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리바이에 관한 시와 장면

리바이에 관한 시와 장면

1. 이백의 시와 자세한 설명에 대하여

<고요한 밤의 생각>: 창문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이 작은 시에는 절묘하거나 화려한 말이 없고, 이상하고 참신한 사상이 없습니다. 내러티브 톤을 사용하여 향수병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그런데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낯선 땅에 사는 사람들은 늘 어느 정도 향수병을 느낀다. 낮에는 바쁠 때죠. 밤에 소파에 등을 대고 누울 때마다 머리 위의 외로운 초승달 외에는 주변의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외로운 나그네의 향수병을 불러일으키기에 가장 좋은 때다. 혼자 자신을 바라보며 고향의 여러 풍경을 생각하면 손님 상황의 우울함과 시간의 흐름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일조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오고, 멀리 과천천폭포가 보입니다.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감상 :

낭만적 인 색채와 대담한 기세가 돋보이는 산수시입니다. 시인은 장엄한 "여산 폭포 그림"을 묘사합니다. 두루마리를 덮고 공상에 잠긴 사람들은 갑자기 "3천 피트 아래로 떨어지는, 하늘로 떨어지는 은하수로 의심되는" 이 폭포가 시인의 무자비하고 영웅적이고 장엄한 정신을 반영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됩니다. 예술 분야에서?

리바이 - '여행은 어렵다'

금병의 술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 접시는 만 달러의 보물이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길이 험하고 길이 험난한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감상 :

시인은 여행의 어려움을 세상의 고난에 대한 비유로 삼아 험난한 경력 속에서 작가의 고통과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장기적으로는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는 순간도 있겠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해 이상을 이루겠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2. 풍경에 관한 이백의 시

경정산에 홀로 앉아

[당나라] 이백

모든 새가 높이 날고 있다

구윤은 혼자다.

만나도 질리지 않네요

징팅산밖에 없어요.

파바이디시

바이디와의 이별은 화려한 구름 사이에 있으며,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슈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아이위시는 너무 위험해서 슈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누에 덤불과 물고기 꼬리,

건국은 얼마나 혼란 스러웠습니까?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Xidang Taibai에는 어메이 봉을 넘을 수있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자를 멸하고,

그러면 하늘로 향하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됩니다. 꼭대기에는 6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고, 아래에는 거센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습니다.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슬픔에서 벗어나고 싶어 위로 올라간다. 녹색 진흙이 많고, 백 계단이 있는 바위산에는 구불구불한 굴곡이 있습니다.

리징 우물에 갔을 때 고개를 들고 허리에 손을 대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올지 물었습니다.

여행이 험난하고 바위에 접근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늙은 나무를 부르는 애도하는 새들과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지구이가 밤에 달을 보며 우는 소리도 들렸는데, 텅 빈 산이 안타까워서요. 슈에게 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지만,

이 시든 아름다움에 귀를 기울이게 만든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도 마찬가지다.

먼 길을 여행한 사람들이 이곳에 헛되이 왔다. 검전은 웅장하고 위엄이 있어 한 사람이 성문을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는 없습니다. 친척을 지키거나 강탈하던 사람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마비된 것처럼 사람을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집에 일찍 돌아가는 게 낫다. 슈로 가는 길은 너무 험해서 푸른 하늘도 닿기 힘들다. 옆으로 돌아서 서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대천산 도사를 방문했으나 만나지 못함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사이로 복숭아꽃에 이슬이 맺혔다.

나무가 깊어야 사슴을 볼 수 있고, 정오에는 개울가에서 종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야생 대나무는 녹색 안개로 갈라지고, 날아 다니는 샘에는 녹색 봉우리가 매달려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아무도 모르고 소나무 두세 그루에 기대어볼까 고민이다.

산사에서 하룻밤

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100피트에 달해 손으로 별을 딸 수 있다.

하늘이 겁날까 봐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오고자, 치우푸십칠곡

제1부

치우푸는 가을처럼 보이고 우울증은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손님은 너무 걱정이 되어 동관으로 갔습니다.

