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여름철 서호에서 연꽃을 마시고 즐기는 시

여름철 서호에서 연꽃을 마시고 즐기는 시

1. 서호에서 연꽃을 마시고 감상하는 시

서호에서 연꽃을 마시고 감상하는 시 1. 서호에서 여유롭게 연꽃을 마시고 감상하는 시

p>

서호에서 연꽃을 감상하며 마시는 여유로운 느낌은 소식의 '첫 비 온 후 호수에서 마시다(2부)'를 참조한 것입니다.

'첫 비 온 뒤 호수에서 마시다(후편)' 시 2편 · 2부

[송나라] 소시

물이 흐르면 ​​맑은 하늘이 아름답다 빛나고 있지만 산이 비어 있고 비로 뒤덮일 때도 이상합니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더 좋다.

시의 사계절 봄은 “옷을 젖게 하는 살구비와 얼굴에 차갑지 않은 버드나무 바람”의 기쁨이다. 봄바람과 부슬부슬한 나들이, 여름은 '빛나는 물'이다. 하늘이 맑으면 아름답고, 산이 텅 비고 비가 내리는 것은 이상하다. 가을에는 서호가에 핀 연꽃,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밤비를 이야기해야 하는가? 겨울에는 창가에서 서로에게 애틋한 마음을 고백하는 것. 앞으로 가는 길에 친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세상에서 너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친한 친구를 걱정하지 않고 친구를 위로하는 것이 이별의 담대함입니다.

2. 여름 서호가에서 연꽃을 마시고 즐기는 여유로운 시는 무엇일까요

작은 연못에 들리는 연꽃잎 빗소리

시대 : 송나라 작가 : 양완리

오후의 꿈에서는 서호에 연기와 물이 가득하고, 칠해진 배는 연꽃 바닥으로 밀려 들어간다.

후드를 두드리는 빗소리에 졸린 눈이 번쩍 뜨였다.

폭우에 연못 연꽃이 뛰어 올랐다가 진주가 흩어졌다가 다시 모이는 것과 같다.

다행히 수은 웅덩이에 모여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맑은 파도에 쏟아졌습니다.

서호 여행

시대 : 명나라 저자 : Zhang Fuheng

낮에는 녹색 산과 호수가 빛으로 물들고 진주 궁전 저녁에는 안개가 낀다.

스님은 대나무 세 그루를 찾아 제방을 지나갔다. 학은 외딴 산을 알아보고 물을 짊어지고 돌아왔다.

다리의 그림자가 무작위로 나누어져 있고, 연꽃이 미녀의 옷을 은은하게 덮고 있다.

번영하는 도시는 취하지 않고 떠돌이 손님들은 뻐꾸기 노래와 노을을 들으며 걱정합니다.

3. 서호의 연꽃을 묘사한 시

작은 연못의 연잎 빗소리 시대 : 송나라 저자 : 양완리 오후에 꿈을 꾸었다 서호에는 연기와 물이 가득했고, 칠해진 배는 연꽃 바닥으로 밀려 들어갔다.

후드를 두드리는 빗소리에 졸린 눈이 번쩍 뜨였다. 마치 큰 비에 연못 연꽃이 뛰어올랐다가 진주가 흩어졌다가 다시 모이는 것과 같습니다.

다행히 수은 웅덩이에 모여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맑은 파도에 쏟아졌습니다. 서호 시대 여행 : 명나라 저자 : Zhang Fuheng 낮에는 푸른 산과 호수가 빛으로 물들고, 진주 궁은 저녁에 안개가 자욱합니다.

스님은 대나무 세 그루를 찾아 제방을 지나갔다. 학은 외딴 산을 알아보고 물을 짊어지고 돌아왔다. 다리의 그림자가 무작위로 나누어져 있고, 연꽃이 미인의 옷을 가볍게 덮고 있다.

번영하는 도시는 취하지 않고 떠돌이 손님들은 뻐꾸기 노래와 노을을 들으며 걱정합니다. 뽕나무 따기 연도 : 송나라 저자 : Ouyang Xiu 연꽃이 핀 후 서호는 앞뒤에 깃발, 빨간 건물, 녹색 덮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배는 향기롭고 황금색으로 밀려 나고 약간의 안개와 비가 내리고 새벽에 술에 취해 Jingci를 숲으로 보냅니다. Wanli 서호 위에는 아직 달이 빛나고 버드나무 사이에 연꽃이 피어있습니다.

붉은 향기의 세계는 시원한 나라다. 남산을 여행하고 보니 북산이다.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서호시대의 연꽃에 대한 감정 송나라 저자 : 우시 나는 배를 타고 호수를 건너 나가서 수많은 연꽃을 둘러보곤 했다.

붉은 분장에 기대어 그려진 배는 꽃 속 깊은 곳에서 웃는다. 성게는 물을 삼키고 구름은 차갑고 꽃의 색깔은 너무 뚱뚱하고 더러운 것 같습니다.

밤의 고요함과 밝은 달빛 속에서만 연꽃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과 하늘이 녹색 유리에 젖어 있고, 순수한 품질과 향기로운 자세가 서로를 바라 봅니다.

