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 도구 및 재료
붓은 펜촉의 길이에 따라 장봉, 센터, 단봉으로 나눌 수 있어 성능이 각각 다르다. 오래 전에 아름다운 선을 그리기 쉽고, 짧기 전에 단정하고 두껍게 보이기 쉬우며, 중간 짧은 앞은 다. 풍경을 그리는 데는 중심을 써야 한다. 펜촉의 크기에 따라 브러시는 작게, 중간, 크게 세 가지 모델로 나뉜다. 풍경을 그리려면 각종 모형을 준비해야 한다. 보통 작은 풍경은 늑대털을 준비해야 하고, 큰 풍경은 큰 늑대털을 준비해야 하고, 흰 구름과 흰 구름은 양솔을 준비해야 하며, 물통 펜은 더 큰 양솔을 준비해야 한다. 새 펜이 얼마나 뾰족한지 가는 선에만 적합하고, 낡은 펜을 문지르고 닦고 두드리는 효과가 더 좋다. 어떤 화가들은 대머리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린 점과 선은 창력과 심플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펜과 펜에는 네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즉, "뾰족함, 제나라, 원, 건강", "끝은 펜촉이 닫힌 후 매끄럽고 날카롭고, 끝은 뾰족하지만 날카로움을 잃지 않습니다. 가지런하고 정면이 플러쉬되어 있고, 가지런하고 쉽게 변할 수 있다. "원은 원이고, 원은 글씨를 쓸 때 갈라지지 않는다." 건강은 적당한 신축성이고, 건강은 내구성이 있다. 중국의 붓은 서양의 유화 붓과 다르다. 중국의 붓은 원추형이고, 유화의 붓은 평평하며, 중국의 배필과 비슷하다. 펜의 성질은 제조 기술과 사용된 브러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페인팅에 사용되는 브러시는 대략 하드 브러시, 소프트 브러시 및 둘 사이의 이중 브러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딱딱한 털솔은 늑대털 (족제비의 꼬리털) 을 위주로 밍크, 쥐, 말, 사슴, 토끼털로 만든다. 딱딱한 브러시는 힘이 세서 선을 그리기에 적합하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주란',' 작은 정공',' 작은 빨간 털',' 엽근' 이다
펜, 의류 패턴 펜, 책 브러시 등. 일본의 만년필에는 야마 펜, 얼굴 브러시, 스케치 브러시 등이 있다. 부드러운 솔은 주로 양모로 만들어졌지만, 조류 깃털로 만든 것도 있다. 비교적 부드럽고, 물을 비교하며, 대규모 렌더링에 적합하다. 흔히 볼 수 있는 소프트 브러시로는' 두루미 목',' 백규펜',' 염색펜',' 거위펜',' 순양털펜' 등이 있다. 일본의 만년필은' 채색 펜' 과' 펜 선택' 이다. 두 가닥의 붓은 양모와 늑대털 (또는 토끼털) 으로 만들어졌으며, 성질은 강함과 부드러움 사이에 있다. 예를 들면' 칠자삼양',' 백운펜',' 순자뾰족한 털', 일본펜은' 묘택',' 목련',' 긴 흐름' 이다
좋은 브러시에는 둥글고 깔끔하며 뾰족하고 건강하기 때문에 사용할 때 매끄럽고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브러시를 사용한 후에는 잉크가 마르고 브러시가 손상되지 않도록 제때에 세척해야 한다.
