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웨이는 어릴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는 독실한 재가신자였는데, 이는 그의 말년의 불교 명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삶의 우여곡절은 그를 인생을 내려다보고 불교적 마음을 강화하는 데 또 다른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21세에 진시로 선출되어 위대한 러청이 되었습니다. 황사자춤을 추었다는 죄로 유죄판결을 받고 안시 반란 때 군대에 입대했으며, 반란이 있은 후 강제로 감옥에 갇혔습니다. 1년 후, 수종 황제가 그를 무죄로 석방하고, 이듬해에 상수(商樹)의 오른편에 올랐다. 성(成)은 높은 지위에 있었지만, 당시 그는 이미 황혼기에 있었고, 이미 천하를 멸시하고 있었다. 필사자의.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은둔생활을 했다. 그는 열여덟 살이 될 때까지 은둔생활을 했다. 729년에 기상에서 은둔하다가 나중에 송산으로 옮겨 은둔생활을 하다가 734년에 다시 은둔생활을 하다가 741년부터 745년까지 은둔생활을 하게 되었다. 748년에 중남산(中南山)에 은둔하고, 송지문(宋志文)을 사서 란전(蘭泉)의 왕천별장(王泉庭)에 머물며 관직과 은둔생활을 병행하다가 756년 안록산에 갇혔다. [1] 그의 시에 따르면, 그는 마흔 살쯤 되었을 때 이미 도교를 실천하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 [2] 그는 말년에 주로 도시에 살았고, 12명이 넘는 승려들과 자주 불교 경험을 교류했다. 궁중에서 돌아온 후 그는 향을 피우고 혼자 앉아 선 수행에 집중했다.
그는 은둔 생활을 하면서 종종 산에 올라 사찰을 방문하고, 도교와 선을 구하며, 산과 숲 속에서 은둔 생활을 동경했다. 때로 우리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하늘을 향한 기이한 봉우리와 머리 위로 부서지는 기괴한 바위들, 천둥소리처럼 굉음을 내며 솟아오르는 산길을 따라 산을 오르기도 한다. 집에 가면 소나무 사이에 둥지를 틀고 있는 학들을 만날 것이다. 당신이 건너는 작은 다리는 쓰러진 나무로 만들어졌고, 집의 울타리는 큰 나무에 매달린 덩굴로 막혀 있다. 집에 돌아가면 돌문을 닫고 나면 마음 편히 명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돌문을 열면 문 밖의 풀이 다시 이렇게 깊게 자란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3] 나는 가끔 아주 높은 산에 오르는데, 깊은 대나무 숲 뒤에 내가 사는 동굴이 있는데, 밤이면 모든 것이 조용할 때 아래에서 물소리가 들려온다. 구름 속으로 닿는 곳, 그리고 지금은 여기서 평화롭게 자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일시적으로 머무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영원히 여기에 머물고 싶다는 느낌을 줍니다. [4] 가끔 산사에 가보면 호랑이가 사람과 잘 어울리고, 원숭이가 사람을 흉내내며 명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사람들은 정말 불국토가 눈앞에 있고 세상이 멀어진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나는 평생 이곳에서 불교를 공부하고 싶습니다. [5]
위에서 언급한 Wang Wei가 선에 가도록 만든 이유 외에도 탄생, 늙음, 질병 및 죽음의 고통과 괴로움도 영감을 주고 촉진하는 힘입니다. 밤에 혼자 명상을 하면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생각하고, 더 이상 녹색이 아니며, 금과 관련이 없어도 슬프지 않을 수 없으며, 결국 도를 배우고 뛰어야 깨닫습니다. 환생에는 희망이 있을 수 있다. [6] 가끔은 마치 얼마 전 붉은 얼굴의 청년이었던 것처럼 내 자신을 되돌아보곤 합니다. 이제 갑자기 이가 썩고 머리가 희어졌을 뿐 아니라 제가 겪었던 모든 슬픈 일들도요. 내 삶에도 이런 생각이 듭니다. 불교를 열심히 수행하는 것 외에 또 어디에서 몸과 마음의 이중고를 해소할 수 있습니까? [7]
