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헝클어진 어린 소년이 리본을 달고 옆에 있는 딸기 테이블에 앉아 자신을 반성하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흐트러진 머리 스케일: 머리카락이 흐트러짐
2. 어린 아이
3, 아래로: 낚시. 나일론: 낚시용 실크
장과: 풀.
5, 이끼: 이끼 식물
6. 그림자: 그림자
번역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웠고, 옆으로 풀숲에 앉아 들풀이 그의 그림자를 가렸다. 행인은 길을 묻고 싶었고, 아이는 행인에게 손을 흔들었는데,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아이를 위해 낚시하다" 는 것은 아이의 생활에 관한 시이다. 이 시는' 헝클어진 어린 소년' 이 물고기를 배우는 것을 묘사하며' 한쪽에 앉아 복분자와 이끼가 그의 몸을 반사한다' 고 묘사했다. 행인은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 그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려고 했지만, 아이는 "너무 무서워서 다른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정말 생동감 있고, 전하며, 형신을 겸비하고, 재미가 넘친다. 그의 예술적 업적은 두목 못지않은 명시' 청명' 이다.
이 시는 낚시와 길을 묻는 두 가지 층으로 나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낚시 (형식),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길 (표정) 을 묻는 데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 아이, 아이도. 헝클어진 머리' 는 그 외모를 묘사하여 아이들의 순진무구하다. 나일론은 낚싯줄이고, 나일론은 제목에서' 낚시' 라는 뜻으로 낚시를 의미한다. 시인은 이 어부의 외모를 미화하지 않고 산야가 헝클어진 머리의 진면목을 써서 자연스럽고 귀엽고 본진함을 느끼게 했다. "학습" 은 이 시의 눈이다. 이 아이는 낚시를 처음 배우기 때문에 매우 조심한다. 낚시를 할 때' 옆자리' 자세는 몸과 행동 장면을 반영한다. 예를 들면 너 앞에 있다. 가로로 앉는다' 는 것은 마음대로 앉는 것이다.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옆에 앉아 있는 것은 아이가 이런 방식을 처음 배우는 마음가짐에 부합한다. 아이가 비공식적인 방식으로 낚시에 몰두하고 있다고 상상할 수도 있다. 장과이끼' 는 일반적으로 땅 근처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저급 식물을 가리킨다. 장과이끼' 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낚시를 선택하는 곳이 햇빛이 적고 인적이 드문 곳일 뿐만 아니라, 물고기가 놀라지 않고 사람이 햇볕을 쬐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뒤에 있는' 사람은 물고기에 놀라지 마라' 라는 말을 깔아 놓았다. 초영체' 는 한 아이의 초상화일 뿐만 아니라 다음' 행인 질문' 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행인이 아이에게 질문을 하는 것은 단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 원격으로 손을 흔들다' 의 주어는 역시 아이였다. 행인이 물었을 때, 꼬마는 감히 물고기에게 대답하지 못하고 멀리서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이것은 행동과 심리 두 방면에서 아이를 묘사하고, 꾀가 있고, 계략이 있고, 기민하고, 총명하다. 아이가 행동으로 대답을 대신하는 이유는 물고기를 놀라 달아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아이의 동작은' 틈틈이 손을 흔드는 것' 으로, 아이가 행인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가 "손을 흔들다" 고 한 후 행인에게 귓속말을 하는 것은 독자들이 상상하는 것이다. 시인은 해석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먼 곳에서 손을 흔드는 이유' 를 설명하자 이 시는 뚝 그쳤다.
이 시는 어린이들의 정경을 묘사한 융합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용으로 제공하다.