잉크를 만드는 일반적인 원료는 흄과 송연이다. 만든 잉크를 흄 잉크와 송연 잉크라고 합니다. 기름연기 잉크는 오동유 기름연기로 만든 것이다. 먹색은 새까맣고 윤기가 나서 먹색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할 수 있어 산수화를 그리는 데 적합하다. 송연 색깔은 비교적 어둡고 칙칙하며 깃털과 인물 머리카락에 많이 쓰이며 산수화로는 안 된다. 잉크를 선택할 때 먼저 그 색깔을 보세요. 보라색 빛의 잉크는 가장 좋고, 검은색은 그다음, 청록색은 그다음, 회색이 좋지 않은 잉크는 사용할 수 없다. 소리를 다시 듣고, 좋은 잉크를 두드릴 때 소리가 맑고, 연마할 때 소리가 섬세하고, 저질할 때 소리가 느리고, 연마할 때 소리가 거칠다. 잉크를 갈려면 맑은 물로, 힘을 고르게 하고, 잉크가 걸쭉해질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갈아야 한다. 그림에 사용된 잉크는 새로 갈아야 한다. 보관 시간이 긴 잉크를 숙묵이라고 하고, 숙묵에는 농축 찌꺼기가 있다. 잘 쓰지 않으면 더러워진다. 현재 베이징 천진 등지에서 생산된 서화묵 (예: 일덕각) 은 사용이 편리하여 이미 많은 화가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잉크에 접착제가 무거우니 물을 조금 넣어 잉크로 갈아서 고르게 하는 것이 좋다. 잉크 색깔이 더 좋아요.
종이국화는 당송 시대에 실크를 사용했고, 원대 종이가 비로소 회화에 널리 사용되었다. 중국화용 종이는 다른 종류의 그림과 다르다. 자단목을 주원료로 만든 선종이다. 선지는 안후이징현에서 생산되었는데, 고대에는 선주에 속했기 때문에 선지라고 불렸다. 선지는 생선, 숙선, 반숙선으로 나뉜다. 익은 선지는 명반수로 가공되어 잉크가 잘 스며들지 않고 물에 닿아도 녹지 않지만 효과는 다른 종이와 다르다. 디테일 묘사, 반복 렌더링, 착색에 사용할 수 있으며, 청록한 공필산수를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생선지는 명반수 처리를 거치지 않고 흡수성이 강하고 투수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만나면 바로 융해되어 풍부한 먹운의 변화가 생기기 쉽다. 수묵인, 창력이 수려한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어 프리 핸드 산수화에 많이 쓰인다. 익숙한 포스터는 익히기 쉽지만 유창하고 침체된 문제도 쉽게 나타난다. 성헌의 그림은 재미있지만 침투가 빨라서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산수를 그리는 것은 보통 반숙의 선지를 즐겨 쓴다. 반숙선지는 물이 녹으면 잉크 운의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이 스며들지도 않는다. 문지르기, 문지르기, 묘사, 염색을 쉽게 할 수 있어 풍부한 필법과 먹재미를 나타낼 수 있다. 선지 대신 그릴 수 있는 다른 종이로는 동북의 조선지, 쓰촨 강선지, 강서의 유기지 등이 있다. , 그들의 성능은 반 조리 쌀 종이에 가깝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벼루는 고염과 단연이다. 은 안후이 () 현에서 생산되고, 단연 () 은 광둥 () 고요현 () 에서 생산된다. 좋아, 벼루. 일반적으로 각종 건물의 벼루를 골라 서화를 하면 충분하다. 벼루를 선택할 때, 석두 () 는 섬세하고 윤기 있고, 잉크에 쉬우며, 물을 흡수하지 않는다. 벼루는 사용한 후 제때에 씻고 청결을 유지하여 노출과 불구이를 피해야 한다. 벼루의 품질은 잉크의 색깔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가장 이상적인 벼루는 광둥 () 조경산 () 의 단희연 () 이나 안후이 () 연 () 으로, 석간 () 을 원료로 하고, 먹질이 섬세하고, 먹색 현상기가 빠르고, 연마가 정교하며, 장기적으로 보존할 수 있지만, 좋은 벼루는 질이 비싸고, 본성 () 2 수산물의 낙계연 품질도 좋다 그러나 수지와 돌가루가 부어진 플라스틱 제품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가는 돌로 쓰는 게 좋지만 너무 매끄럽습니다. 벼루의 스타일도 많은데, 그중 모해 1 호가 가장 편리하여 잉크를 많이 저장할 수 있다. 사용 후 뚜껑을 닫아서 잉크가 마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얼마 후, 잔묵이 너무 많으니 먼저 물에 담갔다가 씻어서 벼루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색소
중국화는 당대로 발전하여 중채가 주류가 되었다. 송대 수묵화가 성행한 이래 문인 아사의 조류에 따라 색채의 운용이 점차 미미해졌다. 그러나 화가는 전통 회화 물감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다각적인 발전을 하거나, 수묵화와 더 잘 결합해야 한다. 전통 물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미네랄 물감은 광석이 조화를 이루어 만들어졌으며, 색깔이 두껍고 커버성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석록색: 보통 가루로 되어 있어 사용할 때 접착제를 섞어야 합니다. 성색에 따르면 석청은 두청, 이청, 삼청, 사청으로 나눌 수 있다. 두청이 가장 두껍고 녹색이며, 점점 얇아지고 옅어진다.
