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묵화
중국화의 한 종류입니다. 순전히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기본 요소는 단순성, 상징성, 자연성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에 성성성하여 명청과 근대 이래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주도하여 묵법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색이다. 잉크의 농도 변화는 색의 계층 변화이고,'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는 말은 색채가 다채로워 다층적인 수묵색도로 대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북송 심괄' 그림가' 구름: "강남동원전 대연, 담묵빛 아라시 일체." 말하는 수묵화. 당송 () 사람들은 산수 () 와 습필 () 을 그렸고,' 물멀미묵장 ()' 의 효과가 나타났고, 원인들은 건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은 더 많이 변해' 예 겸 오색' 의 예술적 효과가 있었다. 당대의 왕위는 회화체에' 수묵이 상상이다' 를 제시했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따랐다. 오랫동안 수묵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원체화 < P > 는 약칭' 원체',' 원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도원과 그 후궁화가의 비교공이 한결같이 그리는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비궁정 화가를 가리키며 남송화원 풍격을 본받는 작품도 있다. 이런 작품은 제왕의 궁정에 영합하기 위해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및 종교 내용을 제재로,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좋고 화가가 뛰어나기 때문에 화풍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특징이 있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송의 원화, 의기소침하고 부드러운 곳은 사납고, 주도면밀한 것은 바람직하다." (
◇ 문인화 < P > 는' 사부화' 라고도 합니다. 중국화의 한 종류. 중국 봉건 사회의 중국인과 사대부가 지은 그림을 가리킨다. 민간화공과 궁중화원 직업화가의 회화와는 달리 북송수시는' 사부화' 를 제시했고, 명대 동치창은' 문인의 그림' 을 칭송하며 당대의 왕위를 창시자로 삼았고, 남종의 조상으로 눈여겨보았다 ('남북종' 참조). 하지만 옛날에도 사대부 계층의 회화 예술을 높이기 위해 민간화가와 원체화가를 경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의 명화기' 에서 "예로부터 선화자가, 혹시 귀족을 입고, 일화가 우월하고, 비루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말은 영향이 매우 길다. 근대 진형각은 "문인화에는 인품, 학문, 재정, 사상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이 네 가지를 갖추면 완벽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보통' 문인화' 는 산수, 꽃새, 메란죽국화, 목석 등에서 많이 취재하여' 성령' 이나 개인의 포부를 표현하고, 민족적 억압이나 부패한 정치에 대한 분노를 품고 있다. 그들은' 사기',' 일품' 을 표기하고, 숭상하고, 필묵의 정취를 중시하고, 약간 모양을 벗고, 운율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 수양, 그림 속의 경지 창조를 중시한다. 아득한 아버지의' 중국 문인화의 연구 서문' 은 일찍이 높은 품평이 있었다. "당왕 우승시 (위) 원조시 () 가 그림에 입화한 후, 필생 () 에서, 법 () 이 마음대로 돌며, 궁상 () 과 구산 () 이 모두 운할 필요가 없고, 의미는 흥과 초목 () 보다 읊을 필요가 없다. 역대 문인화는 중국화의 미학사상과 수묵, 자유화 등 기법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 그림은 1 문
중국화 명사로 나뉜다. 중국화의 분과,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기' 는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화조 등 6 문으로 나뉜다. 북송 왕조 "선화보" 는 도석문, 인물문, 궁실문, 반족문, 용어문, 산수문, 축수문, 화조화문, 묵죽문, 채소문 등 1 문으로 나뉜다. 남송 덩 \ "그림 계승 \" 은 8 가지 범주 (문) 로 나뉜다. 즉 선불귀신, 인물전, 산수림석, 화죽령모, 축수충어, 옥목선차, 채소약초, 소경잡화 등이다. "13 과" 를 참조하십시오.
◇ 13 과
중국화 용어. 중국화의 분과,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기' 는 6 문으로 나뉜다. 북송 왕조' 선화보' 는 1 문으로 나뉜다. 남송 덩천 《그림 계승》은 여덟 가지 범주로 나뉜다. 원대 탕은 "화감" 이라고 말했다. "세속립화가 13 과, 산수가 시작되고, 계화가 바닥을 쳤다." 명대 도종의중퇴경록' 에 실린' 화가 13 과' 는 부처상, 옥제왕도상, 금강귀신 나한성승, 풍운룡호, 숙세인물, 전경산, 화죽령모, 들노새 짐승, 인간동용, 계화루
◇ 인물화
그림 중 하나. 인물 이미지를 주체로 한 그림의 통칭. 중국의 인물화는 간단히' 인물' 이라고 불리며 중국화의 큰 화과로 산수화, 화조화화 등이 일찍 나타난다. 도석화, 벼슬녀화, 초상화, 풍속화, 역사이야기화 등으로 크게 나뉜다. 인물화는 인물의 개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되도록 노력하였다. 그 전령법은 종종 인물의 성격에 대한 표현을 환경, 분위기, 몸매, 역동적인 렌더링 속에 포함시킨다. 따라서 중국화론에서는 인물화를' 전신' 이라고도 부른다. 역대 유명 인물화에는 동진 구카이지의' 로신부도' 권, 당대 한황의' 문원도', 5 대 남당 구 비의' 한희재 야연도', 북송 이공린의' 비모문상', 남송 이당의' 채비도',' 양카이' 가 있다 현대에서는' 사법화' 를 더욱 강조하고 서양 기법을 흡수하여 조형과 천색면에서 발전했다.
