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릉진이 작은 산루를 건너고, 하룻밤 보행자는 스스로 근심할 수 있다. 장후 (당대)-'제목 금릉도' < P > 해석: 밤숙금릉 나루터의 작은 산루,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마음 속에 여심이 가득하다.
2, 금릉 아이들이 서로 보내니, 각각 잔치를 할 수 있을까. 이백 (당대)-'금릉주점 이별' < P > 해석: 금릉의 젊은 친구들이 잇달아 찾아와 배웅했다. 가고 싶어도 남아 있고, 각자 마음껏 애환을 마시다.
3, 행인은 밤중에 금릉을 묵는다. 모래변에 기러기 소리가 나는 것을 시험해 본다. 이호 (당대)-'유유 보내기' < P > 해석: 길을 가는 사람은 밤에 금릉의 작은 섬에 살면서 모래사장 기러기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4, 늦은 날 금릉해안초평, 낙하명, 물은 무정하다. 오양형 (5 대)-'강성자 만일 금릉안초평' < P > 해석: 석양이 옛 수도 금릉을 비스듬히 비추고, 음록한 춘초와 강안이 연평하고, 저녁노을이 강천을 불태우고, 대강동이 도도하고 무정하다.
5, 용판호가 금릉군을 도사리고 있으며, 옛날에는 6 대 럭셔리함이 성행하였다. 칸과 (송대)-'보살만령 금릉회고' < P > 해석: 금릉에는 용호석상이 있고, 위풍당당하며, 예나 지금이나 6 대가 번영하고 호화롭다.
6, 만리사 가사드럼, 금릉역 초운서. 유장경 (당대)-'이판관에게 보내는 윤주행영' < P > 해석: 고향을 떠나 만리 밖의 병영으로 가서 금릉으로 가는 역참길에, 초지의 흰 구름도 너처럼 서쪽으로 떠가는 것 같다.
7, 종산이 금릉을 안고 패기가 지나간다. 이백 (당대)-'등매강 () 왕 금릉 () 증족 조카고좌사 승려 중푸 ()' < P > 의 해석: 종산 () 은 금릉성 () 을 품에 안았고, 옛날에는 패왕 () 이 넘쳤다.
8, 금릉은 공허하고 장관이며, 하늘은 순파란을 일으킨다. 이백 (당대)-'금릉 3 곡' (1) < P > 해석
9, 봉황대 봉황투어, 봉황이 대공강으로 흘러가다. 이백 (당대)-'금릉봉황대' < P > 해석
1, 향대에 웃으며 그윽한 길을 만들어 내야 한다. 탕현조 (명대)-'우화대에서 본 것' < P > 의 해석: 환희로 향대에 들어가 한적한 오솔길을 헤매고 있다. 2. 이백이 쓴 금릉에 관한 시 < P > 등금릉 봉황대 작가: 이백시대: 당 장르: 칠율범주: 알 수 없는 봉황대 봉황투어, 봉황이 대공강으로 흘러가고 있다. < P > 오궁화초는 그윽한 길을 묻고, 진대는 고구로 옷을 입는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두 물속은 백로주로 나뉜다. < P > 항상 뜬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참고: 이 시의 대의는 "봉황대 위에 봉황새가 이곳에 와서 휴식을 취했는데, 지금은 봉황새가 이미 베이징에서 날아가 이 빈 대만만 남기고 강물을 동반하여 여전히 동쪽으로 계속 흐르고 있다" 는 것이다. < P > 그해 화려한 오왕궁과 궁중의 천화백초가 지금은 황량하고 외진 오솔길에 묻혔고, 진대의 대관귀들은 한때 휘황찬란한 공업이 있었더라도 지금도 고묘에 잠들어 한 줌의 황토로 변했다. 나는 무대에 서서 먼 산산을 바라보았는데, 여전히 푸른 하늘 밖에 우뚝 솟아 있었고, 백로주는 진하를 두 개의 수로로 갈라놓았다. < P > 하늘의 뜬구름이 바람에 흩날리며, 때때로 태양을 가리고 장안성을 볼 수 없게 되자, 나는 매우 근심을 느꼈다. "우리는 이백의' 앵무주' 시에서 이백이 최호의' 황학루' 시를 읽은 후' 앵무주' 시를 썼는데 최호 () 와 좀 더 길게 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 P > 글을 다 쓴 이백은 자신이 최호보다 못하다는 것을 읽고 황학루에 다음 타유시를 썼다. "한 권투로 황학루를 깨뜨리고, 두 발로 노틸러스를 걷어찼다.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되고, 최호 제목 시 위에 있다.