(2) 석청: 그 성능과 용도는 석청과 거의 같습니다. 석청은 또 청색, 청록색, 청록색, 청록색 등으로 나뉜다. 두두는 비교적 굵어서 염색이 잘 되지 않아 몇 번 더 염색해야 한다.
(3) 주경: 주경도 진정이라고 합니다. 주사는 밝은 색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고, 어떤 것은 먹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주경은 석청과 석록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4) 주제: (주표) 주정연, 청교로 섞어서 귤부에 떠 있다.
(5) 황토석: 일명 주홍으로 적철광에서 생산되며 연한 갈색이다. 현재 대부분의 황석은 수용성 콜로이드 블록으로 정제되어 덮여 있지 않다.
(6) 백색 분말: 납 분말, 조개 가루, 분필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개가루는 바다 속의 껍데기를 가공하여 갈아서 만든 것으로, 시간이 길면 쉽게' 회연' 이 검게 변하고, 과산화수소로 가볍게 씻으면 하얗게 된다. 분필 (백토가루) 은 고대 벽화에서 흔히 사용되었으며, 오랫동안 변색되지 않았다. 식물성 색소는 투명하고 희박하며 커버성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성 색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7) 청록색: 블루호는 매콤하거나 큰 푸른색 잎으로 만든 다음 푸른색 색소를 추출해 다양한 용도로 등나무 노랑을 초록색이나 연한 녹색으로 조절할 수 있다.
(8) 등나무 황색: 남방 열대 숲 속의 등나무 나무는 나무껍질에 구멍을 뚫고 젤라틴 모양의 노란색 액체를 흘려 대나무 통으로 가져다가 말리면 사용할 수 있다. 등나무 황색은 독이 있어 수입할 수 없다.
(9) 연지 (기름): 붉은 푸른 꽃, 시초, 자줄기의 세 가지 식물로 만든 진홍색 물감. 하지만 연지는 그림을 그릴 때 시간이 지날수록 퇴색한다. 현재는 대부분 자홍색으로 대체된다. 현재 중국 안료 상품은 대부분 연삭, 표백 또는 가공 후 판매되며, 대략 접착과 탈검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접착 안료 (ruhuasiqing, 황토, 주홍 등). ) 덩어리로 만들어 작은 컵에 보관하거나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 작은 봉지에 넣는다. 이런 물감은 물에 담근 후 언제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가벼운 접착제' 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접착제가 없는 사람 (예: 석녹색, 황토석, 백분, 주사등). ) 가루가 많으니 접착제를 조절해야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롭다. 최근 몇 년 동안 대체 물감이 많아지면서 더 좋은 품질의 통조림 포스터색이나 수채화 물감 (치약) 으로 대체되었다. 일본인들도 상자식 단순 물감을 생산하는데, 각 색깔은 풀로 섞여서 크기가 같은 직사각형 상자를 만들어 상자 안에 가지런히 배열해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지만, 색깔이 밝고 질이 향상되어야 한다.
위의 펜, 잉크, 연, 종이 실크, 안료 외에 기타 도구는 관련 도구를 갖추어야 한다.
(1) 색조 (저장) 도구: 선호 백자 제품, 색조 또는 잉크 조정을 위한 작은 디스크 몇 개를 준비합니다. 매화판과 층층판은 이상적인 제색반이며, 서로 다른 물감은 따로 보관해야 한다.
(2) 물주전자: 성수는 펜을 씻거나 맑은 물을 공급하는 것이 좋으며 백자 소재이기도 합니다.
