을 제공했는데, 이는 테스트에 합격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선차맹'에 직면했을 때 나는 감히 그것을 자세히 설명할 수 없어서 단지 자세히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먼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무엇이든 다른 것과 연결되어야 깊은 의미를 갖게 됩니다. 차를 예로 들자면 차의 마음과 매력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커피는 신사와 연관되어 있었는데, 여자를 만나야 신사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서구화가 동양으로 퍼지면서 도시에서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차로 바꾸면 약간 고풍스러운 맛이 나서 젊은이들에게는 사랑을 받지 못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선'에 대한 좋은 인상이 없고 경험이 없을 수도 있고, '선'이라는 단어가 너무 거짓일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선(禪)'은 이성에 속하는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함께 이성을 이야기하면 참 이상할 것 같아요.

'젠'에 대해 얘기해보자. 우선 이 단어는 환상이나 불교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선(禪)은 중국인들이 사고를 연습하고 지혜를 향해 나아가는 삶의 방식입니다. 그 당시 우리 조상들은 성급하지도 않았고, 꽤 철학자였으며, 완전히 원시적이고 무지하고 무섭지도 않았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깊이 이해한다면 참선(禪)은 '고요함'에 바탕을 둔 방법이며 모든 행동의 기본이라는 것이 분명해질 것입니다. 나중에 평온의 영역을 달성하려면 이 "선"을 중심으로 많은 탐구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수행 방법도 다양하므로 불교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학교가 나타났습니다. 아니면 불교일 뿐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런 영적인 의식을 오랫동안 갖고 있었지만, 중국어인 '자나'가 들어오기 전까지는 자신의 생각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없었다. 음역은 "Jhana"이며, 후대에서는 이러한 생활 방식과 사고 방식을 지칭하기 위해 "Zen"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그것과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가난한 삶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실을 초월하여 불교와 불교의 문으로 도피하는 사람들만이 이제부터 그러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선 이론, 선 종파, 선 관심, 선 깨달음까지.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이 네 단어를 찻집에 걸면 실제로 무언가를 믿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전히 오해되었습니다.