확고한 도교의 마음과 부지런한 수련으로 세상을 돌아볼 때 다른 세계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인생의 질병은 사랑과 미움에 대한 집착에 지나지 않으며 자기 자신을 의식적인 가난은 탐욕의 결과이며, 사람들이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을 때, 그들은 이 가난과 질병의 세계를 그리워하고 삶과 죽음의 흐름과 육도(六道)에 지치지 않습니다. 환생. 사람들이 이 세상에 온 이유가 필멸의 마음을 갖기 위해서라는 사실을 그들은 거의 알지 못합니다. [8] 사람들의 이러한 패역한 생각은 스스로를 얽매어 풀 수 없는 독용과 같아서 오직 명상을 통해서만 이 미혹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9] 도교인이 이 이치를 깨달으면 자연스럽게 가난하게 살며 도교를 즐기게 될 것입니다. [10] 그리고 마음의 성품이 좋아짐에 따라 보통 사람들의 쓰라린 낙관주의와는 다르며, 침묵 속에서 깨달음이 있기 때문에 종종 행복해지며, 이로 인해 점차 평범한 사람들과 멀어지게 됩니다. [11]
Wang Wei는 또한 그의 시에서 수련에 관한 몇 가지 구체적인 내용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저명한 승려들의 전기를 읽는 것을 좋아했고 때로는 머리를 조각한 인디아 수행 방법에 대해 읽기도 했습니다. 산비둘기에 지팡이를 얹고 침대 발치에 거북등껍질을 넣어두고, 할 일이 없을 때에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향을 피우고 명상을 하곤 했다. [12] 산에서 은둔 생활을 할 때, 여럿이 함께 선(禪)을 부르곤 했는데, 이는 혼자 명상하는 것과는 다른 즐거움이었습니다. [13] 송산(松山)에서 은거생활을 할 때에도 은거수행한 경험이 있다. [14]
악을 행하는 것은 숫돌과 같아서 그 해를 보지 못하며 선을 행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으나 자라는 것을 보지 못하나니 그것은 매일 증가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왕웨이는 자신도 모르게 '탁심이 없고 마음이 공허하다'라는 지극히 높은 경지에까지 수련해 왔다.
[15] 그가 더욱 높은 층차로 수련하면 자연스럽게 어떤 특별한 능력이 생기겠지만, 그 자신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그는 시와 그림 분야에서 자신의 높은 업적을 절제된 말로만 설명했습니다. 나는 여러 생애 동안 시의 전문가였으며 전생에 화가였습니다. 이러한 오랜 습관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발견되었습니다. 이생에서 다시 세상. [16] 10년 또는 20년 동안 수행한 결과, 그가 이러한 운명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의 설명은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현대 서양 환생 연구의 법칙과도 매우 일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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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호란은 전통적인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예”를 따르고 항상 격려를 받습니다.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Meng Haoran은 "ci Fu" [9]에서 매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40세 이전에 향양(楊陽) 염산(延山) 근처 건남원(建南庭)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그 후 북경에서 과거에 낙제하고 오월로 여행한 후 다시 은둔하여 수련생활에 전념하였다. 그는 말년에 친구인 장구령(張休陵) 밑에서 몇 년간 관리로 일한 것을 제외하고 평생을 은둔생활을 했다. 그는 특히 산과 강을 좋아하며, 산과 강을 방문하고 기질을 기르는 것이 그의 삶의 기본 내용입니다. 그는 양쪽의 열린 숲에 살고 있으며 도시의 소음을 듣지 못합니다. 북쪽의 계류 옆에서 낚시를 하고, 남쪽의 창문을 열고 나무꾼이 장작을 줍는 동안 '나무꾼의 노래' 소리를 들어보세요. 암자에 생각을 적고 명상을 잘하는 친구들과 토론을 하면, 흰 구름이 떠 있는 산 위에서 은둔자들은 기뻐하며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며 기분이 점차 조용해진다. 멀리 날아가는 기러기. 그는 특히 도연명을 존경했고, 도연명의 은둔 생활이 우아한 정원 생활이라고 믿었으며, 농사를 짓고 낚시를 하며 자급자족하고 재미로 술을 마셨다. 당신을 방해하는 서민은 없으며 고대 귀족의 높은 성실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고대의 선인처럼 책과 검술을 읽고 검술을 연마해왔습니다. 그는 때때로 야채를 심고 대나무 정원을 가꾸었지만 그의 주된 목적은 고귀한 기질을 기르는 것이었습니다[10].