정자와 녹색 지붕은 불멸의 존재로 둘러싸여 있고 바람이 살짝 흔들립니다. 그녀의 입술은 포도주로 가득 차 있고 피부는 살찐 것처럼 두껍습니다.

향기로운 뼈의 비틀림과 얼음의 얇은 절단, 반쯤 부서진 마음의 눈물. 호수빛이 옷을 꽃으로 가득 채우고, 차가운 달빛이 향기로운 안개에 스며든다.

갑자기 서주궁에 있었는데, 물 근처로 이사하고 싶었어요. 뒤돌아보니 지는 해가 낮고 황사도 적네요. 호산로에 도착한 지 벌써 10년이 흘렀네요.

꽃은 피고 지고, 가을바람이 불고, 호수 위의 푸르른 산들은 예전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서호 시대의 네 가지 장면 : 송나라 저자 : Cheng Anren 3 월의 날씨는 새롭고 봄에는 호수의 아름다움이 피어납니다.

배에는 꽃과 술이 가득하고, 옌과 조의 노래와 춤은 구름의 흔적을 남긴다.

오월호의 연꽃 따는 소녀는 연꽃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화장과 옥빛 얼굴이 파도를 반사하고, 얇은 소매와 가벼운 스커트가 바람에 들린다. 가을 새벽 무궁화 향이 퍼지고, 시시의 산뜻한 메이크업이 고르게 씻겨진다.

중추절에는 달과 영혼이 함께 빛나고, 옥항아리는 빛줄기가 없이 밝고 맑다. 혹독한 겨울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은산과 옥나무가 이어져 있다.

얇은 눈과 먼 풀이 서로를 덮고 있어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 백년의 인간사에는 그 끝이 있고 사계절의 풍경에는 ​​끝이 없습니다.

당공과 함께한 서호 여행을 회상하다. 연호: 송기. 배를 연꽃 사이로 가보면 연꽃에 닿은 구슬이 다시 부서진다. . 모다오는 노래에 취하게 만들고, 연꽃 따는 소리를 또렷이 알아차린다.

Lin Hejing의 매화시 이후 시대 : 송나라 저자 : Xiao Fu 안개는 서호의 한적한 부분에 있고 연꽃은 호수 끝에 늘어서 있습니다. 허시 선생님의 문장은 좋지만 연꽃은 매화와 같지 않습니다.

서호 시대의 옛 꿈 : 송나라 저자 : Wang Yuanliang 남쪽 봉우리는 북쪽 봉우리를 향하고 있으며 연꽃과 소나무가 10 리에 걸쳐 있습니다. 승려는 안개 낀 비탑을 차지하고 서호의 바람과 달은 나의 것입니다.

모빈의 연꽃보기 (두시) 시대 : 위안 저자 : 샤오 헝진 나는 6 월 서호의 시원함, 물과 바람의 향기, 배의 향기를 좋아합니다. 파란색 튜브에 와인을 마시면 차분하게 취하게되고, 붉은 비단 투어의 막이 차례로 그려집니다.

달의 궁전은 친절과 공존이 가득하고, 연못에는 별들이 반사됩니다. 장강 남쪽의 추운 가을에 붉은 옷이 떨어지고, 리리에서 불어오는 서풍은 오래도록 아쉬움을 남긴다.

밤 서호 5대 불가사의 시대: 송나라 저자: 소시(言施) 무한한 물은 끝이 없고, 연꽃은 밤에 피어 바람에 향기롭다. 점차적으로 나는 먼 성전에서 빛이 나오는 것을 보았고, 호수의 빛을 보기 위해 달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렸다.

서호 시대의 두 시: 송나라 저자: Zeng Gong 호수 표면은 갈대둑처럼 평평하고 푸른 하늘은 맑은 빛 속에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바람이 강물에 이슬을 내리고 새벽에 연꽃이 피어나고, 6월에는 제비가 추위에 앉는다.

광활한 바다가 드넓은 창공으로 떠오르고, 밝은 강물은 더욱 어두워진다. 왜 굳이 도움을 청해야 할까요? 물 마을에는 동화의 나라가 있습니다.

오주·백연못 시대 부주 칠시: 송나라 저자: 왕옌 처녀는 서호에서 10마일 떨어진 연꽃밭에서 은둔하고 평화롭게 살고 있다. 연못이 아무리 작더라도 사람이 왜 그렇게 중요해야 합니까?

Ji Chou는 5월에 Xingzai로 부름을 받았고, Zhou Weizhi Sizhi를 만났고, 저자: Fan Chengda. 술통은 젊음과 늙음 외에는 도움이 되지 않으며 경락은 낮 동안 잠을 잘 수 있도록 비어 있습니다.

새로운 작품의 짙은 녹색 천 장, 오래된 먼지의 부드러운 빨간색 3피트. 우리는 연꽃과 색칠된 배로 둘러싸인 산으로 둘러싸인 서호에서 만났고 손님이었습니다.

항두 시대 주호 도착 : 송나라 저자 : Fang Tian 봄 재판이 끝난 후 나는 머뭇거렸지만 연꽃은 10 마일 동안 피지 않았습니다. 웃는 얼굴로 서호를 가리키며 돌아가며, 여유 시간에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무왕 외곽의 단 오르기 : 명나라 저자 : Tang Yin 과거에는 사람들이 공정에 관계없이 이곳을 지었지만 오늘날에는 소와 양이 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왕과 월왕의 아이들이 합창을 하고, 연잎과 연꽃이 무수히 피어난다.