(3) 얇은 담요: 책상 안감을 그려서 잉크가 그림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며, 종이를 깔고 나면 그림이 펜에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4) 접착제와 명반: 석청, 석청, 주사 등 중색칠을 할 때 색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명반에는 가루, 덩어리, 병 액체 사슴, 막대 또는 덩어리 소, 어교, 사슴젤 등을 덮을 수 있다. 컵과 알코올 램프 한 세트를 준비하고 풀을 녹여 맑은 물로 섞는 것이 가장 좋다.
(5) 발우: 가루 물감 알갱이가 너무 굵으면 연발로 갈아서 비이커에 넣어 비행해야 한다. 적절한 경우 외부 펜의 필봉, 압지기, 절단칼, 초안용 탄소대, 흡수면 폐포 (또는 폐지), 도장용 인토와 도장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필기법과 필용 잉크
중국화용 획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잉크 선을 바탕으로 물체의 윤곽, 명암, 근리를 표현하는 동시에 잉크 선을 통해 화가의 사상과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화의 먹선 자체는 독립된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중국화가 어떻게 펜을 사용하는지는 중국화를 잘 그려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이다. 중국의 그림은 서예와 같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법 집행에도 공식이 없지만 초보자는 반드시 기본 요령을 익혀야 한다. 펜을 잡을 때 엄지와 검지는' 용안' 이나' 단봉안' 으로 펜을 잡고 중지는 검지를 따라 펜을 잡는다. 펜을 잡은 후 필봉은 일반적으로 검지손가락의 제 1 지절을 초과하지 않는다.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힘이 없고, 손목은 평평하고, 손가락은 리지이기 때문에 뛰고 움츠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서예는 더욱 엄격하고, 회화는 더욱 민첩하며, 손으로 똑바로 누울 수 있고, 펜을 약간 높이 잡을 수 있어, 펜촉, 손목, 팔꿈치, 어깨, 몸이 서로 잘 어울리고, 효과적으로 움직이고 회전할 수 있다.
3 중국화 교수
필묵은 중국화의 특징과 정수이다. 필묵이 없으면 중국화라고 부를 수 없다. 필묵이라는 단어는 넓은 의미에서 날씨, 색채, 구도, 의경, 재미 등의 방면의 회화 언어를 가리킨다. 좁은 필묵은 펜으로 잉크를 쓰는 기교를 가리킨다.
1, 펜' 고화목록' 의 6 가지 방법: 필골법 사용. 펜으로 힘 있고, 기개가 있고, 심수필이 움직이고,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는 뜻이다. 구체적으로 들어 올리기, 누르기, 순, 반전, 측면, 숨기기, 빠름, 느림 등이 있습니다. 펜을 쓸 때는 유쾌함을 느끼고, 들기, 누르기, 진퇴, 속도, 전환점, 정측, 이슬 등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그림 1 참조)
산수화의 획에는 중간, 측면, 은봉, 노봉, 역봉, 정봉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중심 수직 펜, 펜 끝은 잉크 선 중심에 있습니다. 중심에 그려진 선은 상당히 강렬하고 매끄럽기 때문에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데 많이 쓰인다. 옆으로 펜을 들고 손바닥을 왼쪽으로, 앞끝을 왼쪽으로 긋다. 측펜을 사용했기 때문에, 필선이 굵고 털이 많아 탁판에 많이 쓰인다. (그림 2 참조)