서쪽 장안 방향을 바라보면 아래로 흐르는 강이 보인다.

강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나를 기억할 것입니다.

멀리서 한 줌의 눈물이 나를 양저우로 데려왔다.

둘째

Qiupu의 원숭이는 밤에 슬프고 황산은 늙어 갈 수 있습니다.

맑은 시냇물은 긴 시냇물이 아니라 가슴 아픈 시냇물로 변합니다.

가고 싶지만 갈 수 없다면 짧은 여행은 긴 여행이 될 것이다.

돌아오는 날은 몇 년도일까요? 외로운 배에 비와 눈물이 쏟아집니다.

세 번째

치우푸의 황금타조는 땅에서도 하늘에서도 보기 드물다.

꿩은 물을 부끄러워 감히 스웨터에 빛을 발하지 못한다.

넷째

관자놀이를 들고 치우푸에 들어서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사라졌다.

원숭이의 울음소리에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고, 그 길이가 모두 비단으로 변한다.

다섯 번째

치우푸에는 키가 날아다니는 눈만큼 큰 흰 유인원이 많이 있습니다.

트랙션 스트립 위에는 달이 물을 마시고 있다.

여섯째

치우푸에 손님이 올까 봐 억지로 치우푸의 꽃을 구경하게 된다.

산과 강은 산현과 같고, 바람과 태양은 창사와 같다.

일곱 번째

종마는 술에 취해 산에 오르고, 소는 추위에 노래한다.

하늘에서 노래하며 흰 돌은 부서지고, 검은 밍크털에는 눈물이 고인다.

여덟 번째

Qiupu Qianzhong Ridge 중에서 Shuiche Ridge가 가장 놀랍습니다.

하늘은 바위가 떨어질 정도로 기울어져 있고, 기생가지에는 물이 스치고 있다.

나인

강주는 돌덩어리, 푸른 하늘이 화면을 휩쓸고 있다.

그 위에 쓴 시는 영원히 남을 것이고, 녹색 글자는 비단 이끼 위에서 자라날 것입니다.

그 중 10개

수천 그루의 헤더 나무, 수만 개의 사유림.

산에는 백로가 가득하고, 시냇물에서는 흰 유인원이 노래한다.

치우푸에 가지 마세요. 원숭이 소리가 손님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제11장

나인이 새길을 건너고, 강조가 낚싯대에서 나왔다.

물이 쇄도하고 배도 쇄도하며 산꽃이 향기롭다.

열두 사도

물은 물 조각과 같고 이곳은 평평합니다.

밝은 달을 타고 와인배를 타고 꽃을 감상할 수도 있어요.

제13일

루의 물이 맑고 달이 맑고 달이 맑고 백로가 날아다닌다.

남자는 밤 따는 소녀의 말을 듣고 밤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왔다.

열네 번째

화덕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들이 보라색 연기와 함께 흩어집니다.

달빛이 밝은 난랑(Nanlang) 밤, 이 노래는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제15회

백발은 삼천 피트, 운명은 머리만큼 길다.

밝은 거울 속에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지 모르겠어요.

제16장

추푸의 들판에 한 남자가 앉아 물고기를 모으고 물속에 머물고 있다.

내 아내 장백위는 잉선주와 결혼했다.

제17장

차근차근 목소리의 소리가 이해된다.

안안은 산스님과 작별인사를 하고 백운에게 고개를 숙였다.

Qijue? Wang Changling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Longbiao가 멀리서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포플러 꽃이 모두 떨어지자 Zigui가 울었고 용이 다섯 개 강을 건넜다.

밝은 달에 슬픈 마음을 보내고, 밤의 서쪽으로 바람을 따라 갑니다.

여행은 어렵다

금병의 술은 만 달러, 옥 접시에는 만 달러의 보물이 들어 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고, 여행은 어렵고,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3. 이백이 지은 풍경 시

"왕로산 폭포"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솟아 오르고 폭포는 강 앞에 걸려 있습니다. 거리.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경정산에 홀로 앉아"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는 유일한 곳은 징팅산(Jingting Mountain)입니다.