물론 단순한 음역은 이념적 의미가 크지 않습니다. 특히 그 속에 담긴 미묘한 의미를 파헤쳐 나가는 불자들에게는 이를 해명하고 확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원래 부처님의 해석에 들어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걱정 때문에 들어갔어야 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보는 것처럼 고통과 걱정으로 인해 저승에 들어간 사람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해석 전. 불교에 입문한 후, 그들은 인생의 모든 문제가 그들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선 스승과 대대로 스승들도 이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임무는 삶을 이해하고 문제의 근원을 간파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이 커리큘럼은 단 한 번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바로 Zen Zen입니다. 사람의 마음이 빈 잔처럼 넓고 공허해지면 마음이 평안하고 고요해질 수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이 연꽃, 해와 달처럼 초연하고 단순할 수 있고, 분별, 선택, 사랑과 미움, 득실의 마음이 없다면 우리는 행복과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은 아래로 흐르고, 구름은 하늘에 떠다니고, 모든 일이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일어나는 것이 정상적인 마음입니다. 정상적인 마음으로 인생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아서 참된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이 인생을 아는 것이요 선(禪)이다. 소위 "선(禪)"은 몇 마디로 표현될 수 있는데, 이는 "평화로운 마음"을 갖고, 단순하고 흠이 없으며, 진정한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선(禪)"의 상태를 이루는 것입니다. 그래서 "Zen"은 나중에 정의되었습니다. 중국어로 "조용하고 배려심 있는"으로 번역된 Zen은 대상 환경에서 침묵을 염두에 두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선(禪)'은 '고행'을 뜻하며, 모든 것이 평온으로 돌아가지만 인간의 본성은 움직이는 것인데, 움직임과 고요함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은 정말 딜레마입니다. 그러나 인류 문명은 모두 통제와 억압에서 시작됩니다. 북유럽의 바이킹처럼, 노르웨이 오슬로의 바이킹 박물관에 전시된 해적선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역사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그들은 비록 그다지 영광스럽지는 않지만 여전히 그들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다. 이 페이지를 지우고 싶지 않아요. 그들의 조상들도 처음에는 해변에서 낚시를 하고, 사냥을 하고, 야생 과일을 따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기후와 인구 문제가 도래하면서 그들은 더 이상 그들의 욕망을 통제할 수 없게 되었고, 서기 8세기에 그들은 그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 , 해적의 번영은 사람들을 떨게 만듭니다. 그들은 오랜 야만적인 약탈을 겪으며 마침내 개입과 성찰의 고통을 겪으며 오늘날의 문명을 향해 나아갔다. 중국의 여러 나라와 시대에 그들은 외부 세계로 크게 확장하지 않고 불법 자본을 탈취하여 항상 '동적'을 극복하고 비교적 평화로운 정적 상태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중국의 '조용한' 문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나는 상하이의 난징루(Nanjing Road)에 갔는데, 높이 솟아 있는 거대한 찻주전자가 여전히 끝없이 흐르는 차를 보았습니다. 이 "고요함"의 문화는 오늘날까지도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흐르고 있습니다. . 섹스와 설득의 "선 차". 이런 종류의 "선과 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소심한 사람이 아니며, 현실을 초월하고 자신을 진정시킬 수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문화는 종종 외국 문명을 무시하고 항상 자신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어원을 추적해보면 '선(禪)'의 원래 의미는 현재의 의미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보다는 단순하고 복잡한 진화에 가깝다. 고대에는 요황제가 가장 먼저 선(禪)을 추천했고, 선의 창시자가 되어야 했습니다. 왜 그렇게 말하겠어요? 요 황제는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었고, 이는 선(禪)의 원래 의미도 부여했습니다. 선(禪)은 퇴위, 양보, 왕위 계승, 위치 변경을 의미합니다. 이 선 개념은 열렸습니다. 중화민족의 발전은 '베푸는 것'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글의 관점에서 보면 '선'은 표음이다. 표시부터 싱글까지, 싱글도 사운드입니다. "Shi"는 "조상"을 의미하고 "Dan"은 "활력"을 의미합니다. "시"와 "샨"을 합치면 "조상들 앞에서 강력하게 권유받다"라는 뜻입니다. 당초의 의도는 재위 중인 국왕이 왕위 계승자를 조상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는 것이었다. 이후 퇴위의 의미는 근대 제도문명에 가까워졌다. 퇴위란 고대 중국 오제시대에 시행된 특별한 왕위 계승 제도를 말한다.

'양위' 제도는 부자 계승제도에 비해 '부자 역승제'를 말한다. '선(禪)'은 '조상 앞에서 강력하게 권하다'라는 뜻이고, '랑(rang)'은 '왕위를 양보하다'라는 뜻이다. 선(禪)에서 항복(yield)까지, 서구 선거제도에 비해 선(禪)의 강화와 발전이며, 중국의 퇴위가 그 기원이다.

흔히 말하는 '선차이이(禪多禪儀)'는 무엇보다 가장 근본적으로 겸손이라는 영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신에 자리에 앉아 먼저 마시는 사람에게 주는 것이 '선(禪)도'의 직접적인 연장선인 '선차의(禪常儀)'의 가장 기본적인 행동 파악이라고 할 수 있다. 핵심으로.

때로는 도덕률을 심어주는 것이 어렵다고 느낄 때도 있지만 실천을 통해 사람들에게 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하며 암묵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우리에게 영감을 주나요?

제 생각에 소위 '선차이이'는 '선차 일방통행'을 뜻하는 것 같아요. 선(禪)의 마음으로 차를 마시는 것과 차를 마시면서 선(禪)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그 원리가 서로 보완하는 것인데, 이를 '선(禪)차도 같다'라고 합니다. "맛"에 "도"가 있는데, 바로 "맛"입니다. 도(道)는 차 안에도 있고 차 밖에도 있고, 솥 안에도 있고 밖에도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대와 현대에서 "선차이이"가 그토록 높이 평가되는 이유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차 자체를 마시면 차의 색, 향, 맛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삶의 의미를 깨닫고 이해할 수 있다. "깨달음"은 차를 마시는 최고의 상태입니다. 불교, 불교, 도교, 세속 세계를 막론하고 도의 단순함과 음악의 소리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다도".

