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하유
하곡이라는 작은 곳에는 황하가 어느 곳에서도 세계 최초의 붕어 음식인 황하석 잉어와 비교가 안 된다. 이런 희귀한 잉어는 하곡 서남의 육교협에서 생산된다. 서리는 위아래로, 급류가 완만하고, 물고기의 종류도 각기 다르며, 줄곧 왕실 공물이다. 돌잉어의 눈은 붉은색이고 비늘은 황금색이며 척추에 붉은 선이 하나 있다. 고기가 하얗고 무거워서 맛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매년 강물이 녹을 때만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말을 할 줄 아는 물고기' 라고 불린다. 몇 자릿수 모자라 잉어 중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정주 제남에서 붕어 잔치를 먹은 거상들은 석붕어를 맛본 뒤 황하음식 작곡류라고 감탄했다.
살구꽃잎
살구판, 하곡현 특산물은 하곡현의 전통식품 중 하나이다. 고증에 따르면 살구판은 당대에 제작되었다. 하곡 지역에서는 거의 모든 마을에 살구나무를 심었다. 살구판은 아몬드로 가공되어 있는데, 살구판은 일찍이 공물이었다고 한다.
해방 전에 여기에서 생산한 살구꽃잎은 이미 베이징, 천진, 상해 등에 팔렸다. 북서쪽, 산시, 내몽골 서부에서는 대부분 살구의 살구잎이고, 하곡 지역만 기름살구판이다. 가공할 때 먼저 아몬드를 끓는 냄비에 넣고 끓여 1 ~ 2 시간 동안 찬물에 담갔다가 물에 담근 아몬드를 건져 수건으로 힘껏 닦아서 붉은 피부를 제거한다. 끓인 물로 데친 후 찬물로 하룻밤 담그세요. 흰 아몬드를 꺼내서 각종 식용 색소를 각각 넣고 버터를 약간 섞는다. 그것은 다양한 색깔의 살구 꽃잎으로 만들어졌다.
마지막으로 살구잎을 볶고, 살구잎과 왕겨를 함께 냄비에 넣고 아몬드를 볶아 흰색에서 연한 노란색으로 바꾼다. 프라이를 할 때, 가열한 후에 겨기름이 배어나와 살구잎기름은 살구잎도 만들어 낸다.
살구잎은 색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맑고, 맑고, 청폐화담의 효능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밀국수 그릇 받침
메밀국수 그릇받침은 하곡의 특산물이다. 메밀은 껍질을 벗기고 그릇에 넣는다. 그릇 받침은 전날 그릇을 물에 담가 반죽으로 스탬핑하고 체로 쳐서 그릇에 떠서 쪄서 중간에 젓가락으로 한 번 저어서 쪄요. 서늘한 곳에 식힌 후 식초, 생강, 참깨, 고추면, 마늘, 참기름으로 국을 만들어 붓는다.
새콤한 밥
하곡산죽은 산서하곡의 특색 있는 간식 음식으로, 비위를 돋우고, 얼굴을 가꾸고, 식감이 아주 좋다.
하곡산밥은 역사가 유구하다. 하곡 현의 기록에 따르면 북송 () 년 동안 요병 () 이 자주 침범했다고 전해진다. 한 번, 백성들은 쌀을 씻고 요리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요병이 습격하여 물에 담근 찹쌀을 버리고 도망갔다. 며칠 후 병사들이 집에 돌아오자 물에 담근 찹쌀이 발효되어 시큼해진 것을 발견했다. 만약 그들이 버리고 싶다면, 그들은 끓여 먹을 것이다. 놀랍게도, 이 신밥은 에센스, 황량의 강인함, 양기의 코를 찌르며 시큼한 맛, 색깔, 향, 맛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때부터 산밥은 하곡 전통 음식 문화의 역사에 기록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지금까지 이어졌다.