"펜을 던져서 가다. 시인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늘 시 한 수를 써서 노래를 한 번 찬양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이백도 당연히 예외가 아니었다. 그래서' 앵무주' 시를 썼고, 역시 비교가 안 된다고 자각하고, 집에 돌아온 후, 생각할수록 더 달갑지 않아' 금릉봉황대' 시를 다시 써서야 만족감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P > 백의 작품이 최호 () 에 발표된 이후 두 시는 모두 압평성 유운 () 의 칠언율시 () 로 되어 있어 이백이 최호 () 와 겨루려는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서 들었던 그 타유시의 전설이 있다. 사실 일본인센다의 고증에 따르면 그 타유시는 이백이 만든 것이 아니라 이백이' 금릉 봉황대' 를 쓴 것도 감개무량한 시사로 만들어졌고, 최호 () 와 경쟁할 의향이 없다고 한다. < P > 당대 안록산의 난란으로 당현종이 촉으로 피난하도록 강요했고, 태자는 영무에 위치해 있었고, 이백도 영린 왕사건으로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이백은 젊었을 때 호정이 만장하여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시종 황제의 중용을 받지 못했다. < P > 안사의 혼란, 대당강산을 보고 후병에게 유린당하는 것을 보고 이백의 마음속의 감개무량함은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이 시를 쓸 때 "봉황이 봉황에 올라가 헤엄치고 봉황이 태공강에 가서 자류한다" 는 첫 문장을 썼다. \ "전설, 피닉스 조류 는 세계 qingping 의 치세 에만 등장 하기 때문에, 고대 xiangrui 의 상징으로 피닉스 새의 출현을 인용했다. < P > 이백은 안록산이 당실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을 보고, 옛날의 봉황이 봉황대를 쉬었다는 전설이 그립다. 지금은 봉황새가 더 이상 오지 않고 강물만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금릉은 삼국시대 손권건도지, 진조영가의 난란, 진실남도 봉황대 소재지 금릉성의 남동쪽에 건설되었다. 이백은 무대에서 당시 오궁의 번화한 광경을 상상하고, < P > 한 왕조가 약하고 망했다. 곧 또 다른 왕조가 일어섰다. 당대의 태평성세의 정관의 통치, 개원치도 과거가 되었다. 안사의 혼란으로 당실이 위태로워졌는데, 어찌 이백의 근심을 받지 않겠는가? 무대에 서서 먼 산산과 백로주를 보고 장안시는요? 이백의 마지막 문장: "항상 뜬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 "시 에서 종종 구름 악당, 낮에는 군주를 비유한다. < P > 뜬구름 차폐 백일은 간사한 소인을 가리키며, 왕 주위를 에워싸고, 왕에게 참언으로 현신을 모함하여 충신이 황제에게 간언할 기회가 없도록 하는 것이다. 다음 문장 "장안 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는 이백이 자신이 추방된 것을 한탄하고, 하늘에 뜬구름이 묘연하고, 장안 () 을 보지 못하고, 근심 () 이 더 이상 장안 () 에 갈 기회가 없거나, 안사의 혼란, 현종 () 이 서촉 (), 태자 () 가 영무 < P > 이 비유의 전고는' 세설 신어' 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진명제는 어렸을 때 진원제 무릎에 앉아 원제가 그에게 장안이 멀다고 물었고, 명제는 장안이 태양보다 가깝다고 대답했다. 장안에서 오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태양으로부터 오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고, 원제는 그의 영리함에 기뻐했다. 