멍호연은 마흔 살이 되던 해 베이징으로 시험을 보러 가서 시인 무리와 함께 시를 썼다. 그는 “하늘은 구름으로 가늘고 강물은 가늘고, 돌무화과나무에 빗방울이 적다”라는 두 시로 온 집안을 사랑에 빠지게 했습니다. 당시 총리 장구령(張九陵)과 왕웨이(王灯) 등 시를 좋아하는 베이징 관료들이 그와 친분을 쌓기 위해 찾아왔다. 현지사 한조종은 먼저 자신의 재능을 다른 고위 관리들에게 홍보한 다음 그와 약속을 잡고 그를 데리고 가서 그 사람들에게 추천했습니다. 약속된 날, 맹호란과 친구들은 술을 마시며 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매우 화목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한 씨와 먼저 약속이 있다고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않고 다른 사람을 소홀히 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는 불행하게도 '와인을 마셨으니 몸도 마음도 즐겁고 다른 건 신경이 안 쓰인다'고 말했다. 관직을 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쳤지만, 그 후에도 후회하지 않았다는 그의 '명예를 잊을 만큼 행복하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이 사건은 그의 자유방임적인 성격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의 추천이 필요하지 않으며 자신의 진정한 능력으로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느끼는 자신감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진시 시험 결과가 발표되자마자 뜻밖에도 낙제했다. 이 타격은 그에게 특히 무거웠다. 왜냐하면 그는 "30년 동안 강, 한, 은에서 밀실로 공부"했기 때문이다. 그는 많은 재능을 배웠고 왕위와 같은 위대한 시인과 관리들에 의해 승진되었다. 그리고 Zhang Jiuling, Yan Yu는 이미 수도에서 꽤 유명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높이 들어 올려 고통스럽게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황제에게 편지를 쓰고 싶었지만, 불평만 가득하고 누구에게 연락해야 할지 몰라 머뭇거리며 헤매고 있었습니다. 이런 복잡한 심경 속에서 그는 <해가 질 무렵 남산으로 돌아가다>라는 시를 썼다. “북궁에 편지를 써서 남산의 보호막으로 돌아왔다. 오랜 친구를 버리는 방법. 나는 아프고 오래된 친구는 드물다. 흰 머리는 나를 늙게 만들고, 표면적으로는 슬픔으로 잠을 이루지 못한다. 시에서는 자신을 비난하지만 그의 마음에는 "황제에게 또 무슨 편지를 쓰시겠습니까? 더 빨리 연락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은 전혀 재능이 없습니다." , 현명한 황제는 물론 당신을 버릴 것입니다. 당신은 아프고 친구들은 모두 당신을 소외시켰으며 당신은 정말로 머리에 백발이 생겼고 신청하고 싶어합니다. 공식적인 입장이지만 당신은 실패했습니다. 아름다운 봄조차도 사람들을 늙음과 죽음으로 밀어 넣습니다. 이 냉혹한 우울함은 사람들을 밤새도록 잠 못 들게 하고 여전히 창을 통해 들어오는 솔바람과 밝은 달이 안뜰과 공허함을 채우고 있습니다. 이미 텅 빈 마음에 가져오세요!”
맹호연은 왕위의 내무부로 초청을 받고, 막 당나라 현종 황제를 맞이했다고 한다. Xuanzong은 Meng Haoran에게시를 요청했고 Meng Haoran은 "황혼에 남산으로 돌아 가기"라는시를 읽었습니다.
이 말을 듣고 현종은 화를 내며 말했다. "당신은 관직을 구하지도 않고 내가 당신을 버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나를 거짓으로 고발할 수 있습니까?" 그의 완곡한 문장에 그는 또한 자신이 "거짓 비난"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Long Yan은 불행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황제가 높이 평가하고 직접 홍보할 수 있었던 관직의 절호의 기회를 또 놓쳤습니다.
이 큰 타격은 그의 생각에 큰 전환점의 시작점이 되었고, 이는 그를 오랫동안 은둔 생활을 해야겠다는 마음의 상태로 몰아넣는 경종과도 같았다. 시간. 그는 베이징을 떠나 강남을 먼저 방문한 후 집으로 돌아와 은둔 생활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베이징을 떠날 때 절친한 친구인 왕웨이(王維)에게 시를 남겼는데, 고통스러운 말과 원망, 쓰라린 눈물로 세상의 냉혹함과 자신이 겪었던 물기 어린 인간의 감정을 묘사했습니다. 친한 친구가 거의 없었으며 그는 결단코 은둔 생활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고 표현했습니다 [13].