신죽이란 하곡인들이 일년 내내 끊을 수 없는 아침 식사다. 아침에 쌀독에 밤새 끓인 찹쌀 (하곡 특산품) 을 냄비에 넣고 잠시 끓인 쌀국을 끓여 쌀독으로 돌려보내 다음에 쌀을 치는 부분으로 삼았다. 이렇게 순환하면, 끊임없이 국물이 점점 좋아지고, 갈수록 향기로워진다. 시큼한 죽을 끓이는 것은 불의 정도를 중시하는데, 이른바' 타이트한 불 느린 죽, 아궁이에 불을 더해 죽을 끓이는 것' 이라고 한다. 불을 천천히 (온돌 뚜껑의 불을 조절하고, 불을 꼭 덮으면 커지고, 뚜껑을 열면 불이 작아진다) 솥에서 계속 저어준다. 약 10 분 정도, 시큼한 죽이 좋겠네요. 조금만 구부리면 먹을 수 있어요. 밭에서 일하거나, 신죽 한 그릇을 먹거나, 새쌀국 한 그릇을 마시고, 하루 배고프지 않고 목이 마르지 않고, 정신이 배가되어 피곤하지 않고 졸리지 않는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아침에' 시큼한 죽' 을 먹고, 점심에' 시큼한 밥' 을 먹고, 저녁에' 시큼한 죽' 을 먹는 것은 이미 하곡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피클로 먹는 것은 하곡인의 맛있는 아침 식사입니다. 쌀독 하나' 와 백김치독 하나, 하곡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두 그릇입니다.
하곡 민요는 "너는 내 형의 마음 속에 참마, 신죽, 매운 각채에 대한 사랑" 이라고 불렀다. "새콤한 쌀국을 먹으면 목이 마르지 않아 언니를 생각하면 살기 어렵다."
쌀
쌀은 하곡의 특산물로 지금까지 하곡 오곡 잡곡 중 독특하고 우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좁쌀은 지형을 선택하지 않고 물과 비료를 주지 않는다. \ "기장 만큼 모종 을 잡으려고, 수확의 절반 이있다. 그래서 찹쌀은 10 년 동안 가뭄이 든 하곡인의 전통 주식이 되었다. 쌀은 죽, 생선밥, 밀가루로 갈아서 보금자리를 만들어' 그림 노점' 을 만들 수 있다. " 노점화' 는 예로부터 하곡인 청명절의 고정식품이었는데, 이로써 쌀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1 년 간격으로 찹쌀밥 한 솥을 만들어야 하는데, 내년이 많기를 바랍니다. 미미는 이렇게 신성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어서 약간의 신비감을 더할 수 없다. 찹쌀은 설탕, 조단백질, 인, 칼슘, 18 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곡류 중 조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쌀도 새콤한 쌀로 만들 수 있다. 산밥에는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생진 갈증 해소, 소화건위, 청량설사의 작용이 있어 식감이 매우 좋다. 설날부터 섣달 그믐 날까지 연중 27 개의 크고 작은 민속명절이 있다.
섣달 그믐날
섣달 29 ~ 30 년, 집집마다 대련과 문신을 붙이고, 격년에 한 번씩 밥을 짓고, 술을 차려 음식을 차리고, 집 안에서 자주 숭배하는 조상과 신을 제사한다. 밤이 추울 때, 노소가 새 옷을 입고 마포가 문을 열었다. 남자가 용을 보내다. 뜰 중앙에 제단이 하나 있다. 제단에는 용풍호무늬가 찍힌 빨간 천 드레스가 깔려 있고, 정면 양각에는 노란 가는 종이로 만든 롱 기장이 걸려 있다. "삼제", "제물", "향로", "양초", "양초", "부모는 북쪽으로 신에게 제사, 조상에게 제사, 분향 탁자 위에는 두부 볶음, 흰 밀가루로 싸인 노란 무 볶음, 참마 볶음, 콩 볶기, 호박 볶음 등 채소 다섯 그릇이 땅, 행복, 부, 장수의 신에게 바쳐졌다. 제물이 끝난 후 식초 숯을 만든다. 한 사람은 숯이 든 뚝배기를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식초병을 들고 있다. 