다음날 신하 앞에서 다시 명제에게 물었다. 진나라는 원래 장안 () 이었고, 영가 대란 이후 남도 () 를 건넜고, 진원제 () 는 금릉 () 으로 바뀌었다. < P > 당대는 안사의 혼란으로 태자가 영무에 위치하도록 강요한 상황과 유사하다. 이백시 말 두 구절' 뜬구름 차폐 백일' 도 현종이 양귀비 양국충 폐국정을 총애하는 것을 뜻하며 안사의 난을 초래하고 장안이 호인의 손에 몰락했다. 이백이 이 시를 쓴 것은 순전히 회고로 인해 회군의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소인의 비방으로 인해 자신이 비하된 것을 감상했다. 봉황대에 올라 장안을 보지 못하고, 잠시 경상을 건드려 이 시를 썼는데, 최호 () 와 다투는 뜻은 없었다. 두 사람이 다투는 것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부회한 것이다. < P > 앞에서 거론한 기름시의 유래는 이백이 야랑으로 유배되어 중도에 사면을 받아 강하를 지나' 강하가 웨남릉빙을 증정하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나는 군을 위해 황학루를 두드리고, 군도 나를 위해 노틸러스를 쓰러뜨렸다. 적벽쟁웅이 꿈처럼 웅장하고, 노래와 춤의 폭이 근심에서 벗어나야 한다. < P > "이백은 마음이 슬프고 우울하여 일부러 이런 호쾌한 말을 써서 마음속의 불공평한 기운을 풀었다. 나중에 또' 취한 후 18' 시를 한 곡 더 써서 황학루를 두드리는 시를 맞히며 말했다. "황학고층빌딩은 이미 부서지고 황학선인은 의지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학선인, 황학선인, 황학선인, 황학선인, 황학선인)
황학은 하늘이 옥제를 고소했지만 황학강남을 돌려보냈다. \ "자신의 앞 시의 광적인 자기 조롱 을 위해, 원래 문인 의 게임 문장 일 뿐, 당말 5 대 때 선승이 황학루를 지나갈 줄은 몰랐다. 이백이라는 두 편의 시 문장을 따서 이 곡을 썼다." 황학루 한 권투, 양발이 노틸러스를 걷어찼다. < P > 눈앞에 경도가 있으면 안 된다. 최호 제목 시가 위에 있다. \ "타유시, 함께 놀러 온 승려 옆에 \" 의기양양할 때 감정을 없애고, 풍류에서 풍류를 돌리지 않는다. < P > "또 다른 스님은" 술은 지기를 만나고, 예압은 줄을 잡는다 "고 덧붙였다. \ "그리고 후세 사람들은 이백이 \" 김릉 봉황대 탑승 \ "시로 착각하게 했다. 최호의 \" 황학루 \ "시와 의기투합하고, 장단을 다투며, 이 재미있는 기름시를 남겼다.
사실 모두 후세 사람들이 치즐 부회를 꿰뚫은 것이다. 금릉주점은 이백풍이 류화만점향을 불지 않도록 남겨두고, 오희압주가 손님에게 맛을 보라고 권하고, 금릉의 자식들이 서로 배웅하러 오니, 할 수 없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금릉 명소를 쓴 시구 < P >' 금릉고성' [원] (칠절) 오성월읍고장주, 1 대 교토전은 쉬지 않았다. 백만 웅사 평우내, 금릉은 이때부터 홍조를 펼쳤다.
\ "유종산 \" [원] (칠율) 종령유수 자금산, 복지는 원래 하늘이 없었다. 가까운 물망대는 맑고도 비가 내리고, 벼랑 보탑인 샤는 여전히 춥다. 씨 무덤 chengxiang 가스, linggu chantang 매듭 불교 가장자리; 관광객들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며, 취인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음껏 구경한다. \ "Qinhuai 강 \" [원래] (칠율) 1 리 Qinhuai 등불이 찬란하고, loutai 파빌리온이 강둑 주위를 돌고 있다. Shengge 두꺼운 와인 잉 주작, 고대 도서 qizhen 검은 옷 가득; 숙무묘에서 공자를 경배하고, 장엄원 안의 현자를 경배하다. 승평성세 유람객이 술에 취해, 별팔절기를 한가로이 거닐다.