그는 장강 남쪽(우와 월)의 많은 명승지, 특히 한적한 휴양지를 방문했습니다. 인재들의 실패로 인한 불만과 낙담은 은둔 성인들의 역사적 유물에서 최고의 위안을 찾았고, 은둔 성인에 대한 기억과 존경은 은둔 생활에 대한 열망과 결심을 강화했습니다. 처음의 치열한 갈등을 놓아두기가 여전히 어려웠고 혼란에 빠졌고 미래가 보이지 않았고 무엇인가를 잃은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은둔생활을 했던 성인들, 특히 그 분들을 생각했습니다. 동한의 상창(상자)과 명승 혜원(동진의 원원)은 오랫동안 존경하고 사랑해 온 천상 스승이다. 그래서 그들은 은둔 생활을 하는 선인들과 고승들에게 마음을 털어 놓지 않을 수 없습니다. 조만간 나는 꼭 와서 여러분과 함께 산과 숲의 은둔의 우아함을 즐길 것입니다! 배가 순양에 정박하고 멀리서 여산을 바라볼 때, 당시 원공이 살던 동림경서의 종소리가 해질녘에 들리자 그는 다시 원공의 행적을 회상했고, 그는 또한 한나라 말기에 유명한 선인인 방덕공을 존경하고 그의 가족과 함께 루멘에 은거하고 있다고 한탄했습니다. 바람은 멀리 있다'; 그의 견해로는 은둔은 '먼지 많은 걱정'을 씻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14].
그러나 많은 은둔자에게 은둔은 세상의 소란스러움으로부터의 탈출의 끝이 아니라, 인간의 세계로부터의 탈출의 출발점에 불과하다. 일단 산과 숲으로 은둔하면 세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면 속인사회의 영향력은 점점 작아질 것이며, 수련의 영향력은 커질 수도 있다. 이러한 변화의 첫 번째 징후는 종종 세속적 명성, 부, 영광과 같은 "외부적인 것"에 대한 관심의 점진적인 상실입니다. 이것은 Meng Haoran 자신이 경험한 것입니다. 이제 나는 자급자족하는 농부의 삶을 살고 싶습니다. 마실 포도주가 있는 한, 내가 누구에게 세상에서 명성과 부를 바랄 수 있겠습니까! 나는 권력자에게 아첨하고 군중을 따르는 부끄러운 짓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물갈매기와 함께 놀고, 강제비와 어울리며, 자유롭게 '격노'할 수 있는 유가가 되고 싶다.
인류는 더 나은 국가를 추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지쳐 세상을 떠난다는 생각은 수련과 '본성 복귀'로 이어지는 가장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 맹호연(孟浩然)은 수련인과 수련인을 칭찬하기 시작했다. "장자와 같은 '교만한 관리'는 결코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세상의 유명인과 '유명인'은 수련계의 '도류'여야 한다." 깨달은 사람을 존경합니까? 신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수련계에서도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항상 감탄하는 어조로 말했다. 손에는 파란색 망고 신발을 신고 계류 물가에서 자주 헤엄친다." 이시우와 함께 총찬대사를 방문했을 때, "나는 돌방에 아무도 없었던 것을 보았는데, 선사의 밧줄이 있다. 침대에서 자고 있는 호랑이. "태의자는 천태산에서 도교를 실천하는 친구예요. 그 사람은 치청 근처에 살며 매일 기하를 먹어요." 닭이 울고 해가 뜰 때에도 불멸이었으며, 비록 그가 살던 곳이지만 흰 구름과 하늘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녔으며, 심지어 그의 집에는 산딸기나무와 이끼가 있었지만 모두 인간 세계와는 달랐습니다. 그와 세계 사이의 경계. 나는 정말로 그 영역에서 영원히 헤엄치고 싶다!" 마음이 편안하고 심리적, 감정적 압박이 없습니다. 저는 마흔 살에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기 때문에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넘어져서 큰 좌절을 겪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정신적, 정서적 기복은 필연적으로 신체적 장애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6가지 질병으로 인한 질병은 쉽게 낫지만, 7가지 감정으로 인한 질병은 고치기가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의 시를 보면 그가 유난히 병약한 사람인 것 같다[17].