남산의 비는 눈썹을 촉촉하게 만들고, 서호는 태양을 반사해 손바닥을 손바닥처럼 납작하게 만든다. 본래의 감정을 매도하기가 쉽지 않고, 국민의 정서보다 슬픔과 기쁨이 더 크다.

서호 시대 : 송나라 저자 : 임홍 연기는 버드 나무를 자라게하고 달을 표시하고 비는 연꽃을 가을로 간주합니다. 이 장면은 현재 복사할 수 없지만 돌아오는 길에 어선이 있습니다.

연꽃 시대: 송나라 저자: 우롱한 꽃은 수천 개의 화려한 소매에 배열되어 있고, 잎사귀에는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 진주가 모입니다. Po Xian이 없다는 것이 아쉽고 서호보다 풍경이 더 아름답습니다.

연꽃 따기 송 시대 : 송나라 저자 : Yu Gui 서호 서쪽 기슭에는 연꽃이 많고 옆에서 딸이 감미롭게 노래하고 있습니다. 길가에 있는 말 진풀루오가 가을에 머물고 싶어 한다.

배를 출발했지만 꽃 깊은 곳으로 들어가 흐름을 마주한 채 침묵을 지켰다. 산의 비와 구름은 남산산에 솟아오르고, 연꽃은 꺾여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파도가 부부를 깜짝 놀라게 했고, 무궁화 옷에 물방울이 튀었다. 나는 당신에게 다가오는 날아다니는 깃털이 없고 당신을 따라가는 구름이 길다는 것을 싫어합니다.

동포수항시대: 송나라 저자: 진관 10리의 연꽃이 피어나고, 서호가 내 사무실에 닿는다. 공무를 호수에 집어넣고자 한다면 공무를 말할 것이 없을 것이다.

서호 연꽃 시대 : 송나라 저자 : Wen Tong 붉은 새싹과 푸른 잎이 낮고 눈에는 푸른 빛을 반사하는 차가운 파도가 가득합니다. 서풍의 영향을 받아야 하므로 향을 피워야 합니다.

연화 시대: 송나라 저자: 양순자이 녹색 지붕과 붉은 건물이 햇빛에 밝게 빛나고, 서호의 아름다움이 불멸자들과 함께 모인다. 파도는 10마일에 걸쳐 평평하고 비단 구름으로 덮여 있으며 배는 우아하고 향기로운 태도로 그려져 있습니다.

서호 Quatrains 제목 시대 : 송나라 저자 : Han Yuanji 인본주의 서호는 실제 색상으로 만 칠할 수있는 곡면 화면입니다. 버드나무 제방과 대나무 부두는 끝없이 흥미롭고, 연꽃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장우(張玉) 부촌시대 그림에 새겨져 있음: 송나라 저자: 양완리(楊wanli) 수백 마일의 푸른 산과 수십 마일의 시냇물, 수천 송이의 연꽃이 붉게 빛난다. Linping Mountain 기슭과 West Lake에서는 항상 Yuzhuang이 되찾았습니다.

2012-12-29 09:11:48byheart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2013-01-03 17:55:25fiying1 서호연꽃왕조: 송나라 작가 : Wen Tonghong 녹색 잎이 낮고 눈에는 푸른 빛을 반사하는 차가운 파도가 가득합니다. 서풍의 영향을 받아야 하므로 향을 피워야 합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1. 당나라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구산사 북쪽과 마오각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두고 경쟁합니다. 그런데 봄의 진흙을 쪼아먹는 새로운 제비는 누구입니까? 낭비하는 꽃은 점차 대중화됩니다.

4. 서자호를 묘사한 시

1. 당나라 백거이의 '호수봄비' 호수에 봄이 오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그것을 둘러싼 혼란스러운 봉우리.

송패산 표면은 수천 개의 녹색으로 덮여 있고, 달의 중심에는 진주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녹색 카펫의 실은 이른 벼를 끌어당기고, 녹색 친족주의는 새로운 풀을 보여줍니다.

항저우를 떠날 수 없다면 절반은 이 호수다. 2.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항저우 귀선(杭州船)』. 전당산천을 떠난 후 그는 술을 많이 마시지 않고 게으르게 시를 읊었다.

이 뜻을 서호에게 다시 전하고 서호의 바람과 달에게 보고하고 싶다. 3.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어항현탑에 칭호를 보내고 배사에게 바친다』. 그의 관직은 20년, 관직은 30년이다.

항저우는 산과 강이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북국의 모래제방 끝과 서호의 돌둑 끝.

봄에는 녹색 컵이 손님을 배웅하고, 밤에는 붉은 촛불이 배로 돌아옵니다. 마지막 사랑은 감히 말하지 못하지만 옛 여행이 그리워요.

핑준은 이 문장을 낭독하며 왕타오타워에 말했다. 4. 당나라 유우희(Liu Yuxi)의 "월광월에 서천의 이상수와 함께 한저우 서호를 방문하다" 밤에 한촨에서는 나무가 쓰러지고 서호에는 옥고리가 걸려 있었습니다.