\ "Qinhuai 봄 관심 \" [원래] (wujun) 곡선 경로 원시 조용한 황사, 꽃 넘치는 와인 향; 기정춘은 피리를 부리고, 화선은 늦게 망치를 울린다. \ "yuejiang 빌딩 \" [원래] (7 절대) 건물 6 년, 큰 강 인두 에 평평한 바닥 공기 를 기억하지 않는다; 성세화루가 일어나자, 웃음으로 파도를 맞으며 하늘을 우러러보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4. 남경양주를 묘사한 유명한 당시 < P > 등매강망금릉 증여족 조카고좌사 승려 중푸 작가: 이백종산이 금릉을 안고 패기가 지나간다. < P > 천천제왕의 거처, 해색이 궁궐을 비추다. 군봉이 사슴처럼 뛰어다니며 질주하다.
강물이 아홉 번 오는데 구름이 아득히 밝다. 시천 대운, 용호세 휴무.
나는 천청에 소속되어 가난한 초월로 등관한다. 우 zong 아주 젠 보, 특별한 쇼 루안 피닉스 뼈.
뭇별 나청천, 명인의 독특한 달. 명거순생리학, 초목은 벌채하지 않는다. < P > 담배 창문은 장미, 석벽 늙은 들고사리를 끌어들인다. 오풍사안신, 흰 발이 양말을 덮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몇 박에 산을 오르니, 쓸히 마른 것을 잊었다. 김연을 거쳐 학춤을 내리고 해설을 추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언제 천향을 듣고 세상사에 절절절했다. 좋은 여행은 얻을 수 없고, 봄바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 P > 노로정가 작가: 이백금릉노로객당, 만초가 생도 곁을 떠났다. 옛 정이 동쪽으로 흐르는 물만 흐르지 않는데, 이곳의 슬픔은 백양나무를 근심한다. < P > 나는 소배를 타고 강락했고, 랑영청천 비야크림을 탔다. 사이 원 총리 niuzhu 음 다섯 장, 지금 무슨 시에 위안 지아 랭.
쓴 대나무 차가운 소리가 가을달을 움직이고, 독주공커튼은 꿈장으로 돌아간다. 김릉야성 서북 셰안돈 작가: 이백진실 () 이 무너지고 영가수 () 가 남쪽으로 달렸다. < P > 황사가 어찌 망망한가, 용호두가 어두컴컴하다. 후마풍한초, 하늘이 교만하여 중원을 건너다.
철 장인은 퇴폐적 인 운을 느끼고 yunpeng 은 갑자기 날아 갔다. 조련은 초나라 () 를 비추고, 깃발은 해문 () 까지 이어져 있다.
서진 백만 명, 고갑은 운툰과 같다. 채찍을 던지면 강을 채울 수 있고, 한 번 쓸어도 부족론이 있다.
황운은 정정으로 돌아왔고, 못생긴 포로는 남김없이 혼이 났다. 담소를 나누며 횡류를 억제하고, 창생은 망연자실하다.
야성방고적, 아직 셰안돈입니다. 주간 지세 보험에 의거하여, 높은 등급은 매우 시끄럽다.
동산자태를 상상하고 우군언을 추모하다. 오동나무는 가나무를 알고, 잔디는 방향근을 남긴다. < P > 백로가 춘주를 비추고 청룡이 조조를 만나다. 지고운물이 있고, 무대가 곡식을 쏟아내고 번잡하다.
나는 이 나무 명원에서 청파를 재량할 것이다. 성공으로 옷을 털어 무릉원에 귀속하다. < P > 금릉성서루 월하음 작가: 이백금릉 밤 적막한 찬바람 머리,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가 오월 바라본다. 백운영수는 공성을 흔들고, 백로는 구슬을 떨어뜨려 가을달을 떨어뜨린다. < P > 월하가 오랫동안 읊조리고 돌아오지 않아 옛날부터 서로 만나 눈이 희다. "chengjiang 순 연습" 을 해석하면 Xie xuanhui 를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 P > 금릉주점 이별작가: 이백풍이 류화만점 향을 불고, 오희압주가 손님을 불러 맛을 본다. 금릉의 자식들이 서로 배웅하러 오니, 각각 잔치를 할 수 있겠느냐.