그는 집집마다 숯에 식초를 붓는 것을 초탄의 신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한 세대의 신 강자이는 신화되었을 때 자신을 잊어서 초탄의 신이 되어야 했지만, 신들은 경외심을 품고 초탄 앞에 서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식초 숯을 치고, 생강이가 와서 신선이 감히 앉아서 모신한다. 신을 거두면 마포가 일제히 터져 귀청이 터질 것 같고, 먼 곳까지 이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연결하자마자 날이 밝았고, 법정에서 물을 배달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모두 변장하여 구걸했다. 집에서도 후배들이 세배를 하고, 인근 절로 달려가 향등을 들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는 사람도 있다. 이어 아침 식사, 채채채장 콩국수, 점심에는 기름떡, 밤에는 채채가루탕으로 차를 우려낸다. 식전에 총을 쏘아 신을 경배해야 한다. 아침 식사 후 서신에게 인사를 해야지,' 외출' 이라고도 한다. 신년을 맞이하는 방위는 매년 변한다. 예정된 장소에 도착하면 총을 쏘고, 분향하며, 절을 하고, 1 년의 행운을 빌어야 한다. 돌아올 때는 땔감을 주워 난로에 넣어 부귀의 상징으로 삼아야 한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잠을 자지 않는 것을' 참년' 이라고 부른다. 부드럽게 속삭이고, 물건을 들고 천천히, 바닥에 물을 뿌리지 말고, 불길한 말을 하지 말고, 아이를 울게 하지 말고, 개가 물게 하지 말고, 고양이가 울게 하지 말고, 집과 마당의 등불을 끄지 말고, 난로의 불을 끄지 말고, 처마와 벽에 그릇을 주문하지 마라. 섣달 그믐 날, 물독에 매실을 넣고, 방 안에 창술을 삶았다. 아이와 어른은 겨드랑이에 창술, 대추, 마늘을 끼고, 어린아이는 어깨에 작은 총과 고동돈을 메고 있다. 할아버지, 어머니, 부모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정기를 돕고, 사악한 기풍을 억제해야 한다. 출산할 때 온 가족이 만두를 먹는 것은' 김원보' 를 의미한다.
음력 1 월 2 일
친척과 이웃이 서로 술을 초대하는 것을' 연주' 라고 한다. "밥 한 끼" 친구 술이라고도 합니다. 봄바람이 자리에 앉고, 결혼이 수리되고, 예양 관념이 농촌에 있다. 노약자는 세배, 잔치, 놀이에 빠져 있다. 시집간 딸은 친정으로 돌아가 세배를 하고 이듬해 초 2 월 3 일에 입주한다. 친정으로 돌아가기 전에 시부모 삼촌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관원, 젠트, 명망, 위망이 있는 사람은 세배를 하고, 명함을 남기고, 상인은 빨간 종이로 세배를 한다. 이 명함과 스티커도 외지의 친지, 오랜 친구 등을 위한 것이다. 세배 설정도 신경을 쓴다. 온돌 테이블이나 테이블에는 차 4 ~ 6 접시, 1 접시차, 1 주전자가 있다. 떠난 후, 모두 식탁에서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아첨하며, 간극을 메우고, 새해의 협력을 구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음력 정월 초오
정월 초오 () 는' 파오 ()' 라고 불린다. 날이 밝자마자 방 안의 먼지가 더러워져 골목으로 보내져 분향 폭발, 간혹' 가난을 보내다' 라고 불리기도 하고, 여자 모양의 종이 커팅이 있다면' 가난한 며느리 보내기' 라고 한다. 이날 신에게 헌정 된 세 가지 고기 몇 접시를 먹는 것을' 파판' 이라고 하며, 상점과 작업장은' 파판' 을 먹고 불만을 품은 부하 해고를 선언한다. 그날 한턱 내지 말고 외출하지 말고 조심하세요.
대대
첫 달 일곱째 날은' 치영' 으로 불리며 어린 해라고도 불린다. 그날은 날씨가 어둡고 인구는 핑안. 신을 마중하지 않는 것 외에, 그녀는 설날과 비슷하고, 아침저녁으로 향긋하고, 아침저녁으로 세 개의 절을 한다.