아픈 사람, 특히 자주 아프거나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처음 도에 들어갈 때 자신의 병을 없애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Meng Haoran의 활약도 매우 분명합니다. 그는 한때 동굴에 가서 "돌수수"를 탐험하고 산 절벽에서 야생꿀을 수집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아이 골수'는 당시 도교 제자들이 선호했던 불로초의 일종으로, 고급 '돌골수'를 복용하면 즉시 승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생꿀은 신체를 강화하는 능력 외에도 많은 양의 엘릭서(다량의 "로얄 젤리" 함유)의 약용 기초이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Zhicao"를 여러 번 선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Zhicao"는 일반적으로 Ganoderma lucidum 및 Ganoderma lucidum을 포함하여 "Ganoderma lucidum"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지(Ganoderma lucidum)는 신체 기능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영지(Ganoderma lucidum)는 사람을 불멸의 존재로 만들고 심지어 사람을 다시 살아나게 한다고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수집한 것은 아마도 영지였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의 몸에는 어떤 질병도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그는 도사로부터 '연금술'의 방법을 배우고 싶다고도 언급했다[18].
맹호연은 도교, 불교 친구가 많아서 불교와 도교 사상이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도교 여행은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수련에 대한 이해를 점차 향상시키는 과정이었습니다. 도교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처음에는 "문제를 없애고" "불멸의 도"를 배우고자 하는 욕구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말한 수련의 마술을 일반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선한 정신'을 기르는 것', '오행' 이론을 사용하여 우아하지 않게 한 다음, 사람이 낮에 혼자 앉아 명상을 하면서 수련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 마지막으로 그는 '평온함을 닦는 것'을 말했다. 신비한 원리'와 '앉아서 마음을 잊는다'. 그는 한때 "깃털 달린 남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만년에 왕창령(王長陵)이 그를 찾아왔을 때, 그는 또한 "심현로", "산해경"과 같은 도교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에서 자신의 불교 수행에 대한 '참스승'의 영향을 아주 자세하게 묘사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무생리'에 대해 들어 왔기 때문에 항상 내 삶과 죽음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지상 생활에서 내면의 욕망을 고려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가 오랫동안 은둔생활을 하기로 결심한 말년에 이르러서야 우연히 선사와 친구가 되었고 그와 자주 연락을 했습니다. 선사께서는 나의 끝없는 고통을 불쌍히 여기시고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편리한" 설명을 사용하여 나의 혼란에 대한 지침과 해결책을 주셨습니다. 그는 또한 나에게 "미묘한 법"을 설명하고 내 마음에 "순수"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이로 인해 나는 갑자기 "번뇌"의 침입에서 벗어나 산과 숲 수행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사께 궁금한 점을 물었고, 토론을 통해 나는 수련의 원리를 점점 더 많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선사의 언어와 문학에 대한 통달은 너무나 뛰어나고 훌륭해서 정말 놀랍습니다. Zen 룸은 항상 닫혀있어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주변에 심은 꽃과 허브는 일년 내내 상록수입니다. 피아노를 치고, 평평한 바위에 글을 쓰고, 폭포수를 머리와 옷에 떨어뜨리고, 때로는 '달마부부'를 만나 밤새도록 신비를 설교하고 토론하는 것, 그것은 '진리'에 대한 평생의 열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 '숨겨진' 것에 대한 부러움과 추구, 그리고 '초자연적인' 현상의 원인을 하루 종일 탐구하는 것. [20]
그가 공식적으로 불교로 개종한 적이 있는지, 어떤 개종의례를 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가 남긴 시에서 두 번이나 불교 승려를 '나의 스승'이라고 불렀고, 불교도나 평신도라고 말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함께 불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달마부부'라고 하며, 스님들을 방문할 때 먹는 단식을 '달마잔치'라고도 합니다. 이 제목들은 불교에만 관심이 있는 외부인이 사용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더욱이 그는 그 제목을 엄숙하게 시에 써서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그의 시는 널리 유포되어 있으며, 그 자신도 이것을 알고 있다.) [스물 하나]. 또한 일부 시에서는 “꿀에 젖고 싶고, 바람에 복 받기를 원하노라. 이 산문에 의지하면 Qiu의 모범을 따를 수있는 사람."; "여기에 항복하고 싶습니다." "산이여, 삶과 삶의 양면이 버려졌습니다."; "다음 환생에서 미륵을 만나 한 마음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나는 공덕수를 상속받고 이제부터 먼지를 씻어버리기를 원합니다.”(22)
더 중요한 것은 '수양'은 마음을 수양하는 것이며 '귀신'과 같은 의식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바른 믿음, 바른 생각, 바른 법리에 따라 끊임없이 인격을 제고하고 말과 행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한 그는 이미 수련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수련인은 心性(심성)이 승화되고 법에 대한 인식이 계속 제고됨에 따라 어떤 비범한 기능과 체험(현대 연구자들에 따르면 종교체험이라 불리는)을 갖게 될 것이다.