깃발이 물을 둘러싸고 있고, 배는 물살 한가운데에 떠 있다. 내 눈은 과거를 생각하고 있고 내 마음은 수영과 같습니다.

야오진(姫秦)은 멸종한 지 오래되었고, 소나무의 운율은 가을부터 슬펐다. 5. 당나라 서훈의 "잉저우가 서호정에서 잔치를 벌인다" 어떻게 돌아가서 서호각에서 잔치를 벌이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시는 지는 해에 둘러싸여 북소리와 나팔소리가 들리고, 사찰은 가을물을 마주하고 탑들이 보인다. 오키드 홀의 손님은 흩어져 있고 매미는 여전히 시끄럽고 Guijie에는 사람이 적고 새가 여기에옵니다.

연못 주변에 서리 국화가 피어 있는 공라를 드라이브하고 싶을 뿐입니다. 6. 당나라 나인(Luo Yin)의 "펀시강(Fenxi River) 낚시 그림" 루왕(Lu Wang)은 그의 사원을 보여주었고, 나라에서는 누구도 직선 낚시를 할 수 없었습니다.

학생들이 서호에 있으면 사절에게 생선도 제공해야합니다. 7. 당나라 이신의 '서호에 작별 인사' 매화잎이 연못에 떨어지고 파도 위의 두 마리 새가 외로워요.

취관으로 악보를 돌리면 꽃이 지기 쉽지만, 베틀을 배우면 날기가 어렵습니다. 눈이 이른 봄을 괴롭혀 향기로운 꽃받침을 꺾고, 매가 깊은 가을에 푸른 나뭇잎을 들어올린다.

화려한 머리는 갈 곳이 없어 슬프고 애절한 이별의 다리가 됐다. 8. "임안 거주지" 송나라 린생 산 밖의 칭산 타워 밖에서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따뜻한 바람에 관광객들은 취하게 되고 항저우를 비안저우로 착각하게 된다. 9. 송나라 양완리(楊wanli)의 <징자사에서 새벽 임자방으로 보냄>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10. 송나라 소식의 '호수의 첫 해와 늦은 비' 물이 빛나면 맑은 하늘도 좋지만, 산은 텅 비고 비로 뒤덮이는 것도 이상하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더 좋다. 11. 원나라 조장(趙張)의 "월왕릉(足絲王墳)". E왕릉의 풀이 갈라지고 황량하고 위험한 돌과 짐승이 가을에 있다.

남쪽 국경을 넘어온 군주와 대신들은 나라를 경멸했고, 중원의 아버지와 장로들은 깃발을 바라보았다. 영웅이 죽었을 때 한탄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세상은 분열되고 분열될 것입니다.

서호를 향해 이 노래를 부르지 마세요. 물과 산의 풍경이 너무 슬프네요. 12. 명나라 장황옌의 '서호를 기억하다' 꿈에서 서호를 만났는데 깨어보니 흐릿했다.

오목련중소는 높은 묘를 짓고 사찰을 새로 지었다. 13. 청나라 황인(黃仁)의 '서호잡시(西湖잡시)'는 그림 속으로 들어가는 방문객들을 주목하고 있으며, 발코니의 자수가 카펫에 맞지 않습니다.

송씨 가문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중부 평원 땅을 소유하고 있으며 첸탕에서 10헥타르의 호수를 획득했습니다.

14. "원일수오삼문만(文教雪山文灣)과 3척의 군함을 절강유(浙江伯)로 몰아넣다" 청나라의 강유위(康佳健)는 황량한 백마성에서 피리를 불며 서호에 여섯 개의 다리를 세우는 꿈을 꾸었다.

이 멋진 나라를 누가 이용할 수 있을까요? 파도소리가 저장성(浙江)의 조수를 깨뜨린다. 15. "Nanyou Yincao" 현대와 현대·Yu Dafu 우이의 장엄한 36개 봉우리와 구불구불한 청류가 다릅니다.

이상한 각도에서 풍경을 보면 결국 서호는 작은 가족처럼 보일 것입니다. 16. "수제의 봄 새벽" 명나라 양주. 명나라의 봄이 제때에 이르고 무거운 호수의 안개가 숲과 모래에 흩어집니다.

그곳마다 황학이 고요한 연기를 뚫고 지나가고, 소디샤오 위로 비명소리가 흘러나왔다. 17. 명나라 왕잉의 "곡원의 바람 속의 연꽃" 고대에 곡원은 연꽃 연못에 쉬었고 바람이 머뭇 거리며 향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영파선녀는 술에 취해 비단옷이 흩날리고 소심하다. 18. 청나라 진밀(陳密)의 "솽펑조운(Shuangfeng Chaoyun)" 북쪽과 남쪽 봉우리는 하늘에 높고 두 봉우리는 상대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녁에 신우 호수에 왔을 때 미친 구름이 두 봉우리를 덮었습니다. 19. 당나라 몽호연(孟浩然)의 <안천당이 장정각에 올라 조수를 관찰하다> 수백 리 떨어진 곳에서 천둥소리와 흔들리는 소리를 듣고 잠시 현악기 연주를 멈췄다.

일행은 저택에서 차를 타고 강가에서 썰물을 지켜봤다. 태양이 빛나고 가을 하늘이 맑고 떠있는 하늘이 맑습니다.