"소하호"

황산에서 수탉이 울다.

어둠 속에서 호수에 머물러 보세요.

하얀 비는 차가운 산을 반사한다.

숲은 은죽과 같다.

납 채굴자를 지원합니다.

연꽃 옆에서 목욕을 해보세요.

4일 동안 자정부터 영업합니다.

은하계는 엉망이다.

내일 아침에 건물로 가세요.

강롱에는 굴곡이 많습니다.

도끼 휘두르는 남자와 함께 하세요.

Qianxi에서 구름나무를 자르는 모습.

"난링 장잔 저택과 함께 우송산 탐방"

안시 판밍보.

울부짖는 바람이 홀로 돌아온다.

리듬이 바다를 움직인다.

높은 감정은 세상을 초월합니다.

초자연적인 것은 흔적과 결합될 수 있다.

무심하고 여유롭다.

파나소닉에 왔어요.

와인을 구입하고 사다리를 올라보세요.

과거를 정복하고 옛 것을 남겨두세요.

우송산이라는 이름 때문이다.

다섯 그루의 소나무는 얼마나 조용합니까?

아름다운 미와의 모습.

샤오사밍 동굴.

일년 내내 바람과 비가 내립니다.

소리는 수백 개의 샘으로 흐른다.

마치 삼협의 흐름처럼 들린다.

대나무를 자르고 천장을 쓸어보세요.

자랑스러운 공무원부터 여행을 떠나보자.

드래곤홀에서 쉴 수 있다면.

훌륭한 재배로 돌아가고 싶다

"바이디시 조기 출발"

다채로운 구름, 수천 마일의 강 사이에서 바이디와의 이별 무덤은 하루 만에 반환될 수 있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4. 풍경을 묘사한 이백의 시는 무엇입니까?

1. "천문산을 바라보다" - (당나라)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이곳에는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2. "왕록산 폭포" - (당나라) 이백

햇빛을 받으면 향로가 보라색 연기를 내고, 폭포는 강 앞에 걸려 있다.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아래로 떨어졌고,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었습니다.

3. "몽유병 천목의 이별 노래" - (당나라) 이백

하이커는 영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월족은 안개 속에서 편지를 찾기가 어렵다. Tianmu에 대해, 구름은 밝고 어둡습니다. 천목은 하늘에 닿고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나가며 다섯 개의 산을 끌어당겨 치청을 덮는다. 옥상의 길이는 48,000피트이며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4. "금릉주점에서 이별하다" - (당나라) 이백

바람이 버드나무 꽃을 불어 가게 안을 향기로 가득 채우고, 우지는 술을 짜서 격려한다 손님들이 맛보게 해주세요. 금릉의 제자들은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가 포도주를 마셨다. 동류수이님, 누구와 비교하고 싶으신가요?

5. "천문산을 바라보다" - (당나라)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이 곳까지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6. "가을 쉬안청 사조북탑 오르기" - (당나라) 이백

강의 도시는 그림 같고 산은 우러러보며 밤에 맑은 하늘. 두 물 사이에는 밝은 거울이 있고, 두 다리 위에는 무지개가 떨어진다. 인파는 춥고, 오렌지와 포멜로 나무는 꽃을 피우고, 가을빛은 오래된 플라타너스 나무와 같습니다. 북쪽 건물에 누가 있고 싶은지 바람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7. "바이디시에서 조기 출발"-(당나라) 리바이

다채로운 구름 사이에서 바이디의 작별 연설, 수천 리의 강릉이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8. "하십이와 함께 악양탑에 오르다" - ​​(당나라) 이백

탑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악양 너머로 보이고 쓰촨강은 다시 동팅으로 열린다 . 거위는 슬픔을 몰아내고 산은 아름다운 달을 품는다. 구름 속에 머물며 하늘에서 컵을 받아요. 술에 취하면 시원한 바람이 불고 사람들은 소매를 걷어붙이고 춤을 춥니다. 5. 풍경에 관한 이백의 시

황학루는 맹호연을 당나라 광링으로 보낸다. 이백은 오랜 친구가 황학루를 서쪽으로 떠나 3월에 불꽃놀이가 양주로 내려갔다. .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형문을 건너 이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초나라에서 형문 밖의 거리를 건너 여행했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은 바다의 탑을 이룬다.

