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화는 물론 다양한 파벌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 문제를 분석할 때 어떤 신화적 관점을 순위로 둘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중국 신화는 우리나라 전통 문화 체계에서 보기 드문 보물이라는 사실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오랜 역사를 지닌 일부 이야기는 모두가 알고 있는 우리의 관습적인 신화와 암시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판고가 천지를 창조했고, 여와가 흙으로 인간을 창조했고, 삼주오제가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태어났다. 이러한 사건은 모두 중국 중·고등교과서에 기록되어 있다. 내 나라에서는. 그럼 중국 신화에는 유명한 불멸자가 너무 많아서 순위를 매긴다면 누가 상위 10위 안에 들겠습니까?
정말 흔한 질문이네요. 사실 중국 신화의 틀은 매우 거창해 보이지만 이를 요약하고 분석하려면 이 문제를 여러 당파의 신화 체계에서 고찰해야 한다. 가장 먼저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물론, 고대부터 '조상숭배' 시대에 중부평원 사람들이 믿어왔던 위대한 신들이다.
신왕은 의심할 바 없이 하늘을 관리하고 만물의 최고 주인을 대표하는 호천신이며, 초나라 사람들은 그를 '태의'라고도 불렀다. 그는 실제로 천국의 화신이었습니다. 둘째, 호천에 해당하는 호투황후가 있고, 땅을 관리하는 사람이 있고, 둘째, 복희(복희), 염제(연제), 신농(신농), 여와(여와) 등 인간의 조상이 있다.
더 나아가 전통신화에는 판구가 없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그렇습니다. 판고는 삼국시대 소주 지역에만 등장한 창조신이었습니다. 이전에 창조의 책임을 맡은 신은 복희(復熙)나 여와(女wa)였습니다.
도교 신화 체계에서는 송명대 이후 첫 번째는 황실 권력의 의인화인 옥황제 호천(玉皇)으로, 수많은 고난을 겪기 전에 이름을 복리원사천준(富身源師)으로 지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Da Luo Tianshang의 황제가되어 모든 깨달은 존재를 계몽했습니다.
그 다음은 삼순(三淨), 사황(七皇), 오신(五神) 차례인데, 사실 불교신화는 순위가 전혀 중요하지 않다. 불교에서는 부처와 부처 사이에 차이가 없음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