폭풍우가 눈처럼 오고, 산은 차갑다. 20. 송나라 손예의 '평평한 호수 위의 달' 달이 차갑고 샘물이 흐르지 않아 노래를 부르고 배로 돌아갈 수 있다.

서풍을 맞으며 넓은 면적의 가을빛에 하얀 사과와 붉은 폴리곤이 반사된다. 21. "용진문에서 버드나무를 보다" 원·공흥지 용진문 밖에 있는 버드나무는 금빛이라 3일 동안 오지 않으면 녹색으로 변한다.

스킬을 가지고 도시로 가서 사람들에게 봄이 깊다는 것을 가르쳐주세요. 22. "남평저녁종" 명나라 완다부 옥병풍은 녹색 장벽으로 덮여 있고 황혼의 연기가 날고 궁궐의 종소리는 희미하다.

길의 교통 체증이 꿈속에서 두루미들을 겁나게 하고, 산이 늘어나 장작을 구하러 다시 돌아간다. 23. "서호의 밤" 명나라 동쓰장(Dong Sizhang) 서호에는 달이 가득 차 있고, 수천 개의 산은 녹색 가을 연기로 후광을 이루고 있습니다.

두 번째 감시 시간 동안 물새들은 머물 곳을 모르고 왕호 누각으로 날아갑니다. 24. 청나라 서성조(徐成祖)의 『화강에서 물고기 관찰』 물은 싱싱한 붉은색과 녹색으로 가득 차 있고, 루 정원의 풍경은 구유적(九陵境)으로 완성된다.

물고기 속에서 헤엄칠 때의 즐거움만 느끼고, 기회도 잊어버리고 물고기가 된 기분이다. 25. "서호 버드나무 가지", 청나라 천수 짧고 긴 띠가 짧고 긴 제방을 스치며 꾀꼬리가 바로 그 위에서 노래하고 있다.

연기와 리본의 녹색 장막은 감출 수 없으며, 칠해진 다리 서쪽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26. 당나라 백거이의 '서호이별' 여행은 비참했고 바람과 연기가 불고 조상의 천막이 갈라지고 오케스트라가 삼켜졌다.

Cui Dai는 Wu Ma와 함께 머물 필요가 없으며 Huang En은 3년 동안만 머물 수 있습니다. 푸른 덩굴 그늘 아래에 돗자리가 깔려 있고, 붉은 연꽃 사이에 매춘부들이 정박해 있습니다.

어디서나 사랑에 빠져 돌아보지만 가장 힘든 부분은 호숫가다.

5. 연꽃과 서호를 묘사한 시

금령제국 강남의 아름다움. (난징)

삼천구수맥, 수천년 동안 가족과 나라의 꿈. (쑤저우)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사뭇 다르다. (항저우)

옛날 왕쉐탕 앞에 있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난징)

쑤저우시 외곽 한산사에서 여객선을 알리는 자정종이 울렸다. (소주)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 (항저우)

장사하는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난징)

남조시대의 480개 사찰에는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었습니다. (난징)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 비안 저우 만 부릅니다. (항저우)

구수에서 보면 다들 강가에서 자고 있어요. (쑤저우)

장강 이남의 여러 곳을 방문했는데 그중에서도 오장구마가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소주)

강물은 비가 내리고 풀은 흐르고 육조는 하늘을 지저귀는 새와 같다. (난징)

6.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리를 여행하다 서호에서 배를 타며 붉은 연꽃과 푸른 잎을 감상할 때면 소시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p>

호수에서 처음 맑고 나중에 내리는 비를 마시다 물이 맑고 맑을 때는 수시의 풍경도 아름답지만, 산이 텅 비고 비가 내릴 때도 이상하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짙은 화장, 옅은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간략분석] 서호의 아름다움을 칭송한 시로, 시인이 항저우 총독으로 재직할 때 지은 시이다.

원곡은 2곡이 있는데, 이게 두 번째 곡이에요. 첫 번째 문장 "해가 밝게 빛날 때까지 물이 밝게 빛난다"는 맑은 날 서호의 물빛을 묘사합니다. 밝은 햇살 아래 서호의 물이 물결 치고 반짝이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두 번째 문장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하다"는 비오는 날의 산을 묘사합니다. 비 장막 아래 서호 주변의 산들이 혼란스럽고 혼란 스럽습니다. 매우 이상합니다. 이날 시인이 서호에서 잔치를 벌이고 있었다는 것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처음에는 해가 밝았다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자연미를 잘 감상하는 시인들의 눈에는 서호의 맑은 날씨와 비가 오는 날씨가 아름답고 경이롭다. "맑은 날이 좋다", "비도 이상하다"는 시인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찬사를 보냈습니다.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려면 짙은 화장, 옅은 화장을 하는 것이 언제나 좋다." 시인은 서호의 매력을 훌륭하고 적절한 비유로 표현했다. . 시인이 서호를 서호에 비유한 이유는 두 사람이 같은 땅에 있고, 같은 글자를 갖고 있고,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갖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외부 물체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인위적인 수정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든지 아름다운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서시는 분홍색과 흰색으로 짙게 칠해져도, 눈썹을 옅게 칠해도 서호가 맑거나 비가 오거나 아침에 꽃이 피어도 항상 우아하고, 저녁에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매혹적입니다. 이 비유는 후대에 의해 인식되었으며, 이때부터 "Xizi Lake"는 서호의 다른 이름이 되었습니다.