제사 스타
정월 초팔, 밤 10 시 별이 모두 있을 때 등불과 촛불을 켜고 별에 제물을 바칩니다. 집집마다 구들탁자가 하나 있는데, 위에는 오행팔괘와 일곱 개의 케이크 등롱이 적혀 있어 북두칠성을 상징한다. 온 가족이 어려서부터 큰데 차례대로 북두절을 하고, 나이마다 머리를 한 개씩 두드린 다음 하늘, 땅, 아버지, 어머니에게 각각 한 개씩 절을 한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이라 일명 상원절,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한다. 전후 3 일 동안 거리에 등불을 켜고 입구에 용들이 쌓여 천관, 지관, 수관을 축복하며' 삼원승리회' 라고 불렀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도시는 노래와 춤을 싣고 봉양가를 부른다. 수백 개의 등롱이 함께 꽂혀 행렬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등불을 보는 사람이 그 속에서 유유히 돌아다니는 것을 전등 여행이라고 한다. 집집마다 수박 등롱, 배추등롱, 팔각등롱, 홍사등롱 등이 있습니다. 오색찬란하고 오색찬란하다. 규방 여자도 거리로 나가 등불을 본다. 심지어 아이들이 거리로 나가 등롱을 들고 작은 죽마를 타고 동종을 매고 있다. 대문가의 무대에서, 너는 1 년에 한 번의 불을 피하기 위해 호드성군을 위해 3 일 동안 노래를 불러야 한다. 거리에는 교통이 바쁘다. 여기에 용등이 있는데, 거기에는 사자 자수가 있고, 파빌리온 누각, 죽마, 가뭄선, 앞, 큰 스님 무용극 유추이, 두 소녀가 바퀴를 당기고, 모코, 듀엣, 무술 등이 있다. 어둠이 내리자 용들이 튀어나왔고, 등롱은 등불이 환하고, 각종 불꽃놀이가 여기저기서 솟아올랐는데, 마치 만포가 일제히 솟아오르는 것처럼 현란하고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창, 천창
정월 20 일은 천창이고, 25 는 천창이다. 저녁에 집 마당에서 떡불을 켜고 천창의 별에 제사를 지내며 그 해 풍작을 기원합니다.
음력 2 월 2 일
2 월 둘째 날은' 용머리' 라고 불린다.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이불에 누워 뱀 한 마리를 먹고' 뱀의 머리를 물어뜯다' 라고 불렀다. 점심에 국수를 먹는 것을' 수도꼭지면 들기' 라고 합니다. 오후에 쇠솥을 가지고 샘우물에서 물을 길어 줄곧 집으로 흘러' 재물을 모으는 용' 이라고 불렀다. 밤이 되자 정원은 용진으로 둘러싸여' 동그라미지' 라고 불렸다. 이 날, 우리는 또 서루구에 가서 불을 켜고 유람하여 재해를 제거하고, 행운을 구해야 한다.
치킨 스트리트에 오르다
3 월 셋째 날, 각 가정은 입구에 버드나무 한 그루를 꽂는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도시를 구경하러 북극각에서 올라가 도시를 한 바퀴 돌고 북극각에서 내려왔다. 그런 다음 성황묘에서 사찰을 구경하고, 분향하며, 연극을 보고 재난을 없애다.
차가운 음식은 투명하다
청명절을 전날은 한식이었고, 술과 반찬을 준비하여 무덤에 종이 돈을 태웠다. 제사가 끝난 후 현지 팬들 사이에서 식사를 합니다. 오늘날 쌀가루는 케이크를 만드는 데 쓰이는데, 이를' 유황아' 라고 한다. 마을 사람들이 그네를 타다. 살구는 꽃이 피기 시작했고, 풀싹이 출토되었다. 청명, 찐 생선, 국수, 친척들이 서로 배달한다. 이날 성황은' 고혼탄' 으로 옮겨져 고인을 매장한 가족들이 그곳에서 종이돈을 태워야 했다.