붓의 정면을 숨기고 드러내지 않고, "세워도 넘어지지 않는다" 고 옛사람들은 그것을 "우여곡절" 이라고 불렀다. 그려진 선은 침착하고 미묘하며 힘이 종이의 뒷면을 관통한다. 집, 배, 다리의 윤곽을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되며, 바위의 윤곽과 줄기의 이중 갈고리도 그린다. 풍로는 점화의 선명도를 드러내어 아름답고 활기차게 보이게 했다. 대나무 잎과 버들가지를 그리는 것은 풍로의 펜이다. 펜 전면을 들어 올리면 펜 파이프가 앞으로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펜을 들어 올리면 펜 끝이 반대 방향으로 밀려 펜 끝이 흐트러져 획에 흰색이 됩니다. 이런 점과 선은 두툼하고 매콤한 펜 재미를 가지고 있어 줄기와 산수의 스케치와 탁상에 사용할 수 있다. 순봉이 물을 젓는 것과 반대로 노를 젓는 것은 끌고 달리는 것이기 때문에 엄지손가락은 경쾌하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활발하며, 자주 이 방법으로 구름을 타고 물을 길렀다. (그림 3 참조)
중국화는 10 획을 중시하고, 예로부터 지금까지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예를 들면 황선생이 제기한' 오필' 은' 평면, 원, 체류, 무게, 변화' 를 의미하는' 평면' 이라는 뜻으로, 바로 운필할 때 힘을 고르게 하고, 앞뒤가 분명하며, 운필이 공평하지 않다는 뜻이다. 소위' 원' 이란 펜의 전환점이 둥글고 힘이 있어야 하며,' 부러진 머리핀' 처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른바' 유지' 란 펜이 함축적이어야 하고, 검토가 있어야 하며, 당황하지 말고, 미끄러지지 않고,' 새처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소위 "무거운" 는 "바람이 나뭇잎을 불다" 가 아니라 "산 낙석" 처럼 침착하고 두껍습니다. 즉, 고대인들이 "붓대가 솥을 메는 것" 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소위 "변화" 는 펜을 바꾸거나 센터 또는 윙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표현의 대상에 따라 변경해야하며, 이것에 충실 할 수 없습니다. 둘째, 획이 서로 호응해야 한다는 뜻이다. "나는 만년필에 손이 닿지 않아, 만년필이 고장났다." (그림 4 참조) 요약하면, 붓선의 형태는 선을 그릴 때의 굵고 가늘며, 굽고, 곧고, 강직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무거운 변화와 대비일 뿐, 묘사한 대상의 생생한 묘사가 된다. 산수화는 선을 숭상한다: 건조하고 윤택하며, 강건하고 부드럽고, 질질과 운이다. (그림 5 참조)
건조하고 촉촉한 펜은' 가을바람이 봄비를 적시는 것' 의 묘한 효과가 있어야 한다. "너무 젖으면 펜이 없고, 너무 마르면 잉크가 없다." 그래서 건조와 윤기의 모순으로 통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필선은 어떻게 그렸습니까? 이코란 씨는 "펜에 물을 너무 많이 담지 마라. 이렇게 하면 펜이 창백해질 것이다. 펜이 무거울 때 물을 짜서 펜을 매끄럽게 할 수 있다. "강유상제는 필선의 형식이 부드러우지 않은 완벽한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건하고 부드럽지만, 글 속의 한 쌍의 갈등이기도 하다. 이 모순을 이용하지 않으면, 왕왕' 강함' 이나' 부드러움' 을 잃게 된다. 유명한 화가인 황, 이코염, 육이 강유상제의 갈등을 잘 처리한 것은 우리가 배우는 본보기이다. 루의 그림 속에서 바위의 윤곽, 나무의 끝, 이끼의 끝, 창력이 강하고 천둥과 비와 이슬로 가득 차 있다. 구름과 물의 획선이 가볍고 찰랑거리다. 강유하고 화목하여, 인간의 강력한 매력을 만들어 냈다. 질과 운은 고기의 양과 모양의 통일을 가리킨다. 품질은 객관적인 이미지의 물리적 본질입니다. 그림에서 선을 더 잘 그리면 표현하려는 대상에서 벗어나면 무가치한 필묵 게임이 된다. 운은 라인 운동의 운율, 리듬, 운율이다.