나는 아직도 고향의 물을 불쌍히 여겨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배를 보낸다. 과거를 그리워하는 Niuzhu의 밤 계류, Li Bai Niuzhu Xijiang 밤, 푸른 하늘에 구름이 없습니다.

배에 올라 가을 달을 바라보며 세장군이 생각난다. 나도 큰 소리로 외칠 수 있지만 이 사람은 그것을 들을 수 없습니다.

명나라 때 돛이 걸리고, 단풍잎이 차례로 떨어지게 됩니다.

친구 리바이에게 작별을 고하세요. 녹색 산이 베이궈를 가로질러 뻗어 있고, 급류가 둥청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달라요. 저는 혼자서 수천 마일을 여행했어요.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손을 흔들고 가보니 말이 으르렁거렸다. 관산월이백(Guan Shan Yue Li Bai) 천산산맥의 넓은 운해 사이에 밝은 달이 떠오릅니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족은 흰 길을 따라 내려왔고, 호족은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원들은 집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표정으로 옆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이백 꽃 사이에서 술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이백의 한가을 노래 장안에 달이 떠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난다. 가을바람은 불지 못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는 늘 사랑이 있다.

어느 날 야만인들이 패배하면 선한 사람은 원정을 중단할 것입니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먀오윈한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백의 봄사상 제비풀은 푸른 비단과 같고, 진뽕나무에는 낮은 녹색 가지가 있습니다.

당신이 품에 안겨 집에 돌아오면 내 첩이 마음을 잃을 때입니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Luo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여산의 발라드가 육시우서주 이백에게 보내졌다.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이고, 풍계는 공자를 비웃는다.

녹옥지팡이를 들고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한다. 나는 오산에서 불멸자를 찾기 위해 멀리 가지 않고, 명산을 여행하면서 평생을 보낼 것이다.

여산산은 남도반을 과시하고, 화면에는 구겹의 구름이 펼쳐져 있고, 맑고 푸른 호수에 그림자가 드리우고, 금탑 앞에 두 개의 긴 봉우리가 열려 있고, 세 개의 돌기둥이 거꾸로 매달려 있다 은하수 아래에는 Xianglu 폭포가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고 있으며 절벽은 산으로 덮여 있습니다. 녹색 그림자와 붉은 구름은 아침 해를 반사하고 새는 Wu Tianchang으로 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높이 솟아 장관을 이루는 광활한 강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은 수천 리를 이동하고, 하얀 파도는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루산 발라드에도 좋고, 루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돌거울을 들여다보면 녹색 이끼에 대해 대중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맑아진다.

환단을 일찍 복용하면 세속적인 감정이 없으며 진신의 삼도가 완성됩니다. 나는 저 멀리 화려한 구름 속에서 무궁화를 들고 유징을 향해 있는 불멸의 존재를 보았다.

미리 지우가이 곳곳에서 땀을 흘리고 있고, 루아오를 태칭 투어에 데려갈 의향이 있습니다. 왕루산 폭포 리바이 향로가 햇빛을 받아 보라색 연기를 내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습니다.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고 있는데,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도와드릴 수 있을까요? 6. 이백이 지은 '풍경'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당나라 이백이 쓴 '바이디성 조퇴'

바이디의 고별사에서 , 다채로운 구름 사이에서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에 돌아옵니다 .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번역: 이른 아침, 하늘에 아침노을이 가득할 무렵, 나는 귀국길을 떠나려 한다. 강에서 올려다 보면 마치 구름 속에있는 것처럼 화려한 구름으로 둘러싸인 바이디 도시가 보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장링(Jiangling)에 하루 만에 도착했습니다.