3 월 25 일
약왕 신농의 생일날, 도시의 약왕묘는 사흘간 노래를 불렀다. 모든 의료집은 절에서 제물, 채식 또는 과자 두 접시를 모셔야 한다. 신농, 화투, 편까치, 장중경, 왕숙화, 손은우 등 10 대 명의를 위해.
천제환
3 월 28 일, 나는 현성에서 10 리 떨어진 다이옥옥옥옥사당에서 천치 장터를 보내며 사흘을 불렀다. 순례자들이 절에 모여 총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도시의 상인은 시장에 가서 노점을 차리고 물건을 판다. 가장 많이 팔리는 진흙인 흙과 펄프로 만들어 색칠을 하고 값이 싸서 회의 참석자들이 모두 사서 기념으로 남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이해는 천치 장수를 기원하며, 재난을 없애고 병을 피하는 것이다.
4 월 8 일
부처님의 날, 집집마다 황후묘에 향초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황후묘회라고도 한다. 황후는 "아들을 황후에게 선물하라" 는 뜻이다. 절에는' 두형' 도 있다. 이날 젊은 여성들이 떼를 지어 절에 왔다. 제구황후는 조속히 그녀에게 아들을 낳아 아이를 낳지 말고, 아이가 있는' 두형' 을 구해서 아이를 하루빨리 천연두로 낫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들은 주는 일을 하고, 채소를 바치고, "인척" 을 먹으며, 어떤 사람들은 황후의 품에 있는 아이의 "진흙" 을 훔쳤다. 일부는 "여드름 형제" 종이 모자, 종이 옷 축복을 제공합니다.
춘양거리
4 월 14 일은 순양절로 팔선 중 하나인 여동빈을 의미한다.
이 날은 북루에서 회의를 하고, 3 일 동안 연극을 한다.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여조의 조각상 앞에서 표지판과 점술을 요구하여 그들의 출로를 보여 주었고, 스님은 그들에게 참회를 하고 한 시간 동안 앉아 있었다.
단오절
5 월 5 일,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쫑쯔, 수컷 황주를 먹고 아이의 이마, 손, 발, 마음, 손목에 오색선을 묶고 약초로 창술, 마늘을 칠했다. 문에 아이잎과 종이 수탉을 달고 바닐라 아이엽으로 볶은 물로 목욕을 하고, 수컷 황주로 문틀 상단에 십자가를 그린다. 여행과 황장으로도 대련을 썼다. "5 월 5 일 정오 해가 뜨면 천하가 다행이다." "웅황은 약으로 만병을 몰아내고, 아이엽은 검처럼 천마를 죽인다." 악귀로 덮여 독충을 피하는 것도 병을 연기할 수 있다. 착한 사람, 바이 씨가 선물을 보냈습니다.
유령 축제
추석 (7 월 15 일). 이삭 엄마는 아이만 먹는다고 한다. 사람들이 국수를 인간으로 바꿔서 친척들은 7 월 15 일 추석에 사람을 보낼 때 서로 돈을 지불하고 그 이후로 변하지 않았다.
그것은 일본 성황에서 두 번째' 출가' 였고, 집집마다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추석이 되자 도시의 삼관묘는 일반 가정과 수로 거래를 조직한 상인들이 자금을 모아 하묘에서 3 일 동안 노래를 부르고, 밤에는 황하에 선등을 띄우고, 가지각색이며, 매우 아름다웠다.
이 축제는 하곡의 성대한 명절이다. 강 신전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 외에도 강 위에는 365 개의 등롱이 있고, 강 중앙에는 불꽃놀이가 있다.
추석
8 월 15 일 집집마다 월병을 가공한다. 친척이 서로 배웅하는 양은 친척과 친구 사이의 거리에 달려 있다. 밤에는 달이 바쳐져 즐겼다. 월병과 과일은 마당의 책상 위에 놓고 분향, 절을 하며 탁자에 불을 붙였다. 향은 특별한 월향으로 성장생자를 만들거나 끝이 없다. 저녁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태울 수 있다. 가게는 달에 대해 더욱 성대하니 창아에게 색막을 지어 달의' 침실' 을 준비해야 한다.