이 시는 서호의 한 장면이나 순간적인 장면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서호의 아름다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시이다. 이 시의 확산은 Liu Jingwen과 Su Shi에게 선물한 서호의 풍경에 빛을 더해 주었지만, 국화에는 여전히 서리가 내린 가지가 있습니다.

올해의 가장 좋은 시간, 시간이 가장 주황색이고 주황색 일 때를 기억해야합니다. "Liu Jingwen에게 선물"의 주요 아이디어는 연꽃이 시들고 심지어 연꽃 잎도 있다는 것입니다. 비에 시들고 국화꽃가지만 시들었다. 당신이 기억해야 할 올해 최고의 풍경은 오렌지가 황금색이고 오렌지가 녹색일 때입니다.

이 고시는 가을의 끝자락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첫 번째 문장에서는 연꽃이 지고 국화가 시들어가는 가을의 특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시인은 오렌지의 황금색과 오렌지의 녹색을 활용하여 늦가을 풍경을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채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서 시인은 가을의 슬픈 어조를 반전시켜 가을이 수확의 계절임을 강조합니다. "비를 담고 있는 덮개"는 연잎을 의미합니다.

시의 두 번째 줄에서는 국화의 남은 가지의 서리와 추위를 자랑하는 정신을 찬양합니다. 연잎은 다 시들었고, 비를 막아주는 우산 같은 잎과 뿌리줄기는 더 이상 여름처럼 우아하지 않지만, 국화꽃도 시들어버렸지만, 키가 크고 곧게 뻗은 국화 가지는 여전히 보인다. 찬바람에도 생기 가득.

올해의 좋은 시절이 끝났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초겨울의 오렌지색과 녹색의 계절이라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 시는 시인이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쓴 시입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연꽃의 끝'과 '국화의 잔재'를 포착하여 늦가을과 초겨울의 황량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No more'와 'Still There'는 강렬한 대비를 이루며 서리를 자랑하며 추위와 맞서 싸우는 국화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논하고 시의 목적을 드러낸다.

겨울 풍경은 황량하고 황량하지만 풍요롭고 성숙하며 풍요로운 면도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이것이 바로 다른 계절과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시인은 청춘이 지나갔지만 인생의 황금기이자 위대한 성취의 시기이기도 한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 우울해지거나 자신을 얕보게 됩니다.

소식의 '유경문에게 바친 선물'은 원유 5년(1090년) 소식이 항저우 부사로 임명되었을 때 쓴 것입니다. "Tiaoxi Yuyincong Hua"는 이 시가 초겨울의 풍경을 찬양하며 "노래가 그만큼 훌륭하다"고 말합니다.

이 시는 유정문에게 선물로 지은 것이지만, 초겨울의 풍경에 관한 것이며 유정문 자신에 대한 도덕적인 글은 한 마디도 없다. 이것이 제목이 의도한 의미는 아닌 것 같지만, 사실 작가의 탁월함은 리우의 인품과 성실성에 대한 찬사를 초겨울 풍경의 묘사에 흔적도 없이 녹여내는 데 있다.

작가의 생각에 올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초겨울의 주황-노랑-주황-녹색 풍경이기 때문입니다. 소나무, 편백나무와 같은 오렌지나무는 인간의 고상한 인격과 확고한 성실성을 가장 잘 대표하는 나무입니다.

7. 항저우 서호 굴원의 바람과 연꽃에 관한 시

1

굴원의 바람과 연꽃

청나라 진찬

p>

6월에는 연꽃 향기가 호수에 가득하고,

붉은 옷과 녹색 부채에 맑은 파도가 비친다.

목란배를 탄 꽃 파는 아가씨,

연꽃 집을 따니 사랑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2

따고 나면 뽕나무 씨, 서호가 아름답다

송나라 : 구양수

호수의 아름다움 다음으로 서호가 아름답지만 늑대의 붉은색도 붉고, 날아다니는 고양이들은 안개가 낀다. 줄기를 따라 늘어선 수양버들이 바람에 노출되어 있다.

음악과 노래가 흩어지자 관광객들은 떠나고 봄하늘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커튼이 낮아지고 제비는 이슬비를 타고 돌아옵니다.

3

오디따기·서호는 연꽃이 핀 뒤에 좋다

송나라: 구양수

서호는 연꽃이 핀 후, 와인을 가져올 때 좋습니다. 깃발은 필요 없고 앞뒤에 빨간색 건물과 녹색 지붕만 있으면 됩니다.

그림 배는 꽃 깊은 곳으로 밀려 들어가고, 황금빛 향기가 난다. 약간의 안개와 비가 내렸고 나는 음악과 음악에 취해 돌아왔습니다.

4

청명절 강과 서호를 건너는 세 명의 범인

송나라: 오문영

부끄러워 얼굴을 붉히다 얕은 증오, 저녁바람은 아직 가을도 아니었고, 자수 조각은 짙게 수놓아져 있습니다. 오래된 제방은 제비꼬리, 계수나무, 가벼운갈매기로 나뉘고, 바올레는 남은 구름에 기대어 있다. 수천 개의 원한을 품은 녹색 비단실이 점차 선우의 나라와 미로 속으로 들어갑니다. 내장은 확산되어 꽃에서 분리하면 볼 수 있고, 등쪽의 허리는 뚜렷하다.