그림은 소리 없는 음악이다' 는 말은 좋은 그림의 한 획이 마치 감동적인 음표처럼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을 구성한다는 뜻이다. 질은 묘사된 객관적 대상에 대한' 참' 추구이다. 즉 정신도 있고 형식도 있을 수 있다. 운은 객관적인 사물을 통해 주관적인 정신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즉, 정신을 전달할 수 있고, 글을 쓸 수 있다. 중국화는 주관객관상통일을 요구하는데, "자연은 외부에서, 마음은 안에서" 는 중국화의 평생 추구이다. 필로' 삼파' 한춘천은 송대' 순산수전집' 에서 "펜으로 세 가지 병이 있다. 하나는 판이다. 둘째, 현재; 삼절. " 소위 "판" 은 손목력이 없고, 펜으로 유연하지 않고, 그려진 필선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둥글고 입체감이 없다. 소위 "조각" 이란 획이 너무 노출되어 있고, 심지어 뿔이 나고, 부자연스럽고, 생기가 없다는 것이다. 소위' 매듭' 이란 네가 펜을 떨어뜨릴 때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지만, 헤어지지 않으면 필선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다. 만약 펜으로 이 세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면, 선의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마르고, 약하고, 미끄럽고, 지저분하다" 는 것도 꺼린다. 중국 화가는 줄곧' 서화 동원성',' 서예와 회화가 통한다' 는 이론을 가지고 있다. 상술한 세 가지 금기를 피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글자를 연습하고, 진적을 좀 연습하고, 풀을 조금 끊어서 각종 필용 기교를 익히는 것이다. 만년필병을 극복하려면 첫째, 손목의 힘을 강화하여' 만년필이 나를 위해 쓰는 것' 을 해야 한다. 둘째, 자연에 순응하고 가식적이지 않다. 셋째, 쓰기 전에 반드시 "충분히 준비" 해야 한다. 2. 잉크로 빛이 있고, 수준을 중시하며, 변화를 구한다. 잉크에 대한 요구는 맑음, 윤기, 무게, 그리고 이다. 명확하고 명확하다. 윤택하고 먹빛이 윤택하다. 무겁고 경솔하지 않다. 조화롭고 서로 융합하다. 먹법: 붓을 적당히 짙게 담근 물과 잉크에 담가 대담하게 종이에 떨어뜨린다. 적묵법: 얕은 깊이 (잉크가 말린 후) 에서 레이어별로 추가됩니다. 단묵법: 먼저 한 가지 잉크를 그리고, 마르지 않을 때는 다른 잉크로 끊는다. 강하면 약하지만, 물은 먹을 수 있고, 잉크는 먹을 수 있다.
4 중국화 교육
중국화의 산수화의 기본화법
화수는 산수화에서 나무라고도 하며 전통 산수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나무만 그려도 완전한 작품이 될 수 있다. 나무의 전체적인 특징을 먼저 관찰한 다음 나뭇가지를 관찰하는 것이 좋다. 나무의 종류가 많고 나뭇가지의 생태도 다르기 때문이다. 초심자는 겨울에 고목이나 낙엽나무에서 연습해야 한다. 잎이 없는 나뭇가지는 구조가 명확하고 자세가 분명하여 각종 나무의 성장 법칙과 기본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1) 지점의 구조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향 성장형으로, 전통화론에서는 사슴 뿔이라고 부른다. 이 유형은 버드나무, 아카시아, 장나무와 같이 가장 흔하다. 두 번째는 게발톱 가지라고 하는 아래로 구부러지는 타입입니다. 예를 들면 용발입니다. 셋째, 생활형으로, 긴 팔 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소나무, 삼나무, 목면 등이다. 위의 두세 가지 사이에도 형식이 있다. 나뭇가지를 그리기 전에 나무의 네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자세히 살펴보고 가장 아름다운 줄기와 가장 적합한 각도를 선택하세요. 먼저 나무 줄기의 굵은 가지를 묶고 나뭇가지를 더하다. 그림을 그릴 때, 먼저 나무가 네 가지로 나뉘는 원칙, 즉 줄기가 앞뒤로 좌우로 나뉘어 물고기 가시처럼 쌍쌍이 되어 산풍이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둘째, 밀도와 운동량의 배치를 주의해서 약간 선택할 수 있다. 사실, 작은 가지와 나무 꼭대기는 대담하게 포기할 수 있으며, 예술적 관점에서 아름다움의 원칙에 부합하는 스케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곧게 펴야 하며, 각 가지마다 줄기나 굵은 가지와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공중에서 자라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나뭇가지가 길수록 가늘다. 꼬리에 굵거나 굵은 가지를 쓰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식물 생태학을 위반한다.
