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에 관한 고대 시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에 관한 고대 시 1.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에 관한 시
부당한 느낌에 관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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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친한 친구가 거의 없고 끈이 끊어지면 아무도 들어줄 사람이 없습니다. ——Yue Fei의 "Little Heavy Mountain"
2. 고대 음악은 자기애적이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연주하지 않습니다. ——Liu Changqing의 "진 연주"
3. Wei Qing의 무패 승리는 신의 행운에 의한 것이고 Li Guang의 성공하지 못한 것은 수많은 운명에 의한 것입니다. ——왕웨이의 "노장군의 여정"
4. 길은 푸른 하늘과 같아서 나 혼자서는 갈 수 없다. ——이백의 "어려운 여정의 세 번째 시"
5. 손님을 추천할 수 있지만 장애물이 많습니다. ——장구령의 "만남의 네 시"
6. 이슬이 무거우면 날기 어렵고, 바람이 세면 가라앉기 쉽다. ——왕뤄빈, "감옥에서 매미노래"
7. 나는 매년 금실을 짜서 남의 혼례복을 만드는 것을 싫어한다. —— 진도 위의 "불쌍한 소녀"
2. "불만"에 관한 구절
1. 컵 세 개와 가벼운 포도주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겠습니까? 늦은?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송나라 이청자오 "느린 목소리"
정의:. 가벼운 와인을 서너 잔씩 마시면 아침 찬바람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요? 기러기 떼가 내 눈앞으로 날아가는데, 모두 오랜 지인들이라 더욱 안타까웠다.
2. 옛날에는 우산 빼고는 모든 것이 극복하기 어려웠다. 구름이 아니었다. ——당나라 원진의 "리시5시·4부"
해석: 일단 바다에 가본 적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마세요.
3.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이자 쓸데없는 슬픔의 두 곳이다. ——송대 이청조의 '매실 한 그루'
정의: 꽃은 스스로 표류하고 물은 스스로 표류한다. 일종의 이별 상사병은 두 곳의 슬픔에 영향을 미친다.
4. 밤에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왔는데,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그들은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 줄의 눈물만 흘렀다. ——송나라 소식의 『강성자·의마오월 이십일의 꿈』
설명: 밤에 갑자기 막연한 꿈속에서 고향에 돌아왔는데 아내가 옷을 차려입는 것을 보았다. 작은 창문 앞 거울에. 두 사람은 천 마디 말부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서로를 바라보았고, 상대적인 침묵 속에 천 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5.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삼켜졌다. ——송나라 유용의 "비림령·한매미의 슬픔"
정의: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끝까지 서로 할 말이 없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수천 개의 단어가 목에 걸려서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3. 고충시
고대에는 고충시가 많았는데, 그 이유는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인생 경험이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가장 큰 불만은 리바이가 쓴 두 문장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안능이 권력자에게 절을 해서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백발은 삼천 피트, 운명은 머리만큼 길다"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치푸송"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백발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이고 운명은 머리만큼 길다.
밝은 거울 속에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지 모르겠어요.
번역은 다음과 같다.
백발은 슬픔 때문에 3천 피트나 된다. 밝은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가 내 머리 위에 떨어진 곳은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감상:
***15편의 시로 구성된 이 시집은 시집 중 가장 널리 유통되는 시입니다. "백발이 삼천 피트인데, 운명이 그 만큼 길다고?" 하늘에서 내려온 것인데, 밀물처럼,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충격적이었다. "흰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라는 문장을 보는 것만으로는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흰 머리카락이 "삼천 피트"일 수 있습니까? “슬픔으로 인해 긴 머리가 된 것 같다”라는 다음 문장을 읽을 때, 삼천피트의 백발은 슬픔으로 인해 생겨나고 자란 것임을 문득 깨달았다. 슬픔 때문에 백발이 자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 그 길이가 삼천 피트나 되니 얼마나 깊은 슬픔이 있겠습니까? 열 단어의 결정적 무게는 '슬픔'이라는 한 단어에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슬픔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낯설고 기이한 문장들은 시인의 용기와 글쓰기 능력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고전시에는 슬픔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송나라 낙대경은 『헬린옥이슬』에서 이렇게 말했다. “어떤 시인들은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산을 사용한다. 두소령은 말했다: 슬픔은 산처럼 온다(참고: “기중남”으로 간주됨). 어떤 사람들은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합니다. Li Qi는 "동해의 물을 측정하여 슬픔이 얼마나 얕고 깊은지 알아보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슬픔의 깊이를 묘사하기 위해 "백발 삼천 피트"의 길이를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은 '삼천 피트'의 불합리함에 대해 시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자연스럽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이 이상한 문장을 진심으로 감상하고 시인의 긴 한숨과 울음이 참으로 공감함을 느낄 것입니다.