순찰. 문 제목은 우울하며, 은둔 기간을 정확하게 헤아리기 어렵다. 아직 깨어있는 상태라 눈에 관심이 많아 봄으로 인해 눈이 넓어졌습니다. 명나라의 사물은 고독한 연기처럼 차갑고 사람들은 바람과 비가 가득한 호수를 걱정합니다. 산 데이지는 희미하고 먼지는 녹색이며 흔적이 없습니다.

5

오디따기·서호의 아름다움을 아는 자

송나라: 구양수

서호의 아름다움을 아는 자 서호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시간이 없나요? 플라잉 커버가 서로를 쫓습니다. 탐욕스럽고 꽃들 사이에서 술에 취했습니다.

복도에 잔디가 비스듬히 빛나고 있는 걸 누가 알겠어요. 물은 멀고 연기는 희미하다. 작은 창저우 백로가 날아갑니다.

8. 항저우 서호에 관한 시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가벼운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수시(Su Shi)의 "호수의 첫 맑음과 늦은 비의 두 노래·2부"

산 밖의 청산탑 밖,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끝나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를 변주라고 부릅니다. —— Lin Sheng의 "Lin'an 거주지 비문"

결국 6 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Yang Wanli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걸어갑니다"

호수의 아름다움 이후 서호는 좋지만 늑대는 붉습니다. ——Ouyang Xiu "오디 따기·서호는 향기 후에 아름답다"

충진 5년 12월, 나는 서호에 살았습니다. —— 장대 "호수 중심 정자에 쌓인 눈을 바라보다"

서호의 봄 풍경이 돌아 왔고, 샘물은 염료보다 더 푸르다. ——Ouyang Xiu의 "봄 서호에서 Fa Cao에게 감사의 노래"

서호에는 석양이 아름답게 빛나고 화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파도는 10 헥타르에 걸쳐 평평합니다. , 그리고 거친 해안을 건너는 배는 없습니다. ——Ouyang Xiu, "오디 따기: 서호는 저녁노을 속에 아름답다"

항저우를 떠날 수는 없었지만 절반은 이 호수였습니다. ——Bai Juyi의 "호수의 봄 제목"

서호에는 하늘이 아름답고 물이 아름답고 구름과 사물이 모두 신선합니다. ——Ouyang Xiu "오디 따기: 서호는 하늘과 물이 아름다워요"

청명절 기간 동안 서호는 아름답고 번영이 가득합니다. ——Ouyang Xiu "오디 따기: 청명절 서호는 아름답다"

연꽃이 피고 술이 올 때 서호는 아름답습니다. ——Ouyang Xiu, "오디 따기: 연꽃이 핀 후 서호가 아름답다"

서호가 아름답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Ouyang Xiu "오디 따기: 누가 서호의 아름다움을 설명할 수 있는가"

봄 내내 서호의 표면을 알지 못합니다. ——Xu Pei의 "뒤뜰의 꽃·어느 봄의 서호를 모릅니다"

한때 우리가 손을 잡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서호는 무게 아래 차갑고 녹색이었습니다. 수천 그루의 나무. ——Jiang Kui의 "비밀 향기·오래된 달빛"

봄 셔츠는 여전히 거기에 있고 Xiaoman의 바느질 작업은 서호의 비에 젖었습니다. ——Su Shi의 "녹옥 사건·보구를 오중으로 돌려보내다"

이 의도를 서호 풍월지에게 보고하고 싶습니다. —— Bai Juyi의 "Hangzhou Return Boat"

서호에서이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물과 산의 풍경이 너무 슬프습니다. —— 조맹복, "월애왕릉"

동풍이 전쟁의 먼지를 날려버리고 서호에 처녀의 집을 꿈꾸다. ——Liu Yin의 "매화에 대한 성찰"

어디서나 뒤돌아보고 사랑에 빠지지만 가장 힘든 부분은 호숫가입니다. ——Bai Juyi의 "서호 작별"

남동쪽 첫 번째 주인 서호는 고대부터 아름다웠습니다.

——Chen Dewu의 "수룡의 노래: 동남 제1국"

저도 작년에 서호에서 풀을 빌렸습니다. —— Su Shi의 "Bu Shuanzi · 과거의 느낌"

하늘에 녹색 안개가 낀 서호 서쪽 기슭의 황혼 산의 아름다움을 기억하십시오. —— Su Shi의 "Ba Sheng Ganzhou · Ji Shen Liazi"

학생들이 서호에 거주하는 경우 사절에게 물고기도 제공해야합니다. ——Luo Yin의 "Tifenxi River 낚시 그림"

서호에서 다시 봄 축제 갈라, 꾀꼬리의 울음 소리로 물과 나무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 Zhong Shu의 "애정의 불평 · Baoyue 산"

서호에 비가 내린 후 양쪽의 녹색 파도가 평평했습니다. ——Cheng Bi의 "Niannujiao (Xianlu Chunshan의 승리를 회상)"