어떤 것들은 이성으로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일단 이해하고 나면 당신의 영역을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차의 근원에 관해서는 차를 냄비에 넣는 것부터 물을 부어 차를 끓이는 것, 습기에서 깨어나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 차를 붓고 색을 보는 것, 깊은 향기부터 코, 입과 혀의 맛, 목 아래로 내려가는 맛, 달콤한 뒷맛까지, 지금 단계에서는 그날 차를 가져다 준 것이 내 친구와 친척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직접 밭에 가서 따서 만든 것 같은 맛이 난다. 차의 질은 좀 더 높여야 하지만, 그 달콤한 향이 행복하다. 뒷맛; 아마도 당신은 찻집에 가서 눈부신 배열 중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이 돈의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고 싶을 것입니다... 이때 당신은 그렇지 않더라도 이미 선(禪)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가 있어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너무 좋아요"는 "석양 속의 오랜 친구의 사랑"이라는 시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누에를 덮은 사람은 양잠을 하는 사람이 아니다"보다 더 비참하고 운이 좋다. 이제 당신은 "자신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즐겼다"는 것을 통해 선택이 분별력이 있어야 함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선택하고 선택하지 않는 것은 생각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깊이 아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차는 친구들과 함께 즐겨야 하고, 친구가 있다는 즐거움이 더해지며, 더 이상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차가 좋은지 나쁜지 평가할 수 있고, 한 모금 마시고 즐길 권리가 있으며, 삶의 맛도 이런 식으로 음미해야 한다고 느낄 것입니다. 축복 중의 축복을 아는 맛은 두 번째 잔과 두 번째 냄비에 있습니다. 첫 번째가 아니더라도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통찰은 너무 천박할 수도 있지만 진리는 속에서 나오는 것, 즉 불교의 설명 방식이 속에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차인(Tea Man)"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 젊은 승려가 늙은 승려로부터 선을 배웠으며 자신의 경험을 많이 이야기하고 그 노승이 그에게 조언을 해주길 바랐습니다. 늙은 스님이 젊은 스님 앞에서 찻잔에 차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젊은 스님은 "스승님, 차가 가득 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젊은 스님이 “스승님,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라고 묻자, 늙은 스님은 “내가 이미 가르쳐 주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젊은 스님은 문득 깨달았습니다. 오래된 차를 담은 찻잔에 어떻게 새 차를 채울 수 있습니까? 당신의 머리가 이미 낡은 것들로 가득 차 있다면 어떻게 새로운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겠습니까? 늙은 스님의 뜻은 전혀 말하지 않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이것은 "차를 먹는다"는 측면에서 매우 주변적인 이야기이지만 선의 의미와 위대한 진리를 드러냅니다. 사실, 이런 종류의 "선"은 매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선 승려의 특허이자 권리가 아닙니다. 아마도 우리는 모두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차를 마시고 있으며 선 차의 맛을 맛볼 의도가 없습니다.

냄비에 물이 끓고 있는데, 차를 끓여 먹고 싶다는 것이 지식이 아닌 지혜, 그것이 다도의 시작이다. 차 싹이 부드러우면 물이 너무 성급하고 섬세한 차는 성급함과 광신주의 이익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끓는 물을 3~5분 동안 가라앉혀야 합니다. 모든 일에는 조화가 강조되어야 하며, 온도를 익히는 것이 조화의 전제입니다. 인생의 지혜는 명언을 읽으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비록 직접적이라 할지라도, 여러분의 경험과 통찰이 없다면 그것은 결코 여러분의 삶을 위한 마법의 무기가 될 수 없고, 여러분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한 번에 지나갈 것입니다. 물은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오래된 잎이 익은 철관음 차를 마주한다면 끓는 물을 전혀 내리지 말고 냄비에 직접 붓고 끓는 물이 잎과 함께 춤추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 그렇지 않으면 무관심하고 진정한 맛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한 열정과 충동을 부정하지 마십시오. 인생의 음표가 최저점에서 최고점으로 올라가는 것처럼, 그런 종류의 도약이 당신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습니다. 만져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