중양절
등산 방문, 국화주 양조, 미끄럼틀 먹는 것은 월상 증의옷, 모루봉, 이웃골목상답, 바느질바느질, 밤에 불을 켜 만든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씨족의 어른들은 차례대로 제사를 지낸다. 이른바' 동배', 음식과 오락, 양육수와 대추로 양조하고, 어린 양 친구와 술의 유산이다.
실험실 동물 사육자 협회
날이 밝으면 붉은 죽을 먹고, 부드러운 밥과 강두를 곁들인다. 대추로 만든 것을 랍팔죽이라고 합니다. 7 일째 밤 대문, 집 양쪽에 똥에 얼음을 세우고 팥탕면을 붓는다는 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오빠, 서쪽으로 가, 동생, 난 정말 더 이상 있을 수 없어;
내 형의 손을 잡고 그를 문까지 데려다 주었다.
오빠, 서쪽으로 가, 여동생, 나는 떠날 소식이 있어;
길을 걸을 때는 큰 길목을 걸어야 하는데, 사람이 많으면 근심을 풀어야 한다.
......
한 곡' 서쪽으로 가라' 는 황허 자식의 괴로움을 불렀다. 한 곡의' 서쪽으로 가다' 가 세계 철인의 철골을 뒤엎었다. 한 곡' 서쪽으로 가라' 는 황허의 모퉁이에 강곡이라는 고성이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렸다. 하곡의 민가 예술은 산서에서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은' 두인대' 로, 한때 못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활발하며, 산시 (), 산시 (), 내몽 ()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2 인대' 에는 100 여 편의 연극이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서구, 문병, 빨간불, 돈 놀이, 과일나무 심기, 탄소 따기 등이다. 이 명곡들은 대부분 황하 자녀들을 찬양하는 사랑 생활을 위주로,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황하풍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산묘회는 온종일 물이 흐르고, 읍극 두 사람은 특히 늦게 노래를 불렀다." 고대 하곡성의 번화함과 볼거리가 연이어 후세 사람들에게 진진하다. (태원로주:' 서구' 와 이인대는 본망 산서명곡판을 참고하세요)
원대 연극가 백박은 하곡 연극 번영 창성사의 대표 인물이다. 백박, 자인보 씨, 1226 에서 태어나 13 12 에서 태어나 이라크 (산시하곡) 에서 태어났습니다. 원곡 4 인 중 한 명으로. 그의 작품은 남녀의 애환과 이별을 표현한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사혼' 소소한' 월야 전당몽', 당의' 가을밤 비',' 배의' 당장 벽에 오르라' 등이 많다. 이 걸작들 중 많은 것들이 여전히 연극 무대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연극이다.
하곡현성을 한 바퀴 돌면서 대극가 백박에 관한 문화재를 찾고 싶다. 역사에 아주 명확한 기록이 있지만, 지금까지도 아무런 흔적도 없다. 내가 서글픔으로 가득 찼을 때, 라디오는 갑자기 완곡하고 활발한 두 사람이 생각났다. 이 때, 나는 마침내 하곡인들이 백포선생의 문화적 정수를 그 탐욕스러운 민가에 녹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진정으로 정신적으로 선생님의 사상을 계승하고 넓혔다. 그 결과, 나는 현재의 이상한 현상을 생각했다: 산서의 개별 카운티는 유명인 효과를 이용하기 위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끊임없이 바람을 쫓고, 이미 죽은 역사적 유명인을 향현으로 끌어들이고, 절과 기념비를 건설하며, 그들의 정신을 전파하지 않는다. 이 점에서 순박한 하곡인은 그들보다 훨씬 고상하고 총명하다. 다정한 듀엣이 역사상 처음으로' 양주' 를 창작한 대극가 백박함을 떠올리게 한다. 일맥상승, 일맥상합, 하곡의 문화예술은 황하처럼 영혼으로 가득 차 있고, 천류는 그치지 않는다.
2006 년 산시 () 성 하곡현 () 이 신고한' 하곡 민요' 가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돼 민간 음악 프로젝트 범주 번호가 33 개였다.
하곡현 20 10 이' 중국 북방 민요의 고향'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