제발 동쪽으로 흐르는 물인데, 누구와 길이가 짧은지 생각하지 마세요. 이백은 맹호연의 광릉고인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에 양주를 보냈다. < P >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고, 창장 하늘만 흐르고 있다. 두목의' 양주 한주판관 보내기'' 청산은 은은한 물이 아득히 흐르고, 가을은 강남초가 시들지 않았다. 이십사교 명월야, 옥인은 어디에서 쓸쓸함을 가르치는가? 클릭합니다 제목 양주 선지사 두목우가 매미 소음을 내며 소송계가을을 떠다녔다.
이끼가 계단을 가득 채우고 흰 새가 늦게 머물러 있다. 황혼에 깊은 나무를 낳고, 비스듬히 작은 건물 아래로 내려가다. < P > 누가 죽서로 알고 있는지, 노래는 양주입니다. 5. 진화이에 관한 시사
1, 연기장 한수월장사, 밤포진화이 근주점. 보진회' 당나라 두목 < P > 는 호미한 강 위에 안개가 자욱한 연기가 가득하고, 호월의 청휘가 하얀 모래 위에 뿌려졌다고 설명했다.
2, Qinhuai 오래된 창 라오스, 깨진 종이 바람, 나쁜 문지방 조수, 눈 절단 영혼 을 물었다. -\ "구계령 \" 청상임 \ "청 공상임 < P > 설명: 옛날 진회양안화선창 라오스, 창문 위, 깨진 종이 바람에 서슬거리는 소리, 썩은 문 밖, 조수가 공성을 두드리며 들려왔다. 이 바람소리, 물소리가 사람의 침묵에 반했다
3, 지난 몇 년 동안 장단릉주, 진화이 수상루 주변의 꿈. -'진회잡시 2 곡 중 하나' 청 왕사진 < P > 설명: 진회강이 남경도시를 관통하고, 명말 강변가관 댄스가 성대하다.
4, 늦서늘한 날 순월화개방. Yulou 야오 사원 그림자, 항공 사진 Qinhuai 을 원한다. 파도사 과거는 애통할 뿐이다' 5 대 이유 < P > 는 저녁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이때의 하늘은 그렇게 맑고, 달빛은 방해받지 않고 진회하에 쏟아졌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5, 진회에는 물이 무정하고 금릉에 봄빛이 넘쳐난다. 춘강화월야사' 당 온정윤 < P > 은 진회이의 물이 얼마나 무정한지, 금릉을 향해 봄빛이 출렁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6, 지난 밤에 강을 건너는 곳, 의심은 진화이다. -'임강선 어젯밤 강을 건너는 곳' 송수시 < P > 는 어젯밤 양자강을 지나 숙박할 곳을 찾았을 때 진회강변에 온 것으로 의심된다고 설명했다.
7, 수이 기둥 삼키고, 깃발로 돌아가 의리를 걷고, 천고에 왕관을 내뿜는다. 동반자가 잠을 이루지 못하다. 진화는 마땅히 고독한 달이어야 한다. 송대 덩치 < P > 는' 강월 역중언의 친구' 송대 덩치 < P > 는 나중에 실패하여 포로가 되었지만, 나는 진왕 () 제갈량 () 이 사마의 () 를 겁주듯이 용감하게 적과 끝까지 투쟁하며 숭고한 민족기절을 유지하기로 결심했다. 이렇게 생각하면 나는 더 이상 잠을 잘 수가 없다. 주위는 그렇게 고요하고, 오직 진화이 () 의 고독한 달 () 만이 말없이 나와 함께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6. 남경경물 시구
잡동사니]? 남경시의 정서가 남북조 시대를 지났는데, 바로 수나라다. 아마 북방 통치자가 무서워했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