서호는 여전히 흐르고 있습니다. ——익명 "사랑에 대한 갈망: 지난 가을"

서호의 상사병의 고통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Liu Jiangsun의 "샤샤 · 레저 여행 밟기"

Qiantang Road는 비바람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서호처럼 보입니다! ——Zhou Deqing의 "Zhonglu Mantingfang_월왕 전설을 바라보며"

Yu Cong은 서호 길을 알고 오만하게 지나가고 술집 앞에서 와인을 파는 데 익숙합니다. ——Yu Guobao의 "소나무에 바람 · 봄은 길고 돈을 쓴다"

서호까지 Qianxi 개울이 가득한 밝은 달을 당신에게 제공합니다. —— 마오팡(Mao Pang)의 "촛불 그림자가 붉게 흔들리고·휘종에게 작별을 고하다"

9. 서호와 그 감상을 묘사한 고대 시

임자방을 배웅하기 위해 새벽에 징자사를 떠나 [ 송나라]·양완리

p>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사뭇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고시 현대번역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이다.

다른 계절과는 확실히 다른 풍경이다.

연잎이 하늘까지 닿아 끝없이 펼쳐진 초록빛을 볼 수 있다.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밝고 붉다.

감상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은 줄곧 문인들의 묘사 대상이 되어 왔으며, 양완리의 이 시는 독특한 기교로 오랜 세월을 거쳐 전승되어 왔다. 맛볼 가치가 있습니다. “결국 6월의 서호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첫 문장은 뜬금없지만, 실제 문장은 웅장합니다. 독자들은 아직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시를 보면 시인의 감탄하는 어조에서 이미 그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문장은 놀랍고 기뻐서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당연하게도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시인은 ‘파란색’과 ‘붉은색’을 사용하여 연잎과 연꽃의 강렬한 시각적 임팩트를 강조하고 있다. 연잎은 끝이 없고 하늘과 하늘이 이어져 있는 듯하고, 분위기가 웅장하다. 공간 모델링. "반사하는 태양"과 "연꽃"은 서로를 보완하여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시 전체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먼저 감정을 쓴 다음 실제 장면을 묘사하여 처음에는 가상, 다음에는 현실의 효과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읽고 나면 정말 서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계와는 다르다” 풍경의 6월.

맑은 비 온 뒤 호수에서 마시기 [송나라]·소시

물은 밝게 빛나고, 산은 텅 비고 비로 뒤덮여 있는 것도 이상하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번역

어느 날, 수시와 그의 친구들은 서호가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날씨는 처음에는 화창하고 화창했지만, 곧 흐려지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시인은 술을 마시기 전에 맑은 날씨와 비가 내리는 서호의 전혀 다른 두 풍경을 즐겼다. 그래서 시인은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맑은 날에는 서호에 물결이 일고 비오는 날에는 서호에 뿌연 구름과 안개가 있어 산이 아름답습니다. 독특하고 멋진 풍경.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하늘과 산은 그녀의 우아한 메이크업이고, 반짝이는 물은 그녀의 풍부한 파우더입니다. 그녀의 옷차림은 항상 그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매력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분석

서호의 아름다움을 칭송한 시로 시인이 항저우 총독으로 재직할 때 지었다. 원곡은 2곡 있는데, 이게 두 번째 곡이에요.

첫 번째 문장 "물이 빛날 때 맑은 물이 아름답다"는 화창한 날 서호의 물빛을 묘사합니다. 밝은 햇빛 아래 서호의 물은 졸졸졸 반짝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두 번째 문장 "산은 비어 있고 비로 덮여 있고 또한 이상하다"는 비오는 날 산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비의 장막 아래 서호 주변의 산들은 혼란스럽고 막연하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상한.

이날 시인이 서호에서 잔치를 벌이고 있었다는 것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처음에는 해가 밝았다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자연미를 잘 감상하는 시인들의 눈에는 서호의 맑은 날씨와 비가 오는 날씨가 아름답고 경이롭다. "맑은 날이 좋다", "비도 이상하다"는 시인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찬사를 보냈습니다.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려면 짙은 화장과 옅은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시인은 멋지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해 서호의 매력을 썼다. 시인이 서호를 서호에 비유한 이유는 두 사람이 같은 땅에 있고, 같은 글자를 갖고 있고,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갖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외부 물체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인위적인 수정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든지 아름다운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서시를 분홍색과 흰색으로 짙게 칠하든 눈썹을 연하게 칠하든 항상 우아하고, 날씨가 맑든 비가 오든, 아침저녁으로 꽃이 피든 서호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매혹적입니다. 이 비유는 후대에 의해 인식되었으며, 이때부터 "Xizi Lake"는 서호의 다른 이름이 되었습니다.

평호의 가을달[송나라]·손예

달은 차갑고 샘물은 얼어붙어 배로 돌아갈 길을 찾지 못하겠다 내 노래.

서풍을 맞으며 넓은 면적의 가을빛에 하얀 사과와 붉은 폴리곤이 반사된다.

호심의 정자 [청나라]·서성조

청나라에 백 번도 돌아갈 생각 없이 다녀왔지만 고독한 정자는 좋다 물과 구름 사이.

정자는 한쪽에는 도시가 있고 삼면에는 산이 있어 사방이 비어 있고 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