사람들은 머리에 흰머리가 있는 것과 흰머리의 길이를 보는 것은 거울을 보기 때문이다. 처음 두 문장은 거울을 본다는 의미를 숨기고 있지만, 세 번째나 네 번째 문장에서는 "밝은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가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반복되는 듯 보이지만 반복되지 않는 슬픔과 초췌함을 담은 감성적인 컬러이기도 하다. 앞 문장의 '모른다'는 것은 정말 모른다는 뜻도 아니고, '모르겠다'고 해서 '어디'를 묻는 것도 아니다. 이 두 문장은 질문이 아니라 분노와 고통의 말입니다. 시적인 눈은 다음 문장의 "de"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이토록 깊은 슬픔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얻다'라는 단어는 시인이 인생의 절반 동안 겪은 거부와 억압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아 그는 www.slKj를 경험한 후 그의 백발과 그의 관자놀이가 걱정되었다. org 개인적으로 왜 모르시나요! 이백은 "자신의 의지와 능력을 강화하고 기꺼이 황제의 보좌관 역할을 하겠다"는 야망과 "전 지역을 안정시키고 하이 현을 통일"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of Documents"). 반복적인 좌절에도 불구하고 이백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시를 쓸 당시 그는 이미 50대였고, 야망도 이루지 못했고, 이미 늙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고통을 겪어야 했다. 그러므로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깜짝 놀라 '백발 삼천피트'라는 구호가 외롭게 나오며, 이 환상적이고 기이한 문장은 후세들에게 전해져 내려온다. 그는 불의에 대해 불평하는 데 능숙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4. 억울함을 당하고 한탄하는 고대시
여행이 어렵다 ①
리바이
만 통의 금주, Jade Pan Zhen은 너무 부끄러워서 만 달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밥도 못 먹고, 칼을 빼들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태항⑤의 눈 덮인 산을 올라야 한다.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이 떠오르는 꿈을 꾸었습니다 ⑦.
여행은 어렵고, 갈림길도 많고,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참고]
①여행은 어렵다: Yuefu 노래 중 하나입니다. 원본 시가 세 개 있는데,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②진준(zūn): 금잔. Dou (dū) Ten Thousand: 와인 한 두(dou)는 만 코인의 가치가 있습니다.
③옥접시 : 옥으로 만든 접시. 희귀: 절묘한 음식. 부끄러움: "馐"와 동일합니다. 스트레이트: "값"과 동일합니다.
④箸(zhù): 젓가락.
⑤태항산(泰hang山)이라는 이름은 산시(山西)와 하북(河北)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
⑥ 비시 어업: 『사기: 기태공가』에 따르면 육상(장태공)은 한때 위수(魏河)에서 고기를 잡았고 나중에 주나라 문왕을 만나 다시 이용되었다고 한다.
7배를 타고 해와 달이 나오는 꿈: 이인이 성당에게 재이용되기 전, 배를 타고 해와 달 옆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다는 전설이 있다.
8갈림길: 갈림길.
⑩ 장풍과 파도 : 원대한 야망의 실현을 비유한 것입니다.
⑩윤환: 흰구름 같은 돛. 지: 통과하다. 창하이: 바다.
[설명]
처음 네 문장은 좋은 와인과 좋은 음식을 마주했을 때 "밥도 못 먹고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진다"는 우울한 기분을 표현한 것이다. 5~6개의 문장은 그가 최선을 다해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곳곳에 얼음과 눈 속에 고립된 듯 장애물이 많았음을 드러낸다. 7~8개의 문장은 암시를 인용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왕이 여상(Lu Shang)과 이인(Yi Yin)만큼 중요하게 사용되기를 희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음 네 개의 짧은 문장은 인생의 길을 찾는 나의 혼란과 열망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모든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그의 높은 야망을 실현하려는 저자의 결의를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감정의 기복을 담고 있어 깊은 감동을 줍니다.
5. 답답함과 억울함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꽃을 꽂는 사람도 없고, 술을 권하는 사람도 없고, 술취함에 관심을 두는 사람도 없습니다.
송나라 황공소의 『사파이어 사건: 매년 사회의 날 바느질을 중단하다』에서
매년 사회의 날에 바느질을 중단한다. 두 마리의 날아다니는 제비를 보고 어찌 참을 수 있겠습니까? 오늘은 강성에는 봄의 반입니다. 혼돈의 산 깊은 곳 외로운 개울 다리 옆에 몸 전체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찢어진 봄셔츠를 입고 있는 바느질은 누구의 것일까요? 대사 하나하나가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는 해가 잔디밭에 풀립니다. 꽃을 꽂는 사람도 없고, 나에게 술을 권하는 사람도 없고, 술취함에 관심을 두는 사람도 없습니다.