Meng Haoran의 시에서 우리는 수행 시간의 증가에 따라 그의 성격 변화, 비범한 기능 및 경험도 분명히 변화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처음에는 법의 원리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먼지 많은 생각", "진리와 함께", "세상의 모든 것은 거짓입니다"로 이동하고 장기 명상, 특히 "후퇴" 명상을 통해 제 3의 눈이 점차 열리며 일부 비전이 앞에 나타났습니다. 나는 처음으로 "고요함은 훌륭하다"는 것을 경험했지만 아직 다른 것은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천안이 완전히 열리면 많은 생명의 완전한 정보가 쏟아집니다. 에, 그것은 압도적입니다. 자신의 삶이 태어난 이후로 많은 칼파가 있었고 때로는 과거의 일을 볼 때 마치 어린 시절 해변에서 모래에서 놀았던 것을 기억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선행에서 나오는 공덕을 보는 것은 수련에서 자신의 "도심"을 강화시킵니다. 명상을 하는 동안 나는 모든 차원의 천국에 접근하고, 공기는 천연두의 향기로 가득 차고, 집중이 더욱 강화되면, 내 몸과 마음은 내가 묵묵히 보는 풍경과 합쳐지며, 나는 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하고 이때 "말을 잊어버리는" 영역에 들어가면 외부 세계가 방해하고 듣는 것이 어렵습니다. 명상 중 "원숭이의 포효"는 산만하지 않고 "외부 세계 밖의 마음"을 더 순수하게 만듭니다. 높은 수준의 수련을 가진 저명한 스님은 자신의 마음을 "연꽃"처럼 "순수"하다고 볼 것이며 자신의 마음이 "순수"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불멸의 마음"은 흠이 없습니다.[25] 제3의 눈을 오랫동안 사용한 후에는 더 이상 신선함을 느낄 수 없으며 점차적으로 "보는 것"에 대한 집착이 더 이상 없습니다. "무 활동"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공허함"을보고 점차 "유형"장면에 싫증이 나기를 희망하며 내 몸과 마음을 "공허한 침묵"에 두기를 원합니다. 내 마음의 상태를 영원히 "유휴"로 유지하십시오. "조화"의 극도로 높은 상태입니다[26].
이백은 그의 시 "멍호연에게 선물하다"에서 맹호연을 "맹사님"이라고 정중하게 부르고 맹호연에 대한 그의 감탄, 감탄, 감탄을 자세히 묘사했습니다. 나는 정말로 당신을 존경합니다. 청년시절부터 머리털과 수염이 희어지는 노년기까지, 고관들의 호화로운 마차와 관을 마주하고 관직을 내려놓고 은둔하여 소나무와 바람과 흰구름과 함께 있을 수 있었고, 고귀한 은둔자의 삶을 살았습니다.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는 맑은 밤이면 나는 바람을 맞으며 술을 마시기도 하고 때로는 만개한 꽃 사이에 머물며 황제와 나의 일에는 관심조차 두지 않았습니다. 영광과 부를 추구하지 않고, 무관심에 만족하는 인물. 산처럼 높고, 심지어 우러러볼 수도 없을 만큼 높으니, 그 순수하고 향기로운 성품에 나는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다. 존경과 존경을 표한다 [27]
이백 자신도 불멸을 추구하고 은둔 생활을 좋아했으며 한때 "장안시의 식당에서 잠을 자었지만 황제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 배에서 나를 불렀을 때 그는 내가 술에 불멸의 존재라고 주장했다."[28] 그리고 맹호연에 대한 그의 존경심은 두 친구 사이의 높은 수준의 이데올로기적, 감정적 공명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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