해협 양쪽에서 유인원들의 울음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진다. 아직도 유인원들의 울음소리가 내 귓가에 울려퍼지는 가운데, 힘찬 배는 끝없는 산을 지나 항해했습니다.

2. 당나라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폭포는 강 앞에 걸려 있다. 거리.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번역 : 햇빛 아래 향로 봉에서 보라색 안개가 솟아 오르면 멀리서 산 앞에 흰 비단처럼 매달려있는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절벽에 떨어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3. 당나라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는 유일한 곳은 징팅산(Jingting Mountain)입니다.

번역: 새들은 흔적도 없이 높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은 자유롭고 여유롭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본다. 우리는 서로를 미워하지 않는다. 단지 나와 내 앞에 있는 징팅산이다.

4.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관시대』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지점까지 온다 .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번역: 천문산은 중앙이 끊어져 초강이 흐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푸른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다가 회전하여 북쪽으로 흐릅니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그 날 물이 만나는 곳에는 두 개의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밝은 햇빛을 받아 수평선 위로 하얀 돛이 떠 있다.

5. 당나라 이백의 『금령봉황등산시대』

봉황은 봉황단을 여행하고, 봉황은 단을 떠나고 쿵장강은 저절로 흐른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되었습니다.

세 개의 산이 반쯤 무너진 푸른 하늘 너머로 백로주는 두 개의 바다로 나뉘어져 있다.

떠 다니는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으며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번역: 봉황 플랫폼에는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플랫폼을 떠났을 때 여전히 강물만 동쪽으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오궁의 꽃과 향기로운 풀은 황량한 길에 묻혀 있고, 금나라의 많은 왕족은 고대 무덤이되었습니다.

푸른 하늘이 내리는 듯한 구름과 안개 속에 세 개의 산이 우뚝 솟아 있었고, 강은 백로주에 의해 두 개의 강으로 나뉘었다.

장안은 태양을 가리는 떠 다니는 구름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항상 배신적인 장관이 있고 그의 마음은 우울함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7. 이백의 풍경을 묘사한 시에는

풍경을 묘사한 시가 있는데, 이 역시 매우 유명합니다. p>

이백

하이커가 영주에 대해 이야기한 것은 안개 낀 파도 속에서 편지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Yue 사람들은 Tianmu에 대해 이야기하고 구름은 어두워지거나 보입니다.

천목은 하늘을 향해 하늘을 뻗고 오산을 끌어당겨 치청을 덮는다.

옥상은 길이가 48,000피트에 달하며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오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징호호를 건너 달까지 날아가고 싶다.

호수 위의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춰 나를 연희강으로 보낸다.

Xie Gong의 집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Lu River가 졸졸 흐르고 유인원이 울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에공의 나막신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습니다.

벽의 절반에서는 태양이 보이고, 하늘에서는 하늘닭 소리가 들립니다.

수천 개의 바위는 끝없이 우여곡절을 겪고, 길은 불확실하다. 바위에 기대어 있던 잃어버린 꽃들은 갑자기 흐려진다.

은암천에는 곰이 울부짖고 용이 노래하고, 깊은 숲속의 밤나무는 정상까지 충격을 준다.

구름은 비가 내리는 듯 녹색이고, 물은 묽고 연기가 난다.

기둥이 벼락을 맞고 언덕이 무너졌습니다.

동굴의 돌문이 갑자기 열린다.

푸른 하늘은 넓고 끝이 없으며, 금은단 위에는 해와 달이 빛난다.

네온이 옷이고, 바람이 말이고, 구름의 왕들이 차례로 왔다 갔다한다.

호랑이, 북, 거문고, 루안이 차로 돌아오고 불멸의 신들이 대마처럼 줄을 섭니다.

갑자기 영혼이 두근거리고 영혼이 움직이다가 갑자기 한숨이 나오기 시작한다.

베개를 베고 자야 비로소 늘 존재하던 안개가 사라진다.