정의:
매년 봄철이 되면 여성들은 바느질을 멈춘다. 외로운 그녀는 봄 제비들이 함께 날아다니는 것을 어떻게 참을 수 있겠는가? 오늘은 장청의 봄 풍경이 대부분 지나갔고, 나는 여전히 혼돈의 산 깊은 곳에 냇가에 외롭게 서 있습니다.
봄 셔츠가 낡으면 누가 고쳐주나요? 눈물줄기가 봄 셔츠를 덮었습니다. 해질녘에 나는 말의 안장을 풀고 무성한 풀밭에 섰는데, 꽃과 나뭇가지가 있었지만 그것을 입는 사람은 없었고, 좋은 술이 있어도 마시라고 권하는 사람은 없었다. 한 사람이 나를 돌봐줬어요.
2. 꽃은 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올 수밖에 없다.
송나라 안숙의 『환희사·새 노래와 술 한잔』 중에서
새 노래와 술 한잔, 날씨는 지난번과 같다 년도. 해는 언제 지는가?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올 수밖에 없다. 혼자 방황하는 작은 정원 향기로운 길.
정의:
새로운 노래를 듣고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 아니면 작년과 같은 날씨는 언제 다시 뜰까? 꽃은 늘 시들어 사람을 무력하게 하지만, 익숙한 봄제비는 꽃향기 길을 홀로 헤매며 다시 돌아온다.
3. 혼자 있을 때 울타리에 기대지 마세요. 나라는 무한합니다. 이별은 쉽지만 남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대 리우 지음 <랑도사령·막밖의 졸졸 흐르는 비> 중에서
막 밖에서 졸졸 흐르는 빗줄기는 봄의 쇠퇴하는 정취를 나타낸다. 루오 이불은 한밤중에 추위를 견딜 수 없습니다. 꿈속에서는 내가 손님인지도 모르고 잠시 쾌락에 욕심을 냈습니다.
혼자 있을 때 울타리에 기대지 마세요. 세상은 끝이 없습니다. 이별은 쉽지만 남을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흐르는 물도, 지는 꽃도 봄이 되면 지고, 그것이 하늘과 땅이니라.
정의 :
문 커튼 밖에서 콸콸 쏟아지는 빗소리가 들리고, 풍요로운 봄기운이 시들어가려던 참이었다. 촘촘하게 짜여진 양단 이불도 5시에는 추위를 견디지 못했습니다. 자신이 꿈속의 손님이라는 사실을 잊어야만 행복한 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혼자 계단을 오르고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조국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과 감동을 불러일으키지 않습니다. 떠나기는 쉽지만 고향을 다시 보기는 어렵습니다.
예전에 시든 붉은 꽃은 배수된 강물과 같아서 샘물과 함께 돌아왔다. 현재와 과거를 비교하면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땅에 있다.
4. 슬픔은 어느 정도까지 가질 수 있나요?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오대 리우의 『양귀비: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나』 중에서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Wallen Pass: Lan)
정의:
올해는 언제 끝날까요? 우리는 얼마나 많은 과거 사건을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다시 봄바람이 불어왔습니다. 달 밝은 밤에 고향을 회상하는 고통을 어떻게 견딜 수 있겠습니까? 정교하게 조각된 난간과 옥계단은 그대로 남아있을 터인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이미 늙어가고 있다. 끝없이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물처럼 내 마음 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5. 상황이 다르고 사람이 같지 않으면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리십시오.
송나라 이청조의 『무령봄·봄저녁』 중에서
바람은 먼지 속에 머물고 향기로운 꽃은 지고 빗질하느라 지쳤네 밤낮으로 머리.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솽시(雙西)의 봄이 꽤 좋다고 해서 배를 타고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솽시의 배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정의:
바람이 그치고, 먼지가 꽃향기를 담고, 꽃은 시들었습니다. 해는 이미 높이 떴는데 옷을 차려입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그대로이고, 사람과 사물은 변하고, 모든 것은 끝났다. 내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도 전에 눈물이 흘러내렸다. 솽시(雙西)의 봄 풍경이 꽤 좋다고 해서 그곳으로 뱃놀이를 하러 가려고 합니다. 솽시(雙西)의 메뚜기 같은 작은 배로는 나의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6. 고충시
고대에는 고충시가 많았는데, 그 이유는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고 인생 경험이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가장 큰 불만은 리바이가 쓴 두 문장이다. 첫 번째 문장은 '안능이 권력자에게 절을 해서 나를 불행하게 한다'이다. 두 번째 문장은 '백발이 삼천 피트니 슬픔이 장자 같구나'이다.