◇ 산수화
를 약칭하여' 산수' 라고 부른다. 중국화의 한 종류. 산천의 자연경관을 주체로 묘사한 그림. 위진 남북조에서는 이미 점차 발전해 왔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부속되어 있으며, 배경으로는 대부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남북조, 남북조, 남북조, 남북조, 남북조) 수당이 독립하기 시작한 것은 전시자 경건한 색산수, 이사훈의 금벽산수, 왕위의 수묵산수, 왕협의의 먹산수 등이다. 5 대, 북송 산수화 대흥, 작가는 형호, 관보, 이성, 동원원, 거연, 범폭, 허도녕, 연문귀, 송디, 왕예, 미진, 미우인의 수묵산수, 왕 멩, 이때부터 중국화의 큰 화과가 되었다. 원대 산수화는 프리 핸드, 가상 벨트, 필묵 운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기풍을 창조하는 경향이 있다. 명청과 근대에는 계속 발전이 있고, 새로운 모습도 나온다. 경영 위치를 중시하고 의경을 표현하다. 전통 분법은 수묵, 청록색, 금비, 뼈 없음, 연한 누빔, 연한 채색 등이 있다.
청록산수
산수화의 한 종류입니다. 미네랄 석청 석록을 주색으로 한 산수화. 큰 청록색과 작은 청록색의 구분이 있다. 전자는 갈고리가 많고, 펜이 적고, 음영이 짙고, 장식성이 강하다. 후자는 수묵의 은은한 색채를 기초로 얇은 커버가 청록색이다. 청대 장경은 이렇게 말했다. "그림을 그리고, 일을 그리고, 옛날에는 색칠이 없고, 청록색이 많다." 원대 탕은 "이사훈의 색칠된 산수는 금벽휘영으로 스스로 한 가지 법이 된다" 고 말했다. 남송에는 두 조 () 가 있는데, 청록산수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중국의 산수화는 먼저 색칠이 있고, 그 뒤에는 수묵이 있다. 색화에는 우선 중색이 있고, 나중에야 담색이 있다.
◇ 옅은 누빔 산수 < P > 산수화의 한 종류입니다. 수묵 갈고리의 염색을 기초로, 황토를 주색으로 한 연한 산수화를 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묵, 수묵, 수묵, 수묵, 수묵) 머스터드 가든 화전' 은 "황공은 우산석면을 모방하고, 색채는 황토를 잘 이용하고, 얕게 적용하며, 때로는 붓으로 대략을 낚아채기도 한다" 고 말했다. 왕몽복은 황토석과 등나무로 산수를 노랗게 물들이고, 그 산꼭대기는 흐트러진 소나무로 풀을 그리고, 다시 황토색으로 균출할 때, 때로는 색을 칠하지 않고, 산수 속의 인면과 송피만 부석으로 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런 색깔의 특징은 5 대 동원에서 시작되어 원대 황공망에서 시작되었으며,' 오복' 산수라고도 불린다.
◇ 김비 < P > 중국화 물감의 진흙, 석청, 석록입니다. 이 세 가지 물감을 주색으로 사용하는 산수화는' 금벽산수' 라고 불리며,' 청록산수' 보다 진흙과 금이 일색이다. 진흙금은 일반적으로 산골, 돌무늬, 초기계획선, 사구, 노을, 궁실, 누각 등의 건물에 사용된다. 그러나 명대 당지치' 도사미언' 에서 또 다른 말이 있다.' 개금벽자: 석청석록도, 즉 청록산수라는 뜻도 있다. 후세 사람들은 살피지 않고, 흙금으로 금필산수라고 부르는데, 남편은 금비의 이름으로 쉽게 금필의 이름으로 우습게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청록색 < P > 중국화 물감의 석청과 석록입니다. 이 두 가지 물감을 주색으로 하는 착색 방법도 가리킨다. 청대 왕옥은 "무릇 청록을 세우고, 몸은 심각해야 하고, 가스는 가벼워야 하고, 힘은 모두 기절하고, 나머지 청록법정우 3 년 동안 최선을 다하기 시작한다" 고 말했다. ("청휘화 추록") 수평도 말했다. "청록색은 중색이고, 두껍고 쉽고, 얕고, 얕고, 얕고, 얕고, 얕고, 두껍고, 두껍고, 더 어렵다. ...... 운은 허화로, 연아 () 에서 나왔고, 섬세함 () 은 가운데 있고, 기운 () 은 문득 () 하고, 얕을수록 더 두껍게 보이고, 소위 현란한 극은 여전히 자연으로 돌아가고, 화법 중 하나는 변한다. " ("향관 화추록") 청록색 디자인의 요지를 서술하였다. 청록색 산수를 참고하십시오.
◇ 화조화화 < P > 중국화의 일종입니다. 북송 왕조 "선화화보. 꽃새 서술론" 구름: "시인 육의는 새와 짐승 초본의 이름에 대해 많이 알고 있고, 율력 4 시에는 영고어 묵기를 기억하기 때문에, 일의 묘함을 그려내고, 이 일에 더 흥이 나고, 시인과 겉으로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당대 설직의 학, 변루의 공작새, 간사하고 광윤한 화죽과 같은 역대의 화조 화가들이 배출되었다. 구오 ganhui 독수리, 황 윤, 쑤 사이 꽃과 새 의 다섯 세대; 북송 조창의 꽃, 최백의 새, 오원유의 꽃과 새; 남송 우 빙 (Wu bing) 의 꺾인 가지, 린 툰 (Lin Toona) 의 꽃 과일, 리디 (Li di) 의 조류; 원나라 리 사이 대나무, 장 shouzhong 만다린 오리, 왕 mian 매화; 명나라의 린 리앙 (Lin Liang) 의 조류, 첸 순 (Chen chun), 쑤 웨이 (Xu Wei) 의 잉크 꽃; 청대 주추의 물고기, 수평의 네덜란드, 화지의 새; 근대 오창석의 화훼 등은 모두 일대의 명수로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사군자" 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user1/22/archives/25/279.shtml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