세상의 즐거움도 마찬가지다. 예로부터 모든 것이 동쪽으로 흘러갔다.

떠나고 언제 돌아오나요?

푸른 절벽 사이에 흰사슴을 두고 하루빨리 명산을 향해 달려보자.

안능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점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참고: 잉저우(Yingzhou): 바다의 전설적인 3대 산 중 하나이며, 나머지 두 산의 이름은 봉래(Penglai)와 대수도원장(Abbot)입니다. 천목(Tianmu): 현재 절강성 신창현 동쪽에 위치한 산의 이름. 치성(絲成) : 현재의 절강성 천태현 북쪽, 천태산 남쪽에 있는 산의 이름. Jinghu: Jianh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현재 절강성 소흥시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계(燕溪) : 현재의 절강성 성현현 남쪽에 있는 물의 이름. Xie Gong 나막신: Xie Gong, Xie Lingyun, 남조의 시인. 《사영운의 남사전》에 따르면, 그는 "산과 능선을 구하면 수십 개의 바위봉우리가 있는 한적하고 가파른 산을 반드시 발견할 것이기 때문에 항상 오를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항상 나막신을 신었습니다. , 그리고 산을 보면 앞니를 뽑고, 산을 내려갈 때는 뒷니를 뽑았다. 흰사슴 : 전설 속에서 신들이 타고 다니는 신화 속의 짐승.

간략한 분석 이백이 장안에서 쫓겨난 지 2년, 즉 천보 4년(745년)에 장안에서 남쪽으로 여행을 준비하던 중 친구들에게 이 시를 썼다. 동루(지금의 산둥 성 남부)에서 베트남 중부까지 우리의 감정을 표현한 시들입니다. 시 전체는 꿈과 현실을 모두 묘사하고 있으며, 치밀하게 구상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신화와 전설, 현실을 환상적으로 엮어냅니다. 이는 꿈만이 더 오래 머무를 가치가 있다고 느끼는 시인의 선한 세계에 대한 갈망이다. 내 눈썹을 짓밟고 내 허리를 구부려 강한 자들을 섬기라." 시 전체는 감정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형식에 전혀 얽매이지 않습니다. 이백과 같은 위대한 시인만이 그러한 장엄한 추진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제목도 '동로공이여 안녕'이다. 8. 풍경을 묘사한 이백의 시

원문

향로에 햇빛이 비치고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며,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모습이 보인다. 거리.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이 문단 편집] 참고

녹산: 우리나라의 유명한 산 중 하나로 장시성 주장시 북쪽 포양호 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장시 루산구.

향로(Xianglu): 루산(Lushan) 북서쪽에 위치한 향로봉(Xianglu Peak)은 모양이 향로 모양이고 산이 연기 구름으로 덮여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보라색 연기: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보라색 구름과 수증기를 말합니다.

추안: 강, 여기서는 폭포를 뜻해요.

3천 피트: 산의 높이를 표현하는 것은 실제 언급이 아닌 과장된 표현입니다.

은하수: 천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은하수에 의해 형성된 별들의 띠를 언급했습니다.

Jiutian: 고대인들은 하늘에 9층이 있다고 믿었는데, Jiutian은 하늘의 가장 높은 층을 의미합니다.

멀리서 보면.

[이 단락 편집] 번역

태양에 비춰진 향로봉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폭포가 마치 조각처럼 보입니다. 산 앞에 매달린 하얀 사슬.

3천 피트 높이에서 물이 쏟아져내렸는데,

하늘에서 떨어지는 찬란한 은하수 같았다.