(2) 나무껍질, 나무뿌리의 모습, 성격, 특징은 때때로 나무껍질의 질감에서 구별할 수 있다. 각 나무껍질에는 비늘 모양의 소나무 껍질, 비스듬한 모양의 버드나무 껍질, 수평 무늬의 앵두 살구나무 껍질, 뒤틀린 무늬의 박나무 껍질, 그리고 말로 묘사하기 어려운 질감이 많이 있어 생전에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나무줄기를 그릴 때 나무껍질의 질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입체감을 그려야 한다. 나무껍질을 그릴 때 양쪽의 텍스처는 촘촘하고 좁고 (또는 잉크로 진하게), 나무 중심 근처의 텍스처는 원근법에 맞게 넓힐 수 있습니다 (또는 잉크로 옅게). 나뭇가지를 다 그리고 뿌리를 다시 그린다. 뿌리를 뽑을지 말지는 토석의 양이나 나무의 종류에 달려 있다. 평소에는 석두 수가 많고 흙이 적다. 흙이 많고 석두 수가 적은 경우 뿌리는 대부분 숨겨져 있다. 마치 유칼립투스 루겐이 많은 것 같다. 그러나 그림을 그릴 때는 그림의 필요에 따라 숨은 뿌리인지 노근인지 결정할 수 있지만 흙에서 올라가는 특성을 그려야 하고, 강인하고 안정적이어서 흙에 꽂힌 것처럼 그려서는 안 된다.
(3) 잎과 잎의 배열 방식과 구조도 종에 따라 다르다. 어떤 나무를 그리든 먼저 나뭇잎의 모양과 배열 원리를 자세히 살펴본 다음 멀리서 전체적인 자세와 느낌을 봐야 한다. 아래 그림의 12 가지 잎은 대만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자연계의 나무 수는 최고의 회화 스펙트럼으로 변화무쌍하다. 우리는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스케치해야합니다. 고대인들은 잎을 깎는 방법으로 나무를 그렸는데, 최초로 널리 사용되었다. 각 잎은 두 개 이상의 실로 매어 색칠을 한다. 수묵화가 번영한 후, 겹잎이 점차 줄어들고, 단엽 (잎법) 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나뭇잎이나 나뭇잎 그룹을 상징하는 단순화, 그 모양에 따라 고추점, 서체점, 매화점, 쥐발점, 덩굴점, 솔잎점, 죽엽점, 죽엽점, ... 그러나 이 기호들은 모두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관찰에서 추출한 것이다. 개괄적이고 현실적인 것이지,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다. 소나무, 대나무, 버드나무, 오동등 선명한 이미지 특징을 지닌 나뭇잎은 예외다. , 그 특징들이 덜 뚜렷한 것을 일반적으로 잡목이라고 한다. 잎을 가리킬 때는 나무 꼭대기의 잎이 비교적 많으며, 나무 줄기 근처에 있는 잎은 보통 비교적 희소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소나무화소나무는 인간의 신사적 풍채와 장수를 상징한다. 옛사람들은 소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우뚝 솟아 있고, 강건하며, 백절불굴의 정신을 나타냈다. 소나무 껍질은 비늘이 있기 때문에 소나무 껍질은 생기가 있고, 털이 있고, 배열이 너무 규칙적이어야 한다. 솔잎은 바늘처럼 반원, 원, 포니테일, 지그재그 등 다양한 화법이 있다. 솔잎은 건조하고 곧으며, 돌틈, 낭떠러지에서 태어날 때 구부러진다.
(5) 류화고대인들은 사람을 그리는 것은 손을 그리기 어렵고, 나무를 그리는 것은 버드나무를 그리기 어렵고, 그림을 그리면 망신을 당한다고 자주 말한다. 수양버들이 매혹적이어서 물가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버드나무는 오래되고 버드나무는 연약하다. 버드나무 가지를 그리는 것은 약간 굵고, 뾰족하지 않고, 펜으로 가볍고 고르게 하고, 부드럽고 강건하며, 류엽처럼 풍성하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6) 대림화풍 장면의 대나무는 대부분 대숲 (정글) 형태로 나타나고, 나뭇잎은 늘어진 대나무 잎과 위로 올라가는 대나무 잎 (청림과 신림) 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때는 먼저 대나무 줄기를 그릴 수 있고, 나뭇가지는 약간 호형이다. 밀도와 포인트 주의해주세요. 대나무 잎의 배열은 가지런하지 말고 전체적인 재미와 현실, 원근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