두 번째 문장은 '추포송'에서 나온 말이다. 슬픔은 장수와 같다. 밝은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발은 슬픔 때문에 길게 자랍니다.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가 내 머리 위로 떨어진 곳이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감상: ***15편의 시집으로, 시집 중 가장 널리 유통되는 시집이다. "백발이 삼천 피트인데, 운명이 그 만큼 길다고?" 하늘에서 내려온 것인데, 밀물처럼,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충격적이었다.
"백발은 삼천 피트"라는 문장 만 보면 정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백발이 "삼천 피트"일 수 있습니까? “슬픔으로 인해 긴 머리가 된 것 같다”라는 다음 문장을 읽을 때, 삼천피트의 백발은 슬픔으로 인해 생겨나고 자란 것임을 문득 깨달았다. 슬픔 때문에 백발이 자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 그 길이가 삼천 피트나 되니 얼마나 깊은 슬픔이 있겠습니까?
열 단어의 결정적인 무게는 '슬픔'이라는 단어 하나에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슬픔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기발하고 기발한 문장들은 시인의 용기와 글쓰기 능력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고전시에는 슬픔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낙대경은 『헬린옥이슬』에서 “어떤 시인들은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산을 사용하기도 한다. "). "구멍은 뚫을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물을 사용합니다. Li Qi는 "동쪽 바다의 물을 측정하여 슬픔이 얼마나 얕고 깊은지 확인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Li Bai는 독특한 방법을 찾아 사용했습니다. 슬픔의 깊이를 표현하는 '백발 삼천 피트'의 길이.
사람들은 '삼천 피트'의 불합리함에 대해 시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자연스럽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이 이상한 문장을 진심으로 감상하고 시인의 긴 한숨과 울음은 정말 공감됩니다. 사람은 거울을 보기 때문에 흰머리의 길이와 흰머리의 길이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거울을 보는 모습을 숨기고,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은 "밝은 거울 속에 가을 서리가 어디서 있는지 모르겠어요!"라고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것 같으면서도 반복되지 않는, 백발이라는 단어와는 어울리지 않는 슬프고 초췌한 감성의 색을 뜻한다. 앞 문장의 '모른다'는 것은 정말로 모른다는 뜻도 아니고, '모른다'고 해서 '어디'를 묻는 것도 아니다.
이 두 문장은 질문이 아닌 분노와 고통의 말입니다. 시적인 눈은 다음 문장의 "de"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이토록 깊은 슬픔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얻다'라는 단어는 시인이 인생의 절반 동안 겪은 거부와 억압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아 그는 www.slKj를 경험한 후 그의 백발과 그의 관자놀이가 걱정되었다. org 개인적으로 왜 모르시나요! 이백은 "자신의 의지와 능력을 강화하고 기꺼이 황제의 보좌관 역할을 하겠다"는 야망과 "전 지역을 안정시키고 하이 현을 통일"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of Documents"). 거듭된 좌절에도 불구하고 이백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시를 쓸 당시 그는 이미 50대였고, 야망도 이루지 못했고, 이미 늙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고통을 겪어야 했다.
그러므로 거울 속의 자신을 보면 충격적이며, “백발은 삼천피트”라는 외로운 구호가 발생하여 세상의 후손들에게 그의 비통함과 분노를 깨닫게 하고, 그의 환상적인 생각과 문장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왔다. 그는 불의에 대해 불평하는 데 능숙하다고 할 수 있다.
7. 매우 불만을 표현하는 시
불만을 표현하는 시 1: 장풍이 가을 거위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며, 이 고층 빌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Penglai 기사는 뼈대를 염두에두고 만들어졌으며 가운데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맑습니다. 2: 관산의 꿈의 영혼은 길지만 물고기와 기러기 소리는 적다. 3: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본다.
4: 큐슈는 바람과 천둥에 의지하여 화를 내는데,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이 슬프다. 5: 밤에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와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6: 밤 달 테라스, Qiuxiang 안뜰, 웃는 사람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쓸쓸해지는 사람은 누구인가? 송유는 그때 너무 슬펐어요! 7.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해소하면 슬픔이 더 심해진다.
8: Ninghua, Qingliu, Guihua, 길은 깊은 숲과 미끄러운 이끼로 인해 미끄럽습니다. 오늘 갈 곳은 바로 우이산 기슭.
산기슭, 산기슭에는 바람이 그림처럼 붉은 깃발을 펄럭인다. 9. 젊은 사람들은 슬픔이 어떤 느낌인지 모르기 때문에 새로운 단어를 만들기 위해 억지로 이야기한다.
10: 컵과 접시를 공유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난 후 그에게 무엇이 그렇게 슬픈지 물어보세요. Double Ninth Festival은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올 것이기 때문에 반성할 때도 있지만 슬픔도 있습니다. 11: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12: 북풍이 거위와 눈을 분다.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13: 해가 지면서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