[이 단락 편집] 감사

향로는 루산의 향로 봉우리 역사 "태평환우지"를 가리킨다. 그러나 시인 이백(Li Bai)의 글에서는 다른 장면이 되었습니다. 우뚝 솟은 향로가 푸른 산과 푸른 하늘 사이에서 안개가 자욱한 흰 연기 구름으로 천천히 솟아올랐다가 햇빛을 받아 보라색 구름으로 변했습니다. 붉은 태양. 이는 향로봉을 더욱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어 특이한 폭포의 특이한 배경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다가 시인은 산벽에 있는 폭포로 시선을 옮겼다. "멀리 보이는 폭포와 과천천(Guaqianchuan)"은 제목이고, "과천천(Guaqianchuan)"은 "보는 것"의 첫 번째 이미지입니다. 폭포는 산과 강 사이에 높이 걸려 있는 거대한 흰색 사슬과 같습니다. '행'이라는 단어는 매우 훌륭합니다. '멀리서' 보면 움직임을 고요함으로 바꾸어 쏟아지는 폭포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누가 이 거대한 것을 "걸" 수 있습니까? "정말 대단한 창조물이네요!" 그러므로 '행'이라는 단어에는 자연의 마력에 대한 시인의 찬양도 담겨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또한 폭포의 역학을 설명합니다.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간다", 스트로크 하나하나가 흔들리고 단어 하나하나가 낭랑하고 강력합니다. "파리"라는 단어는 폭포가 분출되는 장면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직선"이라는 단어는 산의 높이와 가파른 정도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서 멈출 수 없이 떨어지는 물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하늘은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껴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게 아닐까 의심된다'는 말을 또 썼다. '의심스럽다'는 점은 신중하게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시인은 멍하니 분명히 말했고, 독자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쓰는 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일 것이라고 모두 느꼈던 것이다. 시인의 이전 묘사가 이미 이 아이디어를 탄생시켰다는 사실. 바라보다! 우뚝 솟은 향로봉은 구름과 안개 속에 숨겨져 있는데, 멀리서 보면 폭포가 구름을 타고 하늘로 떨어지는 것 같아 자연스럽게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늘.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시에서는 허공에서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과장되면서도 자연스럽고, 참신하면서도 사실적이어서 기사 전체에 영감을 주고 전체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고 웅장하며 웅장하게 만든다. 이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상상의 여지를 남기며 이백의 모습을 보여준다. "수천 마일의 갑작스런 하락, 그러나 여전히 강하다"라는 예술적 스타일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송나라의 웨이칭지는 "7자 시의 다섯 번째 글자는 울림이 있어야 한다. ... 소위 울려 퍼지는 사람은 그의 작품에 헌신한다"고 말했다. ") 이 시에서는 이런 견해가 특히 설득력이 있는 것 같다. . 예를 들어, '생'이라는 단어는 향로봉을 '살아있게' 할 뿐만 아니라 산에 연기와 구름이 솟아오르고 떠다니는 장면을 막연하게 표현합니다. 앞서 '항'이라는 단어도 언급한 바 있는데, '폭포'라는 단어 역시 갑작스러운 고도 상승과 거대한 물살이 쏟아지는 장엄한 기세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세 단어를 바꾸면 이 시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중당 시인 서녕(徐寧)도 '여산폭포'라는 시를 지었다. 시는 다음과 같다. “봄은 하늘에 내리고 천 척 솟아오른다. 천둥은 쉬지 않고 강물에 쏟아진다. 영원은 흰 파리처럼 길고, 푸른 산에는 경계가 뚫린다.” 장면은 작지 않지만 여전히 사람들에게 비좁은 느낌을줍니다. 아마도 폭포, 폭포가 있습니다. 작은 시이지만 큰 느낌이 있습니다. 시. 이백의 내면과 외면, 유형과 영성, 자유분방함과 영묘함에 비하면 정말 멀리 있습니다.

소시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황제가 은하강을 종파에 보냈는데 고대에는 불멸자를 추방하는 시만 있었습니다. 날아다니는 물과 튀는 거품이 얼마나 나쁜 시를 씻어낼 수 없는지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Xu Ning." ("Xu Ning's Waterfall Poems") 비록 말에 극단이 없지는 않지만, 기본 경향은 여전히 ​​정확하며, 이는 Su Shi가 유명한 시인일 뿐만 아니라 통찰력 있는 감정가임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